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디 인 더 워터(Lady in the Water)'
카버 아파트(Carver Apartments)의 관리자인 클리블랜드 쉬프(Cleveland Shipp)는 불타버린 아파트를 수리하는 데 거의 모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아파트에 거주하는 그는 본질적으로 내성적이고 수줍음이 많으며 가능한 한 누구와도 의사 소통을 피합니다. 그러나 밤의 정기 점검으로 인해 클리블랜드의 지루하지만 평범한 생활이 깨졌고, 그는 수영장 하수구에서 '스토리'라는 이름의 의문의 여성을 발견했는데, 분명 그녀는 아파트 거주자는 아니었지만 그곳에 있었다. 하는 동안. 클리블랜드는 안타까움에 스텔라를 집으로 데려갔다. 짧은 접촉 끝에 그녀가 신화나 이야기 속에서만 듣던 '사이렌'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클리블랜드는 현실 세계에 등장할 수 없었던 이 아름다운 소녀가... 그녀의 도착은 확실히 모든 종류의 사악한 생물을 끌어들일 것이기 때문에 여기에서 그녀의 세계로 돌아갑니다. '사이렌'의 유혹에서 벗어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일까? 클리블랜드는 스토리를 미치게 사랑해 그녀를 숨기기 위해 아파트 주민들과 협력한다. 그러나 스토리의 독특한 예지력은 아파트의 모든 주민들을 불태울 것이다. 사악한 불꽃처럼 죽음에 이르게 됩니다. 그녀를 구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암호를 해독하고 그녀를 자신의 세계로 돌려보내는 것입니다. 실크로드를 노리는 악마가 곧 도착한다. 클리블랜드와 아파트 주민들은 생명을 구하기 위해 단결해야 한다. 그들의 유일한 무기는 실크로드가 그들에게 일시적으로 부여한 특별한 힘뿐이다. 실다오리의 세계이자, 현실세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워터 월드'
영화는 몇 세기 후 인간의 필사적인 자연 약탈과 극단적인 이기심으로 인해 지구의 오존층이 파괴되어 남극 대륙이 멸망하는 상황을 가정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빙하가 녹아 지구가 넓은 바다로 덮이게 됩니다. 인간은 육지가 아닌 배를 이용해 바다에서 살아야 한다. 헬렌과 키로나(버림받은 아기)는 강철로 만들어진 성에서 서로 의지하며 살아남기 위해 애썼다. 이 성에서는 깨끗한 물이 귀한 상품이고, 음식은 금으로 귀중하게 여겨집니다. 예기치 않게 그런 삶은 유지될 수 없다. 키로나의 등에 문신이 새겨져 있어 마른 땅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해적 무리(영화에서는 스모커라고 불림)가 키로나를 찾기 위해 성을 공격한다. 마침 시워커가 마른 흙을 깨끗한 물과 토마토 화분으로 교환하기 위해 성으로 왔습니다. 시워커는 물고기 아가미와 귀, 물갈퀴가 달린 발가락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성 안의 인간들은 그를 괴물로 여기고 옛 풍습에 따라 그를 진흙 속에 묻고 싶어합니다. 흡연자들의 침입으로 헬렌은 바다 여행자를 구출한 뒤 바다 위로 표류하게 된다. 해적 지도자도 시워커에 의해 한쪽 눈이 실명되었습니다. 그 결과, 해적과 시워커 사이에 키로나를 둘러싼 생사를 건 싸움이 시작됐다. 하나는 탐욕스러운 땅 소유를 위한 것이고, 하나는 우정을 위한 것입니다. 시워커와 키로나의 관계는 아버지와 딸로 점차 발전해갔고, 그녀를 바다에 던져버리고 싶었던 것부터 목숨을 걸고 그녀를 구하기까지, 그는 해적선을 폭파시키고, 웨이거, 헬렌과 함께 지도를 따라갔다. 키로나의 등을 타고 내 꿈의 땅을 찾았습니다. 그러나 육지에 도착한 후, 씨워커는 육지 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고 마침내 사랑에 빠진 헬렌과 어린 소녀 킬로나의 먼 시선 아래 슬프게도 떠나 자신만의 방황 생활을 이어갔다. 바다.
