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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상 위의 예절?

식전 찬주명 식후 짱 주

흠잡을 데 없는 음식 표창

재하는 손님은 금식

가까이 가지 않고 식사 예절을 모르는 사람

에게 대추와 기타 음식을 계속 입에 먹이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 동반자

가 접시 가장자리에서 먹지 않는 한 중간에서

를 먹지 마라 이 시점에서 가장 좋은 해결책은 당신의 감정을 말하는 것입니다. 축주사는 지금까지 너무 오래 쓸 필요가 없다. 준비가되지 않은 상태에서 축배를 불러 올리면, "켄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신의 가호가 있습니다." 와 같은 간단한 말을 할 수 있습니다. 또는 "훌륭한 친구와 위대한 보스, 그리타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 P > 하지만 좀 더 품위 있고 말솜씨가 넘치고 싶다면 추억, 칭찬, 관련 이야기나 농담을 더하고 싶을 것이다. 그러나 축주는 행사와 맞아야 한다. 유머 감각이 시대에 뒤떨어지는 경우는 드물지만, 결혼식에서의 축주는 정서에 초점을 맞춰야 하고, 은퇴한 직원에게 경의를 표하는 축주는 향수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 P > 식사회에서 축주사를 하는 것은 보통 남자 주인이나 여주인의 우선권이다. 건배하는 사람이 없다면 손님은 주인에게 건배를 제안할 수 있다. 주인 중 한 명이 첫 번째 건배를 한다면, 한 손님은 두 번째 건배를 할 수 있다. < P > 행사에는 보통 술사가 한 명 있는데, 그렇지 않다면 조직위원회 의장은 식사가 끝나고 발언을 시작하기 전에 필요한 축사를 한다. 덜 공식적인 자리에서는 와인과 샴페인이 올라오면 건배를 제안합니다. 건배자는 술잔의 술을 말릴 필요가 없다. 한 번에 한 모금 마시면 충분하다. < P > 와인을 포함한 각종 알코올 음료를 전혀 만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심지어 술을 마실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술이 전달될 때, 너는 당연히 사절할 수 있다. 건배할 때 소다수가 든 높은 잔을 들어라. 과거에는 술을 마시지 않는 한 건배를 하지 않았지만, 오늘은 각종 음료를 건배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어쨌든, 너는 일어서서 이 행사에 가입해야지, 적어도 극도로 실례하게 자리에 앉아서는 안 된다. < P >' 식례' 는 음식예절, 음식예제, 음식예절, 음식예절, 음식예절, 음식예절 등의 개념을 통칭하는 말이다. 그 중에서도 식생활의 의미는 사람들이 식생활에서 따라야 할 사회적 규범과 도덕규범이다. 음식 예제는 국가 예법에 의해 확정된 음식 전례제도와 중요한 경적이다. 음식의의는 잔치에서 어떤 경의를 표하기 위해 성대하게 거행되는 각종 의식이다. 음식 예절은 의리, 예제, 의리와 관련이 있고 민간에서 오랫동안 전해져 온 음식 풍습이다. 음식 예의는 음식 활동에서 존경과 우정을 나타내는 일상적인 행동 규범이다. 음식 예절은 음식 예절의 절도와 음식 예절의 종합 평가이다. 요컨대,' 의식' 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식식은 잔치 잔치 방면의 사회 규범과 규율제도, 외식 활동 중의 문명교양과 교제 규범, 연회에 참석한 사람과 주인의 계기, 매너, 태도, 기질의 생동감 있는 표현이다.

