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여행정보 - 황실 특사는 우리에게 무엇을 말했습니까?

황실 특사는 우리에게 무엇을 말했습니까?

요약: '황실사신'은 현실에 관심을 기울이는 고골의 풍자적 예술이 완전히 성숙했음을 보여준다. 『황실사신』에서 고골은 러시아의 나쁜 것들을 모아 한꺼번에 비웃었고, 관료주의와 전형적이고 생생한 이미지, 간결한 줄거리, 심오하고 날카로운 아이러니 등 사회의 주요 모순을 만들어냈다. 인민은 기본적인 사회희극이다

키워드: 고골의 『황실사신』 풍자예술의 특징

서론

니콜라이 바실리예비치 고골은 러시아 비판적 사실주의 문학의 창시자로, 자신의 창작을 통해 러시아 문학의 비판적, 풍자적 경향을 강화하고, 새로운 시대에 들어서면서 짜르 독재자의 추악함과 어둠을 가차없이 폭로했다. 삶에 대한 충실의 현실주의 정신과 "눈물을 흘리며 웃다"라는 풍자적 방법의 생생하고 생생한 전형적인 이미지를 지닌 농노 는 19 세기 러시아 문학에 대한 "소위 비판적 경향 인 풍자 구현의 지속적인 장점"을 확립했습니다. .

고골은 11809년 3월 19일 우크라이나의 지주 가문에서 태어났다. 12세에 중학교에 다녔고, 19세에 상트페테르부르크로 가서 독립해 생계를 꾸렸다.

p>

처음에는 공무원으로 일하다가 나중에는 문학 창작에 종사하며 평생을 살아왔다. 고골은 중학교 때부터 부르주아 계몽사상의 영향을 받았다. 상트페테르부르크에 도착한 후, 그는 개인적으로 겪은 빈곤과 북위도 지방의 작은 공무원의 초라하고 힘든 삶으로 인해 현실 생활에 불만을 갖게 되었고, 특히 푸쉬킨과 벨린스키의 도움과 영향력은 그를 왕으로부터의 자유를 향해 더욱 나아가게 만들었다. , 독재를 증오하며 그는 곧 현실과의 관계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춘 현실주의 작가가 되었습니다. 그의 유명한 작품 "디칸카 시골의 밤"은 강력한 시적 요소와 전설적 요소로 가득 차 있습니다. 고골에게 "문학계의 지도자"라는 명성을 가져다 준 중편 소설 컬렉션 "미르그라드"와 "피터스버그의 이야기"는 사실주의를 향한 그의 창작 발전의 새로운 단계를 표시했습니다. "피터스버그 이야기"는 풍자를 우크라이나에 대한 글에서 관료와 돈에 대한 숭배가 만연한 상트페테르부르크로 전환합니다. 푸쉬킨에 이어 소설은 하급 관리와 서기들의 불행을 묘사함으로써 "작은 사람들"의 비극적 운명을 묘사하는 러시아 비판의 주제를 발전시켰습니다. 1830년대에 고골은 연극 "황실 특사"를 제작했습니다. 이는 고골의 현실적 풍자예술이 완전히 성숙되었음을 의미한다. 1836년에 쓴 풍자 희극 '황실 특사'는 그의 희곡 작품 중 걸작이다. 『상트페테르부르크 이야기』에서 고골이 관료사회를 폭로한 것이 특정 부서나 특정 관료의 악행에 국한된 것이라면, 연극 『황실사절』에서는 고골이 그를 “그 곳에서 일하는 사람”으로 묘사했다. "러시아는 사람들이 정의를 수호해야 하는 상황에서 일어나는 모든 추악함, 모든 부당한 행위를 보고 이를 모아 한자리에 모은 다음 마음껏 조롱합니다."

2. <황실사신>의 총체적인 내용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사신으로 일하며 상류층 사회에 있던 멋쟁이 흐레스타코프는 강제로 돈을 써먹게 됐다. 그가 고향으로 돌아왔을 때 돈은 모두 호텔에 묶여 있었습니다. 이때 도시에는 황실 사신이 온다는 소문이 돌았다. 시장은 수년간 높은 자리와 낮은 자리를 오가며 늘 부패하고 법을 어긴 공직자다. “어떤 재산을 얻더라도 아무것도 남기고 싶지 않다.” 황실 사절이 곧 그 도시를 방문할 예정이었고, 그와 그의 참모들은 그들의 일상적인 악행을 상사들에게 보고 크게 겁을 먹었습니다. 이러한 두려움에 휩싸인 시장은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직접 호텔로 달려갔습니다. Khlestakov는 음식과 숙박을 감당할 수 없기 때문에 상점 주인이 도시를 고소했고 시장이 조사를하러 왔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동시에 시장과 서로를 시험하는 동안 그의 오만하고 오만하고 오만한 태도가 완전히 드러났습니다. 이 모든 것이 시장에게 Khlestakov가 시크릿으로 비공개 방문을 한 제국 장관임을 확신시켰습니다. 그래서 그는이 "황실 특사"를 시장 관저로 맞이하고 그를 친절하게 대하고 딸을 약속했습니다. Khlestakov는 시장이 자신을 너무나 좋아하는 것을 보고 정말 기뻐하고 기쁨에 벅차올랐습니다. 시장과 동료들 앞에서 그는 상트페테르부르크의 고위 인사들을 가까운 친척이자 친구라고 자랑하고 묘사했습니다. 청취자들이 당신을 존경하게 만드십시오.

