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연명' 귀원지 1 위'
2. 벼 꽃향기에서 풍년을 말하다. 개구리 소리를 듣다. 신 기제' 서강월 야행황사도 중'
3. 막논비행 백로, 음음하목 내용 황달. 왕위' 적우지천장작/가을귀천장작'
4. 호미는 이날 오후 땀방울이 땅에 떨어졌다. 이신사' 고풍 2 수/농민 2 수'
5. 푸른 산원 백만천, 자규 소리에 비가 연기처럼 내린다. 옹권' 시골 사월'
6. 청청청원 중규, 아침 이슬은 날이 밝을 때까지 기다린다. 이름없는' 장가행'
7 범성대' 사시전원잡흥 둘째'
8 범성대' 여름 전원잡흥 그 7'
9. 콩 남산 아래, 풀은 콩모종을 듬뿍 담는다. 도연명' 귀원지 3 위'
1. 앞문으로 나가 들판을 바라보고, 월명 메밀꽃은 눈처럼 꽃을 피운다. 백거이' 촌야'
11 범성대' 여름 전원잡흥 그 7'
12. 좁은 초목이 길어 저녁 이슬에 내 옷이 묻었다. 도연명' 귀원지 3 위'
13. 범성대' 라쿤계사 강촌도 중'
14. 사해 한가한 밭, 농부는 여전히 굶어 죽는다. 이신사' 고풍 2 곡/농민 2 곡'
15 왕위' 위천전가'
16 도연명 \ "귀원지 하나 \"
17. 한 발 비둘기 외비, 몇 곳 한가한 밭, 물 건너 봄괭이. 장염 \ "도강운 산인 오랜 손님들이 봄마다 서항미묘한 근심을 회상한다. \" < P > 아침 흥리 황무지, 월호괭이로 돌아오다. 도연명' 귀원지 3 위' < P > 매자청, 매자황, 채소 비료 밀이 양잠에 익어 바쁘다. 축윤명' 첫 여름산 중행음' < P > 수총사초군 갈매기가 흩어지고 만경 강전 일로들이 날기를 기원합니다. 온정윤' 리주 남도'
2.' 유유유하고 한가한 생활태도' 를 표현한 시구대 감상에는 어떤
1,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볼 수 있다. < P >-'술 (5)' 도연명 의미: 국화꽃을 꺾어 동쪽 울타리 아래 유유히, 저 먼 남산이 눈에 띄었다. 감상 감사: 사관귀전 후의 도연명, 채국화 동울타리, 한가함과 고요함 속에서 우연히 고개를 들어 남산,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만나 왕국위가 말한' 어떤 것이 나를 위한 것인지, 어떤 것이 사물인지' 라는 무나의 경지에 이르렀다.
이 자연, 평화, 초이한 경지. 천년 진주처럼 무한한 정취를 맛볼 수 있고, 사람들이 얻은 문화적 쾌감이 가슴속 천여 년 동안 용솟음치는 것은 중국 문화인의 생존의의에 대한 미학관, 일종의 생존철학이다. < P >' 채국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는 묘한 손재주의 필치로, 무심코 나온' 절묘한 좋은 말' 이라 할 수 있다. 왕국위의 말로 말하자면,' 어느 것이 나를 위한 것인지, 어느 것이 사물인지' 로, 사물이 하나가 되는 화합의 경지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개헌 장단, 술말 삼마. 중양일까지 있다가 국화에 온다. < P >-'고인장을 지나다' 맹호연: 식사할 때 농지와 햇볕을 마주하며 술을 마시면서 올해의 수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해가 중양일 때 이곳에 와서 국화꽃을 감상하기로 약속하다. < P > 감상: "개헌장단, 술말 삼마", 헌창이 한 문장으로 묘사된 아름다운 경치를 열고 방 안으로 들어오자,' 개헌' 이라는 글자도 무심코 시를 쓴 것 같고, 미묘한 동작이 주인의 호매를 드러낸다. 창밖의 산들은 푸른 나무를 둘러싸고 그늘을 만들고, 창문 안에서 잔을 밀고 술을 바꾸는 이 장면은 바로 비길 데 없는 고대인들의 시주 전원화이다. < P >' 장단' 의 공허함과' 삼마' 의 화제는 또 구속받지 않고 펴지는 느낌을 준다. 독자는 더 강한 농촌 풍미, 노동 생산의 기운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단의 흙냄새를 맡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농작물의 성장과 수확을 볼 수 있는 것 같다. < P > 이 두 문장과 처음 두 문장의 결합으로 푸른 나무, 청산, 시골집, 정원, 삼마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아름답고 조용한 전원풍경화를 형성하고, 손님들의 웃음과 삼마에 관한 말이 독자의 귓가에 맴돌고 있다. 