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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조 상표와 브랜드가 마을 곳곳에 널려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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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 둘째 날, 막내 여동생 가족이 세배를 하러 왔다가 선물 두 개를 가져왔습니다. 하나는 ? 호두 여섯 개였어요. 다른 하나는 우유였어요. 이것은 시골에서 새해 세배를 할 때 매우 흔한 새해 선물입니다. 선물을 내려놓자마자 뭔가 눈에 띄었는데, ? 호두 여섯 개? 하지만? 과일 호두 여섯 개? 포장은 호두 여섯 개와 같았고 상자의 대변인의 헤어 스타일도 같았지만 서명은 장 소장으로 바뀌 었습니다. 제가 지적하자 여동생과 처남이 깨달았습니다.

이것을 보니 2년 전 새해 전야가 생각납니다. 1년 전 어머니는 마을에서 멍뉴 우유를 대량으로 도매로 사서 설날 저녁 식탁에 손님들을 대접하고 세배를 드리는 데 사용했습니다. 새해 둘째 날, 저는 새해 세배를 하러 외삼촌 댁에 우유 두 병을 가져갔습니다. 가는 길에 저는 항상 뭔가 잘못되었다고 느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기 위해 우유를 제 앞에 가져다 놓았는데 어머니가 대신 멍뉴를 사 오신 것을 발견했습니다. 우멩? 전형적인 사기꾼이군요. 가짜라는 것을 알았지만 당연히 부끄러워서 다시 언급하지 않고 동생들에게 가져가게 했습니다. 다행히도 동생들은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 나중에 시내의 도매 상점에 갔더니 예쁘게 포장된 온갖 종류의 설날 상품이 실제로 가짜와 섞여 있었습니다. 도매상을 운영하는 친척은 지난 2 년 동안 가짜 상품이 실제로 적고 2010 년경에는 기본적으로 진짜 상품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렇다면 왜 위조품이 시골 시장에 넘쳐날까요?

몇 가지 이유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가장 직관적인 이유는 위조품과 진품의 포장이 매우 유사하고 상품명만 약간 변형되어 있으며, 단어 하나하나의 차이도 같은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주의 깊게 식별하지 않으면 진짜와 가짜를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이리는 ? 리 인? ,? 수확? 로 바뀌었고, 콩 사부는 ? 강수이푸? 강수이푸? 강시보? 산들바람이 ? 향기? ,? 지풍? 왕 괭이가 되다? 왕 괭이? , 오레오가? 월 레오? ,? 오레오? , 트렌트는? 트렌트 등이 있습니다. 또한 농촌 사람들의 식별 능력과 브랜드 인지도가 높지 않고 많은 제품이 TV에서만 볼 수 있지만 신중하게 식별하지 못합니다. 광고라고 생각하세요. 수천 번 사실입니다. 농촌 사람들은 가격과 품질에 대한 인식이없고 값싼 물건을 좋아합니다. 나중에 가게에서 물어보니 같은 우유 한 팩이 정품 멍뉴보다 15위안 정도 더 싸더라고요. 어머니는 같은 우유에 만족하셨어요. 다른 사람보다 싸게 샀고 자신이 이득을 취하고 있다고 생각하셨죠. 또 다른 중요한 이유는 농촌 지역의 관련 부서의 규제 시스템이 건전하지 않고 감독이 강력하지 않아 농촌 상인의 법 위반 비용이 낮기 때문입니다. 농민들은 건강권에 대한 의식이 강하지 않으며 위조품이나 불량품을 구입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더라도 먹어서 죽지 않는 한 눈을 멀게하고 많은 문제를 해결할 것입니다. 물론 정부와 기업 간의 결탁, 검은 마음을 가진 제조업체, 비윤리적인 사업가, 무지한 농부 및 기타 가능한 이유를 언급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모든 일에는 항상 원인과 결과가 있습니다. 모든 설명이 다 일리가 있지만 저는 여전히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항상 더 깊은 설명이 있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신년 예배를 관찰하고 생각하다가 문득 일부러 찾을 필요가 없는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요즘 시댁 식구들은 세배를 위해 세뱃돈을 직접 만들지 않고 시장에서 세뱃돈을 사서 세배를 드린다는 것입니다.

