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빙 (1893~1950), 본명 화언균, 민간 음악가. 청광서 19 년 (1893 년 8 월 17 일) 아병은 무석뢰존전 옆' 일화산방' 에서 태어났다. 이후 눈병으로 두 눈이 실명되었다. 그 아버지 화청과 무석시 성시 삼청전 도관 뢰존전의 당주인 도사는 도교 음악에 능하다. 화언균은 세 살 때 어머니를 여의고, 동족 숙모가 키웠다. 여덟 살 때 아버지를 따라 레이존전에서 작은 도사가 되었다. 사당에서 3 년 동안 책을 읽은 뒤 아버지로부터 드럼 피리 이호 비파 등의 악기를 배우기 시작했다. 열두 살 때 이미 다양한 악기를 연주할 수 있었고, 자주 참회, 독경, 음악 등의 행사에 참가할 수 있었다. 그는 각고의 노력으로 연구하고, 더 잘하려고 노력하며, 민간 음악의 곡조를 광범위하게 흡수하여 도교 음악의 속박을 깨뜨렸다. 열여덟 살 때 무석도교음악계에 의해 연주의 능수로 칭송받았다.
22 세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고, 그는 레이존전의 당주인 도사를 계승했다. 이후 친구를 잘못 사귀어 성매매, 마약 남용의 악습에 물들었고, 34 세 때 두 눈이 연이어 실명했다. 생계를 꾸리기 위해 그는 이호를 업고 거리로 나가 자작, 랩 뉴스, 거리 연예인으로 전락했다. 40 살 때 과부 동채걸과 동거했다. 매일 오후 숭안사 삼만창 찻집 앞 방목장에서 노래를 부른다. 그는 과감하게 시폐를 자르고, 사회의 어둠을 비난하며, 사람들이 즐겁게 듣는 랩 형식으로 청중을 끌어들였다. 128 사건이 발생한 후, 그는 또' 19 루군이 상해에서 용감하게 적적을 대적하다' 는 뉴스를 편성하고, 이호로' 의용군 행진곡' 을 연주했다. 일본 상품을 보이콧하는 운동에서 그는 열정적인 언어로 사람들의 애국적인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그의 많은 뉴스는 대중의 마음을 불러 일반 시민들의 사랑을 받았다. 매일 밤마다 골목을 돌아다니며, 손으로 이호를 조종하고, 걸으면서 당기며, 성조가 감동적이다. 국제 음악계의' 이천영월' 이 바로 이 시기에 창작한 것이다. 일본군이 무석을 점령한 후, 아병과 동채디는 함께 쌍방의 고향으로 피난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상해에 가서 곤곡 반선네사에서 거문사를 맡고, 삼현을 연주하며, 영화' 칠중천' 에서 군중 역할 맹인을 맡고 있다. 이때 그가 창작한' 청송' 은 기백이 호쾌하고 감정이 풍부한 이호 독주곡으로 망국노가 되고 싶지 않은 애국주의 열정을 토로했다. 민국은 28 년에 시성으로 돌아와 옛 직업을 다시 운영했다. 그는 매일 오전 찻집에 가서 각종 뉴스를 수집하고, 창작을 구상하고, 오후에는 숭안사 찻집 앞에서 노래를 부른다. 밤에 거리에서 이호를 끌고 그가 창작한' 한봄바람' 을 연주한다. 그의 거문고 예술은 매우 뛰어나 비파를 머리 위에 올려놓고 연주할 수 있고, 남녀노소의 말, 한숨, 웃음, 닭이 우는 소리를 흉내낼 수 있다. 항일전쟁 승리 이후 숭안사의 고정장소에서 그가 랩을 하는 것을 금지한 적이 있다. 민국 36 년, 그는 폐병이 발작하여 침대에 누워 피를 토했고, 이때부터 더 이상 거리에서 기예를 팔지 않고, 집에서 호금 수리를 업으로 힘겹게 살아가며, 나날이 해와 같다.
