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래를 보고 읽고, 고개를 들어 생각해보세요. 열심히 생각하면 일어나서 방을 한 바퀴 돌게 될 것입니다." 마침내 학습에 성공하면 '소제갈'이라고 불립니다. . 마키아벨리적이며 적응력이 뛰어납니다. "유용(劉宇, 1816-1873), 호칭 맹영(孟龍이라고도 함), 별명 하현(宣衡)은 루흥구 차원진 출신으로 청나라 말기 현현 학생이었으며, 태평군이 일어나자 선봉 4년(1854)에 증국범의 군사작전에 참여하여 이듬해에 군대를 이끌고 전투에 나갔다. 함풍 10년(1860년)에 태평군에 파견되어 군사고문으로 임명되었고, 동치 원년(1862년)에 사천태수로 임명되었다. 동치 3년(1864)에 산시(陝西) 5년(1866)에 서연군을 격파하고 청나라의 군사령관으로 임명되었다. 산시성(陝西省)에 입성하여 패하고, 해산되어 귀국하였다. <양회당시집>, <의문의 기록> 등 젊은 천재인 유용은 비교적 부유한 집안에서 자랐다. 향향시 석도 낙산촌(현 러우디시 루싱구 차원산)에서 살았으며, 음식과 의복에 대해 전혀 걱정하지 않았다. 그는 시골에서 은둔생활을 했지만 세상에 대한 야망이 있었고 세상사와 인간의 본성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갖고 있었습니다. 1845년경 그는 당시 유용과 함께 공부하고 있던 증국전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세상은 이미 혼란에 빠졌고, 누구도 이를 견딜 수 없다. 나는 어떻게 태어났습니까? 당신, Xiangyin Guojun (Guo Songtao - 저자 메모 참조) 및 우리 가족 Arong은 모두 Zhongxing의 자산입니다. 1853년 초 증국번이 장사로 가서 항용의 훈련을 감독하라는 명령을 받았을 때, 유진종은 유용을 승진시켜 증국번을 돕게 했습니다. 세상의 안전을 자신의 책임으로 생각하는 Liu Zhenzong의 긍정적인 정신은 Liu Rong의 삶의 이익에 어느 정도 미묘하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유진종은 어렸지만 천성적으로 자만심이 강해 시대의 풍습을 따르지 않았다. 유용은 30세가 되었을 때 아직 시험에 합격하지 못했다. 그러나 유용은 학문적 연구를 통해 역사적 경험과 교훈을 요약하는데 주목하면서 지식과 실생활의 유기적 결합을 강조했다. 재능과 지식을 풍부하게 하고, '나라를 다스리고 세계를 평화롭게 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관이 되기 위해 도(道)로 강등'되었다. 생각하면 일어나서 방 주위를 맴돌곤 했다." 고전과 역사에 정통하고 파워 스킬이 풍부하며 상황 적응력이 뛰어나다. " 1834년, 유용은 창사 악록대학에서 공부하고 이곳에서 공부하던 증국판과 곽송도를 만났습니다. 만난 후 세 사람은 서로 마음이 비슷하고 관심사가 비슷하다고 느끼면서 절친한 친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유용은 "천재"라는 이름은 Zeng Guofan이 친구들 사이에서 활발하게 홍보되면서 매우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1850년 Liu Rong은 양휘산으로 이사하여 그의 방을 "Yanghuitang"(그의 거주지 오른쪽에 "Suichuan")이라고 명명했습니다. Zeng Guofan은 이 소식을 듣고 "Yang Huitang Ji"라고 썼습니다. "내 친구 Liu Junmeng Rong은 조용하고 공손하며 가르치기를 잘하고 욕망이 거의 없습니다." 전성기부터 그는 부와 명예를 누리며 살았습니다. 우리는 사물을 관찰하고 변화를 관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평판 너머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는 거주지를 '양회당'으로 명명하고 가신국에 책이 도착했다고 기록했습니다." 