식례는 적용 범위가 넓어 여러 가지 방법으로 분류할 수 있다. 시대별로 원시 사회 식례, 노예 사회 식례, 봉건 사회 식례, 자본주의 사회 식례, 사회주의 사회 식례가 있다. 민족별로 나누어 한족 식례와 소수민족 식례가 있다. 계층별, 궁중 황실 식례, 관관청신 식례, 병영 장병 식례, 학원 사자식, 시장상자 식례, 행방장인 식례, 도시 주민 식례, 시골 농부 식례가 있다. 지역별로는 동북지역 식례, 화북지역 식례, 서북지역 식례, 화동지역 식례, 중남지역 식례, 서남지역 식례가 있습니다. 용도에 따라 제사 조식례, 스승 존경식, 경현양양식식, 생수혼상식, 축년식 식이식, 접풍식 식식, 시문환회식식, 사교놀이식, 백업계식식, 민간접대식 등 다양한 형태와 내용이 다채롭다. 제왕장상 () 에서 여민 () 백성까지 내려갔고, 그것과 광범위한 연관이 있었고, 모두 그것에 의지하여 사회교제를 했다. < P > 예로부터 중국은' 예의의 나라',' 식례의 나라' 였다. 의식, 습례, 수례, 중례의 역사를 아는 것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예기 예운' 에 따르면,' 부례 초에 모든 음식을 시작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 가장 먼저 나타난 식례는 또 먼 옛날의 제사식과 직결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이에 대해' 예기 예운' 은 또 한 단락의 개괄적인 묘사를 담고 있다. 이는 원시 사회의 선민들이 구운 돌에 기장쌀과 돼지고기 덩어리를 올려 구워 먹고, 바닥에 구덩이를 파서 술병으로 들고 술을 바치고, 초가지붕으로 흙드럼을 두드리며 귀신에 대한 경외와 제사를 차례로 표시한다는 것이다. 나중에 식례는 사람과 귀신의 소통으로 사람과 사람의 교제를 넓혀 갈수록 복잡해지는 사회관계를 조절하고 길례, 흉례, 군례, 빈례, 가례 등' 선진오례' 를 점진적으로 형성하여 고대 음식예제의 초석을 다졌다. < P > 식례가 탄생한 후' 국가, 정사직, 서민, 이후사' 의 역할을 더 잘 발휘할 수 있도록 주공은 먼저 신학 관념을 개정하여' 명덕',' 경덕' 의 주장을 제기하고' 제례악' 을 통과시켰다 이어 유교 학파의 3 대 종사인 공자 맹자 순자는 식례를 계속 규범화하고, 인 (), 의 (), 의식 (), 법 () 등의 내포를 보충하고, 성인 () 과 사람 () 의 윤리관계를 넓히고,' 예정분 ()' 으로 재해를 제거하였다. 그들의 학생들은 또한 선사의 이론을 서술하고 충실하게 하여, 결국' 주례',' 의례',' 예기' 세 편의 고전 저작을 형성하여 수천 년 봉건종법 제도의 핵심과 영혼이 되었다. "사람이 무례하고, 일이 무례하고, 나라가 무례하고, 국가의 무례함이 불안하다" 는 점을 강조하면서, 식례와 기타 의식은 노예 사회와 봉건 사회의 귀족 계급 제도의 사회 규범과 도덕 규범이 되어 억압과 착취 제도를 유지하는 사상 도구가 되었다. 하지만 고대 식례에는 긍정적이고 건강한 내용도 일부 있었다. 바로 사람 간의 행동 규범과 잔치, 식사상의 예절이 왕래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오랜 유통 과정에서, 그것은 많은 노동 인민들에게 받아들여지고, 각종 합리적인 음식 예절과 예속으로 발전하여 중화민족의 우수한 문화 전통 중 하나가 되었다. < P >' 식례' 는 음식예절, 음식예제, 음식예절, 음식예절, 음식예절, 음식예절 등의 개념을 통칭하는 말이다. 그 중에서도 식생활의 의미는 사람들이 식생활에서 따라야 할 사회적 규범과 도덕규범이다. 음식 예제는 국가 예법에 의해 확정된 음식 전례제도와 중요한 경적이다. 음식의의는 잔치에서 어떤 경의를 표하기 위해 성대하게 거행되는 각종 의식이다. 음식 예절은 의리, 예제, 의리와 관련이 있고 민간에서 오랫동안 전해져 온 음식 풍습이다. 음식 예의는 음식 활동에서 존경과 우정을 나타내는 일상적인 행동 규범이다. 음식 예절은 음식 예절의 절도와 음식 예절의 종합 평가이다. 요컨대,' 의식' 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식식은 잔치 잔치 방면의 사회 규범과 규율제도, 외식 활동 중의 문명교양과 교제 규범, 연회에 참석한 사람과 주인의 계기, 매너, 태도, 기질의 생동감 있는 표현이다.