1949 년 7 월 23 일 무석 해방, 아병과 그의' 이천영월' 등 악곡이 신입생을 얻었다. 1950 년 여름, 중앙음악학원 사제들은 민간 음악을 발굴, 연구 및 보존하기 위해 양영류 교수 등에 무석에 특별히 의뢰해' 이천영월',' 청송',' 한봄바람 노래' 3 곡,' 큰 파도 토사',' 용선',' 소군 출세' 3 곡의 비파곡을 녹음했다
화설매는 각종 악기와 도가 음악에 정통하다. 아병이는 어릴 때 보기 드문 음악적 재능을 보여 주었는데, 그가 10 살 때 아버지는 그에게 냉격석 모의 드럼을 맞으며 각종 리듬을 연습하도록 가르쳤다. 열두 살 때, 아병이는 피리를 부는 법을 배우기 시작했는데, 아버지는 항상 그에게 바람받이를 맞으라고 하셨고, 피리 끝에 쇠고리를 걸어 손목력을 증강시켰고, 나중에는 아예 쇠고리를 저울대로 바꾸었다. 아병이는 이호를 배울 때 더욱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고, 현에 핏자국이 나고, 손가락도 두툼한 고치를 뽑았고, 아병연주용 이호의 외현은 일반 현보다 훨씬 굵었다. 이는 그가 일년 내내 연습할 수 없는 것이다. 열일곱 살 때, 아병이는 공식적으로 도교 음악 연주에 참가했는데, 그는 뛰어난 인재와 좋은 목청으로' 소천사' 라고 불렸다.
는 1950 년 12 월 4 일 아병병으로 57 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아병님의 일생은 연극처럼 줄거리가 가득한 다운이다. 그의 생애에 유일하게 남아 있는 영상은 일제 통치 무석시대의' 양민증' 의 표준사진 한 장밖에 없었다고 한다.
사진 속 그 맹인 안경을 쓰고 마른 중년인을 묘사하고, 깨진 펠트 모자 아래 있는 얼굴에 생활의 어려움과 변천을 꿰뚫어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마도 운명이 아병에게 준 시련은 바로 그의 감동적인 악곡을 이룬 연유일 것이다. 이 화청화의 사생아는 태어날 때부터 가정의 자애로운 권리를 박탈당했다. 그의 생모가 어쩔 수 없이 자신의 생명을 끝내는 것으로 세속적인 차별에 저항할 때, 이 아이의 성격 중 일부 은밀한 부분이 이미 드러나고 있다. 몇 년 동안 외양된 소년이 친아버지 화청화의 곁으로 돌아왔을 때, 그의 안목이 보이는 곳에는 더 많은 의혹이 있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자료에서 그가' 스승' 을 불러 도사의 아버지 곁으로 왔다는 것을 알았다. 화청과 자호 설매는 각종 악기에 정통하다. 아병근학은 열심히 공부하여 얼마 지나지 않아 이호, 삼현, 비파, 피리 등 다양한 악기의 연주 기예를 능숙하게 익혔다. 지금 아병이는 자신이 선의의 사람들의 보살핌을 받는 고아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가 스물한 살이 되었을 때, 아병이는 갑자기 화청과 병으로 사망하기 전에 자신의 신세를 깨달았다.
