우리나라 신들의 생일
음력 1월 1일부터 10일까지는 사람과 동물의 생일이다
다섯째 날 음력 1월 1일은 재물신의 탄생일입니다.
나흘간 모든 상점에서 재물신을 숭배합니다. 우위안진 선탄사(Xuantan Temple)의 재물보살이 순회하고 있습니다. 대기업들은 문 앞에 향상을 설치하고 불경례를 하고 절을 하며 "복신을 영접합니다." 설날 다섯째 날 밤, 가게 주인들은 친구와 동료들을 초대하여 부의 신 술을 마시고 서로 사업 번창과 풍부한 부를 기원합니다. 이날, 단오절과 중추절에 웨이터가 주인을 위한 술이나 연회에 누구도 초대하지 않으면 해고됩니다. 이 관습은 1950년대부터 점차 폐지되었습니다.
음력 1월 7일은 런(Ren)의 날입니다.
전통 민속 축제입니다. 음력 1월 7일은 '인문승리제', '인문축일', '인구의 날', '인문7일' 등으로도 알려져 있다. 은브스네일은 닭, 개, 돼지, 소, 말 등의 동물을 만든 뒤 일곱째 날에 인간을 만들었다는 전설이 있어 이날이 인간의 탄생일이다. 인간의 날 축제의 관습은 한 왕조에서 시작되었으며 위 왕조와 진 왕조 이후에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한나라 『동방설』(동방설)에 따르면, 나이를 먹고 팔일이면 하루는 닭, 둘째 날은 개, 셋째 날은 돼지, 넷째 날은 양, 다섯째 날은 소, 여섯째 날은 말이요, 일곱째 날은 사람이고, 여덟째 날은 곡식이다. 양종마오(梁宗mao)의 《징추년기》: "음력 1월 7일은 인간의 날로 일곱 가지 나물을 국으로 쓴다. 사람들을 위해 리본을 자르고, 사람들을 위해 금판을 만들어 스크린에 붙이고, 관자놀이에도 착용합니다. 그는 또한 서로에게 물려줄 아름다운 꽃을 만들었습니다. 높은 곳에 올라가 시를 짓습니다. "북쪽 사람들은 인간의 날인 순천(千春)에 부침개를 먹는 풍습이 있다고 합니다. 당나라 이후 사람들은 이 축제에 더 많은 관심을 가졌습니다. 매년 런(Ren)의 날에 황제는 대신들에게 화려한 실을 하사했습니다. 당나라 이시(唐帝)의 『인민』에는 “대명궁에서 비단 리본을 준 사람이 만든 사람보다 낫다”라는 시가 있다. 보물 계정의 황금 스크린에 게시되었으며 꽃과 새의 그림은 처음보다 좋습니다 ... 저녁이되면 높은 경치와 아름다운 풍경으로 천문학적 인 하늘이 밝게 빛나고 코끼리가 있습니다. 다시 빛나는. 송수채의 『나들이 시 서문』: “매의 동문에 모이산이라는 산이 있는데... 매월 정월이면 신사 숙녀 여러분이 그 곳에서 게임을 하고 술을 마신다. "그날 흐리고 맑은 날씨를 핑계로 삼는 것도 관례입니다. "인생 팔기": "인간으로서 이날 날씨가 맑고 따뜻하면 안전하고 평화로울 것입니다. 바람이 많이 불고, 비가 내리고, 추울 때, 날씨가 심한 날에는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예방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Jiangnan의 "Changshu County Chronicle": "음력 1 월 7 일은 인간의 날입니다. 맑으면 질병이 적습니다." 그래서 사람들 사이에는 "해가 맑으면 사람이 행복하다"는 속담이 있고, "신약서"에는 이날 팥을 삼키면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적혀 있습니다. 출생의 별을 숭배하기 위해 낮에 등불을 켜십시오." “현대에 이르러 사람들은 더 이상 인간의 날을 소중히 여기지 않습니다.
인간의 날도 환생의 개념과 관련이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사람이 12월의 마지막 날에 죽고, 그 영혼이 12월의 마지막 날 닭에 기생한다고 믿었습니다. 음력 1월 1일 닭이 죽은 후 둘째 날에는 개에게 영혼이 옮겨졌고, 그 이후에는 양, 돼지, 소, 말로 환생했다. 영혼은 일곱째 날에 인간의 몸으로 환생하기 시작했고, 그 사람의 형상이 나타나기 시작했지만, 환생한 사람은 곧 죽고 나서 영혼은 다시 환생하여 두 번째 환생을 완성하게 됩니다. 나중에 이 전설은 바뀌었는데, 음력 초하루에는 닭을 죽이지 않고, 음력 둘째 날에는 개를 죽이지 않고, 음력 3일에는 양을 죽이지 않는 것이 관습이 되었습니다. ...
