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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링의 여덟 문파, 양저우의 여덟 괴물?

신안 화파가 안후이를 휩쓸고 있을 때, 한 무리의 화가들이 난징에 모였습니다. 그들은 산속에 숨어 시와 그림의 조화를 노래했습니다. 화풍은 달랐지만 예술적 관심사는 비슷했습니다. 그중 공선, 판치, 고천, 저우체, 오홍, 예신, 후이, 서세는 '진링의 여덟 아들'로 불렸고 공선은 여덟 번째 아들이었습니다.

1. 정서[정반교]

정반교와 대나무와 석지도

청나라 강희제 때의 반교, 창호지 대나무 그림자 맞은편에 앉아 먹과 붓을 펼쳐놓고 좋아하는 대나무를 그리고 있다." 어젯밤 가을바람이 창문을 스쳐 지나갔다." 그는 대나무 잎 사이로 지나가는 바람과 흔들리는 대나무를 보았습니다. 반차오는 "마음속으로 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생각으로 대나무를 그렸습니다. 그는 대나무 그림을 전수해줄 스승이 없었고, 종이 창문과 흰 벽에 비치는 햇빛과 달빛 그림자에서 더 많은 것을 얻어 자연에 직접적으로 접근했습니다. 마음이 맑았다는 소동파의 주장에 대해 반차오는 마음이 맑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두 이론은 모순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본질적으로는 비슷합니다. 동시에 개념과 기술의 고도의 결합을 강조하지만, 반차오의 접근 방식은 "번개와 천둥처럼 풀과 나무가 모두 화를 낸다"는 것입니다. 반차오의 '대나무와 돌 그림'은 대나무가 땅에서 솟아오르며 꼿꼿이 서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각기 다른 표정을 지닌 그의 잎은 검은색과 물빛으로 뚜렷한 색조를 띠고 있어 대나무의 질감을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구도 면에서 반차오는 대나무와 돌의 위치 관계와 시의 문구를 매우 조화롭게 처리하고 있습니다. 대나무의 가늘고 한적한 아름다움은 돌의 또 다른 스타일을 돋보이게 합니다. 이 식물 덩어리는 반차오의 이상적인 환상곡이 되었습니다. '양주팔괴'의 수장 진농조차도 자신의 대나무 그림은 반차오의 그림에 비해 우아하지 못하다고 감탄했습니다.

2. 가오

꽃과 새 부분은 손가락으로 그렸습니다. 가오는 손가락으로 부채를 그렸는데, 두 마리의 새 모양이 대담하고, "모란꽃에"라는 시에는 "모란을 칠하는 것도 루즈처럼 보이고, 세 극에서 그림을 그릴 때 해가 뜬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그 꽃은 부상 나라에서 왔으며 아무도 꽃과 달에서 볼 수 없습니다." 이 시는 매우 흥미롭습니다. 놀랍게도 그림에는 갑자기 아름다운 모란이 등장합니다. 그 대신 아름다운 모습 뒤에 오는 자기혐오, 차마 볼 수 없는 시듦의 향기를 담고 있습니다. 차밭에 피어난 모란은 봄의 퇴폐적인 아름다움을 발산합니다. 가오(1672-1734)의 본명은 위산(余山)으로 원(元), 난춘(南春), 촉(蜀), 도시(道市)로도 불렸습니다. 그의 조상은 산둥성에서 랴오닝성 티얼링으로 이주하여 이한준이 황기를 걸고 법무부 장관을 역임한 곳입니다. 그는 양저우의 팔괴인 뤄롄의 스승이었습니다. 가오는 손가락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을 전문으로 했으며, 그의 '손가락 그림'은 중요한 회화 학파가 되었습니다. 말년에 가오의 손가락 그림의 명성은 북한에서 널리 퍼졌지만 그는 여전히 "손톱이 너무 불구가되어 피를 빨고 촛불이 매일 열심히 타오르는"그림을 그렸습니다. 영정 8년(서기 1730년), 그는 원명원(元明園)의 루이관(樓藝館)에서 3년 동안 그림을 그려달라는 요청을 받고 '장강유람도' 같은 정교한 비단 붓 그림을 그렸습니다. 고빙의 핑거 페인팅 이론에 따라 고창은 전쟁 장관인 여순투의 초상화를 그리면서 실제 인물만큼 큰 초상화를 그렸습니다. 그림이 완성되자 여순투의 제자들은 기뻐하며 "솜씨가 좋구나! 도에 들어가라!"