앞으로의 날에도 야유하다. 무석성시 도관동 허궁리 뢰존전의 신임 당주인 화언균은 방임하고 먹고 마시고 도박을 하거나 아편을 피우기까지 하는 것 같다. 황당한 생활은 황당한 결과를 가져왔다. 매독이 그의 눈을 멀게 하고 도관에 대한 통제를 상실했기 때문이다. 거리에서 유랑한 후, 부족 사람들은 강음의 농촌 과부 동채디를 배치하여 그를 돌보게 했다. 세상일이 바로 이렇게 모순된다. 고통스러운 절망 속의 아병이는 깡통을 깨뜨리지 않고 넘어지지 않았다. 다음 날, 한 랩 시사가 거리에서 기예를 팔며' 장님 아병' 으로 유명한 창작형 민간 연예인이 신입생이 되었다. 당시 증인들의 추억 문장 한 편은 일본인이 무석을 점령한 후 아병과 동채디가 피난을 떠나 상하이의 곤곡 반선네사에서 삼현을 연주하는 거문가를 맡았으며, 그 동안 당시 촬영한 영화' 칠중일' 에서도 군중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 P > 아병이는 이 기예를 팔아 생계를 이어가던 시기에 그의 가장 감동적인 악곡을 창작했다. 이호곡' 이천영월' 을 둘러싼 많은 이야기들이 우연히 그 중 하나를 읽었는데, 남경사범대 교수 여송수 유년기와 아병이는 이웃이었고, 소년시절 이호를 좋아했으며, 연주 기법상 아병석을 자주 받는다고 한다. 나중에 그는 남경예술학원 민악과에 합격했다. 날이 추워지자 그는 선생님 금실 밖에서 손가락을 움직이며 아병이가 가르친 악곡을 쉽게 뽑았다. 한 곡이 끝나자 한 사람이 와서 그가 뽑은 곡이 무엇인지 심문했다. 선생님은 그에게 이 선생이 중앙음악학원에서 온 양음리 교수라고 말했다. 여송수는 이 음악이 고향의 한 민간 연예인이 가르친 것으로 이름이 없다고 말했다. 양 Yinliu 는 이 곡이 좋다고 말했고, 민악을 수집하고 있으며, 방금 해외에서 수입한 철사 녹음기로 이렇게 좋은 민간 음악을 녹음해야 한다고 말했다. 여송수와 양 교수는 고향으로 돌아가 9 월까지 기다렸다가 양영류와 조안과 두 교수가 무석에 왔다. 이번에 그들이 가져온 임무는 무석의 도교 음악을 녹음하는 것이다. 이 도교 음악들을 녹음한 후, 리송수는 그들에게 아병의 악곡을 녹음해 달라고 고집했다. 아병라가 한 곡을 다 마쳤을 때, 양영리 교수는 이 곡의 이름을 부드럽게 물었고, 아병이는 이름이 없다고 말했다. 양 교수는 이름이 없으면 안 된다고 말했다. 하나 생각해야 한다. 아병이는 이어서' 이천 인월' 이라고 부르자. 양 교수는 또' 인월' 이라는 이름이 광동 음악과 무거웠다고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영월이라고 하지 않고, 무석은 영산호를 가지고 있는가, 아병이가 말했다. 그래, 너의 학문이 크면 네 말을 들어라.
이에 대해 리송수 씨는 그의 추억 문장 속에서 1950 년 9 월 20 일 아내와 함께 양영류, 조안과 두 선생을 데리고 아병녹음을 찾았는데, 그날 밤 7 시 30 분까지 녹음한 뒤 끝이 없다고 말했다. 녹음할 때, 아병이는 몸이 좋지 않고 손력도 부족해서 금도 임시로 찾았기 때문에 녹음이 보존된' 이천영월' 은 효과가 가장 좋지 않았다. 아병의 마지막 공연은 1950 년 9 월 25 일, 녹음한 지 23 일째인 무석치과협회가 대회를 설립한 문예 공연인 것 같다. 아병이는 병체를 지탱하고 문을 나섰다. 그가 천천히 걸었기 때문에 회의장에 도착했을 때 공연이 거의 끝났다. 나는 아병을 부축하고 무대에 올라 마이크 앞에 앉았다. 아병이는 생전 처음으로 마이크 공연에 직면했고, 유일한 시간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마이크, 마이크, 마이크, 마이크, 마이크, 마이크, 마이크) 아병이는 처음에는 비파를 쳤는데, 나중에 무대 아래 누군가가 아병라 이호를 불렀고, 나와 아내는 아병에게 몸을 조심하라고 했다. 당기지 마라. 아병이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무석의 시골 사람들에게 피아노를 연주하고, 죽어도 달갑다.
