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리바이에 대한 에세이를 시로 써 보세요
저는 사실 리바이입니다!
이 당나라 번영의 시대에 나는 세상에 자랑스러운 문학 천재였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나를 "광인 리"라고 부르지만, 이 평범한 사람들이 나의 야망인 리바이를 어떻게 아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나는 결국 모든 세대의 롤모델인 제갈공명처럼 푸른 구름 위에 서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나는 늙고 아프기 때문에 그런 오래된 일들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나는 용희 출신인데 수나라 말에 조상들이 그 멍청하고 무능한 나방들을 노엽게 하여 가족을 중앙아시아로 이주시킬 수밖에 없었다. 나는 중앙아시아의 Broken Leaf에서 태어났다. 엄마는 내가 엄마 뱃속에서 막 나오려는 순간 집 밖에 갑자기 하얀 빛이 번쩍인다고 해서 아빠가 나에게 '바이'라는 이름을 지어줬다고 하셨다. "저의 가족은 용희 출신입니다. 저는 처음에 한족 국경의 장군이었습니다. 정복자들과 함께 세계를 정복하고 유명해졌습니다." 저의 조상은 유명한 "비행 장군" 리광이므로 어렸을 때부터 큰 야망을 품었습니다. !
5살 때 아버지를 따라 칭롄향으로 이사했다. 여기서 나는 무술을 공부하고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한번은 유주에서 사냥을 할 때 화살을 써서 "한 발에 두 마리의 호랑이를 꿰뚫는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내 검술 실력이 부족하다고 느껴 세상의 검술의 달인의 제자가 되었다. 내가 문무와 군사에 다재다능한 사람이 되면 황제나 장군들이 나를 나오라고 부르러 오지 않을까 두렵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25살이 될 때까지 아무도 나에게 관심을 주지 않았다. 나는 여기저기서 나 자신을 추천할 수밖에 없었다. 나는 과거시험을 열심히 공부하는 사람들을 멸시하지만 결국에는 국가의 기둥이 되기에는 거리가 먼 하급 관직에 이르게 됩니다. 저는 27살에 결혼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저의 결혼 생활에 대해 잘 모릅니다. 사람들은 항상 제가 시 쓰기와 술만 잘한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한 사람이지만, 내가 나가자마자 많은 '시 팬들'이 미친듯이 따라온다. 제 아내 쉬 여사는 퇴임 총리의 딸입니다. 우리에게는 아들과 딸이 있습니다. 딸이 결혼하자마자 죽어서 안타깝습니다. 내 아들이 지금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어요. 내가 제일 싫어하는 건 리우라는 말괄량이야. 나는 쉬 부인이 세상을 떠난 후에 이 사악한 여자를 만났습니다. 그녀는 내 친구들 앞에서 나의 돈이 부족하다고 자주 비웃었습니다. 더욱 역겨운 것은 그녀가 감히 나의 재능이 부족함을 비웃었다는 것입니다. 장관 구입의 중요성을 과소평가하는 콰이지.” 마치 서한 시대의 주마이처럼, 집안이 가난한 줄만 알고 남편이 공부하면서 땔감을 주워준다고 비웃었지만 결국은 마찬가지다. 아내를 버리고. 그 결과 마이진은 한나라 무제의 고관으로 임명되었다. 다행히도 이 시각 장애인 여성은 얼마 지나지 않아 나를 떠났습니다. 동루 출신의 그녀는 좋은 여자인데, 성조차 모른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나는 우리 아들의 이름을 유리라는 뜻으로 "포 리"라고 지었습니다. 이것은 내 아들이 사생활에서 나쁜 취미를 갖기를 바라기 때문이 아닙니다.