음력 9일은 옥황상제 탄신일
음력 1월 15일은 "상원"으로 옥황제 탄신일입니다. 천관
삼위안 중 '상원'이 가장 인기 있고 가장 중요하다.
음력 1월 15일은 등불 축제라고도 한다. 상원(Shangyuan) 또는 등불 축제는 다채로운 민속 축제이자 춘절의 마지막 날이기도 합니다. 그 이후로 모든 것이 정상으로 돌아왔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를 열성적으로 기념하여 소설이라고 부릅니다.
19일은 구진인의 생일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음력 1월 19일은 구진인의 생일입니다. 18일 이른 아침에 신들이 변장하고 운명을 지어 이곳에 옵니다. 선한 남자와 여자는 신들과 관계를 맺기 위해 이곳에서 밤새도록 지냈고, 다음날 아침에는 "안구회"라고도 알려진 "구 연회"가 열렸는데, 이는 그를 위한 특별한 축하 행사였습니다. 추진인의 생일은 꽃놀이가 많아 사람들 사이에서는 '연주놀이'로 알려져 있다.
음력 1월 27일은 삼관의 생일이다. >
음력 2월 8일 부처님 오신날 <. /p>
"조산보살". 어떤 곳에는 한나라 장보를 모신 사찰이 있습니다. 물 관리에 장점이 있습니다.
유명한 전설에 따르면 치산에는 '바람, 비, 눈, 불'의 네 딸이 있는데, 그들은 매년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집에 가야 하며, 갈 때마다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리고 눈이 옵니다. "불 소녀"가 왔다가 가면 불이 나서 치산에 올 수 없습니다. 과거에는 장주(張zhu)와 정산(靈山)에서 사당 박람회가 있었는데, 그곳에서 '남자는 행복하고 여자는 행복하다'라는 두 사람의 가면을 쓴 고전무용이 공연됐다. 해방 이후 중단됐다.
2월 18일 태상 노군
2월 19일 관음
사찰 박람회는 춘분 동안 가장 큰 민속 모임이었으며, 또한 가장 큰 민속 모임이었습니다. 옛날 금주의 도시와 농촌 지역에 모이는 올해의 가장 큰 사원 박람회 중 하나입니다.
관음보살은 인도불교에서 믿는 보살로 당태종의 명칭 금기를 피하기 위해 관음보살로 번역하였다. 불교에는 자신의 수행을 완성하는 것을 이상으로 하는 '소승불교'와 중생을 제도하는 것을 사명으로 하는 '대승불교'가 있습니다. 관세음보살(Avalokitesvara)은 대승불교의 주요 보살 중 하나입니다. 요녕성 서부 지역에 형성된 백관음보살의 풍습은 역사적으로 요나라의 통치자들이 백관음보살을 자신들의 신으로 삼았던 것과 관련이 있다. 역사 기록: 태종은 운이 좋게도 유주에 대북각을 두고 백의 관음상을 옮겨 무예산에 절을 짓고 이를 가신으로 모시는데, 이로 인해 중국과 외국의 향이 번성하였다. 민간인과 군인 사이의 사적인 기록은 기록되지 않았습니다." 금주의 의료오록산(錦州醫吳山)은 요나라 군주들의 묘소이자 서태후의 세습 영토이다. 요나라의 통치자들은 불교 사찰과 관음사를 건립했다. Jinzhou와 Yiwulu Mountain에서 관음에 대한 사람들의 믿음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금주 지역에는 관음굴과 관음사가 많으며, 일반적으로 "구부러진 목 노모"로 알려진 이우루산 청암사 관음과 같이 2월 19일 관음 탄생일 사원 박람회도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부터 1990년대까지(문화대혁명 기간을 제외하고) 이 행사는 항상 랴오닝성 서부와 심지어 북동부 지역에서 가장 큰 관음사 박람회 중 하나였습니다.
음력 3월 1일은 '쌍나비 축제'로 잉타이의 생일이라고 합니다.
음력 3월 19일은 태양신 탄일
국수, 흑설탕 등의 제물을 바쳐 태양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조주족의 풍습이다 . 태양신 탄생일은 실제로 태양신 탄생일을 숭배하기 위한 고대의 중화절(Zhonghe Festival)이다. 『당서(唐書)』 기록에 따르면 중화절은 당덕종이 직접 시작한 축제였음을 알 수 있다. 당나라 때 만들어졌고 나중에 조산으로 퍼졌습니다.