이것이 바로 성당 사회의 현실 색채이다. < P > "중양일까지 있다가 국화로 오세요." 맹호연은 농장 생활에 깊이 끌렸기 때문에 떠날 때 주인에게 가을의 높고 상쾌한 중양절에 국화와 국화주를 보러 올 것이라고 진솔하게 말했다. < P > 은은한 시 두 구절, 고인이 대하는 열정, 손님으로서의 즐거움, 주객 간의 친절하고 화기애애한 모습이 모두 종이에 떠올랐다. 3, 녹색 개미 새로운 와인, 붉은 진흙 작은 난로. < P >-'유십구' 백거이의 의미: 새로 빚은 막걸리, 색록향이 짙다. 작은 붉은 진흙난로가 은홍색으로 타오른다. 감사:' 녹색개미 신당주', 단도직입적으로 신주를 주문하는데, 술은 새로 양조한 것이기 때문에 여과되지 않고, 술면에 술찌꺼기 거품이 생기고, 색깔이 약간 녹색이고, 자그마한 것이 개미처럼 작기 때문에' 녹색개미' 라고 불린다. < P > 시의 첫 구절은 가주의 새로 익힌 연한 녹색과 탁하고 거칠어서 독자들의 연상을 불러일으키기 쉬우며, 마치 이미 그 향기가 코를 찌르는 감미로운 막걸리를 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붉은 진흙 작은 난로' 는 굵고 작은 난로가 소박하고 따뜻하며, 난로는 빨갛게 타오르고, 시인은 난로를 에워싸고 앉아, 활활 타오르는 불빛이 황혼이 지는 집을 비추고, 녹색 거품이 떠 있는 가주를 비추고 있다. < P >' 붉은 진흙 난로' 는 음주 환경에 색감 있고 분위기를 부각시키는 역할을 한다. 술은 이미 매우 매력적이었고, 난로불은 또 따뜻한 분위기를 더했다. < P > 시 1, 2 구는' 가주' 와' 작은 난로' 라는 두 가지 매우 생발성과 암시적인 이미지를 택해 소박한 농촌 생활에 대한 독자의 상황 연상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4, 소나무 바람 불어 벨트, 산 문 사진 피아노. < P >-'보수장소부' 왕위 의미: 헐렁한 옷띠가 송풍을 향해 바람을 쐬고, 산월고광은 현거문고를 연주한다. 감상 감사: 현실정치의 여러 가지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소나무 숲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맞으며 마음을 열고 산속 명월의 동반자에 홀로 앉아 피아노를 치고 자유롭고 유유자적하게 지내는 것은 매우 편안하고 쾌적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로움,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로움, 자유명언)
' 송풍',' 산월' 은 모두 고결한 뜻을 담고 있다. 왕위는 이런 은둔한 생활과 한가한 정취를 추구한다. 그가 현실을 도피할 수도 있고, 자기마취를 할 수도 있다고 해도, 아무래도 동류와 함께 더럽혀지고, 파도에 따라 흘러가는 것보다 낫다. < P > 앞의 네 문장에서 억측을 표현한 뒤 은둔한 생활의 두 가지 전형적인 세부 사항을 포착해 생생하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보여 송풍과 산월을 모두 마음에 드는 것처럼 썼다. 정은 경상생, 의와 경지가 조화를 이루고, 주관적이고 객관적으로 하나가 되어 시의 이미지성을 크게 높였다. < P > 시를 쓰는 예술적 기교에서도 매우 뛰어나다. 5, 리, 보트, 실크 LUN 인치 후크 한 장.
노래 한 곡에 술 한 병을 부르고, 혼자 가을을 낚는다. -'제목 가을강 독낚시도' 왕사진은 갓을 끼고 작은 배 위에 앉아 있고, 한 장의 긴 낚싯바늘은 1 인치 길이의 낚싯바늘에 앉아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독서명언) 큰 소리로 어가를 한 곡 부르고 술 한 병을 마셨고, 혼자 이번 가을 강에서 혼자 낚시를 했다. < P > 감상: 시 전체는 한 어부가 분장한 사람이 강에서 낚시를 하는 상황을 묘사한다. 한 벌의 옷옷, 삿갓, 일엽경주, 낚싯대, 낚시꾼은 노래를 부르고, 술을 마시며, 낚시의 소탈함은 생동감 있게 그려졌다. 혼자 한 강의 가을뜻을 낚았지만 소요중에 몇 개의 쓸쓸함과 외로움을 감출 수 없었다.