황제를 만났을 때 나는 42세였습니다. 드디어 원대한 야망을 보여주고 나라에 충성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황제는 양후궁만을 사랑했다. 그리고 나의 임무는 그들이 듣고 싶어할 때 즉시 시를 불러주는 것입니다. 지식이 넘쳐서 안타깝지만 광대학자가 되었습니다. 정말 우울한 날이에요. 저는 매일 장안 거리에 있는 술집에 가서 술을 마십니다. 그때 고력사가 와서 황제께서 나를 시를 짓도록 초대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막대기 없이는 이것을보고 싶지 않습니다. 나는 취한 척 하면서 "술에 취해서 황제와 첩을 섬길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 작은 노예는 말을 듣지 않고 가라고 했습니다. 나도 화가 나서 "나 술 취해서 신발 못 신겠다"고 말했는데, 이 내시는 내 신발 신는 것도 도와주고, 나를 업고 궁궐 안으로 들어가기도 했다. 물론 나는 좋은 삶을 살지 못했습니다. 생각해보면 이대로 궁궐에 머물면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것이 더 나을 것 같다. 그래서 나는 황제에게 사임했고 황제는 매우 기뻐하며 나에게 '산을 반환하라는 칙령'을 내 렸습니다. 이는 내가 많은 재산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여 두려움없이 전 세계를 여행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먼 길을 가다가 카이펑에 도착했을 때 나는 내 인생의 네 번째 여성을 만났습니다. 그녀는 배신자 추커 총리의 손녀였습니다. 그날 나는 술에 취해 시에 대한 열정이 있어서 양원의 벽에 그 유명한 『양원음』을 쓴 뒤 걸어나갔다. 종과 그의 하인은 막 도착하여 오랫동안 이 시를 놓을 수 없었습니다.
마침 양원(梁源)의 하인이 그것을 보고 즉시 닦아내려고 했으나 종(種)은 닦아내지 못하게 했다. 종은 이 재능 있는 시에 깊은 감명을 받아 수천 금을 들여 벽을 구입했습니다. 그래서 '천금으로 벽을 산다'는 이야기가 남아있습니다. 내가 그녀를 좋아하는 한 나는 그녀가 누구의 손녀인지 상관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8년 동안 함께 살았습니다. 나는 평생 외로울 운명이다. 나와 끝까지 동행할 수 있는 친구는 없다. 영리왕이 모반을 했을 때, 그는 나에게 예의를 갖추고 나에게 자신을 도와달라고 몇 번이고 요청했습니다. 지금의 황제가 얼마나 어리석었는지 생각하며 산을 떠났습니다. 하지만 이 리 리는 기대에 부응하지 못해 곧 살해당했고, 나 역시 유배형을 선고받았습니다.
다행히 사면을 받아서 며칠 더 살 수 있게 됐는데 벌써 62세다. 많은 사람들이 내가 죽었다고, 술을 너무 많이 마시고 물속에서 달낚시를 하다가 용왕의 초대를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알아요, 그 '시 팬들'이 제가 신이 되기를 바라기 때문이죠! 오늘 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 가슴이 많이 아프네요... 2. 이백의 또 어떤 시를 모았나요? 두 개를 골라 시의 의미를 적어보세요
"Will Enter the Wine" " 》당나라: 이백
삶이 자랑스럽다면 모든 기쁨을 누려야 하고, 달을 배경으로 금병을 비워 두지 말아야 합니다. 내 재능이 쓸모가 있다는 것이 내 성격이고, 내 돈을 다 쓴 후에 돌아올 것입니다.
번역: 인생이 행복할 때 기쁨을 마음껏 누리고, 술 없이는 금잔이 밝은 달을 공허하게 맞이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하나님이 나의 재능을 창조하셨으니 천 냥을 써도 다시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조용한 밤 생각' 당나라 : 이백
땅에 서리가 내린 것으로 의심되는 침대 앞에 달빛이 밝게 빛난다. 고개를 들어 밝은 달을 바라보고, 고개를 숙여 고향을 생각해보세요.
번역 밝은 달빛이 창호지를 비춰 마치 땅에 서리가 내린 듯하다.
고개를 들어 창밖 하늘의 밝은 달을 바라보며 고개를 숙이고 먼 고향을 떠올렸다.