3. 진농

진농(1687-1764), 본명 소문, 본명 동신, 항주, 팔괴 중 첫 번째 괴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50세 이후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여 가난하게 살았던 다재다능한 예술가였습니다. 그는 새와 꽃, 풍경과 인물, 특히 수묵화와 매화를 전문으로 그렸습니다. 그의 그림은 단순하고 고풍스러운 형태, 우아한 배치, 참신한 발상이 특징입니다. 그의 작품으로는 '신비한 원인', '달꽃' 등이 있습니다. 그는 일종의 사무용 대본을 만들어 스스로를 "래커 대본"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또 다른 재미입니다.

4. 리산

리산(1686-1762)은 장쑤성 싱화 출신입니다. 그는 강희제 50년에 벼슬길에 올랐고, 53년에는 궁중에 제물로 바치는 그림으로 이름을 알렸다. 그는 정통 화풍에 얽매이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외면당했습니다. 건륭제 3년, 그는 산둥성 후지현의 총독으로 선출되어 지방 정부로 돌아왔습니다. 두 번의 관직과 강등 끝에 양저우로 가서 그림을 팔아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정희와 가장 가까운 관계였기 때문에 정희는 "양주는 그림을 팔고 리는 늙었다"고 말했습니다. 초창기에는 동료인 위에게 풍경을 그리는 법을 배웠고, 황을 끝까지 물려받았으며, 황실을 숭배할 때 장팅에게 그림을 배웠습니다. 나중에 그는 핑거 페인팅의 대가인 가오의 조언을 구했고, 가오는 글쓰기를 옹호했습니다. 양저우에서 그는 시타오의 붓놀림에서 영감을 받아 부러진 붓을 사용하여 먹물을 튀겨 그림을 그렸고, 그의 그림 스타일은 크게 변화하여 붓과 먹이 섞여 독특한 재미를 자아내는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그는 획이 고르지 않은 긴 글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여 그림을 매우 풍부하게 만들었으며, 그의 작품은 청나라 말기의 화조화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5. 황셴

황셴(1687-1770)은 푸젠성 닝화 출신입니다. 그는 인물, 간헐적인 새와 꽃, 풍경, 대담한 색채를 잘 썼습니다. 그는 검호에 관한 시집을 남겼습니다. '양주팔괴' 중 한 명인 그는 만능 화가였습니다. 황셴의 사실적인 인물화는 필기체를 그림에 접목하는 독특한 스타일을 만들어 냈습니다. 화이수의 필체가 황셴에게 전해지면서 필체는 더욱 절제된 붓놀림과 스타일로 "끊어지고 대머리, 연속적이고 간헐적인" 필체가 되었습니다. 거친 필체, "바람처럼 빠른" 필체, 날씨가 웅장하고 바람이 떠나는 듯한 점묘화. 주로 동화를 바탕으로 역사적 인물과 실제 목수, 어부, 떠돌이 거지 등 평범한 사람들의 삶을 묘사한 황셴의 인물화는 청나라 인물화에 새로운 숨결을 불어넣었습니다. 황셴의 초상화 컬렉션인 '꽃을 감상하는 미인'은 꽃에 집착하는 미인의 모습을 그렸습니다. 서산에 있는 학 그림은 수시의 <비상학>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이 그림의 오른쪽에는 흰 학이 있습니다. 노인은 하늘을 나는 학을 올려다보고 있고, 소년은 꽃바구니를 들고 있지만 행복한 표정을 짓고 있습니다. "나는 평생 빈 학이 돌아오는 양저우 길을 꿈꿨다"(황셴, '린부 훈련학')는 황셴은 양저우에 두 번 거주하며 17년을 보냈고, 그곳은 그의 평생의 애착이 된 곳입니다. 그의 인물화는 사군자, 거지 무리, 낚시하는 아버지 등 가장 특징적인 작품이 있습니다.

6. 리(1695-1755)