3월 23일 생일
전통 민속 기념일입니다. 대중적인 전설에 따르면 3월 23일(음력 1월 16일, 3월 13일 등이라고도 함)은 천상의 여왕 탄신일이며, '마조 탄신일'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 때에는 희생적인 활동이 있을 것이다. Tianhou는 "Mazu", "Tianni", "Poseidon Empress"등으로도 알려진 바다의 신 중 하나입니다. 그 기원에 대해서는 많은 이론이 있습니다. 한 가지 설은 그녀가 저장성 원저우(Wenzhou) 출신의 연금술사 임링소(Lin Lingsu)의 딸이었다는 것입니다. 일설로는 복건성 중부 채씨(蔡氏)의 딸이었다는 설이 있으며, 출생 시기에 대해서도 여러 가지 설이 있다. 가장 널리 알려진 설은 그녀가 복건성 포전 출신의 린원(Lin Yuan)의 딸이라는 것이다. 송나라 때 그녀의 오빠가 바다에서 위험에 빠졌는데, 딸이 무아지경에 빠진 그녀를 구하러 갔으나 그녀는 익사했다. 그녀가 죽은 후, 바다에 있는 사람들은 그녀가 조난에 빠진 배를 구하러 왔다 갔다 하는 모습을 자주 보았습니다. 그 결과 사람들은 그를 바다의 신으로 숭배하고 그를 숭배하기 위해 신전을 지었습니다. 청나라 도광의 『천후궁재건비』에는 “송나라 희종때 천왕께서 4년(1122년) 동안 동정녀 마리아를 구원하셨다. 영회부인'이라는 칭호를 받았고, 송나라 충녕이 사찰의 칭호를 '영향'으로 바꾸었다가 원나라 천력대에 '영영'으로 바꾸었다. 원통 2년(서기 1334년)에 곽씨는 청나라 때 천하의 후궁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천후궁은 해안을 따라 숭배되었으며, 베이징에도 사찰이 있었습니다. 천호궁은 천비사, 마주사, 천호궁 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천진 황제 기념서 천호궁"에는 천진 천호궁이 "천후궁"을 덮고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수십에이커에 달하는 면적을 가지고 있고, 웅장하며, 훌륭한 상황을 갖고 있고, 찬란한 궁전과 누각, 아름다운 건물들이 있습니다." 고대입니다. 생일 전에는 매일 게임이 있었는데, 온갖 종류의 이상하고 다채로웠어요. 수백 편의 오페라가 그곳에 모여 있었는데, 이를 "황실 회의"라고 불렀습니다. 향을 피우러 사찰에 가는 사람들은 향배를 타고 월하강에서 시작하여 북하강과 해하강을 따라 수백 마일 떨어진 곳으로 옵니다. 돛과 서까래가 많이 있습니다... 공중에는 노란색 깃발이 휘날리고 있습니다. 강이 있고 그 위에는 '하늘의 여왕이 향을 바친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복건성 취안저우(泉州)와 장저우(張州) 지역에서도 춘추제사 행사가 있다.
석가모니 탄생일인 4월 8일
부처님은 흑미를 먹는다. 눈연꽃에는 푸른 나무(남천주)가 찹쌀을 담가서 '검은쌀'로 지었다고 하는데, 귀신병들이 그의 어머니를 구출했다는 풍습이 오늘날까지 전해 내려오고 있다. 또한 4월 8일은 석가모니 탄신일로, 모든 사찰에서 부처님의 향기로운 목욕을 하는 날로 '부처님 입욕제'라고 합니다.
사람들은 4월 8일을 소의 생일로 여긴다.
소가 밭갈이를 위해 쉬고 있을 때 검은 벼잎을 탄 물에 담그고 계란, 막걸리, 찹쌀 등 농사를 준비한다는 뜻이다. 농부들은 흑미즙을 이용해 쌀을 만들거나 흑미떡을 만듭니다. 팥이나 동부콩을 넣어 만든 밥도 있는데, 이를 '플라이 라이스'라고 부른다.
쑤저우에는 음력 4월 14일에 원격 사찰 축제를 갖는 독특한 풍습이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날은 Lu Zu의 생일입니다.