유용의 학문적 목적과 삶의 열망에 대한 증국판의 적절한 평가는 학자 관료들 사이에서 유용의 명성을 더욱 확대했습니다. Xiangxiang은 Liu Rong의 재능에 감탄하여 Liu의 아버지에게 비밀리에 자신을 감독하고 시험을 보도록 요청했으며 1834년에 Zeng Guofan은 처음으로 Liu Rong을 만났고 그는 현의 첫 번째 학생 회원으로 선출되었습니다. 그는 매우 친절했습니다. 1839년 Liu Rong이 집에 있을 때 Zeng Guofan은 베이징에서 돌아와 Leshanli를 방문하여 그가 역사를 공부하고 열심히 글을 쓰도록 격려했습니다. Zeng Guofan은 1852년 기사 "유모 담여인의 비문"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스니가 포로가 된 직후 쓰촨성 군사가 성공적으로 수행되었고, 운남과 귀주(貴州)의 도적들이 쓰촨 국경을 순찰하고 있었고, 낙병장(羅병章)이 명령을 받아 파견되어 그들을 진정시키려고 했다. Liu Rong은 혼자서 임무를 맡도록 명령을 받고 Fu Zi는 천을 펼칩니다. 만약 천년이 산시성 남부의 군사사무를 감독하기 위해 국경으로 파견되고 그와 징저우 장군 둬롱아가 같은 편에 있다면 그들은 국경 지역을 달래줄 수 있을 것입니다." 7월에 청 조정은 유용에게 명령을 내렸습니다. 2년(1863년) 7월, 유용은 쓰촨성 한중진 총사령관 소청고와 허승비를 거느리고 산시성 남부의 군사를 감독했다. 태평천국이 천경에 비상이 걸렸을 때, 유씨는 기회를 이용하여 니엔군을 진압하고 모든 것을 빼앗았다. 압력, 수색, 살해가 지쳐 산시 남부가 진정되었습니다. 1867 년 유영은 공란으로 인해 누명을 쓰고 집으로 돌아 왔습니다. 이때 Zuo Zongtang은 Nianhui 반란을 진압하기 위해 산시로갔습니다. Zuo Zongtang은 떠나기 전에 Liu Rong을 임명하도록 황실에 청원했습니다. "나는 Liu Rong을 오랫동안 알고 있었고 내 자신의 재능은 비교할 수 없습니다." 종당은 그 유명한 《군인 활용의 6가지 전략》을 썼고 오랜 친구에게 수년간의 국경 통제 경험을 이야기했습니다. ""군 사용 초기에 계획해야 할 여섯 가지가 있습니다. 관용: 1. 도둑을 제압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임금과 식량을 올리는 사람들은 어렵습니다. 임금과 식량을 올리는 것은 쉽지만 식량을 운반하는 것은 특히 어렵습니다. 식량을 조달하고 넉넉한 비용을 지불하고 군대를 수송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없다면 군대에 진군하지 마십시오. 2. 군대에 자원이 없기 때문에 신장 서부 원정을 늦추고 먼저 산시성 영토를 정리해야 합니다. 농사를 짓기 위해 땅을 개간하고, 곡물을 저장하고, 말 팀을 훈련하고, 세관을 떠나세요. 3. 감숙성 도적을 처리하려면 산시성(陝西省)을 기본으로 삼아야 한다. 자원과 물품의 이전은 산시성의 도움에 의존해야 합니다. 같은 마음을 갖고 행복하고 결단력 있는 사람들이 지원할 수 없으며, 충분하지 않으면 가난한 사람들을 도울 수 있습니다. 4. 염도적은 산시에 쳐들어왔으며 그 수는 4만~5만명에 이르렀으나 싸울 수 있는 자는 6~7천 명에 불과했다. 매 전투마다 그들은 수천 명의 기병대에 둘러싸여 있는 경우가 많으며, 비겁한 장군들은 겁에 질려 압도당합니다. 사실 우리가 진형을 고수하고 가만히 서 있는 한 우리는 감히 진형을 공격할 수 없습니다. 그의 기력이 쇠하면 그는 일어나 공격하여 무적이 될 것이다. 5. 감회정벌을 하려면 먼저 용동을 소탕한 뒤 적하를 공격해야 한다. 두 곳은 정해져 있고, 나머지는 의사소통을 통해 결정할 수 있다. 진압에만 전념하면 적을 잡을 수 없고, 적을 진압하지 않고 논의만 하면 반항적이고 무상해 구원할 방법이 없다. 여섯째, 관용에는 유용한 장군이나 관리가 없습니다. 그러나 땅이 척박하고 상황이 어려운데 뛰어난 사람들은 길을 두려워하더라도 그들을 지지할 강인하고 충성스럽고 충성스러운 친구들을 모집해야 합니다. 이 6개가 가장 큰 것입니다. 대중의 지혜를 이용해 심오한 의미를 생각한다면 이렇게 큰 일을 이룰 수 있습니다. "좌종당(Zuo Zongtang)은 나중에 산시(陝西)와 간쑤(甘肅)를 평정하고 신장(新疆)을 회복하는 일을 주재했다. "모든 전략은 융의 말만큼 훌륭하다." 