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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이 플레이된 콘솔의 이름은 무엇이며 언제 인기가 있었나요?

이 게임은 제대로 된 콘솔인 1989년형 닌텐도 콘솔에서 플레이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러시아 엔지니어에 의해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처음 개발되었으며 즉각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당시 닌텐도 북미 경영진은 사업 기회를 포착하고 판권을 사기 위해 러시아로 날아갔습니다. 이 게임이 휴대용 게임기 시장을 장악할 수 있는 청사진을 마련한 것이 바로 이 게임이었죠. 이후 포켓몬은 1996년에도 게임 보이의 명맥을 이어가며 세대를 뛰어넘는 신화를 만들어냈습니다.

대상자가 플레이하는 게임은 대부분 가정집 게임으로 추정되며, 타오바오에서 직접 검색한 테트리스 게임만 20개가 넘습니다. 물론 현재 중고 게임보이도 수십 대에 불과하지만, 20년이 지난 지금도 나쁘지 않습니다. 미국 전쟁 박물관에는 걸프전에서 불에 타서 전원을 켤 수 있는 게임보이도 있습니다. 당신은 그럴 자격이 있습니다.

테트리스와 게임보이에 대한 이야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1988년 1 컴퓨터 플랫폼에서 테트리스의 폭발적인 인기로 '뤄양 페이퍼'의 시대가 열렸습니다. 테트리스의 판권을 훔치려던 스타인의 계획은 CBS 이브닝 뉴스가 '테트리스의 아버지'인 파키노프를 인터뷰하면서 무산되었습니다. 소련 소프트웨어 회사인 엘로그(ELORG)라는 새로운 회사가 스타인과 게임 프로그래밍에 대한 협상을 시작했고, 엘로그의 대표 알렉산더 알렉신코는 스타인이 저작권을 소유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고 스타인의 게임 개발 계획을 협상 카드로 사용해 협상을 중단하겠다고 협박했습니다.

더블 테트리스

1988년 5월수개월간의 논쟁 끝에 지친 스타인은 마침내 엘로그와 PC 테트리스에 대한 판권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당시 계약에는 아케이드 및 휴대용 버전의 게임 개발이 금지되어 있었고, PC 버전의 테트리스는 당시 가장 많이 팔린 게임이 되었습니다.

1988년 7월, 스타인과 알레첸코는 테트리스의 아케이드 버전 개발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알레첸코는 당시 스타인으로부터 로열티를 한 푼도 받지 못했지만, 그 사이 스펙트럼과 미러소프트는 비디오 게이머들에게 테트리스 판권을 판매하기 시작했고, 스펙트럼은 일본 내 콘솔 및 PC용 테트리스 판권을 불릿프루프 소프트웨어(FC 및 GB 테트리스, FC의 제작사)에 판매했습니다. 미러소프트는 일본과 북미 판권을 미국의 아타리에게 매각했습니다. 이로써 두 회사 간의 갈등이 시작되었습니다.1988년 165438+10월, FC로 출시된 BPS의 테트리스 게임인 테트리스 1이 일본에서 판매되어 200만 장의 판매고를 올렸습니다.

1988년 11GB의 성장과 함께 NOA(미국 닌텐도)의 매니저 아라카와 신이치(닌텐도 야마우치 푸의 사위)는 테트리스를 GB용 게임으로 만들고 싶어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BBC의 사장인 헨크 로저스에게 연락했고, 다시 스탠에게 연락했지만 거절당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판권을 사기 위해 모스크바로 직행했습니다. 바람이 자신에게 불리하다는 것을 깨달은 스탠도 모스크바로 날아갔고, 같은 시각 스펙트럼의 대표인 로버트 맥스웰의 아들인 케빈 맥스웰도 모스크바로 향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세 사람은 거의 동시에 얼음처럼 차가운 붉은 도시에 도착했습니다.