이날 Lu Chunyang은 팔선(八仙) 중 한 명이 거지와 행상인으로 변하여 깨달음을 얻기 위해 인간 세상에 올 것입니다. 그러므로 해마다 재해를 없애고 질병을 예방하고 수명을 연장하며 행운을 얻고 안전을 누리기 위해 '불멸의 에너지'를 빌리기 위해 전국 각지의 시민과 농민들이 '신에게로' 찾아옵니다. 육춘양(Lu Chunyang)은 민간 신앙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팔선(八선) 중 한 명입니다. 도교는 연금술을 중시하는데, 육춘양은 의학에 많은 공헌을 하여 한의학의 창시자로 여겨진다. 쑤저우 창먼 네이종시 샤탕에 있는 후지 사원은 일반적으로 "신선사"로 알려져 있으며 "천국 병원"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신들이 탄생하는 날에는 사원 근처에 노점이 많아 대부분의 꽃, 식물, 묘목을 판매합니다. 많은 꽃과 식물에는 "디펜바키아", "상서로운 풀", "요정의 꽃", "용발톱 양파". 선녀의 생일 전날,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각계각층에서 찾아오는 선인들이 지나갈 수 있도록 '천년행운'의 묵은 잎을 잘라 길에 깔아놓는 것이 오랜 풍습이다. 요정 정신을 키워라. 집을 지을 때 좋은 징조로 들보 위에 "용 발톱 양파"를 놓아야합니다.
4월 28일은 약왕 탄신일
전통 민속 기념일입니다. 약왕이 음력 4월 28일에 태어났다고 하는데 이때에 지낸다고 한다. 야오왕을 기념하고 기리기 위해 야오왕 사원 박람회 및 기타 행사가 개최됩니다. 의왕은 우리나라의 민속산업신 중 하나로 의사, 약국, 약재 밀매업자, 약농가, 의료교사 등이 숭배한다. 우리나라의 여러 시대와 지역의 인기 있는 약왕은 복희(富施), 신농(沈農), 황제(黃帝), 손사묘(孫施老), 편작(變絲), 화타(淮端), 피통(피창왕), 산위시(山微師), 노동빈(魯东室) 등 십여 개가 넘는다. , 리시진 등 그중 복희, 신농, 황제(黃帝)는 고대 3대 황제로 '의학의 조상', '의학의 황제'라고도 불린다. 가장 유명한 약왕은 당나라의 유명한 의학자인 손사묘(孫simiao)이다. 그는 "Qian Jin Yao Fang"과 "Qian Jin Yi Fang"의 저자입니다. 송나라의 Huizong 황제는 한때 그를 "Miao Ying Zhenren"이라고 명명했습니다. 손사묘는 뛰어난 의술로 인해 의왕으로 신격화되고 존경을 받았습니다. Sun Simiao 동상의 대부분은 붉은 얼굴, 친절한 얼굴, 다섯 개의 긴 수염, 사각형 스카프와 붉은 옷, 단순한 매너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은 Bian Qu입니다. 편작은 전국시대의 유명한 의학자였습니다. 옛날 약국에는 '편작이 부활했습니다'라는 명패가 자주 걸려 있었는데, 이는 의약 산업에서 편작에 대한 폭넓은 존경심을 반영하는 것이었습니다. 다시 화타. 화타는 한나라 말기의 의학자로 약성자, 의왕으로 불렸다. 또한 동한 광무제 유수(劉秀)의 이십팔장수(이십팔성좌) 중 한 명인 비통(皇丹)도 약왕(藥王)으로 추앙받았다. 전설에 따르면 비통은 무술로 유명했을 뿐만 아니라 의술을 좋아하고 의술을 귀하게 여겼습니다. 청나라 건륭(乾隆)은 『기주역기3권 건축』에 이 사건을 기록하고 있다. “통상 피창왕, 즉 약왕으로 알려진 한장수 비동(築丹)의 사찰이 남관(南關)에 있다. 왕의 고향 신, 송나라부터 현재까지 "의약은 기이한 일을 하고, 아픈 사람은 기도하면 궤양이 생긴다." 옛날 진왕이 병이 들었으나 의사가 할 수 없었다. 한 번 치료한 후 여러 알을 먹었고 환자는 즉시 치료되었습니다.”라고 묻자 그는 기주 남문에 말했다. 그 곳에 사신을 보낸 후, 그들은 그가 신이라는 것을 알고 그를 숭배하기 위해 사원을 지으라고 명령했습니다. 송(宋) 건중 원년(宋宗)에 영영후(靈針侯)로 봉하고, 후에 공작(工孫)으로 개칭하였다. 현춘 6년에 명령조회왕(淸陵趙想) 선유(玄九)로 봉하였다. Lin'an에 사원이 세워졌습니다. "남은 약왕은 덜 유명하고 보편적이지만 일방적으로 존경을 받기도 합니다. 누구의 생일이 4월 28일인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지만 손사오(孫智夫)와 편작(赤斯)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5월 13일, 관제
