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5일 덩쯔치(Deng Ziqi)와 그녀의 아이돌 코코 리(Coco Lee)는 'Our Song' 무대에서 'Can't Help Falling In Love'를 불렀다. 무대 위 덩쯔치는 체크무늬 코트를 입고 포니테일을 하고 있었다. 그 순간 시간은 2014년으로 되돌아간 것 같았다.
그해 22세의 실력파 가수가 '나는 가수다' 무대에 등장해 '버블'로 남녀노소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6년의 시간이 흐르고, 한때 장난꾸러기였던 소녀는 '세상을 알지만 세속적이지 않고 순진하고 순진하다'는 여유로움으로 더욱 성숙하고 꾸준하게 변했다.
그러나 이 변화 이후에는 바닥에 떨어지는 아픔도 있었고, 무죄를 입증하기 위해 유서까지 쓸 뻔한 무모함도 있었다. 홍콩 콜로세움에서 단독 콘서트를 펼친 최연소 여성 가수
2006년 덩스잉(Deng Shiying)이라는 이름의 덩쯔치(Deng Ziqi)는 홍콩에서 열린 학교 간 가수 대회에 단독으로 참가하여 상을 받았습니다. 작사, 작곡한 곡 '잠자는 공주' 등자기가 우승을 차지했다.
대회 현장에서는 허밍버드 컴퍼니의 장단 대표가 심사위원을 맡았다. 덩스잉의 노래 실력과 창작 능력이 장단의 눈길을 끌었다.
자신의 조건과 더불어 장단이 덩쯔치를 그토록 소중히 여겼던 또 하나의 중요한 이유는 당시 장단의 소속사가 전폭적으로 지지했던 그룹 솔라가 회사와의 계약을 해지하려 했다는 점이다.
솔라그룹
이에 앞서 장단의 훈련 모델은 “한 회사는 한 명의 가수만 지원한다”는 것이었는데, 솔라를 잃으면 회사가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를 잃는다는 뜻이었다.
등시영의 등장은 장단의 눈을 빛나게 했다. 그래서 약간의 조사 끝에 Zhang Dan은 Deng Shiying을 그의 회사에 영입하고 그녀를 싱어송라이터로 훈련시키기 시작했습니다.
2008년 16세의 덩스잉(Deng Shiying)은 첫 싱글 'Waiting for Him'을 발매했고, 이후 연예계에는 신인 가수 덩쯔치가 등장했다.
에이전트이자 프로듀서로서의 덩쯔치
'데뷔가 정점'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 문장은 덩쯔치를 표현하는 것이 과장이 아니다.
덩쯔치는 자신의 노래를 길거리에서 알리고 싶은 젊은 가수에서 한순간에 스타가수로 거듭났다.
2011년, 19세의 덩쯔치는 가수들의 꿈의 장소인 홍콩 콜로세움에서 5회 연속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며, 콜로세움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 최연소 여성 가수가 됐다.
콜로세움에서 콘서트를 한다는 소식을 듣고 덩쯔치는 매우 긴장했다. 한 달 전부터 집에서 계속 연습을 했고 거의 매일 모든 과정을 거쳐야 했다.
이번 콘서트 이후 그녀는 언론으로부터 '큰 폐 여왕'으로 불릴 정도로 더욱 인기를 끌었다.
거리에서 노래를 부르고 홍콩 콜로세움에 출연하기까지 고작 3년이 걸렸다. 이 3년이 우리에게는 짧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어린 소녀에게는 3년이면 충분히 긴 시간이다.
지난 3년 동안 그녀는 노래 외에도 팬들을 보호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 왔다.
불안과 설렘, 압도감 등 낯선 감정이 문득 그녀를 감쌌다.
원래 그녀의 세계에서는 좋은 노래를 쓰고 노래하는 것밖에 할 수 없었지만, 언론이 그녀를 타겟으로 하고 팬들이 그녀를 불렀을 때 그녀는 아직 20살도 되지 않았습니다. 소녀는 단지 노래를 쓰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18만 건의 모욕은 그녀 인생의 가장 깊은 고통이었다
회사 운영 하에 덩쯔치의 제품은 상품으로 유통됐다. 허밍버드 컴퍼니는 홍콩 콜로세움에 출연한 후 덩쯔치가 홍콩에서는 큰 성공을 거두었지만 중국 본토에서는 아직 그녀가 알려지지 않았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특히 신인 가수들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어 아무것도 변하지 않는다면 덩쯔치의 미래는 점점 쇠퇴할 것이다.
그래서 2014년 덩쯔치는 팀의 주선하에 망고채널이 주최하는 '나는 가수다'에 참여하기 위해 본토로 북상했다. 이번 북부 여행은 Deng Ziqi의 삶을 변화시켰고 그녀를 더욱 성숙하게 만들었습니다.
Zhou Guoping은 "The Soul Can Only Walk Alone"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진정한 성숙은 독특한 개성의 형성, 진정한 자아의 표현, 영적 결과 및 수확이어야합니다.
덩쯔치의 성숙기는 22세부터 시작됐다.
그해 덩쯔치는 독특한 개성과 뛰어난 가창력으로 '나는 가수다'에서 빛을 발했고, 단숨에 본토에서 유명세를 탔다.
이번에 인기를 얻는 것은 이전과는 달랐고, 22세의 덩쯔치는 겁이 나기 시작했다.