이어 그가 몇 번이나 당겼는지 모르는' 이천영월' 을 뽑았다. 나는 사람들로 가득 찬 것을 기억한다. 창문조차도 사람들로 가득 찼다. 공연이 끝나자 무대 아래 박수와 박수 소리가 끊이지 않자, 아병이는 듣자마자 머리 위의 모자를 벗고 고개를 끄덕였다.
80 여 년 전 무석거리 상공에는 아병매예구걸이 울리는 거문고 소리가 나부끼곤 했다. 그의 즉흥 연주는' 이천영월' 이라는 자술적인 비가를 성취했을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그런 놀이식 마음가짐에서 벗어나 나와 함께 있는 * * * 운명감으로 떠올랐다. 세상에 대한 배려, 자아에 대한 생각, 그리고 겪은 시련은 어떤 사람들이 그를 베토벤과 쉽게 비교할 수 있게 한다. 사람이 사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혹은 옛사람이 입가에 걸어놓은' 하늘이 스리랑카인에게 크게 임할 것' 이 아니라, 진실한 자신의 행동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위대한 작품은 사람이 서 있어야 하는 이유를 반영한 마음의 역사이다. 나는 아병음악에서 자주 느꼈는데, 그 순간 많은 옳고 그름을 구분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일본 지휘자 오자와 징어를 소개하는 글이 기억난다. 그가' 이천영월' 이라는 곡을 처음 들었을 때 눈물을 흘리며 "이런 음악은 무릎을 꿇고 들어야 한다" 고 말했다.
아병이는 1950 년 그 녹음으로 그가 창작한 6 곡의 곡을 보존했다. 즉, 오늘 이미 세상에 알려진 이호곡' 이천영월',' 송청송',' 한봄바람',' 비파곡',' 파도토사',' 용선',' 소군' 이것은 다행이다. 민간 연예인으로서 그의 고된 일생은 역사상 수많은 피와 눈물 인생 중 하나일 것이다. 다행히도 그는 자신의 두 손과 음표로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음악이라는 도구를 이용하여 다른 마음을 감염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 이 단락 편집] 일화
사람들은 아병을 세 가지로 부른다. 사람은 가난하다 (권세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사람이 가난하면 입이 끝이 없다 (백식을 먹지 않는다); 사람이 가난해도 이름은 끝이 없다.
무석시 () 에서 한 지주가 집안의 열세 살 된 계집애를 강간한 후, 아병이는 즉시 이 일을 편찬하여 지주의 죄악을 폭로하고 민분을 불러일으켜 그 지주가 몇 달 동안 도망쳐도 집에 돌아가지 못하게 했다.
한번은 국민당 군벌 토은버가 그의 열세 이모에게 생일파티를 부르라고 하자, 아병이는 단호하게 거절하고 구타를 당했지만, 아병이는 굴복하지 않고 가사를 지어내어 이호를 잡아당겨 그들을 호통렬하게 꾸짖었다.
항전 시기, 일적이 무석을 점령하고, 장사균이라는 사람이 한간간이 되었는데, 아병이는 알고 나서 그를 꾸짖으며 또 한 차례 구타를 당했다. 나중에 이 한강간이 일본인에게 살해되자, 아병이는 손뼉을 치며 환호하며,' 매국노의 퇴장' 한 곡을 만들어 거리를 따라 노래를 불렀고, 무석 사람들은 모두 박수를 쳤다.
[ 이 단락 편집] 음악작품
장쑤 무석혜산천, 세계는' 천하제 2 천' 이라고 부른다. 이천영월' 이라는 악곡의 이름을 따서 야란 () 의 고요함 (), 샘청월 () 의 차가운 경지에 사람을 끌어들일 뿐만 아니라, 필전곡 () 을 듣고, 더욱 그 사람을 보는 것 같다. 강직하고 완강한 맹인 연예인이 사람들에게 그의 굴곡진 일생을 토로하고 있다.