'아틀란티스'
이 영화는 배우가 없고 내레이션만 있다. 이 영화는 음악과 그림을 활용해 다양한 표현을 곁들여 영화 팬들을 아름다운 수중 세계로 인도할 것이다. 삶의 측면과 영적인 측면. 뤽 베송은 '바다 밑의 하루'를 표현하기 위해 '하트', '멜로디', '두근두근', '영혼' 등 여러 테마를 설정해 일출과 일몰 사이에 해저의 마법 같은 변화와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 "어둠", "마음", "부드러움", "사랑", 그리고 마지막으로 "증오"입니다. 영화 전체가 바다 밑에서 촬영됐고, 영화 속 배우들은 동물들뿐이다. 오션 블루는 이 영화의 메인 컬러이다. 세라의 신비한 음악과 함께 뤽 베송은 바다의 풍부한 색을 더욱 완벽하게 표현해낼 것이다...
이 영화는 1991년 베니스 영화제의 오프닝 블록버스터였다. 아틀란티스는 대서양 밑에 위치한 전설적인 수중 신비한 땅입니다.
뤽 베송은 바다 밑 세계에도 우리 사회와 비슷한 조직이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었습니다. 어쩌면 '아틀란티스'는 '푸른 바다와 푸른 하늘'에서 파생된 하위명제라고도 할 수 있다. 이 영화는 전통적인 촬영기법을 버린 뤽 베송의 작품으로, 전통적인 대본도 없고 인간의 대화도 없고 오로지 소리와 그림의 긴밀한 통합만이 있을 뿐이며 전적으로 뤽 베송과 작곡가 에릭에게 의존한다. .Sera와 ***는 대본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뤽 베송은 동물 구애, 집단 싸움, 추격 등의 장면을 활용하여 줄거리를 풍성하게 만들었습니다. 영화는 스코틀랜드, 호주, 오세아니아, 콜롬비아, 플로리다, 파나마 제도 및 기타 해역은 물론 북극까지 포함한 전 세계에서 촬영되었습니다. 바다, 얼음과 눈 풍경, 여러 전쟁이 벌어지는 홍해. Luc Besson은 이 영화를 바다에 관해 논의한 그의 마지막 영화라고 생각했습니다. 이 영화 역시 바다를 유유히 헤엄치는 물고기들만 있을 뿐 인간은 나오지 않는, 뤽 베송의 또 하나의 뻔뻔한 모험이다.
'르 그랑 블루/더 빅 블루'
경쟁을 통해 삶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는 두 다이버의 이야기입니다. 바다를 사랑하는 자크는 늘 바다와 함께 있고 싶어 했고, 어린 시절 아버지가 다이빙 사고로 바다에 삼켜졌을 때도 그의 바다에 대한 사랑은 초심만큼 독창적이다. 하지만 Jacques가 Johanna와 사랑에 빠진 후 이 모든 것이 통제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바다를 선택할 것인지, 사랑을 선택할 것인지 혼란스럽고 혼란스러웠는데...
그의 노력을 계속하기 위해 뤽 베송은 감독을 선택했는데... 이 영화는 1988년 칸 영화제 개막작이었다. 개인이 현실 사회의 곤경에 적응하는 것이 어렵고 꿈속에서 또 다른 삶을 찾는 것을 묘사하는 영화제. 뤽 베송이 다이빙에 대한 꿈과 돌고래에 대한 집착을 이 영화에 담아냈음을 알 수 있다. 이 영화가 선사하는 청순한 로맨스는 많은 영화팬들을 눈물바다로 만들었고, 10번 이상 본 팬들도 많다. 프랑스인들에게 바다는 어머니를 상징하며, 바다(라메르)와 어머니(라 메레)는 동음이의어로서 어머니의 자궁이 양수로 채워져 있는 출발점으로 회귀한다는 의미를 지닌다. 이 영화의 의미는 인간에 있다. 존재의 한계에 대한 끊임없는 도전은 결국 바다로 돌아가게 된다. 이 영화는 자전적 풍미가 강하고, 키치하지 않은 서술 방식으로 칸 영화제에서 영화 평론가들로부터 심한 비판을 받았지만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양극화된 의견 속에서 논란이 된 작품이 되었다. 인류문명이 확장하고자 하는 수중세계를 블루톤으로 해부한 영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