처음 두 문장은 백선에 가깝지만, 후반에는 무한한 의미가 있다. 불가능해 보이는' 노래 한 곡, 술 한 잔' 이 작가의 상상력에서 드러난다. < P > 그리고 마지막 문장' 혼자 한 강추를 낚는다' 는 것은 원도로 돌아가는 것 같지만, 이' 낚시' 는 이미 다른' 낚시' 가 아니다. 강추경을 감상하고, 강추색을 느끼고, 연상하는 것은 일종의 감회다. 혹은 마지막 문장은 이미 시 전체를 다시 보면, 9 개의' 하나' 가 교묘하게 내장되어 시와 그림의 의경을 조금도 틀리지 않고 세심하게 음미하는데, 이' 하나' 는 매우 적절하고 정취가 있다. < P > 마지막 문장' 혼자 강추를 낚는다', 어부가 잡은 것은 물고기인가? 가을이에요? 소탈하고 편안한 생활인가요? 자유분방한 기분인가요? 시인의 눈에는 이런 추강독낚시꾼이야말로 삶의 즐거움을 진정으로 아는 사람이다.
3. 유유자적한 고시
1, 고인장 < P > 작가 맹호연 왕조당 < P > 고인구닭 기장이 나를 논가로 초대했다. 푸른 나무 마을 변두리가 맞물려 청산곽 밖이 기울다.
오픈 법사 마당, 와인 단어 삼마. 중양일까지 있다가 국화에 온다. < P > 번역문 < P > 옛 친구는 풍성한 음식을 준비하여 나에게 그의 후대를 잘하는 농가로 오라고 했다. 청록색의 숲이 마을을 둘러싸고, 창청의 산봉우리가 성외에 가로누워 있다. 창문을 열고 곡장 채소밭을 마주하고 술잔을 들고 농작물 상황을 한담하다. 구구중양절이 왔을 때, 다시 군주에게 국화를 보러 오라고 청하다.
2, 귀원지, 그 3 < P > 작가 도연명 왕조 위진 < P > 종두남산 아래, 풀이 콩모종이 듬성하다. 아침 흥이 황량하고 추태를 부리며 돌아오다.
길은 좁고 초목이 길어서 저녁에 내 옷을 적시고 있다. 옷에 묻은 것은 아깝지 않지만, 소원에 어긋나지 않게 한다. 번역문 < P > 나는 남산 아래에 콩을 심고, 밭에는 들풀이 무성하고 완두콩이 무성하다. 아침 일찍 일어나 밭에 나가 잡초를 없애고, 밤의 장막은 달빛을 걸치고 괭이를 메고 돌아갔다. 좁은 산길은 초목이 무성하여 밤이슬이 내 옷을 적셨다. 옷이 젖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단지 내가 전원으로 돌아가는 마음을 거스르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3, 하와이우드 < P > 작가 왕위 왕조 당 < P > 목말부용화, 산 속 붉은 꽃받침.
스트림 가구 침묵 아무도, 열려 떨어졌다. 번역문 < P > 가지 꼭대기에 있는 신이꽃봉오리가 산 속에 선홍색 빛깔을 뿜어내고 있다. 고요한 산골에는 더 이상 다른 사람이 없고, 꽃들은 잇달아 피었다가 또 조각조각 떨어진다.
4, 비가 산촌 < P > 작가 왕건왕조 당 < P > 우리 계명 한두 개, 죽계촌로 판교가 비스듬히 기울어졌다.
부녀상이 목욕 누에를 부르고 아트리움 치자를 한가롭게 보다. < P > 번역 < P > 빗속에서 닭소리가 들려오고 산촌에 한두 가구가 희미하게 들려왔다. 마을길 죽계 위, 판교 하나가 비스듬히 가로놓여 있다. 고부상호출, 함께 누에종을 고르러 가다. 그 치자 나무만 피고 홀로 정원을 흔들고 있다.
5, 논밭 < P > 작가 웨이장조대 당 < P
는 헤론 천 점의 눈, 깨진 연기로 스크린으로 날아간다. < P > 번역 < P > 푸른 연못의 잔잔한 물결이 앞두렁에 가득 차 있어 끝없이 펼쳐진 도다비료가 눈에 띈다. < P > 더 많은 백로가 천점견으로 구름 연기를 뚫고 이 그림 속으로 날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 여유로운 감정을 담은 시구
1) "군에게 어떻게 할 수 있냐고 물었다. 마음이 멀리서 편파적이다. " < P > 사람들이 모여 사는 곳에 사는데 차마의 시끄러운 소리가 느껴지지 않는데 어떻게 이럴 수 있겠어요? 정신이 세속을 초월하여 자연스럽게 사는 곳이 한적하다고 느끼기 때문이다. 어, 그래. 이 네 구절은' 번화한 도시에 살면서 티끌 하나 없다' 는 것을 묘사하는데, 근본적인 원인은' 마음이 멀다',' 멀리' 의 대상이 무엇인가? "멀리" 는 관직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더 나아가 세속을 멀리하고, 범속을 초월하는 것이다. 이 문장은 감정 효과 방면에서 자신의' 마음이 멀다' 는 것이 정확하다는 것을 확인했다.