< P > 짧은 소개에 이어 멜로디가 상음에서 뿔까지 올라간 뒤 징과 뿔음에 잠시 머물며 궁음으로 매듭을 짓고 마이크로웨이브 모양의 멜로디 라인을 연출한다. 마치 작가가 샘에 앉아 지난 일을 묵상하는 것과 같다 (조각 1). 두 번째 악문은 단 두 개의 소절로 전곡에 여섯 번 등장한다. * * * * * * * * * * * * * * * * * * * *. 그것은 제 1 악구 꼬리음의 높은 옥타브에서 시작한다. 궁음을 중심으로 위아래로 맴돌며 앞의 고요함을 깨고, 북돋우기 시작하면서 작가의 무한한 감개심을 드러냈다 (단편 2). 세 번째 문장에 들어갔을 때, 멜로디가 고음 지역을 흐르면서 새로운 리듬 요소가 생겨났고, 멜로디는 부드럽고 감정이 더욱 격동되었다. 주제는 처음의 평온함에서 점차 격동으로 바뀌면서 작가의 내면의 생활감각과 완강한 자긍심의 생활의지를 깊이 드러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가 연주에서 주창하는 자주 운용하여 음악을 약간 슬프고 측은한 감정으로 만들었는데, 이는 인간의 괴로움과 고통을 만끽하는 맹인 연예인의 감정 표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전곡은 주제를 다섯 번 변주하며, 음악의 진술, 확장, 전개에 따라 표현된 감정이 더욱 충분히 표현된다. 그 변주수법은 주로 문장 폭의 확장과 감축을 통해 멜로디 활동음구의 상승과 하락을 결합하여 음악의 발전과 우회전진을 표현한다.
그것의 여러 변주는 상대적으로 비교되는 다른 음악적 정서가 아니라 주제를 심화시키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악곡이 빚은 음악적 이미지는 비교적 단일한 집중이다. 전곡 속도 변화는 크지 않지만, 그 힘은 PP 에서 ff 까지 크게 변한다. 사분음보다 긴 악음을 연주할 때마다 활의 경중을 사용하여 변하고, 갑자기 강하거나 약해지고, 음악이 일어날 때 복복하여 심금을 울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화언균 무덤
화언균 무덤 (Hua Yan jun mu), 아병묘 한 명. 무석시 시혜공원 내혜산 동쪽 기슭 영산 호숫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화언균, 즉' 장님 아병', 민간 뮤지션, 1950 년 12 월 병으로 죽고 무석 서교 창산 기슭에' 일화산방' 도사 묘를 묻었다. 1979 년 5 월 무덤이 파괴되어 무석시 박물관이 제자리에서 뼈를 줍고 1983 년 혜산 동쪽 기슭, 이천의 남현지로 이주했다. 묘지 면적은 742 평방미터이고, 주체는 묘벽과 익벽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마치 음악대와 같다. 낡은 묘비 현장시 박물관, 채색 묘비는 중국 음악연구소, 무석시 문련립, 양음류서, 묘전 장님 아병동상, 전소무 조각상이 있습니다.
1986 년 무석시 인민정부가 시급 문화재 보호 단위로 발표했다.
' 이천영월' 은 유명한 민간맹인 연예인 화언균 (아병균) 이 창작하고 1950 년 직접 전보를 녹음한 이후곡이다. 이 곡이 나온 이래 이호 독주 형식인 화언균은 우리나라의 걸출한 민간 음악가이다. 장쑤 무석인. 그는 어려서부터 음에서 다양한 형태의 기악곡으로 각색되어 아름다운 서정적인 멜로디와 깊은 감동적인 음악적 내포로 국내외에서 유명하다.
장쑤 무석혜산천, 세계는' 천하제 2 천' 이라고 부른다. 작가는' 이천영월' 이라는 악곡의 이름을 따서 아병이가 구사회에서 겪은 불행한 처지에 연결시켰고, 음악에서 우리는 작가가 서정을 빌려 신세를 탄식할 때, 구사회에 대한 고소에 대한 분노를 표출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아병곡집' 에서 "그는 두 눈이 실명한 후 ... 그가 상상했던 옛날의 아름다운 풍경을 음악적 이미지로 묘사했다" 며 "그러나 당시 느꼈던 것은 주위의 칠흑 같은 어둠이었다. 이로 인해 그는 아름다운 멜로디를 역전시키며 늘 슬프고 처량한 정서를 드러냈다" 고 소개했다.