주변의 박수와 환호가 그녀를 겁나게 했다. 어느 날 무대에 설 수 없게 되자 그녀는 어떻게 하면 행복해질 수 있을지 상상조차 할 수 없었다.
이때 그녀에 대한 부정적인 소식이 계속해서 터져 나왔다.
덩쯔치의 '명예'와 '음란사진 스캔들'에 대한 정보는 압도적이다. 2015년 3월 말, Deng Ziqi는 인생에서 가장 어두운 순간을 경험했습니다.
당시 덩쯔치는 '가수' 세 번째 시즌 서밋에 참석하도록 초청받았고, 팀은 호남위성TV와 덩쯔치의 신곡을 무대에서 홍보하기로 합의했다.
하지만 나중에 정상회담 디렉터이자 리더인 홍타오와 그의 팀은 모두가 자신의 신곡을 부르면 '나는 가수다'라는 프로그램 본래의 매력을 잃게 될 것이라고 판단하여 연락을 하게 됐다. Deng Ziqi의 회사는 새로운 노래를 커버 노래로 변경합니다.
당시 덩쯔치는 신곡 뮤직비디오를 촬영 중이었는데, 매니저 장단이 곡 변경 요청을 직접 거절했다.
홍타오는 2015년 3월 30일 저녁 자신의 웨이보에 “노래 안 바꾸시면 사람 바꾸겠습니다.
해당 웨이보 게시물은 공개되자마자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추측을 불러일으켰다. 가장 먼저 뛰어든 사람은 Deng Ziqi였습니다.
그러다가 실제로 덩쯔치가 정상가수 명단에 없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제 덩쯔치가 대스타 행세를 하며 배은망덕하다는 소식이 들불처럼 퍼졌다.
2015년 만우절, 덩쯔치는 웨이보 노래 변경 사건에 대응했는데, 불과 몇 시간 만에 수많은 네티즌들이 그녀를 욕하는 글을 쏟아냈다.
댓글 18만 건은 파격적이지만, 댓글 속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판하고 비판하고 있다.
그러나 사실은 나중에 홍타오가 웨이보 게시물이 덩쯔치에 관한 것이 아니라고 답했고, 덩쯔치 본인도 노래를 바꿀 수 있다고 했지만 회사에서는 고개를 숙이지 말라고 했습니다.
침을 흘린 화살이 모두 그녀를 향해 쏘아져 그녀가 방어할 여지가 없었다. 23세의 덩쯔치(Deng Ziqi)는 한 번은 쓰러져 집에서 7~8일 동안 울면서 자신의 결백을 증명하기 위해 유서를 쓰고 싶어하기도 했다. 당신은 내가 상품이고 당신 없이는 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 타격으로 Deng Ziqi는 한동안 가벼운 우울증에 시달렸습니다. 과식이 일반화되면서 체중도 42kg에서 50kg으로 늘어났다.
살이 찌고 나서 가죽바지를 입고 갑자기 살이 찐다는 덩쯔치의 소식이 끊이지 않았다.
수천 명의 칭찬을 받는 것부터 수천 명의 미움을 받는 것까지, Deng Ziqi는 자신이 노래하는 것 외에는 정말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습니다.
인터뷰에서 그녀는 눈물을 글썽이며 "나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생각까지 들었다. 수년 동안 나는 그저 창조된 상품에 불과하다고 느꼈다. 그것이 없으면 나는 아무것도 아니다. '그들이 없으면 난 죽는다'는 생각에 늘 동의한다."
나는 노래만 쓸 수 있고, 노래를 하는 것은 돈을 벌거나 남에게 인정받기 위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 아직 곡을 쓸 수 있는데 왜 모직물을 계속할 수 없나요?
붕괴되고 가라앉은 후 Deng Ziqi는 깨달았습니다. 나는 단지 노래하는 것을 좋아하므로 계속할 것입니다.
누가 내 왼쪽 뺨을 때리면 나는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는 한 다시 오른쪽 뺨을 내밀 것이다. 이러한 신념을 바탕으로 Deng Ziqi는 신곡 'New Heartbeat'를 썼습니다.
웃으며 애도하면 죽음은 부활의 전조이며 미래의 부름에 귀를 기울이고 슬픔과 고통을 묻고 오래된 것들은 더 이상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녀는 붕괴 이후 자신의 미래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했다.
이번 위기로 인해 그녀는 사람이 상품이 아니라 사람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고, 그녀는 교통을 위해 노래를 부르지 않습니다.
그녀에게 붙은 꼬리표는 타인이 부여한 것인데 왜 그녀는 꼬리표를 이용해 자신을 정의해야 하는가?
법정에 설 때에도 그녀는 여전히 자신의 입장을 고수했다.
이제 서른의 문턱을 앞둔 이 소녀는 인기와 과소평가, 억압을 겪으면서 음악에 대한 사랑이 더욱 확고해졌다.
산마오는 “성숙이란 복잡함을 향해 나아가는 것이 아니라 순수함에 도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덩쯔치에게 성숙이란 자신에게 해를 끼치지도, 남에게 해를 끼치지도 않고, 고의로 갈등을 일으키지도 않고, 도발과 의심에 정면으로 맞서는 것을 의미한다.
무모함부터 배려심까지, 남의 영향을 받는 것부터 독립적으로 생각하는 것까지, 어리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부터 겁이 많은 것까지. 청춘의 방탕한 홍보와 성장의 고통스러운 변신 속에서 옥 같은 소녀는 점점 더 부드러워지고, 부드러워지고, 더욱 눈부시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