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나라의 서요는 최초의 얇은 금입니다. 서요는 추수량의 단단한 붓으로 쓴 얇은 글씨를 배웠지만 추수량보다 더 얇았습니다. 그는 추수량의 서체를 같은 방식으로 모방하는 대신 그것을 발전시켜 습관이 된 것을 만들었습니다. 쉬야오의 걸작 중 하나인 리시샤의 시 서문은 시총강 절벽 조각 중 하나입니다. 시총강 절벽 조각은 허난성에서 가장 큰 규모이며, 이시사의 시와 가을 잔치 서문의 두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두 작품 모두 서야오가 썼는데, 서체는 매우 가늘고 강건하여 역대 서예가들로부터 ? 가늘고 황금빛 몸의 아버지? 송나라 혜종 황제는 서요의 서체를 연구하여 마침내 독특한 ? 얇은 금체? 스타일을 창조했습니다.
송나라 서예는 운율이 좋고 흥미롭습니다. 쉬야오의 얇은 금체 서예는 시대와 비슷한 미적 관심을 보여줍니다. 또한 개성이 강한 소위 ? 예를 들어 철을 구부리고 금을 부수는? 이러한 스타일의 서예는 이전 서예 작품에서는 볼 수 없었습니다. 추수량의 훌륭한 글씨 중 일부만 같고 대부분은 다릅니다. 당나라의 서야오의 글씨와 비교하면 가장 가까운 글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조지의 수진체는 쉬야오의 이시에서 변형된 것일 수도 있지만, 그의 글씨는 쉬야오보다 훨씬 더 성숙한 것이 분명합니다. 이것은 매우 성숙한 서체 스타일이며 조지는 자신의 예술적 개성을 완전히 발전시켰습니다. 난초와 대나무처럼 얇고 미끄럽고 뾰족한 서예 스타일은 매우 높은 수준의 서예 기술과 세련미, 침착한 마음을 필요로 합니다. 물론 다른 사람이 따라 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많은 후손들이 그의 서예를 배웠지만 그 본질을 파악한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송나라 혜종 황제가 전승한 소진체로 된 작품으로는 소진체로 된 정자, 주방시, 하시시, 치시시, 모란, 바람과 서리, 대관비, 옥궁교서, 소진체로 된 초서로 된 천자 등 많은 작품이 있습니다. 필기체 천자문은 조지가 23세에 반역자 통관에게 쓴 글입니다. 이때 얇은 금체가 형성되었으며, 팡팡시는 그가 40대 때 썼으며, 산초체에 속하는 명쾌한 필체로 쓰여졌습니다. 그의 서예 실력이 심오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송희종의 갑골문은 대부분 1인치 크기의 작은 글씨인데 반해, 방방시는 큰 글씨로 재미와 웅장함이 가득하고 특별한 풍미가 있어 갑골문의 걸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얇은 금을 쓰는 것이 더 어렵기 때문에 배우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서예의 깊은 축적 없이는 송희종의 정수를 배우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많은 서예가들이 얇은 금체를 높이 평가하지만 직접 배우는 경우는 드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