2월 21989일, 로저스는 에로그의 대표 에브게니 벨리코프(콘돔 속 남자와 같은 이름)를 처음 만났습니다. 그는 파키노프와 다른 소련인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 게임 판권에 서명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러시아인들에게 FC 버전의 테트리스를 보여줬고, 리코프는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가 로저스에게 가정용 컴퓨터에 대한 권리를 허락하지 않았기 때문이었습니다! 로저스는 텐쇼로부터 판권을 샀다고 말했지만 리코프는 텐쇼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었습니다. 어색한 상황을 완화하기 위해 로저스는 리코프스타인에게 그동안 숨겨왔던 사실을 모두 말하고, 판매된 테트리스 FC 버전에 대한 로열티로 소련에 더 많은 수표를 지급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 시점에서 로저스는 모든 테트리스 모델에 대한 판권을 살 수 있는 기회를 얻었지만 당시에는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아타리도 그를 노렸겠지만, 로저스와 BPS 모두 닌텐도의 지원을 받았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주: 로버트 스타인이 서명한 원래 계약은 컴퓨터 버전의 테트리스에 대한 권리만 있었을 뿐, 다른 권리는 그의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 후 스탠과 에로그는 계약서에 다시 서명했습니다. 리코프가 계약서에 재서명을 강요해서 "컴퓨터의 정의: 중앙 처리 장치, 모니터, 디스크 드라이브, 키보드 및 운영 체제를 포함하는 기계"로 수정된 계약서에 다시 서명했나요? 당시 스탠은 이러한 정의를 자세히 살펴보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그는 이것이 로저스가 자신의 저작권을 훔치기 위한 계략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하지만 이미 너무 늦은 후였습니다. 다음 날, 그는 서명된 문서를 변경할 수는 없지만 아케이드 버전의 테트리스 개발권을 얻을 수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사흘 후, 그는 아케이드 버전 계약서에 서명했습니다.

1989년 2월 22일, 케빈 맥스웰이 에로그를 방문했습니다. 리코프가 로저스가 준 FC 게임 카드를 꺼내서 물어보지 않았던 것일까, 맥스웰은 테이프에 적힌 미러소프트의 이름을 보고 자신의 회사가 이미 아타리에게 판권 일부를 팔았다는 사실을 기억해냈고, 아케이드와 핸드헬드 판권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자 컴퓨터, 아케이드, 콘솔, 핸드헬드를 제외하고 그가 서명할 수 있는 것은 오직 계약뿐이라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혼란스러운 와중에 그는 리코프에게 테이프가 해적판이라고 말한 다음 가정용 컴퓨터에 대한 계약서에 서명해야 한다는 기발한 아이디어를 떠올렸습니다.

결국 케빈 맥스웰은 백지 한 장만 가져갔고 로버트 스타인은 아케이드 계약서를 가져갔습니다. 맥스웰은 모든 FC 카드가 해적판이라고 주장했기 때문에 에로그는 가정용 컴퓨터에 대한 권리를 보유했고 누구에게도 판매하지 않았습니다. 맥스웰이 가정용 컴퓨터에 대한 권리를 원했다면 닌텐도보다 더 높은 가격을 제시해야 했습니다. 헨크 로저스는 핸드헬드에 대한 권리를 사서 아라카와에게 알렸고, BPS는 닌텐도와 테트리스 GB 버전 제작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계약 금액은 5~10만 달러에 달했습니다.

1989년 3월 15일, 헨크 로저스는 모스크바로 돌아와 닌텐도를 대신해 이 콘솔 버전의 테트리스 판권에 대한 거액을 지불했습니다. 로열티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미러소프트는 결코 알 수 없는 금액이었습니다. 심지어 아라카와와 NOA의 CEO 하워드 링컨이 직접 소련으로 가서 도움을 주기도 했습니다.

1989년 3월 22일, 마침내 엘로그와 닌텐도 간의 합의가 이루어졌습니다. 닌텐도는 계약이 체결된 후 소련과 법적 분쟁이 발생할 경우 소련이 미국 법정에서 증언할 사람을 보내야 한다는 추가 조항을 주장했습니다. 사실 이러한 법적 분쟁은 피할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에로그는 300만~500만 달러의 보증금만 받았다고 합니다. 리코프는 미러소프트, 안드로메다, 텐겐이 가정용 컴퓨터에 대한 권리를 소유하지 않았고 그 권리는 닌텐도에 있다는 사실을 미러소프트에 알리지 않았나요? 그날 밤, 닌텐도와 BPS의 지도자들은 모스크바 호텔에서 축하 파티를 열었습니다.

