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년이 알려지지 않은 Zou Zhe는 청나라 화가였습니다. 예의 이름은 장쑤성 무현현 출신인 방루(Fang Lu)입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와 함께 진링(Jinling)을 여행했습니다. 그의 아버지 Zou Dian은 풍경화에 능숙했으며, 그의 아버지의 풍경화 작업은 꾸준하고 구식이었습니다. 그는 또한 자신의 그림에 잉크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올바른 방법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또한 색상을 사용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주로 잉크와 파란색을 사용하지만 밝은 작품도 있습니다. 풍부하고 단순하며 가볍고 우아합니다. 이 작품은 엄숙함과 활력이 특징이며 "장엄한 노스랜드의 정신"을 담고 있습니다. 수묵꽃도 그려져 있고, 그림의 윤곽선에는 원나라 사람 왕원(王源)의 체격이 그려져 있다. 특히 큰 소나무의 아름다운 그림이 소중히 여겨진다.
Zou Zhe의 산수화는 난징 지역을 기반으로 “자연에서 배우고 마음의 근원을 얻습니다”. 작품은 생동감이 넘치고 청나라 초기 화단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붓과 먹의 기법은 달콤함이나 천박함 없이 고대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전승된 작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상하이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소나무 숲에서 말하는 스님의 그림" 두루마리, 현재 상하이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금릉 가문 기록" 중 하나인 "풍경" 앨범 페이지; 고궁 박물관, 현재 난징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운월 수촌 그림" 두루마리.
Zou Zhe의 풍경화는 단순하고 우아하며 고대의 흥미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의 큰 소나무 그림은 세계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회화사에서 Zou Zhe, Gong Xian, Fan Qi, Gao Cen 등 8인을 '8금릉대사'라고 합니다. Zou Zhe의 그림 스타일은 명나라와 송나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러나 그는 청나라 초기의 모방 스타일에 국한되지 않고 주로 난징과 강화이의 실제 장면을 선택합니다. 촘촘한 단선 그림으로 강남의 실제 풍경을 묘사한 그의 작품은 상대적으로 강렬하며 전통의 발전과 혁신의 정도가 다른 산수화의 대표자 중 하나입니다. 그림.
현존하는 수십 점의 조우제(Zou Zhe) 그림 중 인물을 주로 그린 산수화는 극히 드물다. 비문에 따르면 이 그림은 강희성 빙진 맹동, 즉 1676년에 그려졌다고 한다. 그림의 관점에서 보면 소식의 『후적벽예가』 중 『동포적벽야유』의 장면을 보여준다. Su Dongpo는 "Hou Chibi Ode"를 썼을 때 "Mengdong"에 있었고 Zou Zhe도 "Mengdong"시즌에 그림을 그리며 고대인을 생각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멀리서 보면 하늘과 물이 같은 색이고, 죽은 나무는 까마귀에게 돌아간다. 중간 장면에는 갈대가 피어 있고, 작은 배의 뱃머리에 옆으로 앉아 있고, 뱃사공이 배를 앞으로 밀고 있고, 수시는 벼루를 들고 있다. 수염을 쓰다듬으며 가사를 낭송한다. 강의 파도가 치솟고, 가까이서 보이는 절벽이 가파르고, 나무가 무성합니다. 갈대가 흔들리고 단풍이 떨어지고 이는 Su Shi의 "Hou Chibi Fu"의 텍스트와 일치하며 단어의 의미가 완전히 드러납니다. "Hou Chibi Ode"에서 말한 대로입니다. "그래서 나는 포도주와 물고기를 잡고 다시 적벽 아래로 수영했습니다. 강에서 소리가 나고 둑이 수천 피트 무너졌습니다. 산은 높고 달은 높았습니다. 해와 달은 기하학적이었지만 산과 강은 알아볼 수 없었습니다.” 이것은 배에 있는 두 개의 포도주 항아리와 일치합니다. 강의 파도와 그림에 묘사된 전경의 절벽. 이 그림의 인물은 생생하고 고대적이며 웅장합니다. 죽은 나무의 그림 방법과 비문은 모두 같은 해 양주 박물관에서 그린 "설경 풍경"두루마리와 동일합니다. 안후이성 박물관도 마찬가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