(2)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 P > 동쪽의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꽃을 꺾으며 한가롭게 채집하는 데 몰두하고 있다. 가끔 고개를 들어 무심코 먼 남산을 바라보고 있다. 이 두 문장은 천고의 명구로, 시인 자신의 여유로운 모습을 묘사하고, 국화를 채취하는 동작은 일반적인 동작이 아니며, 시인이 속세를 초월하여 자연을 사랑하는 정취를 담고 있다. 주돈이는' 애련설' 에서 국화를' 꽃의 군자' 라고 부르는데, 채국화는 사실상 자기 고결한 표현이다.
5. 한 사람이 유유자적한 시구 < P > 청평악 촌거 ① 송신유기병 < P > 모처마 ② 낮고 시냇물 위에 푸른 풀. 취리 오음 ③ 상미 좋은 ④, 백발 어느 집 옹할머니 ⑤? 큰아이들은 괭이 콩 ⑥ 시동, 중부는 ⑦ 닭장을 짜고 있다. 가장 좋아하는 아이들은 라이 ⑧, 크릭 헤드 침대 ⑨ 연꽃을 벗긴다.
고인은 닭 기장을 가지고 나를 논가에 초대했다. 푸른 나무 마을 변두리가 맞물려 청산곽 밖이 기울다.
오픈 법사 마당, 와인 단어 삼마. 중양일까지 있다가 국화에 온다. :--'고인장을 지나다' 맹호연 (당나라):
결려가 인경에 있지만 수레와 말이 시끄럽지 않다. 그대에게 어찌 능할 수 있냐고 물으니, 마음이 멀리서 편파적이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기가 석양에 좋고, 새가 서로 맞닿아 갚는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이 안에는 진의가 있어, 변명하려 해도 이미 말을 잊어버렸다. -'음주'
는 유유자적하고 자유분방한 생활을 묘사한 산수전원시가 많다
6. 유유유자적자유자유분방한 생활을 묘사한 시구는 어떤
1.' 고인장'
당대: 맹호연
;
푸른 나무 마을 변두리, 청산곽 외곽 경사.
오픈 법사 마당, 와인 단어 삼마.
중양일까지 있다가 국화로 오세요.
2.' 귀원지 3 위' < P > 위진: 도연명 < P > 종두남산 아래, 풀은 콩모종이 듬성하다.
아침 흥리 황무지, 월호괭이로 돌아오다.
길은 좁고 초목이 길어서 저녁에 내 옷을 적시고 있다.
옷에 묻은 것은 아깝지 않지만, 소원은 어긋나지 않는다.
3.' 4 시 전원잡흥 2 위' < P > 송대: 범성대 < P > 매실 황금살구비료, 보리꽃 하얀 채소꽃. < P > 날이 길면 울타리가 떨어지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잠자리 나비만 날아간다. (오직 통웨이)
4.' 종남별업'
당대: 왕위
중년은 아주 좋고, 늦집은 남산호다.
흥이 모든 것을 오가며, 승사가 텅 비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물 가난한 곳으로 가서 앉아서 구름 위를 볼 때.
우연히 임서 () 의 값어치로 담소를 나누며 갚을 기일이 없다.
5.' 비가 산촌을 지나간다' < P > 당대: 왕건 < P > 비에서 닭이 하나 또는 두 개, 죽계촌로 판교가 기울었다.
부녀상이 목욕 누에를 부르고 아트리움 치자를 한가롭게 보다. < P > 전원시인
1. 왕위 < P > 왕위는 성당산수전원시파의 대표인물이다. 그는 사령운에 의해 개척된 산수시를 계승하고 발양하여 독보적이어서 산수 성취가 최고조에 달하게 하여 중국시 역사상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2. 맹호연 < P > 맹호연시는 대부분 오언단편으로 소재가 넓지 않아 산수전원과 은일, 여행 등을 많이 쓴다. 냉소적인 작품은 아니지만 시인의 자기표현에 더 속한다. 그와 왕위는 그 시가 왕시의 경지만큼 넓지는 않지만 예술적으로는 독특한 조예가 있으며 도연명, 사령운, 사망에 이어 개성당 전원산수시파의 선성이라고 말했다.
3. 도연명 < P > 는 오류선생이라고 자처하며 유명한 시인이다. 우리나라 최초의 전원 시인. 그에 대한 평가에는 은둔시인, 정절 선생도 있다. 후세는 그를 "백세 전원의 주, 천고의 은둔의 종" 이라고 불렀다.
7. 도연명은 무슨 유유자적한 시구
1. 기문 * * * 감상과 의구심이 서로 분석된다. (동진 도연명 이주)
2.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동진 도연명 음주)
3. 산기가 해질녘에 좋고 새도 함께 돌아온다. (동진 도연명 음주)
4 (동진 도연명 귀원지 중 하나)
5. 오랫동안 새장 속에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