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여행정보 - 오스카상을 두 번이나 수상한 최초의 여배우인 입통은 청호예보다 더 높은 지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요즘 그녀의 작품을 거의 볼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오스카상을 두 번이나 수상한 최초의 여배우인 입통은 청호예보다 더 높은 지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요즘 그녀의 작품을 거의 볼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쉬셴과 백부인의 사랑 이야기는 항상 다양한 TV 드라마에 자주 등장하지만 가장 고전적인 것은 예퉁과 자오야지의 버전에 속합니다. 신백부전 65438-0992는 방송 후 큰 반향을 일으켰으며, 특히 드라마에서 예퉁이 연기한 '쉬시엔' 역은 잘생긴 외모로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1993년 CCTV에서 초연되었을 때나 2004년 재방송되었을 때나 이 드라마는 호평을 받았습니다. 드라마의 인기는 자연스럽게 시리즈에 출연한 배우들의 인기로 이어졌고 예통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여장 때문에 많은 시청자가 예통을 남자로 오해했고, 이 오해는 한때 그녀의 커리어와 명성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성공도 실패를 낳는다"는 말이 있듯이 '서현'의 성공으로 사람들은 예통을 기억하게 되었지만, 이후에도 오랫동안 사람들은 여전히 '서현'만을 기억했습니다.

배우가 일생 동안 한 캐릭터를 성공적으로 연기했다면 예통은 매우 성공한 배우지만, 사실 그녀는 '서현' 그 이상입니다.

01

대부분의 여배우와 마찬가지로 예퉁도 모델로 경력을 시작했고, 1980년 18살의 나이에 광고 모델에 지원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면접을 보러 몰려들었고, 그다지 인상적이지 않은 외모의 입퉁은 줄 끝에 서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인상적이지 않은 외모에도 불구하고 입퉁의 독특한 기질은 잊을 수 없었습니다. 이 때문에 예퉁은 당시 광고 조감독이었던 첸궈시의 눈에 띄었습니다. 그러나 성공적인 면접은 순조롭지 않았습니다. 광고 한 편을 완성하기 위해 여러 차례 재촬영을 거듭해야 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함께한 덕분에 자신을 발견한 예퉁과 찬궈헤이가 함께하게 되었다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두 사람의 사랑은 20년이 넘었습니다.

2년간의 모델 활동 끝에 탄카밍 감독의 눈에 띄어 그의 첫 영화 '불타는 청춘'에서 독특한 외모와 기질로 연기한 입통.

예통은 전문적인 연기 레슨을 받은 적이 없었고 연기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어요. 게다가 나이도 어리다 보니 촬영장에서 감독님과 선배들을 만나면 인사하는 법도 몰랐을 뿐 아니라 감히 말을 걸지도 못했죠.

이 영화의 성공으로 예퉁은 그해 스무 살의 나이로 오스카 신인상 후보에 올랐고, 이 영화로 신인상 후보에도 올랐습니다. 예통은 <불타는 청춘> 이후에도 <세렌디피티>, <파이브 럭키 스타>, <두사이잉> 등 다수의 영화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습니다.

연기 기반이 없던 예통은 촬영을 거듭하는 과정에서 점차 기술을 익혔고, 타고난 연기 재능으로 예통의 강점을 점차 인정받았습니다.

함께 작업한 배우 레슬리 청도 "예퉁을 가장 좋아한다"고 말한 적이 있다. 제가 감독이라면 예퉁의 첫 연극에서 연기해야 할 것 같아요. 첫 연극을 함께 작업했을 때 이미 이 소녀는 타고난 배우이자 천재라는 것을 느꼈어요."라고 말했죠.

02

1983년 21살의 나이에 예퉁은 코미디 영화 <세븐 데이즈 온 더 틀린 쪽>에 출연한 장잔팅의 감독으로 초대받았습니다. 당시 장잔팅은 아직 무명의 젊은 감독이었기 때문에 그는 매우 낮은 비용으로 영화를 제작했습니다. 하지만 이 저예산 영화가 개봉 후 그해 10대 베스트셀러 영화 2위를 차지할 것이라고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이 영화로 장잔팅 감독은 히트를 쳤습니다. 입통은 '양나이동'으로 오스카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음과 양의 실수", "새벽을 기다리며", "미소 짓는 자랑스러운 방랑자", "비행 황혼"이 개봉하면서 입통의 위상이 높아졌고 함께 작업한 아티스트의 수도 늘어났습니다.

