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5 년 폴로잭은 감독사에서 가장 대담하고 논란이 많은 영화작품' 야수' 를 바쳤다. 영화가 전하는 이야기는 사실 간단하다. 초현실과 백일몽과 같은 상상을 버리고 처음 40 분만 보면' 소개팅' 에 대한 이야기일 뿐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이전 다른 작품들이 가지고 있던 고전주의의 고전적 내러티브와는 달리, 폴로잭은 이 영화를 촬영할 때 영화 전체를 황당무계하고 초현실적인 수법으로 진행했다. 영화가 시작되자 폴로잭은 한 세트의 렌즈로 말 사이의 교미를 표현하며, 직설적이고 야만적이었다. 말' 이라는 동물은 사실 대부분의 영화에서 강한 성적 의미를 지니고 있다.
영화 속 괴물의 모습을 담은 그림들은 모두 곰 같은 모습이다. 야수가 두 번 등장했을 때 장면은 결코 진정한 의미에서 괴물을 겨냥하지 않고 항상 괴물의 생식기에 집중해 애매하거나 부끄러워하지 않았다. 야수와 사람의 교미 장면에서 달팽이도 나타났는데, 이른바 교환은 사실 여주인공이 원하는 대로 스스로 즐겁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클라이맥스가 되었을 때, 그 신분의 의미는 인간 문명을 대표하는 골동품 브래지어가 물에 떨어졌고, 프로이드의 정신분석 이론도 더욱 긍정했다.
' 야수' 스타일은 다른 영화의 한 편과는 달리 애니메이션 작품의 스타일에 더 가깝다. 야수' 에서 감독이 가진 유화 같은 고전주의 미감은 사라지지 않았다. 카메라 화면의 구도나 장면 세트 등은 모두 매우 신경을 써서 감독의 깊은 회화 실력을 보여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