"길은 어렵다 1부" 당나라: 이백
길은 어렵고, 길은 어렵고, 갈림길은 많습니다. 당신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을 것이고, 구름과 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할 것이다.
번역
인생의 길은 얼마나 어렵고 힘든 길이 많은데, 당신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바람과 파도를 탈 때가 반드시 오며, 때가 오면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너야 한다고 믿습니다!
"광령 맹호연에게 황학루 작별" 당나라: 이백
오랜 친구가 서쪽 황학루를 떠나 불꽃놀이는 양주로 내려갔다 3월. 저 멀리 외로운 돛의 그림자는 푸른 하늘에 사라지고 오직 장강만이 흐르는 모습이 보인다.
번역
친구는 황학루에서 나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캣킨스 연기 같고 꽃이 피어나는 3월 양주로 장거리 여행을 떠났다.
푸른 하늘 끝에서 고독한 배와 돛의 그림자가 점차 사라지고, 구불구불한 장강만이 하늘을 향해 질주하는 모습이 보였다.
"여산폭포를 바라보다" 당나라 : 이백
햇빛을 받아 향로에서 보라색 연기가 솟아 오르고, 강 앞에 폭포가 걸려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거리. 날아가는 기류는 3천 피트 아래로 떨어졌고, 은하수가 하늘로 떨어진 것으로 의심되었습니다.
번역
햇빛 아래 향로봉에서 보라색 안개가 솟아오른다. 멀리서 보면 폭포가 산 앞에 걸려 있는 하얀 비단처럼 보인다.
높은 절벽에 떨어지는 폭포는 길이가 수천 피트에 달해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은하수가 아닐까 의심하게 만든다. 3. 이백의 시를 선택하고 좋아하는 이유를 적어보세요.
당나라 왕록산폭포·이백 향로에 햇빛이 비치며 보라색 연기를 뿜어냅니다. 멀리 있는 폭포는 3천 피트 아래로 흘러내리는데, 이는 하늘에서 떨어지는 은하수로 추정됩니다. 이유: 우뚝 솟은 향로봉이 멀리서 보면 폭포가 보입니다. 마치 구름에서 내려와 하늘에 떨어지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하늘에서 떨어지는 은하수와 연관지어진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은하수'라는 비유는 이상하지만. , 시 속의 허공에서 튀어나온 것이 아니라 이미지의 묘사에서 자연스럽게 나오며, 과장되면서도 자연스럽고, 참신하면서도 사실적이어서 감동을 준다. 글 전체가 이미지 전체를 더욱 다채롭고 웅장하며 웅장하게 만든다.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뿐만 아니라 상상의 여지도 남겨 이백의 "수천 마일의 갑작스러운 하락이지만 최종 상황은 여전히 강하다"는 예술적 스타일을 채택하기를 희망합니다.
4. 이백의 시 두 편을 쓰다
천문이 초강의 개구를 막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흐르다가 북쪽으로 돌아간다.
해협 양쪽의 푸른 산들이 서로 우뚝 솟아 있고, 외로운 돛은 태양으로부터 나온다.
--- 이백의 "천문산을 바라보다"
어메이산의 반가을 달이 핑강 물에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습니다.
밤에는 청류가 삼협쪽으로 흐르고 그리워서 보지 못하고 위저우로 내려간다.
---이백의 "아미산 월가"
고대인들은 서쪽의 황학루에 작별을 고했고, 3월에는 양저우에 불꽃놀이가 내려졌습니다.
저 멀리 외로운 돛의 그림자는 푸른 하늘에 사라지고, 하늘에는 장강만이 흐르는 모습이 보인다.
---이백의 '광릉 맹호연에게 배웅하다'
이백이 배를 타고 떠나려던 참에 갑자기 해변에서 노래하는 소리가 들렸다.
도화 연못의 물은 깊이가 천 피트인데, 왕륜이 나에게 선물한 것만큼 깊지 않습니다.