1884년 입통과 주윤발이 공동 제작한 영화 '새벽을 기다리며'는 주윤발에게 첫 남우주연상을 안겨주는 데 성공했는데, 이 영화는 주윤발의 연기력과 저력을 보여준 작품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입퉁은 홍콩에서 가장 번영한 20년을 보냈다고 할 수 있다.

1991년 입통은 영화 '결혼은 없다'에서 렁카파이와 함께 주연을 맡았다. 당시 렁카파이는 이미 거물급 배우였고, 영화에서 독립적이고 자신감 넘치는 '뉴'를 연기한 입통도 연기력이 비슷했습니다. 이 영화로 입통은 아카데미 시상식 역사상 최초로 여우주연상을 다시 한 번 수상하며 여우주연상 2관왕에 올랐습니다.

03

장고이 역시 입통보다 데뷔가 2년 늦었기 때문에 시기적으로는 입통보다 한 발 늦었지만 아카데미상을 연달아 수상했습니다. 따라서 데뷔 시기와 연륜으로 보면 더 일찍 명성을 얻은 입통이 당시 홍콩 연예계에서 청호이를 뛰어넘은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 사이의 시차는 이후 두 사람의 발전 격차를 더욱 벌어지게 만들었습니다.

영화 '루안'의 공동 제작에서 알 수 있듯이 이후 발전 과정에서 데뷔하고 나중에 유명해진 장국영이 더 잘 발전했습니다. 아마도 자원이 따라가지 못했을 겁니다. 장국영의 '루안'에 비해 예통의 '린추추'는 장면이나 발전의 여지 등 여러 면에서 장국영의 작품에 미치지 못했죠.

1980년대와 1990년대 이 두 홍콩 영화배우의 커리어에는 분수령이 있었습니다. 장국영이 '어마비'의 멘토가 되어 해외로 진출하고 나서야 사람들은 입통의 시대가 끝났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장고이와의 엄청난 차이에도 불구하고 아무도 예통의 배우로서의 재능에 의문을 제기하지 않았다는 점은 주목할 만합니다. 사람들은 단지 그녀가 반 세대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 잘못된 시기에 태어난 것을 후회할 뿐입니다.

04

예통은 장코이에게 패했지만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잃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다양한 스타일과 유형의 역할을 실험하기 시작했고, 그녀의 가소성은 정말 강하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고대에서 현대, 청순, 매력, 영웅, 유치한 등 거의 모든 역할을 성공적으로 연기할 수 있었죠.

예통의 많은 시도와 도전 중에서도 '쉬셴'은 가장 어려운 역할 중 하나였어요.

예통의 서현 연기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셨을 텐데, 당시 드라마에서는 이런 방식이 일반적이었죠. 나중에 방영된 드라마를 보면 알겠지만, 제작 당시 드라마가 오페라 스타일로 규정되어 있었기 때문에 등장인물들의 듀엣 파트가 많았습니다.

중국 전통 경극에서 여장하는 여자는 남장하는 남자만큼이나 흔합니다. 게다가 치우의 남편은 아내가 다른 남성 배우와 친밀한 장면에서 연기하는 것을 원치 않았기 때문에 결국 영화는 역으로 여배우와 함께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사실 예퉁이 쉬셴의 첫 번째 선택이 아니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처음에 감독은 브리짓 린에게 접근했지만 상대방이 너무 많은 돈을 요구했고, 예산이 부족한 제작진은 포기해야 했습니다. 당시 예통은 드라마 <비해로망>에도 카메오로 출연했고, 양측은 결국 합의에 이르렀다.

"신백색의 전설"의 인기와 함께 예통의 쉬시엔 연기는 한 세대 동안 고전적인 추억이 되었습니다. 너무 고전적이어서인지 그 후 예통의 다른 역할은 관객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지 못했습니다. 예통의 여장을 본 후에도 일부 시청자들은 다른 공연을 본 후에도 여전히 어색하고 어색한 느낌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예퉁에 대한 관객의 인상은 지금까지도 서현에게 남아있고, 이 역할 때문에 예퉁이 평생 그리워진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예퉁은 지금까지 연기한 모든 캐릭터, 특히 서현의 역할에 많은 정성을 쏟았기 때문에 전혀 신경 쓰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