Khlestakov는 시장과 그의 직원으로부터 막대한 돈을 "빌려"시장의 아내와 딸과 재미로 장난을 쳤습니다. 그의 종들의 촉구에 그는 "행복하게" 도시를 떠났습니다. 그런 다음 시 우체국장은 Khlestakov의 편지를 비공개로 열었습니다. Khlestakov가 황실 특사가 아닌 것으로 밝혀졌고 그가 시장에게 이 소식을 전하자 논쟁이 벌어졌습니다. 진짜 황실 특사가 도착했습니다. 그 소식을 들은 관료들은 어리둥절한 표정으로 서로를 쳐다보았다.

3 "황실 특사"의 풍자 예술

<1> 풍자 코미디 "황실 특사"의 예술적 독창성은 코미디 플롯이 여러 측면을 포함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당시 우리가 알고 있던 러시아의 모든 추악한 일들, 정의를 표현해야 하는 바로 그 장소와 상황에서 자행된 모든 불의한 행위들을 기억해야 한다. 이는 고골이 짜르 독재 농노제의 장막을 찢는 것을 자신의 사실주의의 기준으로 여겼음을 보여준다. 독재농노제에 반대하는 민중운동이 나날이 커지는 역사적 상황에서 고골은 희극에 가장 예리한 풍자적 힘을 부여했다.

<2> 승리를 위해 복잡한 갈등과 얽힘을 만들어내는 서유럽 코미디 전통을 버리는 데 고골의 독창성이 반영되어 있으며,

캐릭터의 갈등을 드러내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고골의 희극에서는 줄거리의 전개와 변화, 흥미진진한 사실주의의 힘이 인물들의 갈등을 통해 전개된다.

1. 만화 캐릭터의 독창성은 작가의 주관적인 창작의 결과가 아니라 완전히 실제 캐릭터라는 점에서 먼저 반영됩니다. 고골이 이 추악한 사람들을 더욱 현실적으로 만들수록 그들의 삶이 더욱 풍요로워집니다.

는 이러한 고도로 일반화된 전형적인 이미지를 통해 마침내 '인생의 주인'의 진실을 분명히 보게 되고, 미래에 대한 좌절과 실망으로 가득 차 걱정을 하게 되기 때문에 더욱 혐오스럽고 끔찍하다. 고골의 코미디에 숨겨진 힘. 고골은 피상적인 만화 야유를 버리고, 전형적인 인물들의 내면 세계를 드러내는 데 전념했다. 고골의 캐릭터는 특정 개념의 구체화가 아니라 만화 캐릭터의 자기 계시에 의존합니다. 등장인물들은 각자 자신의 생각, 습관, 관심에 따라 행동합니다. 고골은 사실주의의 미적 원리를 고수하며 일화에 빠지지 않고 저속한 희극의 수렁에 빠지지도 않는다. 사람들은 고골이 그의 소설에서 묘사한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네프스키 대로에서의 밤을 아직도 기억할 것입니다. 거기에는 가게들이 줄지어 있고, 불빛이 밝고, 사람과 마차가 끝없이 흐르고, 장교들의 검이 콸콸 울리고, 숙녀들의 화장이 바람에 흩날리고, 수많은 청년들이 배회하고 있다---. ---Khlestakov의 흐름은 이상한 것이 아니라 그 안에 있습니다. 그들은 옷을 잘 차려입고 단정하며 도박꾼, 술고래, 훌리건처럼 행동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영혼은 공허하고, 지식은 얕으며, 뻔뻔함은 놀라운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2. Gogol의 Khlestakov를 살펴보겠습니다. Khlestakov는 이러한 본질적인 특성을 드러냅니다. 이 바람둥이는 여행을 다니면서 돈을 다 써버렸고, 배가 고프면 음식도 살 돈이 없어 산책을 나갔습니다. 그것은 배고픔을 달래기 위한 좋은 방법이다. 그는 빚을 갚기를 거부하고 하인 오십에게 부엌으로 가서 요리를 하라고 명령했다. 그러나 고귀한 젊은 주인의 위엄 때문에 그는 명확하고 단조롭게 말을 하기를 꺼렸다. "거기로 가세요!"라고 말했어요. "웨이터가 마지못해 식사를 가져오자 두 접시가 너무 적다고 느껴 "안 먹겠습니다"라고 항의했다. 이 식사는 단지 음식을 위한 것이었고, 그가 맛있게 먹은 것은 단지 "냄새나는 수프"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돈이 생기자 모든 것을 잊어버리고 벨린스키가 "황실 사절"로서 지적한 대로 보병대장과 카드놀이만 했습니다. ", Khlestakov는 "코미디에 자연스럽게 등장한 것이 아니라 우연히 등장했습니다." 그는 갑자기 황실 관리로 인정 받고 도시 최고 지도자의 손님이 될 것이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그가 처음 시장을 만났을 때, 그는 혼란스러워서 곤경에서 벗어나기 위해 두뇌를 사용하려고 노력했지만 시장이 그를 페테르스부르크의 "중요한 사람"으로 간주했기 때문에 그는 점점 더 성숙해진 것 같습니다. 풍차처럼 나는 완전히 쫓겨났습니다. 상황의 전개에 따라 앞으로 나아가고, 흐름에 따라 떠돌며,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생각할 뿐만 아니라 즐기면서 지내는 것.

시장의 대사인 "왜 웃어? 스스로 웃어라!"는 고골의 리얼 코미디의 사회적 역할을 직접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그의 불멸의 희곡 <황실 특사>는 1830년대 러시아 희극 발전의 정점을 이뤘을 뿐만 아니라, 19세기 전반에 걸쳐 러시아 희곡 창작의 현실적인 길을 제시한 희곡 <황실 특사> 역시 정점을 찍었다. 1830년대 러시아 희극의 발전 과정에서 고골의 사실적 풍자 예술은 완전히 성숙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