. "3월 양주에 불꽃이 내린다"는 "3월"에 "불꽃놀이"라는 단어를 추가하면 이별 환경의 시적인 분위기가 특히 더 풍부해집니다. 땅 한 조각도, 꽃 한 송이도 아닌, 꿰뚫어 볼 수 없는 광활한 봄 풍경. 3월은 확실히 불꽃놀이의 계절이고, 개원시대에 번영했던 장강 하류는 불꽃놀이를 할 수 있는 곳이 아니다. 불꽃? 『3월의 불꽃놀이』는 늦봄의 번화한 곳의 아름다운 풍경을 재현할 뿐만 아니라, 시대적 분위기를 잘 드러내고 있다. 이 문장에는 청나라 사람 손주가 칭송한 아름다운 예술적 사상이 담겨 있다. "시대를 초월한 아름다운 문장"이라고 합니다. "구판" 푸른 하늘에 먼 그림자는 사라지고 장강의 스카이라인만 보입니다." 시의 마지막 두 줄은 그 장면을 묘사하는 것 같습니다. , 그러나 장면 묘사에는 시적인 세부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백은 배를 타고 친구들을 보냈지만 배는 항해를 떠났고, 그는 여전히 강가에서 떠나가는 돛을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푸른 하늘 끝에서 돛의 그림자가 점차 흐려지고 사라지는 것을 볼 때까지 이것은 그가 오랫동안 지켜보고 있었음을 보여 주지만, 리바이는 여전히 그것을 열심히 바라보고 있었다. 그제서야 나는 물과 하늘이 만나는 먼 곳을 향해 힘차게 흘러가는 강물을 발견했다. "하늘 위로는 장강만이 보인다"는 풍경이 눈앞에 펼쳐졌다. 단순히 장면에 대한 설명이라고 할까요? 친구를 향한 리바이의 깊은 애정과 리바이의 그리움이 이 시적이고 애틋한 눈빛에 고스란히 담겨 있지 않나요? 시인의 마음의 기복은 마치 동쪽으로 흘러가는 광활한 샘물과 같습니까? 요컨대 이백에게 있어 이 시적 이별은 봄의 아름다운 3월의 풍경과 장강의 뱃놀이를 활용한 그리움의 이별이기도 했다. 멀리서 외로운 돛을 바라보는 세세한 묘사로 매우 생생하게 표현되었습니다. 느낌: 이 작별시는 왕보의 "서천에서 두소부에게 작별 인사"에 나오는 청년의 강인함과는 다릅니다. 이 시는 왕위의 〈위성송〉에 나오는 다정하고 사려 깊은 이별과는 또 다른데, 그 이유는 두 사람의 낭만적이고 거침없는 이별이 있기 때문이다. 번영하는 시대, 번영하는 계절, 번영하는 지역과 관련이 있으며 행복한 이별에는 시인 이백의 그리움도 담겨있어 이 이별을 매우 시적으로 만듭니다. 6. 이백의 시를 선택하고 그 시를 좋아하는 이유를 적어 보세요.
왕록산 폭포
당·이백
일조의 향로 보라색 연기를 내뿜는
p>카게마에강 폭포를 멀리서 바라보는 모습.
날아오른 기류가 3천 피트 아래로 곤두박질쳤고,
은하수가 하늘로 떨어진 것으로 의심됐다.
