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내전의 징조
화가는 섬세한 필법으로 해체된 인체를 그렸고, 인체관련으로 프레임식 구조로 화면을 가득 채웠고,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을 배경으로 이 범죄가 대낮에 이뤄졌음을 보여 주었다. 화가는 전쟁의 공포와 피비린내를 상징하는데, 마치 혈육횡비, 시신이 사방으로 튀어나오고 소름 끼치는 악몽과도 같다. 이 작품은' 내전의 예감' 이라고도 불린다.
2, 기억의 영원 < P >' 기억의 영원' 은 포켓 기법으로 조용하고 조용한 광야를 묘사한다. 거울처럼 잔잔한 바다, 마평천의 모래사장, 황량한 해안, 그리고 이 환경에서 나타날 수 없는 네모난 받침대, 판자, 나무 한 그루. 얼굴은 부드러운 빵 같은 시계 세 개와 변형되지 않은 빨간 시계 한 장을 돋보이게 하고, 그 위에는 검은 개미가 기어오르고, 네모난 위에는 부드러운 시계 한 장에 파리 한 마리가 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 창가에 서 있는 소녀 < P > 는 이 그림에서 이런 더할 나위 없이 순결함을 보여준다. 그림 속 전경은 한 소녀가 관객을 등지고, 소녀의 허리를 굽히는 모습과 창문을 통해 밖을 내다보는 것이 분명하고 밝고 조용한 원경을 그린 것으로, 매우 현실적인 작품이다. 이런 작품은 그의 화를 잘 내는 성격과 모순된다. 이런 균형잡힌 화풍도 짧을 뿐이다.
4, 콜럼버스의 꿈 < P >' 콜럼버스의 꿈' 은 콜럼버스가 아메리카를 발견한 것을 보여주며 달리가 선단이 상륙했을 때의 모습을 선택해 이 사건을 보여줬다. 달리의 독특하고 신기한 구상이 담겨 있다.
5, 리다와 백조 < P > 는 그리스 신화 속 사랑 이야기를 그린 그림이다. 그림에 앉아 있는 알몸녀는 리다였다. 주 신 제우스는 그녀에게 마음을 쏟았고, 백조로 변해 그녀와 가까워졌다. 그림은 제우스와 리다의 다정한 모습을 표현하고 있는데, 그중 리다는 달리의 아내를 원형으로 하고 있다. 그림 속의 모든 것이 무중력 상태에 처해 있어 일종의 불안한 환상이 갑자기 종이에 떠올랐다. 먼 곳의 지평선과 뒤의 바다가 넓은 공간을 펼쳐 이런 광경을 인경에 더욱 멀어지게 했다.
6, 회전하는 초상화
는' 구체로 구성된 소녀' 초상화다. 화면은 일렬로 가지런한 공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거의 크고, 오차가 있고, 움직임이 넘치며, 회전을 얻는다. 큰 공이 검게 물들고 동그란 바깥쪽에 곡선으로 머리카락을 만들어 화가의 아내 카라의 초상을 이루고 있다.
7, 얼굴 팬텀과 과일판 < P > 사람들은 이 작품에서 상각의 환상적인 풍경, 그 만과 파도, 그 산과 터널, 동시에 개 머리 모양을 드러냈고, 개 머리의 목고리는 바다를 가로지르는 철도 육교였다. 이 개는 공중에서 날고 있다. 개의 몸 중부는 배가 든 과일 접시로 이루어져 있고, 과일 접시는 또 한 처녀의 얼굴에 융합되어 있고, 처녀의 눈은 해변이 기이한 조개로 이루어져 있고, 해변은 신비로운 괴괴한 환상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희망명언)
8, 볼테르의 흉상이 사라진 노예시장 < P > 이 그림은 노예시장을 그리고 한 여자가 부스에서 어떤 사람을 바라보고 있다. 볼테르의 얼굴은 다양한 사람들로 구성된 것 같고, 얼굴은 물체에 위치하여 가슴둘레를 형성하는 것 같다. 이 그림은 194 년에 완성되었고, 달리는이 그림에서 그의 작품을 "비정상적인 외관과 정상적인 외관을 이상하게 만든다" 고 묘사했다.
9, 피카소 초상 < P > 이 그림에서 달리는 피카소를 부패한 고대 반가슴 조각상으로 그렸고, 머리에 무너지고 있는 석두 왕관을 쓰고 있었다. 혀에는 마스터 작품의 상징이 담겨 있다: 기타 한 자루. 마술적이고 녹고 있는 이 육체는 달리가 자신의 초현실주의 스타를 갈망하는 예술적 지위가 피카소의 명성을 대신하는 심정을 담았다.
1, 날으는 벌에 의한 꿈 < P >' 날으는 벌에 의한 꿈' 은 1944 년 천에서 창작한 유화로, 갈라의 꿈, 벌의 쏘임으로 인한 황당무계한 꿈을 묘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