(즉, 콘솔과 핸드헬드에 대한 권리는 이미 닌텐도와 BPS가 각각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아타리나 텐쇼는 테트리스의 FC 버전을 만들 권리가 없습니다).

1989년 3월 3일, 하워드 링컨은 아타리에게 테트리스 FC(NES) 버전 개발을 즉각 중단하라는 최후통첩(팩스)을 보냈습니다. 이에 아타리와 맥스웰은 매우 화가 났습니다. 그들은 텐겐을 대신해 4월 7일에 이미 가정용 컴퓨터용 테트리스에 대한 판권을 가지고 있다고 답장을 보냈습니다.

1989년 4월 3일, 텐겐은 테트리스의 "시청각 저작물, 소스 프로그램 및 게임 음악"에 대한 저작권 신청서를 작성했습니다. 그러나 이 신청서에는 알렉세이 파키노프나 닌텐도의 저작권에 대한 언급은 없었습니다.

한편 맥스웰은 자신의 미디어 파워를 이용해 테트리스를 되찾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는 심지어 소련과 영국 정부를 끌어들여 테트리스 저작권 문제에 개입하게 했습니다. 이로써 소련과 에로게 사이의 갈등을 부추겼습니다. 심지어 고르바초프는 맥스웰에게 "더 이상 일본 기업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안심시켰습니다.

다양한 버전의 테트리스(6개)

4월 말 모스크바로 돌아온 하워드 링컨은 에로가 소련 정부의 압력으로 정신을 잃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그날 한밤중에 NOA에서 전화를 걸어 텐쇼가 닌텐도를 고소했다는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다음 날 그는 리코프, 파키노프, 그리고 에로그의 다른 직원 몇 명을 만나 닌텐도의 소송을 지원할 수 있는지 확인했고, NOA는 즉시 텐쇼를 고소하고 증거 수집을 시작했습니다.

1989년 5월 7일, 텐쇼는 법정 공방이 임박했음에도 불구하고 USA 투데이에 대형 테트리스 광고를 게재했습니다.

1989년 6월, 텐쇼와 닌텐도 간의 소송은 마침내 재판에 회부되었습니다. 논쟁은 한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되었습니다: NES(FC)가 컴퓨터인가, 비디오 게임기인가... ...... 아타리는 확장 가능한 기능이 있었기 때문에 NES는 컴퓨터 시스템이며, 일본 패미컴에도 네트워킹 기능이 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닌텐도의 증거는 훨씬 더 적절합니다. 에로그의 소련은 가정용 컴퓨터용 테트리스 판권을 판매할 의도가 없었고, 스타인과의 계약은 소위 '컴퓨터'의 개념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1989년 6월 5일, 닌텐도와 텐쇼는 서로에게 테트리스 소프트웨어 제작 및 판매 중단을 명령하는 법정 공판을 열었습니다. 펀 스미스 판사는 미러소프트나 스펙트럼 홀로바이트가 가정용 컴퓨터에 대한 저작권을 가지고 있지 않으므로 텐쇼에 제공한 권리는 효력을 발휘할 수 없다고 선언했습니다. 결국 닌텐도의 요청은 받아들여졌습니다.

6월 21일, 65,438,989개의 모든 테트리스 버전 텐겐이 판매 중단되었고 게임 카세트 생산은 중단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수천 개의 소프트웨어 카피가 상자에 담겨 창고에 봉인되었습니다.

1989년 7월, 미국에서 닌텐도 NES 버전의 테트리스가 출시되었습니다. 미국 내 판매량은 약 300만 대였습니다. 동시에 테트리스 GB 버전이 번들로 제공된 게임보이도 미국을 휩쓸면서 테트리스 광풍이 미국 땅을 강타했습니다.

테트리스를 둘러싼 논쟁은 끝이 났습니다. 닌텐도와 텐쇼의 법정 분쟁은 1993년까지 지속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