이유 : 우뚝 솟은 향로 봉이 구름과 안개 속에 숨겨져있어 멀리서 폭포를 보면 마치 구름에서 날아가 하늘로 떨어지는 것 같아서 자연스럽게 생각하게됩니다. 그것은 마치 하늘에서 떨어지는 은하수와 같다는 것입니다. '은하수가 하늘로 떨어지는 것으로 의심된다'는 비유가 이상하지만, 시에서는 허공에서 튀어나온 것이 아니라 이미지의 묘사에서 자연스럽게 나온 것임을 알 수 있다. 과장되면서도 자연스럽고, 참신하면서도 사실적이어서 기사 전체에 활력을 불어넣고 전체 이미지를 더욱 다채롭고 웅장하며 웅장하게 만든다. 이는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뿐만 아니라 상상의 여지를 남기며 이백의 모습을 보여준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갑자기 떨어지지만 여전히 강하다"는 예술적 스타일을 채택하길 바랍니다! 7. 이백의 시를 쓰다
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
저자: (당나라) 이백
이런! 얼마나 위험한가! 슈에게 가는 길은 하늘에 오르는 것만큼이나 험난하다. 누에와 유후, 건국이 얼마나 혼란스러운가! 당신은 4만 8천 살이고 진사이 근처에 있지 않습니다. Xidang Taibai에는 어메이 정상을 지나갈 수있는 새길이 있습니다. 땅이 무너지고 산이 강한 자를 멸하여 죽게 하고, 그 후 하늘로 가는 사다리의 돌무더기가 서로 연결됩니다. 꼭대기에는 6마리의 용이 태양으로 돌아오고, 아래에는 거센 파도가 사천으로 돌아간다는 높은 표시가 있습니다. 황학은 지나갈 수 없고, 원숭이는 슬픔을 이겨내기 위해 황학에 달라붙는다. 녹색 진흙이 왜 이렇게 많나요? 백 걸음을 걸으면 아홉 번의 우여곡절이 있는 바위산입니다. 문은 리징 우물에 가서 고개를 들고 한숨을 쉬고, 머리를 두 손으로 얹고 앉아서 한숨을 쉬었다.
서쪽으로 여행을 마치고 언제 돌아오느냐고 물었더니 그 길이 가파르고 닿을 수 없을까 두려웠어요. 그러나 나는 늙은 나무를 부르는 애도하는 새들과 숲 주위를 날아다니는 수컷과 암컷을 보았습니다. 나는 또한 Zigui가 밤에 달에 대해 울고 빈 산에 대해 걱정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슈에게 가는 길은 하늘에 오르는 것만큼이나 험난하다! 사람들이 이 시들어가는 아름다움을 듣게 만드세요. 봉우리가 없어져도 하늘은 가득하지 않고, 절벽에는 시든 소나무가 거꾸로 매달려 있다. 거센 폭포 소리가 요란하고, 절벽이 바위로 변하고, 수천 개의 계곡이 천둥소리를 낸다.
위험도 이렇습니다. 멀리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이 이곳에 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검각은 웅장하고 최위는 한 사람이 지킬 수 있지만 만 명이 열 수는 없다. 친척을 지키거나 강탈하던 사람들은 늑대와 자칼로 변했습니다. 아침에는 호랑이를 피하고 밤에는 뱀을 피하세요. 이를 갈고 피를 빨아먹고 마비된 것처럼 사람을 죽인다. Jincheng은 행복하지만 일찍 집에 돌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슈에게 가는 길은 푸른 하늘을 오르는 것만큼 험난하다. 나는 서쪽으로 돌아서서 한숨을 쉬었다. 8. 이백에 대한 작문
이백은 태백(Taibai)이고 자신을 Qinglian Jushi라고 칭하며 용희성 청지(지금의 간쑤성 천수시 근처)에서 태어났습니다.
대조 원년(701) 오측천이 황제가 되자 이백은 안시 보호령 관할 하의 수이예성(오늘날의 키르기스스탄 토크막)의 부유한 가문에서 태어났다. 부유한 사업가. 리바이는 다섯 살 때 아버지와 함께 면저우(지금의 쓰촨성 장유현)로 이사했습니다.
리바이는 어린 시절 다양한 교육을 받았다. “5세에 유가를 낭송하고 10세에 집에 갔다.” "십오검술", "십오불멸의 여행", "십오경의 책, 영향록의 시로."