옛 풍습에 따르면 음력 5월 13일은 관성제(관공)의 생일이기도 하며, 6월 24일이기도 하다. 이날은 관평제(管平皇帝)의 탄신일로, "6월 24일에 성자(관제)가 탄생했다"고 한다. 성창(Sheng Chang)은 호(Hu) 가문과 결혼했으며, 한 왕조 광허(Guanghe) 황제 원년인 무무(Wwu) 원년 5월 13일 핑(Ping)에서 태어났습니다(“산호 혀 조각 이야기”)는 관성 황제의 중요한 작품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신들과 그 추종자들이 꽤 많습니다. 여러분, 전국에는 관제사(觀常寺)가 셀 수 없이 많습니다. 매년 5월 13일에는 관제사(關帝寺)에서 관제(官帝)에게 향을 올리고 제사를 지냅니다.” 중국 국가세관연대기·장쑤류허': '(5월 13일)은 관제의 탄신일이다. 관리들과 백성들이 숭배하고, 공연하고, 술을 만들고, 5일 동안 용선 유람선을 탄다. 청나라 서기가 쓴 《산호혀조각담》에서 발췌: "관성황제가 일찍부터 제사를 지내고 순치 원년에 사찰을 짓고 5월에 관리들을 보내 제사를 지냈다. 13일.
옹정 3년, 천하의 모든 현은 춘추시대에 신들을 태라로 불러 모으라는 명령을 받았다. "이 날은 관공이 혼자 회의에 나간 날이자 관공이 칼을 가는 날이기도 하다.
6월 23일은 마왕의 탄신일이다.
대여름이 다가오면 흔히 마왕 탄신일로 알려져 있는데, 이날은 가축이 역병에서 벗어나기를 바라며 돼지를 제물로 바치는 날이다. 동북 지역의 다양한 민족의 농업 경제는 역사적으로 금주 지역에는 왕실 말 농장, 국경 무역 및 말 시장이 있었으며 도시와 농촌 지역에는 작은 마왕 사원이 있습니다.
6월 24일 칠성황후의 생일인 레이조(Lei Zu). > 많은 신을 숭배하는 사회에서는 나무에도 나무신이 있고, 침대에도 침대신이 있기 때문에 '베드마더'라고 불린다. 민간 신앙에서 침대 신은 여성이므로 "침대 어머니"라고 불립니다. 일반적으로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는 자녀가 16세가 되기 전에 침대 어머니를 숭배해야 합니다.
일곱 번째 어머니는 하늘의 일곱 별을 의인화한 7대 여신이기도 하다. 어떤 질병으로 죽기 때문에 일곱째 어머니에게 축복을 구해야 합니다. 16세 미만의 어린이(예전에는 16세부터 성인으로 간주했습니다.)는 무사히 자랄 수 있으므로 향을 피워야 합니다. Qiniang*은 16세가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7월 7일에 서원을 이행하고 성대한 예식을 거행합니다.
음력 7월 15일은 "중원", 즉 지장보살의 탄생일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음력 7월 15일은 일곱째 달은 지상 황제의 탄신일이자 지상 신의 공식 사면일이다. 지장보살은 석가모니의 10제자 중 한 분입니다. 사람들은 지장보살사에 가서 꽃과 과일을 공양합니다.
8월 15일은 달신의 생일이다
달신은 여성신으로 태양신의 배우자라고 한다. 우리나라에서 상아는 달의 여신으로 아름다움과 친절함, 그리고 여성의 모든 아름다운 성격을 대표합니다. 중추절은 달신의 탄생일로, 대만에는 달신을 모시는 사찰이 없어 모두 태양공사에서 모시고 있습니다. 8월 15일, 타이베이시 네이후 태양공사(至湖 Taiyang Gong Temple)에서 신자들이 달신을 숭배하러 나갔습니다. 일반 사람들 중 일부는 야외 안뜰에 향상을 설치하고 꽃, 과일, 월병을 바치고 향을 피우고 금을 태우고 폭죽을 터뜨렸습니다. 달을 숭배하고 온 가족이 다시 모이는 월병을 먹고 대기 속에서 달을 감상하는 것을 '달 숭배'라고 합니다.