' 이천영월' 의 곡체 구조는 전통적인 변주곡이다. 음악 시작, 짧은 도입부, 음계 하행 멜로디는 만감이 교차하는 가벼운 한숨처럼 사람들을 깊은 경지로 끌어들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테마음악은 대나무 막대기를 짚고 있는 맹인 연예인이 울퉁불퉁한 인생길을 배회하며 끝없이 슬프고 쓸쓸하다는 것을 연상시킨다. 이천영월' 은 상술한 음조의 여러 변주 아래 점차 전곡을 구성하는 것으로, 변주를 통해 음악 이미지를 층층이 심화시켜 아병에게 억누를 수 없는 감정을 느끼게 하고, 여러 차례 사람들에게 그의 고난과 처지를 이야기했다. 악곡의 후반부에서는 음악이 한 단계 더 발전하고, 쌓인 감정이 솟아나고, 악곡이 절정에 이르고, 강렬하고 격분하며, 아병특유의 기질과 박력을 보여준다. 이는 작가가 구사회에 대한 분노한 고소의 목소리로, 아병의 고집이 세고 강인한 성격을 깊이 반영하며 암흑세력에 대한 타협하지 않는 저항과 투쟁을 표현했다.
' 이천영월' 은 층층이 분명하고 혼연일체, 멜로디는 듣기 좋고 소박하고 창쾌하며 음악은 감동적이지만 더욱 격분을 불러일으킨다. 중국의 가난한 맹인 연예인의 전세 걸작으로 국내외 청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샘처월 냉곡 감정인
-아병씨' 이천영월' 감상
작가: 소전용
< p 그의 본명은 화언균이고, 별명은 아병입니다. 그는 젊은 스님 사제, 젊은 시절 트럼펫 을 연주 했다, 중년 피해 눈 질환 돈 치료 및 실명, 이후 거리 에 살고, 예술 을 팔아서 입에 풀칠을 했다. 그는 어둠과 빈곤 속에서 수십 년 동안 발버둥치며 세상의 괴로움을 맛보았다. 그는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며 살아가고 있지만, 악세력의 왕따와 음탕한 위세에 직면하여, 그는 결코 비굴하게 굴하지 않고, 항상 항쟁하여 이에 대해 성토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음악 예술에서 그는 항상 박채와 근면을 널리 취하고, 민족 민간의 음악 토양에 깊이 뿌리를 내리고, 자신의 연주와 연주가 모든 것을 잘 할 수 있게 하고, 창작에도 나무를 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이런 상황 때문에 아병씨의 악곡과 거문고 민족 풍격이 진하고, 자연스럽게 우울하고 울적한 분위기와 꼬이지 않는 대장부의 기개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들은 아마도' 이천영월' 이기 때문에 널리 퍼질 수 있고,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이유도 이 곡의 감동적인 매력이 있는 곳일 것이다.
' 이천영월' 은 출범 이후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중국 사회 각계각층의 남녀노소 중 거의 아무도 모르고 사랑하지 않는 사람이 거의 없다. 외국에서도 광범위한 영향이 있다. 유명한 일본 지휘자 소택징은 베이징에서 이호 연주자 강건화 연주가' 이천영월' 을 듣고, 듣고, 단창감을 느끼며 눈물을 흘렸다.
신중국이 출범한 후 중앙음악학원 음악연구소가 음악사 양음리, 조안과 등 동지를 무석으로 보내 아병씨의 음악작품을 녹음, 기보, 정리, 관련 부서에서 출판, 방송한 적이 있다. 그 이후로' 이천영월' 은 바이올린 독주, 민악합주, 민악중주, 선악사중주, 서양선악합주, 이호와 밴드, 고호, 하프 등 연주 형식으로 각색되어 화려하고 다채롭다. 이 곡은 나중에 다시 스크린으로 옮겨져 영화' 이천영월' 의 테마 음악이 되었다.