스무 살쯤에 아미산, 청두 등을 여행했다. 장소에서 Dong Yanzi라는 남자도 만났습니다. 은둔자 ***는 Qingcheng Mountain에서 몇 년 동안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이러한 삶의 경험은 이백의 사상과 인격 형성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이백은 한편으로는 전통 유교를 받아들이고, 세상을 이용하는데 열중하고, 명성을 추구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서민을 돕고', '나라를 수호'하기를 원했다. 도교 사상이 강하고 부와 부에 집착한 그는 은둔 생활을 하며 불멸을 추구합니다. 이 두 가지 생각이 결합되어 성공과 은퇴에 대한 태도를 형성합니다.
이백이 '맹소부 문서 이관에 대한 대수산의 회신'에서 말했듯이 "그의 지혜를 더하여 나는 기꺼이 비를 도와 환구가 안정되고 하이현이 왕의 뜻이 이루어지고, 인연이 끝난 뒤에는 도주와 유후와 함께 무호와 창주로 여행하는 것이 어렵지 않다.”
개원 13년, 이백은 그의 야망을 실현하기 위해 25세에 촉나라를 떠나 방랑을 시작했다. 그는 자신의 재능과 명성을 바탕으로 유력 인사의 추천을 받아 총리에게 직접 갈 수 있기를 바라면서 굳이 시험에 응시하지 않았다.
이백은 촉을 떠난 후 남쪽으로 둥팅(Dongting), 동쪽으로 진링(Jinling)과 양저우(Yangzhou)로 여행했다. 그 후 강하(江夏)지방으로 돌아와 호북(湖北)성 안로(沙那)에서 당고종(唐宗) 때 재상을 지낸 서우사의 손녀와 결혼하여 안로에 정착하였다.
그 후 북쪽으로는 낙양(洛陽), 태원(泰源), 동쪽으로는 치루(結魯)에 이르러 런청(지금의 산둥성 지닝시)에 정착했다. Tianbao의 통치 초기에 그는 남쪽으로 Kuaiji로 여행하여 Taoist Wu Yun과 함께 Tanzhong에 숨었습니다.
그는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중국의 거의 절반을 돌아다니며 뛰어난 시를 많이 썼으며 뛰어난 예술적 재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천보 원년, 이백은 42세였고, 오군(吳君)의 권유로 당나라 현종(玄宗)의 권유로 북경으로 끌려갔다.
이백은 처음 장안에 도착했을 때 현종의 예우를 받았다”며 “그는 금란당에 배치되고 황실에 드나들며 국정에 대해 질문하고 비밀리에 말했다. 그에 대해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이양병의 『화당집서문』) 그러나 이백은 문학적 수사에만 관심이 있었고, 황실을 섬기는 것은 사실상 실권이 없는 거짓된 지위였다. '서민을 돕는 것'과 '나라를 지키는 것'은 실천할 기회가 주어지지 않았다.
특히 카이위안 말기부터 정치는 점점 부패해졌고, 정치권력은 배신자인 총리 리린푸 등의 손에 넘어갔다. 리바이는 권력자들에게 피난처를 제공하는 것을 거부했기 때문에 당연히 정치적으로 탈출구가 없었습니다.
그는 "동료처럼 놀고 동료를 풀과 풀처럼 대한다"고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부르며 제멋대로이다. 그래서 비방과 욕설이 뒤따랐습니다.
더 이상 장안에 머물 필요가 없다고 느낀 유천보는 3년 동안 고통 속에 장안을 떠나 산으로 돌아가기를 간청했다. 장안에서 3년 동안 정치 경력을 쌓은 후 리바이는 현실을 더욱 분명하게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한림에서 복무하면서 궁중 생활을 찬양하는 시를 몇 편 썼지만 이것이 그의 창작의 주류는 아니었다. 전반적으로 그의 창작물은 이전 시기의 창작물보다 이념적 내용이 강하고 정치적 내용이 더 심오하다.
천보 3년부터 천보 14년까지 이백은 다시 12년 동안 변량, 치루, 강소, 절강, 염조를 여행했다. 이백은 장안을 떠난 직후 두보를 만났고, 두 사람은 깊은 우정을 쌓았다.