본명은 청장, 이백산, 이원, 빌린 풍경화의 대가인 리(1695-1755)는 장쑤성 난퉁 출신으로 장쑤성 난퉁에서 태어났다. 산둥 란산(현 린이) 총독으로 8년간 재직하던 용정은 상관을 모욕한 혐의로 체포되어 투옥되었다가 건륭 원년에 공식 복권되어 풀려났습니다. 나중에 안후이 첸산에서 허페이의 총독으로 부임했지만 여전히 유죄 판결을 받고 해임되었습니다. 공무원이되면 자비로운 정부, 국민의 도덕성이 있습니다. 관직을 떠난 후 그는 난징에 머물며 정원을 빌려 그림을 그렸고 종종 양저우에 가서 그림을 팔았습니다. 그는 소나무, 대나무, 난초, 국화, 매화, 잡화, 곤충, 물고기를 잘 그렸고 인물과 풍경, 특히 매화를 잘 그렸습니다. 그의 작품은 담쟁이, 편백나무, 포플러, 주한 사이에서 자유분방하고 먹과 붓으로 가득 차 있으며 거칠고 자유분방합니다. 매화는 가늘고 단단한 오래된 줄기와 구부러진 새 가지가 특징인 그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간혹 매화 시문을 새겨 넣기도 하는데, 매화 시문은 답답하거나 엉뚱하지 않은 선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소나무와 대나무를 강풍 속에서 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작품 "시넝"은 나중에 "매화 거주시"를 엮은 작품으로 26 편에 불과하며 대부분 그림에 흩어져 있습니다.

7. 왕

왕(1686-1759), 본명 칠린, 별명 외국, 황혼의 봄 노인, 원래 안휘성 서안 출신, 양저우에 살면서 생계를 위해 그림을 팔았습니다. 꽃과 식물, 캐주얼한 붓놀림, 화려한 색감. 특히 매화를 잘 그리는데, 매화를 그리기 위해 매화 능선 도시 외곽의 양저우로 종종 매화를 그리러 갑니다. 매화는 매화가 빽빽한 가지로 유명하고 우아하고 아름답다고 진농은 말했다; 광링에서 매화를 그리는 아름다움은 두 친구, 왕차오린 그림 가지, 가오시탕 그림 가지가 드문 드문 두 친구를 얻었습니다. (그림 매화 비문) 그러나 그의 매화 그림 작품의 관점에서 보면 모두 가지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얇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무리 단순하거나 복잡하더라도 향기를 감싸고 눈과 산을 즐길 시간이 있습니다. 쉰넷의 나이에 왼쪽 눈의 시력을 잃었지만 여전히 매화를 그릴 수 있었습니다. 왼쪽 눈은 실명했지만 매화를 그리는 한 쪽 눈은 여전히 남아 있었다는 글귀로 자신의 아름다움을 드러냈습니다. 예순일곱 살에 두 눈을 모두 실명했지만 초서를 쓸 수 있었고 여전히 정신을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소위 실명이라는 것은 자신의 마음에 대한 실명이 아닙니다. 좋은 시, "네슬레 우드의 선택된 시"의 저자.

8. 뤄롄

뤄롄(1733-1799)은 청나라의 유명한 화가였다. 큰 단어, 옷 구름, 꽃 사원, 진우 산 사람, 저우 어부 아버지, 돌 연습 노인으로도 알려진 두 개의 봉우리. 조상의 기원은 안후이성 셰셴현 출신이며 나중에 강소성 간취안(현 양저우) 출신입니다. 현재 본관은 "조주림"입니다. 저는 관리가 아니라 진농의 제자이기 때문에 여행을 잘합니다. 나는 여행을 잘하고 인물, 불상, 풍경, 꽃과 과일, 매화, 난초, 대나무 등을 그립니다. 전능합니다. 제 글은 환상적이고 고독하며 독특합니다. 그는 "양저우의 여덟 괴물" 중 한 명입니다. 그는 또한 당시 사회의 추악함을 풍자하기 위해 온갖 종류의 추악한 귀신을 묘사하는 귀신 만화 그림에 능숙했습니다. 인장 조각에도 능해 광인인전(广印人傳)을 저술하기도 했습니다. 진농이 죽은 후에는 원고를 모아 판각에 제출하여 진농의 작품이 후대에 전해질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의 아내 방완이는 백련이라는 이름으로 아름다운 난초, 대나무, 돌, 시를 잘 그렸습니다. 그의 아내 팡완이 역시 매화, 대나무, 돌, 시를 잘 그렸습니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물 밖의 날씨>(앨범), <꽃이 넘쳐나는 두 봉우리>, <당귀의 가을>, <나무 그늘에서 일출>, <구청의 노래>, <소리로 대나무를 그리다> 등이 있습니다. 저서로는 『예향조당전집』이 있습니다.

양저우의 여덟 괴물 화가는 '진본'의 제약을 돌파하고 전통을 계승하는 것을 바탕으로 자신의 창작과 유희에 집중하며 새로운 화풍을 창조하기 위해 평생을 보냈습니다. 의심할 여지없이 그들은 중국 회화의 발전에 큰 공헌을 했으며, 그들의 창의적인 개념과 수많은 작품은 우리가 배우고 계승해야 할 소중한 유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