8월 15일은 달신의 생일 외에 투이공의 생일이기도 합니다. 투디공 사원에서는 농부들이 대나무를 사용하여 '투이공 지팡이'를 밭에 꽂는 놀이를 합니다. 금종이로 묶은 대나무 막대기로 지주들이 지팡이로 사용하며 내년의 풍년을 기원합니다.
음력 10월 15일은 수이관 황제의 탄신일인 '하원'이다.
하원절의 유래는 도교와 관련이 있다. 도교에는 천관(天官), 지관(地官), 수관(水官)이라는 세 명의 관(官)이 있다. 세 관료의 생년월일은 각각 음력 1월 15일, 7월 15일, 10월 15일로, 이 3일을 '상원절', '중원절', '하원절'이라고 부른다. 하원절은 수관이 번민을 해소하고 양고황제가 번민을 해소하는 날로 통칭하여 수관이 천상에 보고하여 백성의 번민을 해소하는 날이다. 《중국 풍습》에도 "10월은 하원절(夏源節)이다. 수궁이 액운을 덜어준다고 하며, 이날 단식하고 경전을 염불하는 사람도 있다고 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사람들은 죽은 자에게 제물을 바치고 Xianyuan이 문제를 해결하도록 기도합니다. 고대에는 살육을 금지하고 사형 집행일을 연기하는 규정이 황실에 있었습니다. 송나라 오자목의 《몽량로》: "수이관이 재난을 구제한 날인 10월 15일, 궁궐에서는 선비와 서민들을 지켜보며 식사를 차리고 제사를 지었다. 또한 하북성 『쉬안화현신기』에는 “수관이 액운을 해소하는 날에는 일부 사람들도 굳게 붙잡는다는 말이 있다”고 한다. 음력 10월 15일에 열리는 하원절은 '하원절'이라고도 불립니다. 이날에는 민속 공예가들이 용광로 신을 숭배하는 풍습도 있습니다. 용광로의 신은 태상노군(Taishang Laojun)인데, 이는 아마도 도교에서 용광로를 사용하여 비약을 만든 데서 유래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12월 12일은 누에꽃의 생일입니다
농부들은 누에신을 숭배합니다. 청나라 가경시대의 《가흥현실기》에는 "누에사는 건륭 59년에 하이옌에 처음 건립되었으며 상서로운 봄과 달을 모시는 곳이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옛날에는 누에의 생일을 12월 12일로 기념하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누에의 번창을 기원하기 위해 누에사에 차례차례로 가서 향과 초를 켜곤 했습니다.
사찰이 파괴된 후 농부들은 누에신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매일 집에서 누에고치(쌀만두 또는 쌀가루로 만든 만두)를 만들었습니다. 사람들 사이에서는 '누에꽃 잡기'가 중요한 일이다. 부처님께서 술을 드실 때 사오자 선생이 누에말 누에, 색종이로 만든 누에꽃을 놓으면서 『누에꽃서』를 불렀습니다. 강철비늘, 빨간 손수건을 안주인에게 주고 누에채집 꽃이라고 부르세요. 춘절에는 '누에와 꽃을 바친다'는 주제로 누에에게 꽃을 주면서 징을 치며 사자춤을 추는 걸인들이 있고, 누에상에 짐을 얹고 작은 징을 치며 노래하는 걸인들도 있습니다. "마명왕보살이 문에 와서 누에꽃 24점을 축복한다" 등 누에 키우기에 대한 길조를 노래한 뒤 누에상을 들고 누에방을 돌아다니며 누에꽃이 무성하기를 기원한다. . 농부들은 그것을 상서로운 일이라고 여겨 밥이나 만두를 주고, 조산에 누에꽃을 놓는다. 구정이 되면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누에신을 초대하여 누에옷을 입거나 누에꽃을 빨간색과 녹색 색종이로 묶어 난로 앞에 바칩니다.
화이 베이와 안후이 남서부에는 '별의 날'이라고도 불리는 특정 관습이 있습니다. 순서는 닭 한 마리, 개 두 마리, 돼지 세 마리, 양 네 마리, 소 다섯 마리, 말 여섯 마리, 사람 일곱 마리입니다. 8곡, 9가지 과일, 10가지 야채(안후이 남서부의 기름 9가지, 밀 10가지) 이 열흘이 모두 맑으면 "열개의 해가 지는 것"으로 간주되어 100% 좋은 해가 될 것입니다. , 이는 백년 동안 드문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