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람시계 모델을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먼저 모델에 가장 가까운 기본 개체를 사용하고, 구를 사용하여 알람시계의 주요 부분을 시뮬레이션합니다. , 회전하여 구의 위치를 적절하게 조정합니다. 그림과 같이:
2. 다음으로 구의 한쪽 끝을 사용하여 알람 시계의 표시 영역을 만들어야 합니다. 주요 제작 방법은 디스플레이 영역의 표면을 선택하고 줌 도구를 사용하여 평면화하는 것입니다. 그림과 같이:
3. 평평한 영역에서 얼굴 원을 선택하고 표면 추출 도구를 사용하여 얼굴을 추출합니다. 선을 추가하고 선의 위치를 조정하면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화면 영역의 면을 선택합니다. 분할 면 도구를 사용하여 개별 디스플레이 화면을 만듭니다. 그림과 같이:
4. 이 단계에 도달하면 화면 가장자리에 있는 개체에 화면 조정용 버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제작 방법도 선 추가 도구를 사용하여 단추 모양의 윤곽을 그린 다음 표면 추출 도구를 사용하여 단추를 만드는 것입니다.
5. 사진을 보면 알람시계에 많은 디테일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물체의 솔기, 알람 시계의 볼륨을 조절하는 기어, 안테나, 펜의 펜 입구 등이 있습니다. 먼저 솔기의 효과를 살펴보겠습니다. 생산 방법은 주로 라인 추가 도구와 압출 도구를 사용합니다.
6. 다음으로 기어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주요 제작 방법은 원통을 사용하고 점, 선, 면을 조정하고 돌출 명령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림과 같이:
7. 다음으로 시뮬레이션을 위해 주로 원통을 사용하여 안테나를 만듭니다. 제작 방법 원통을 만들고 돌출 명령을 사용하여 원하는 효과를 만듭니다.
8. 마지막으로 펜 홀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 만들기 위해 알람 시계 개체에서 적절한 표면을 선택하고 돌출 도구를 사용합니다.
9. 그림과 같이 최종 모델 효과가 표시됩니다. 모델이 완성되면 재료 생산 프로세스를 시작합니다.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크게 5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알람시계의 주요 부분과 펜은 비교적 매끄럽고 반사율이 높으며 순도가 높은 물체입니다. 다이얼은 주로 텍스처를 사용하여 다이얼에 표시되는 숫자를 만듭니다. 다이얼 주변과 안테나는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되었습니다. 도르래와 버튼은 무광택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깨끗하고 반사되는 바닥.
다음으로 알람시계 본체의 첫 번째 부분과 펜의 재질 효과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사진을 보면 알람시계 본체 부분에 점 모양의 스피커 구멍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텍스처를 통해 이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먼저 이 객체의 UV를 분할해야 합니다. 그림에 표시된 대로:
10. UV가 분할된 후 UV를 PS로 가져오고 벨 마우스를 그립니다. 그림에 표시된 대로 다음으로 두 번째 부분에서는 다이얼의 숫자에 대해 먼저 실제 다이얼 맵을 찾아야 합니다. 그런 다음 다이얼 위치에 텍스처를 붙여 넣습니다.
11. 이 단계를 완료하면 안테나와 다이얼 주변에 스테인레스 스틸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제작 방법: 먼저 Bill 재질의 볼을 사용하여 가짜 반사 효과를 만듭니다.
12. 모델에 맞게 조정한 머티리얼 볼을 지불하고 결과를 렌더링합니다. 마지막 부분은 버튼과 기어를 만드는 것입니다. 제작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Lambert 재질의 공을 만들고 Blinn 재질의 범프 속성에 3D 질감의 Brownian(브라운 운동)을 추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