제 어릴 적에는 돼지를 잡거나 두부 뇌를 갈아 설빔을 직접 만들곤 했어요. 집에서 만든 설날 음식은 보통 쌀가루와 밀가루로 다양한 모양과 무늬를 만들어 튀기거나 삶아서 만들었습니다. 섣달 그믐날이 되면 이 세뱃돈을 식탁 위에 올려놓습니다. 새해에 여행을 다녀온 후 바구니에 담긴 것은 바로 이러한 새해 상품이었습니다. 후난 남부에서는 보통 복숭아 링(쌀가루를 반죽해 6개의 작은 고리와 6개의 큰 고리로 만든 다음 튀긴 것), 바삭한 만두(땅콩, 참깨, 설탕으로 속을 채워 튀긴 만두처럼), 핫 스킨, 랑겐, 소 귀를 만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음력설 첫날에 문을 열면 리추를 먹습니다. 이 모든 것이 식탁 위에 있습니다. 손님을 접대하고 새해 세배를 하는 것도 이런 것들입니다. 저는 친척 집에 세배하러 갔던 기억이 납니다. 위에서 언급 한 수제 새해 상품 외에도 설탕 한 봉지를 대나무 바구니에 넣고 신문지에 싸서 빨간 종이를 붙였습니다. 빨간 설탕?) . 설날에 이 선물을 나눠주고 나면 호스트 가정에서 집에 돌아와서 돌려주곤 했습니다. 그 대가로 그들은 보통 자신의 설 선물을 돌려주거나 여러분이 준 선물을 돌려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흑설탕은 보통 호스트 가정에서 보관합니다. 호스트가 흑설탕을 돌려주면 그러면 내년에 그 집에 갈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이해해야 하며, 이는 가족과 헤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새해를 축하하는 것은 이제 쉽습니다. 지금 구입한 설 선물 두 개만 가져오면 선물을 돌려줄 필요가 없습니다. 빈손으로 집에 돌아갈 수 있으니 편리하고 쉽죠. 하지만 언제부터 농부들이 대규모로 새해맞이 쇼핑을 하지 않고 그냥 사서 먹었을까요? 그리고 언제부터 이리, 멍니우, 호두 여섯 개, 오레오가 농부들의 소비재가 되었을까요?

이 질문으로 저는 많은 인터뷰 끝에 2007, 2008 년경에 원 도시 주민들이 농가의 식탁에서 대규모로 제품을 소비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또한 이때부터 농부들은 먹는 사람이 적고 사람들이 게으르다는 이유로 새해 전날 제품을 대규모로 만드는 것을 중단했습니다. 간혹 다른 사람들이 만들기도 했지만 손님을 접대하고 새해 인사를 드리기 위한 것이 아니라 간식으로 먹었습니다. 즉, 2008년경부터 도시 소비재가 농촌에서 직접 만든 소비재를 완전히 대체하여 설날에 주고받는 주요 소비재이자 설날에 주고받는 선물로 자리 잡았다. 이것? 대체? 뭐야? 갑자기? 느리고 긴 개발 과정을 거치지 않고 실현되었습니다. 즉, 페레스트로이카 시대 이후로 교체되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당시 2008년경까지만 해도 농촌의 부자와 가난한 사람들은 집에서 만든 음식을 먹었고, 시장에서 대규모 구매는 거의 없었습니다. 2008 년경 농촌 지역은 하룻밤 사이에 원래 도시 소비재를 소비하고 집에서 만든 농촌 소비재를 버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즉, 농민들의 도시 소비에 대한 소비자 수요는 갑자기 발생한 수요였습니다. 충분한 인식을 바탕으로 한 합리적 수요가 아니었다.

그래서? 갑자기? 농민들이 기존 도시 소비재를 소비하면 시골에 기업이 채워야 할 거대한 시장이 생긴다. 만약 당신이 이리멍뉴의 사장님이라면 이 거대한 농촌 시장을 마주하고 어떤 생각을 하시겠습니까? 이 시장을 어떻게 점유할지, 시골에서 어떻게 제품을 홍보할지, 이 엄청난 수익으로 어떻게 밤에 잠을 잘 수 있을지 등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리멍뉴의 사장님이라면 갑작스러운 시골 시장을 마주하면 그냥 울고 싶을 것 같습니다.