천보 4년부터 이백은 불멸과 도교를 추구하는 데 더욱 열중하게 되었고, 마음 속의 슬픔과 분노, 우울함을 없애기 위해 종교로 자신을 마취시키려고 노력했습니다. 현실 정치를 잊지 말라. 이 시대의 정치 부패는 우여곡절로 그의 시에 반영되어 그의 시에 더 깊고 넓은 슬픔과 분노를 선사한다. 천보 14년(755년) 11월에 '안시의 난'이 일어났다.
리바이는 쉬안청(Xuancheng)에서 탄중(Tanzhong)으로 도망갔고, 이후 루산(Lushan)에서 은둔생활을 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전쟁을 반영하고 국가와 민족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는 시를 썼습니다.
당 숙종(756) 12월, 동생 용왕(永王)이 강령(江陵)에서 수만 명의 유능한 군사를 모집하고 장강(長江)을 따라 동쪽으로 가서 노산(魯山)을 지나 동쪽으로 갔다. 리바이를 그의 사령관으로 삼는다. 이백은 나라에 봉사하고 인민에게 평화를 가져다주기 위한 성실한 마음으로 영왕막부에 합류했습니다.
수종과 용왕 사이에 깊은 갈등이 있었고, 수종은 상대방이 자신의 왕위를 빼앗을 것을 몹시 두려워하여 정복하기 위해 군대를 보냈다. 자덕 2년에 이백도 패하고 이듬해 장류예랑(지금의 귀주성 동자지역)에 투옥되었다.
건원 2년 봄, 이백흥은 삼협에 갔다가 사면을 받고 석방된 뒤 현성, 리양 등지를 여행하며 여전히 중국의 발전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다. 현재 상황. 원나라 2년, 이백이 61세였을 때, 이광비가 군대를 이끌고 석조의를 정벌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영에게 군대에 입대할 것을 요청했지만 병으로 도중에 돌아왔다.
보영 원년(762), 이백은 숙부 이양병과 함께 당도에 피난하여 11월에 62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이양병은 자신의 작품을 『초가집』 10권으로 편찬했으나 안타깝게도 아직까지 전해지지 않고 있다.
이백의 시는 약 천 편 정도 남아 있다. 이것은 중국 문화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기록된 역사는 수천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중국 땅에서는 흥미진진한 이야기의 장면들이 펼쳐지고, 전능한 인물들이 속속 등장하고, 많은 비극적인 행적이 남겨졌다. "시적 불멸자" - 이백은 역사상 뛰어난 재능을 지닌 인물이다.
태백으로도 알려진 이백은 당나라의 가장 유명한 시인 중 한 명입니다. 리바이는 어렸을 때부터 매우 똑똑했고, 사람들은 그를 보면 조금 자랑스러워지고 안주해 공부를 그만 두었다고 합니다. 강가에 놀러 왔습니다.
갑자기 그는 백발의 노파가 손에 쇠막대를 갈고 있는 것을 보았다. 리바이는 노파가 쇠막대를 갈고 있는 이유를 이해하지 못해서 무엇을 갈고 있는지 물었습니다. 노파는 "자수바늘을 갈고 싶어요"라고 대답했습니다.
더욱 놀라서 “이렇게 늙고 거친 사람이군요.” 어떻게 쇠막대를 갈아서 바늘로 만들 수 있겠습니까?” 할머니는 웃으며 “세상에 열심히 일하면 어려운 일이 없습니다. , 쇠막대가 갈아서 바늘이 될 것입니다." 이백은 노파의 말에 깊은 영감을 받고 교육을 받았습니다. 하루 종일 방황하고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아무리 똑똑해도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그래서 그는 돌아서서 집으로 달려가서 열심히 공부하여 학자가 되었습니다.
위 이야기는 단지 전설일 뿐입니다. 사실인지 아닌지 따질 필요는 없지만, 여기서 영감을 얻어야 합니다. "모든 것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드릴링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