왜 이 맹인 연예인의 이호곡이 이렇게 눈길을 끌까, 우리 민족 음악의 보물로 여겨질까?
우선, 아병의 험난한 삶과 비참한 상황은 바로 구사회 노고 대중의 축소판으로, 자연히 그에 대한 관심과 동정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아병은 위풍당당하고 불굴하며 애국적인 품격과 기절을 충실히 지키며 한 민족의 기도와 정신을 보여 감탄을 자아냈다. 아병의' 이천영월' 등 음악작품은 국민의 내면세계와 정신모습을 어느 정도 반영해 인민 밑바닥에서 온 건강하고 깊은 숨결을 드러내며 사람들의 마음 깊은 곳에 큰 * * * 소리를 불러일으킬 수밖에 없다.
둘째,' 이천영월' 음조는 중국 강남 일대의 민간 음악 및 희곡 음악 등과 깊은 연원 관계를 맺고 있어 친근감을 준다. 그것의 곡식 구조는 순환 변주체이다. 변주법, 즉 문장폭의 확장, 축소, 멜로디 음역의 상승 또는 하강 수법을 결합해 음악층이 추진되고 우회적으로 발전하게 함으로써 단일하고 집중된 음악적 이미지를 만들어 인상적이다. 그 선율 발전은 중국 민간의 악문의 앞뒤 연결, 동음 승승승의 회전법을 사용하여 음악으로 하여금 행운수 같은 기복이 계속되는 율동 미감을 드러내게 하고, 마치 끝없는 쓰라린 말, 끝없는 신산눈물,' 세상의 괴로움을 탄식하다',' 홀로 슬퍼하며 눈물을 흘리게 한다' 는 느낌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한 악곡의 예술적 미감은 깊고 소박하며, 감상에서 창력, 강유, 경제, 심금을 자아내는 데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이렇게 민족 풍격과 민족 기풍이 풍부한 이호곡이 어찌 사람을 도취시키지 않고, 아무리 들어도 싫증이 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또한 이 곡은 애정이 깊고 의도적으로 정신을 전하는 법칙을 보여 연상케 하며 기억에 남는다. 만약 그를 노래에 비유한다면, 왕모문의' 명월송간사진, 청천석 상류' 와 같은 중요한 묘사작이 아니라 두보 시 속 그 나라 걱정민의 한숨, 이백시 속' 촉도난' 의 감개, 굴원 시사 속 그 노여움의 함성이 있다. 그림에 비하면 청대의' 사왕산수' 가 아니라 양주 팔가의 날카롭고 견고한 전선이 있다. 결코' 평호 가을월' 과 같은 도정작이 아니라 베토벤의' 달빛' 소나타에 담긴 분노의 마음이 있다.
' 이천영월' 이라는 곡의 제목은 학자들로 하여금 자주 논쟁을 하게 한다. 장쑤 무석시의 서쪽 교외에는 강남 명산 혜천산이 있다. 산 위의 맑은 샘이 당나라' 다신' 육우를 거쳐' 천하제 2 천' 으로 평가되었다. 아병실명 전후에 자주 이곳에 놀러 갔는데, 그는 고향의 산수에 대해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그 달빛은 밝지만 세상은 어둡다. 샘물은 달콤하지만 세상은 씁쓸하다. 수면은 평평하지만 세상은 불공평한 현실이다. 그의 마음속에는 달이 처량하고 샘물이 시원하다. 그래서 서정 을 빌려, 경정에 융해, 괴로움을 털어놓고, 이어' 이천영월'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 이천영월' 이 나온 이래 연주가들이 벌떼를 일으켜 각각 길고 이채로운 모습을 보였다. 음악에 대한 이해도 다르다. 그러나 모든 연주가들은' 형신을 겸비하고, 신을 비유한다' 는 표현 원칙을 파악해 청자에게 뼈에 사무치는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천 영월' 의' 신' 은 무엇일까? 외로운 사람의 심경, 야행자의 슬픔, 굴복하지 않는 성격과 광명에 대한 희망에 있다.