깊은 우호 1855년 2월 호남군이 호구에서 태평군을 공격해 진영은 태평군의 공격을 받아 증국번은 배와 기함까지 포로로 잡혔고, 모든 문서와 기밀문서는 유실되어 포로로 잡힐 뻔 했고, 너무 부끄럽고 화가 나서 즉시 말을 타고 달려가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유영 등의 만류로 인해 중병을 앓고 있는 어머니를 만나러 고향으로 돌아가던 중 만보선녀촌에 어머니의 병을 치료할 수 있는 한약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유명한 의사가 찾아와 함께 동행하게 되었는데, 그들은 산비탈에 있는 관음상이 있는 동굴을 보고 즉시 그 동굴로 가서 대법을 낭송하게 되었습니다. : 선한 마음이 있다면 왜 남중국해에 가겠습니까? Liu Rong은 진지하게 부처님을 숭배합니다. 이 커플은 Zeng Guofan이 쓴 "Tianayan"패와 함께 전승되었습니다. 1857년 2008년에 증국번은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집으로 돌아왔고, 유용은 여러 차례 헤이예에 와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Zeng Jize와의 우정은 너무나 사랑스러워서 Zeng Guofan과 가장 먼저 친분을 맺은 Liu Rong은 Zeng Guofan의 아들과 딸이 되었습니다. 무성한 나뭇잎과 함께 그들은 친밀한 관계와 깊은 우정의 최고의 증거입니다. 그래서 멀리 떨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두 사람은 계속해서 서로에게 편지를 쓰고 시를 보냈습니다. 그것이 어디에 속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는 늙은 농부에게 머리를 숙이고, 서리와 눈이 그의 가슴을 덮을 것이다. Guofan은 또한 Liu Rong을 친구로 얼마나 그리워했는지 밝혔으며 Zeng Guofan은 Liu Rong을 명성이나 지위로 간주하지 않고 평가하고 확인했습니다. 그녀의 심오한 재능과 배움.
Liu Rong은 송학을 감상하는 데 중점을 두었지만 중국학의 단점을 비판했습니다. 그는 도교 역학을 믿었으며 Wang Yangming의 결점을 명확하게 식별할 수 있었고 Zeng Guofan은 한학과 송학을 모두 사용하는 것을 옹호했으며 화해하려는 의도가 더 분명했습니다. 1843년 증국번(曾國象)은 『문학은 도(道)를 전달해야 하며, 문학과 도는 모두 동등한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는 그의 저서 『유용(劉官)』에서 자신의 기본 명제를 미리 자세히 설명했다. 그는 편지에서 오늘날 Zeng Guofan의 학문적 견해가 주로 Liu Rong에게서 영감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그 후 Liu Rong은 2년 안에 Zeng Guofan에게 세 통의 편지를 썼습니다. Zeng Guofan이 그룹 훈련을 조직하라는 명령을 포기하지 않았을 때 Liu Rong도 특별한 편지를 써서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문학적 재능에 의존하지 말고 "혼돈을 구출"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여기라고 조언했습니다. 국가의 평화 기간을 고려하여 유용은 어려운 시기의 상황과는 달리 장기적인 안목으로 전체 상황을 바라보는 증국판을 비판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명성에만 안주하거나 실수를 저질러서는 안 됩니다. 세상사를 걱정하지 않고 글을 쓰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채택 여부에 관계없이 스스로 책임을 졌다. 편지에는 "나는 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나의 문학적 재능에 의지한다. '정치적인 것을 묻지 말고 시와 술로 시간을 죽이되 공무를 행하지 말라... 