식례는 적용 범위가 넓어 여러 가지 방법으로 분류할 수 있다. 시대별로 원시 사회 식례, 노예 사회 식례, 봉건 사회 식례, 자본주의 사회 식례, 사회주의 사회 식례가 있다. 민족별로 나누어 한족 식례와 소수민족 식례가 있다. 계층별, 궁중 황실 식례, 관관청신 식례, 병영 장병 식례, 학원 사자식, 시장상자 식례, 행방장인 식례, 도시 주민 식례, 시골 농부 식례가 있다. 지역별로는 동북지역 식례, 화북지역 식례, 서북지역 식례, 화동지역 식례, 중남지역 식례, 서남지역 식례가 있습니다. 용도에 따라 제사 조식례, 스승 존경식, 경현양양식식, 생수혼상식, 축년식 식이식, 접풍식 식식, 시문환회식식, 사교놀이식, 백업계식식, 민간접대식 등 다양한 형태와 내용이 다채롭다. 제왕장상 () 에서 여민 () 백성까지 내려갔고, 그것과 광범위한 연관이 있었고, 모두 그것에 의지하여 사회교제를 했다. < P > 예로부터 중국은' 예의의 나라',' 식례의 나라' 였다. 의식, 습례, 수례, 중례의 역사를 아는 것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예기 예운' 에 따르면,' 부례 초에 모든 음식을 시작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 가장 먼저 나타난 식례는 또 먼 옛날의 제사식과 직결된다. 이에 대해' 예기 예운' 은 또 한 단락의 개괄적인 묘사를 담고 있다. 이는 원시 사회의 선민들이 구운 돌에 기장쌀과 돼지고기 덩어리를 올려 구워 먹고, 바닥에 구덩이를 파서 술병으로 들고 술을 바치고, 초가지붕으로 흙드럼을 두드리며 귀신에 대한 경외와 제사를 차례로 표시한다는 것이다. 나중에 식례는 사람과 귀신의 소통으로 사람과 사람의 교제를 넓혀 갈수록 복잡해지는 사회관계를 조절하고 길례, 흉례, 군례, 빈례, 가례 등' 선진오례' 를 점진적으로 형성하여 고대 음식예제의 초석을 다졌다. < P > 식례가 탄생한 후' 국가, 정사직, 서민, 이후사' 의 역할을 더 잘 발휘할 수 있도록 주공은 먼저 신학 관념을 개정하여' 명덕',' 경덕' 의 주장을 제기하고' 제례악' 을 통과시켰다 이어 유교 학파의 3 대 종사인 공자 맹자 순자는 식례를 계속 규범화하고, 인 (), 의 (), 의식 (), 법 () 등의 내포를 보충하고, 성인 () 과 사람 () 의 윤리관계를 넓히고,' 예정분 ()' 으로 재해를 제거하였다. 그들의 학생들은 또한 선사의 이론을 서술하고 충실하게 하여, 결국' 주례',' 의례',' 예기' 세 편의 고전 저작을 형성하여 수천 년 봉건종법 제도의 핵심과 영혼이 되었다. "사람이 무례하고, 일이 무례하고, 나라가 무례하고, 국가의 무례함이 불안하다" 는 점을 강조하면서, 식례와 기타 의식은 노예 사회와 봉건 사회의 귀족 계급 제도의 사회 규범과 도덕 규범이 되어 억압과 착취 제도를 유지하는 사상 도구가 되었다. 하지만 고대 식례에는 긍정적이고 건강한 내용도 일부 있었다. 바로 사람 간의 행동 규범과 잔치, 식사상의 예절이 왕래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오랜 유통 과정에서, 그것은 많은 노동 인민들에게 받아들여지고, 각종 합리적인 음식 예절과 예속으로 발전하여 중화민족의 우수한 문화 전통 중 하나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