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의 종류가 많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획득 과정에서 다른 위치로 뛰어야 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도전을 극복해야 결국 열쇠를 얻을 수 있다. 과정은 비교적 번거롭지만, 귀결되는 총체적 획득 방식은 비교적 제한적이다. 구체적으로
1. 일부 키는 플레이어가 목적지로 이동해야 얻을 수 있습니다.
2. 때로는 장소를 지정한 후에도 해당 괴물을 없애야 할 때가 있다.
3. 일부 키가 있는 위치에는 특정 트리거 메커니즘이 있어야 나타납니다. < P > 공략이 있는 상황에서 모든 열쇠를 발견하는 것은 쉽지만, 플레이어가 자신에게 도전하고 싶다면 공략을 보지 않고 천천히 발견할 수도 있다. 이 찾는 과정 자체도 매력 중 하나다. 결국 열쇠를 성공적으로 받으면 만족감이 생긴다. 첫째, 검색 < P > 는 게임 개발자로서 너무 쉽게 열쇠를 찾을 수 있기를 원하지 않는 것이 분명하다. 그래서 열쇠의 위치는 매우 외진 곳으로 설정되어 있어, 그림만 달리면 플레이어에게 많은 시간이 걸린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결과적으로 열쇠의 보답을 받는 것은 게이머가 이 정력을 쓸 만한 가치가 있다. 결국 풍성한 보답은 다른 임무에서는 얻기 어렵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둘째, < P > 가 일부 열쇠를 괴물에게 도둑맞았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임무는 괴물을 찾아 물리친 다음 해당 소품을 가져와 시스템에 돌려주는 것이다. 이 과정은 플레이어에게 비교적 가볍다. 결국 괴물의 실력은 그리 강하지 않고, 움직이는 물체가 있으면 플레이어의 주의를 더 쉽게 끌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처럼 한참 동안 수색해도 갈피를 잡을 수 없다. 셋째, 수수께끼 풀기 < P > 플레이어가 열쇠를 찾을 때 붕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디자이너는 일부 은신처를 숨겼다. 플레이어가 먼저 숨겨진 메커니즘을 트리거해야 한다면, 때로는 다른 열쇠들이 서로 협조해야 할 때가 있다. 전반적으로 이 과정은 매우 쉽지 않다. < P > 게임에서 가장 찾기 어려운 열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