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양판은 고대 한족의 민속예술로서 운양판의 기원과 진화에 대해 정확한 기록이 없다. 형식적인 관점에서 볼 때 조산 팀이 보유한 팔기의 문양은 용, 사자, 호랑이, 표범, 해와 달, 별, 붉은 새와 현무암이며 구름과 해판, 청광 우산의 문양입니다. 거대한 깃발은 모두 독특한 도교 태극권 다이어그램, 구름 머리 고리, 옷도 도교 선녀의 옷을 입고 있지만 행렬 뒤에는 석가모니 부처의 키 큰 나무가 있습니다. 춤의 동작으로 볼 때 중국 서부의 한손채찍과 양손채찍의 독특한 민속무술 루틴에서 발전한 것으로 단단함과 부드러움을 겸비하며 힘과 위력을 동시에 발휘한다. 공연 내용으로 볼 때 민속 자료에 따르면 초기 운양반 공연은 대, 중, 소의 3개 그룹으로 나누어 최소 64명이 88육각형과 64각형 모양을 이루고 있었다. 공연 중 그들은 깃발의 인도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하며 신과 비를 기원하는 음양, 오행, 팔괘 태극권의 잠재력을 그려냈습니다. 각색 후 민중 윤양반은 8명으로만 구성되므로 위의 복잡한 내용을 완성할 수 없습니다. 수나의 연주로 볼 때 전형적인 중국 한족의 5음 악법으로 도교의 선율과 그 활동음악에 매우 가깝다. 이를 통해 용희민속순례팀은 도교적 요소와 불교적 요소를 모두 포함하고 있음을 알 수 있으며, 이는 "불교 목욕제"에 공연되는데, 이는 중국 민간신앙에 불교와 도교가 혼합된 오랜 역사에 의해 형성되었습니다. Longxi의 한족. '운양반'이라는 이름의 유래에 대한 기록은 없습니다. 하지만 제작 스타일과 타격 방식으로 볼 때 고대 클래퍼에서 발전한 것으로 보입니다. 고대 오케스트라에서는 타악기를 치는 사람을 '클래퍼'라고 불렀습니다. 최종 결정에 대한 기록은 서기 3세기에서 5세기 사이의 위(魏)나라와 진(晉)나라에서 처음으로 발견되었으며 나중에 더욱 자세히 기록되었습니다. 나무판의 수는 시대에 따라 다양하다. 서기 7~10세기에는 10개 이상(당), 10~13세기에는 6개(송), 14~17세기에는 4개(명) ). 4피스 클래퍼는 Fujian Nanyin에서도 사용됩니다. 다른 오페라 밴드의 추는 점차 세 곡으로 바뀌었고, 양손으로 연주하는 추는 일반적으로 "야지"라고 알려진 한손 박수로 대체되었습니다. 도교에서는 '음양판'이라고도 부르며, 두드리면 바람과 비를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그 힘은 무한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용희운양판은 도교에 의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이름도 '음양판'에서 '윤양판'으로 진화할 가능성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