이것이 현자의 마음이 아닌가 생각하노라. Lu와 Fan의 야망보다 훨씬 열등합니다. " 그는 Zeng Guofan에게 여성의 자비를 고수하지 말고 세상에서 "인"을 실천하라고 경고했습니다. 편지에는 ""순결한 여성은 모든 사람 앞에서 "나는 문란하게 살 수 없습니다"라고 자랑합니다. 문란하지 않으면 충분합니다. 당신은 큰 행사를 계획하지 않고 사소한 세부 사항만을 자랑합니다. Liu Rong의 편지는 세계에서 유명한 편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같은 고향 출신의 절친한 친구였으며 감히 자신의 감정을 버리고 용감하게 행동했습니다 * ** 보세요, Zeng Guofan은 나중에 Suichu Garden에 살았던 Liu Rong의 편지를 받고 크게 확신했습니다. 성주성리학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생각과 언행에서 성주이리를 따르려고 노력했으며, 재직할 때에는 예의를 갖추어 남과 함께 진퇴하고 득실을 아끼지 않았다. .” 1867년 1월 하순, 서니엔군이 시안으로 진격하는 것을 막기 위해 유용은 팔교를 격파하고 누명까지 씌웠다. 황실은 어리석게도 그를 해고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 그러나 그는 애착을 보이지 않았다. 명성과 부를 추구했지만 열린 마음으로 삶에 직면했습니다. 1867년 봄, Liu Rong은 관직을 그만두고 고향으로 돌아온 후 자신의 연구 이름을 "I, Liu Rong"을 의미하는 "Suichuan"으로 변경했습니다. 관료가 되려는 의도도, 명예와 부를 얻으려는 것도 아니고, 공부하고 배우려는 것이었습니다. 이제 관직에서 물러났으니 학문에 전념하고 원래의 소원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7년 동안 법정에 머물면서 "산으로 돌아가다"라는 시를 쓰며 증국범은 용감하게 급류에서 물러나 시골로 돌아갈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 일이 완성된 후 예주가 산으로 돌아오자 몸이 무거워졌습니다. .. 주님을 떠나 계곡을 깨뜨리려는 의도는 미친 것이 아니 었습니다. 회음의 시는 이미 두 마리의 학으로 솟아 올랐고, 붉은 동굴에 있던 세 마리의 봉황은 마침내 시를 보았습니다. 먼 곳에서 많은 수염을 기른 남자들에게 보내어 황주의 봄을 불러일으키는 꿈. 이 시를 본 증국번은 감동을 받았지만 세상에서 참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1870년 2월에 유영에게 편지를 보냈습니다. , Liu Rong의 학문적 정신을 칭찬하고 "Nan Wang"이라고 말했습니다. 고향, 펩시를 포기하고 당신 편에서 받아 들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는 또 유용을 칭찬했다. “과거 왕들이 천하를 다스리는 근원을 이해하고 정의의 이치에 도달했기 때문에 후대의 나른함을 일깨울 수 있는 글을 쓰고 싶다”고 칭찬했다. "말년이 된 유영과 증국번은 예전처럼 서로 자주 만나지 않고 편지를 주고 받았지만 학문적 의견을 토론하고 학문적 경험을 교환하는 것을 하나의 주제로 삼았다. 1872년 유용은 증국번이 양장(梁江) 태수로 재직하던 중 병으로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몹시 슬퍼하며 수백 편의 글을 썼다. 세 번째 곡에는 "집에서 가장 먼저 뜻을 의논하고, 여유롭게 지난 일을 적는 눈물의 애가"라고 적혀 있다. 머리가 부러진 가엾은 노인은 언제나 강물에 빠져 죽어달라고 세상에 울부짖었다.” 유용 역시 슬픔에 잠긴 채 1년 후(1873년) 수추원에서 갑자기 세상을 떠났다. Ci Collections" 6권 1권, "Si Cai Lu Doubi" 및 기타 작품은 대대로 전해졌습니다. "습관"이라는 기사는 간단한 말과 심오한 의미를 지닌 걸작으로 후세에 간주됩니다. 공화국 이후 중국 중학교 중국어 교과서로 선정되어 현재까지 가장 인기 있는 교과서이다. 양희탕의 시와 수필집에는 그의 인생사상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