왜 그럴까요? 갑자기? 거대한 시장이 나타났습니다. 20년 전, 10년 전, 심지어 몇 년 전만해도 시골 사람들은 우유를 먹지 않았고 시골 아이들은 우유를 먹지 않았습니다. 이리 멩뉴의 소유주로서 저는 그런 시장이 등장할 것이라고는 상상도 못했습니다. 10년 전만 해도 농촌 시장에 필요한 목초지를 공급할 준비를 미리 하지 못했을 겁니다. 제 목초지는 모두 이 도시의 기존 시장에 공급되었습니다. 농촌 시장이 갑자기 나타났을 때, 나는 무기력하게 시장을 바라보며 울지 않고 손을 들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 시골 시장은 너무 크고 수익성이 너무 높습니다. 횡재 이익 앞에서 죽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들은 항상있을 것입니다. 그런 다음 많은 소규모 제조업체가 시골에서 위조 제품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일반 유명 제조업체는이 시장에 침을 흘리지만 원자재를 공급할 수없고 포기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외로움을 견디지 못하고 위험을 감수하는 일부 일반 제조업체가 있습니다. 산루? 그렇게 나왔습니다. 그래서 농촌 위조품의 기본 라인은 :어느 시점에서 농촌 지역이 갑자기 도시 소비재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창출하고 공식 제조업체의 원자재를 공급할 수 없다면 위조품은 확실히이 시장 공간을 보충하기 위해 필사적 일 것입니다. 또한 농부들의 인식이 따라 가지 못해 위조품 시장이 형성 될 것입니다.

이를 일반화하고 이론화할 수 있는데, 즉 합리적 인식을 통해 천천히 발전하는 것이 아니라 갑자기 소비자 수요가 발생하면 일반 제조업체에서 이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원재료는 확실히 없습니다. 이 수요가 충분히 크고 수익성이 높다면 이 시장을 채우기 위한 위조품이 생겨날 것이고, 가짜는 분명히 존재할 것입니다.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야 일반 제조업체의 원자재가 새로운 시장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되면 가짜 및 조잡한 제품은 시장에서 퇴출될 것입니다.

넷째

이 추론을 바탕으로 서구 국가의 소비자 현상 중 일부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일반적인 인상은 위조품과 조잡한 제품이 많다는 것이고, 서구 국가들은 이 문제에 대해 지적재산권이 엄격하게 보호되지 않는다며 우리를 비판했습니다. 서방 국가에서는 위조품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제 설명은 서방 국가들은 이미 위조품과 불량품이 넘쳐나는 단계를 지났다는 것입니다. 서방 국가는 선진국이고 시장 발전은 수백 년을 거쳐 상당히 성숙했습니다. 더욱이 다양한 측면에서 국민의 요구가 점점 더 안정되어 멈추기가 어렵습니까? 갑자기?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기 어렵습니다. 즉, 그들의 요구는 이미 일반 제조업체에 의해 충족되었으며 위조품은 오랫동안 시장에서 쫓겨났습니다.

후발 개발자들이 서구를 따라가거나 명품, 영상 프로그램 등 서구의 소비자 니즈를 계속 모방하는 것이죠. 그러다가 어느 순간 갑자기 새로운 소비자 수요를 끊임없이 창출합니다. 갑작스러운 시장인 한 일반 제조업체는 원자재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위조품이 들어올 여지가 충분합니다. 요즘 시장에서 많은 명품 소비와 패션 소비가 갑자기 이루어지기 때문에 위조품이있을 것입니다. 시장은 계속 발전하고 있고 새로운 수요는 계속 생겨날 것이며 위조품은 반드시 계속 등장할 것입니다. 서구처럼 어느 정도 발전하고, 새로 만들어지는 소비자 수요가 점차 줄어들고, 다양한 계층이 자신의 소비에 만족하고, 일반 제조업체에 상품이 잘 공급될 때만 가짜 시장이 없어질 것입니다.

다시 시골의 위조품으로 돌아갑니다. 예년에 비해 시골에는 위조품이 현저히 줄어들고 진품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적은 이유는 농부들의 인식, 시골의 규제, 이러한 수요가 점차 안정화되고 일반 제조업체의 원자재 공급이 점진적으로 안정화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농촌 개발 과정에서 새로운 수요가 창출되는 한 위조품과 표준 이하의 제품은 계속해서 시골에 넘쳐날 것입니다. 위조 제품은 개발 단계에서 불가피한 산물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