부록: 영아병시
' 민간 뮤지션-화언균'
아침노을은 석양을 동반하고, 호금맹지팡이는 천지를 구걸한다.
이천영명월 한 곡, 예술가를 모르는 사람.
-(상하이) 장지진
[ 편집본] 예술스타일
' 이천영월', 아병의 대표작. 아병이는 종종 무석 이천변에서 거문고를 연주하는데, 이 곡을 창작할 때 이미 눈이 멀었다. 아병이의 친지와 이웃들의 추억에 따르면 아병매예는 하루 동안 여전히 먹을 수 없고, 심야에 골목으로 돌아올 때 자주 이 곡을 잡아당기고, 애절한 원망을 하며, 특히 감동적이다.
아병의 친구 육허는 아병라가' 이천영월' 을 연주할 때의 모습을 이렇게 묘사했다. "눈은 함박털처럼 흘러내리고, 맞은편 공원은 자갈에 어지러워 얼굴이 완전히 달라졌다. 처량하고 애처로운 이호 소리가 거리에서 들려왔다 ... 작은 대나무 장대로 눈먼 사람을 이끌고 공원 길에서 동쪽에서 서쪽으로 오는 것을 보았는데, 참담한 불빛 아래, 나는 아병부부라는 것을 어렴풋이 알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병은 오른쪽 위협으로 작은 대나무 장대를 끼고, 등에 비파를 메고, 이호는 왼쪽 어깨에 걸려 우우 하며 잡아당기고, 설렁찬 눈 속에서 처량하고 애절한 모락 소리를 냈다. "
이 곡은 처음에는 제목이 없었다. 아병이는 골목을 가로질러 가는 길에 신수들이 연주한다. 기예를 팔 때 이 곡을 연주하지 않았다. 아병이는 일찍이 그것을' 내강' 이라고 불렀고, 그의 이웃들은 모두' 의심곡' 이라고 불렀고, 나중에는 양영류, 조안과 녹음할 때 무석을 떠올렸다. 하록틴은' 이천영월' 이라는 우아한 이름은 사실 그의 음악과 모순된다. 음악이 두 샘에 비친 달의 풍경을 묘사하기보다, 장님 아병님의 고통스러운 신세를 깊이 토로하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악명언). "
< P > < P > 1950 년 늦가을 무석에서 열린 한 콘서트에서 아병이는 처음이자 마지막 연주로 관객들의 지속적인 박수를 받았다. 1951 년에 천진인민방송국은 처음으로 이 곡을 방송했다. 1959 년 10 주년 국경일 때 중국 대외문화협회는 또 이 곡을 우리나라 민족음악의 대표 중 하나로 국제친구에게 선물했다. 그 이후로 이 곡은 국내외에서 광범위하게 전해지고 높은 평가를 받았다. 1985 년에 이 곡은 미국에서 음반으로 취입되어 미국 전역에서 유행하는 11 곡의 중국 음악 중 1 위를 차지했다.이후 펑수문은 이 곡을 민족 기악 합주곡으로 개편했다. 오주강은 현악 합주곡으로 각색되었다. 딩 zhino, 그는 zhanhao 바이올린 독주곡으로 적응; 정선덕은 현악 사중주 등으로 각색되었다. 중국 음반사는 아병을 1950 년 여름에 이 곡을 연주한 철사 녹음을 음반으로 만들어 국내외에서 잘 팔리고 있다.
이 곡은 처음부터 끝까지 인간의 괴로움과 고통을 맛보는 맹인 연예인의 생각과 감정을 드러냈으며, 독특한 민간 연주 기교와 스타일, 그리고 비길 데 없는 깊은 경지를 보여 중국 이호 예술의 독특한 매력을 드러내며 이호 예술의 표현력을 넓혀' 20 세기 중국 음악 고전작품상' 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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