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무지'(명나라)는 문진항이 지은 것으로 1621년에 완성되었으며 전 12권으로 되어 있다. "사천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자 문진항(文智heng, 1585~1645), 예의 치메이(秦命)는 장쑤성 쑤저우에서 태어났다. 명나라의 위대한 서예가이자 화가인 문정명의 증손자는 천제시대에 공성학생으로 선발되어 중서서의 일원으로 활동하였다. 그의 서예와 그림은 강한 가문의 전통을 가지고 있다. 저는 주로 정원을 방문하고, 정원을 노래하고, 정원을 칠하고, 집에서 나만의 정원을 만들기도 합니다. 《사변기》는 총진 7년에 완성되었으며, 원예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5개 장, 물과 돌, 가금류와 생선, 과일과 채소를 포함합니다. 기록에는 서예와 그림, 소파, 식기, 의복 및 액세서리가 포함됩니다. 보트, 위치, 향기로운 차도 정원과 간접적으로 관련되어 있습니다. "Yuan Ye"에 비해 "Changwu Zhi"는 정원 감상에 더 중점을 두며 정원의 기술적 문제에 더 중점을 둔 "Yuan Ye"와 서로 보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예"는 꽃이 무성하고 수자원이 풍부한 장강 남부의 원예 관행을 기반으로하므로 기성은 이 조치에 큰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북쪽의 원예 실습에서는 초목이 드물고 수원이 부족하기 때문에 Wen Zhenheng의 이에 대한 관심은 특히 독창적입니다.
목차
1. 1권 집
2. 2권 꽃과 나무
3. >
4. 제4권: 새와 물고기
5. 제5권: 서예와 회화
6. 제6권: 소파
7. 7: 식기
8. 8권의 옷과 장식
9. 10권의 보트와 수레
10.
11. 11권의 과일과 야채
12. 12권 향기로운 차
"장기의 연대기", 12권. 명나라 말기 문진행(文智heng)이 지은 작품. 고대 중국 원예의 걸작 중 하나로 역대 왕조의 원예와 저자의 원예 실천을 요약한 책이다. 책 제목 '창오'는 '몸 밖에 남겨진 것'이라는 뜻으로 '석설'에 나오는 왕공의 이야기에서 따온 것이다.
이 책은 여러 버전으로 유통되고 있습니다. 주로 다음을 포함합니다:
1. 명나라 말기의 목판화. 책의 각 권에는 Yanmen Wen Zhenheng과 Donghai Xu Chenrui가 주석을 달았습니다. 책의 시작 부분에는 "내 친구 Wu Xingshen Chunze가 Yu Yingcao Pavilion에서 썼습니다"라고 적혀 있으며, 3권, 판 날짜는 표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2. 클리어 버전. (1) 건륭시대의 원고는 『사전서·자부·자계』본에서 발견된다. (2) 『연운아편』본. 주문과 후기가 없는 청나라 말기 상하이 신보 사무실의 인쇄본 (3) 선풍 3년(1853) 오남해 판, "악아탕 시리즈" 판, 서문은 심춘택, 후기는 없음; (4) "유이루 시리즈" 에디션. 볼륨으로 나누어지지 않습니다. 청나라 때 반즈완(象智灣)이 편찬하고, 청나라 때 동희서점의 루류(盧流)가 필사한 책이다.
3. 중국판. (1) 『구진서부시리즈』판, 주문과 추문 없음, 민국 4년에 중화서원과 허지에서 인쇄함. (2) 『서오쿠』판, 주문 없음, 추문 있음, 석판화. 민국 4년 상해문명도서사 이 판; ) 중화 민국 17 년 Shenzhou Guoguang Press 판에서 Shen Chunze와 Wu Shaotang의 후기가 포함 된 "Art Series"판 ( 5) "Shen Shen Guan Series".
Wen Zhenheng은 가족 교육의 혜택을 받았으며 평생 동안 많은 글을 썼습니다. 『진푸』, 『개도천신』, 『재지』(전5권), 『금문문집』, 『청요전기』, 『오이남어』, 『이예문집』, 『대종소』 『기록』 등이 있다. ", "문성소조", "약초선집"(5권), "신집"(10권), "장무지"(12권) 등이 있으며, 미인쇄에는 "도사주석"이 포함됩니다. ", "첸체예유" 등이 있다. "북경 도서관 희귀 서적 서지"에 따르면 제 2 년 (1622) 문시수이 당이 새긴 "몰링 대나무 가지"(1 권)와 "청희 신용"(1 권)도 있습니다. 그의 원예예술 경작은 그의 시와 기행기에서 드러나는데, 이 작품은 『장무기』를 중심으로 『장사기』, 『일로연기』, 『약종기』의 세 작품에 집약되어 있다. 대표. Xiangyuan 정원은 Feng의 버려진 정원을 재건축한 것으로 Chanjuan Hall, Xiuchai Hall, Longge Pavilion, Zhongxiang Gallery, Xianyue Gallery, Xiaotai, Yujuzhai, Qiao Ke 및 Qishi, Fangchi, Qumarsh, Heqi 등이 있습니다. Luzhai와 Fish Bed 등 개인 원예 실습을 바탕으로 중국 정원 예술에 대한 많은 연구를 해왔습니다. 명나라 시인 고링의 『대영원기』에 따르면, “내가 사는 곳은 약초와 물, 나무와 맑은 꽃이 가득하고 집들이 우아하며 쇼핑몰의 명소라고 불린다. 한때 서쪽 교외에 빌랑 정원(Bilang Garden)과 남쪽 수도에 물놀이장을 지은 적이 있습니다. 모두 같은 위치에 있습니다. "깨끗하고 사람들이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Changwu Zhi'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Wen Zhenheng의 정원 가꾸기 견해를 반영합니다.
책은 5권 '서화', 7권 '기구', 8권 '의류', 9권 '배와 수레', 11권 '과채', 12권 '향기'를 제외한 총 12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차"이며 일반적으로 정원 가꾸기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직접적인 관련을 제외하고 나머지 책은 다양한 정원 관련 업무를 상당히 자세하게 설명합니다.
1권 '방'. 산과 강에 사는 사람이 제일 좋고, 마을에 사는 사람이 그 다음이고, 교외에 사는 사람이 그 다음이라고 합니다. 일시적으로 분주한 도시에 살 수밖에 없다면 분주한 도시에서 벗어나 조용한 집을 지어야 하며, 문과 마당이 우아하고 깨끗해야 하며, 집도 깨끗하고 아름다워야 합니다. 정자와 테라스는 선비의 느낌을 갖고, 정자는 조용한 사람의 느낌을 줍니다. 아름다운 나무와 기묘한 대나무, 진진시 책을 심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그곳에 사는 사람은 노년을 잊고, 그곳에 머무는 사람은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잊고, 여행하는 사람은 피곤함을 잊게 됩니다. 이는 정원 거주에 대한 작가의 미적 이상을 집중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그리고 이 책에서는 문, 계단, 창문, 난간, 칸막이 벽, 홀뿐만 아니라 산가, 남편의 방, 불당, 다리, 다실, 피아노 방, 욕실, 거리, 안뜰, 정자 및 기타 건물에 대해 설명합니다. 모양에 대한 구체적인 규정과 설명을 만듭니다.
2권, '꽃과 나무'. 꽃과 나무를 가꾸는 기술을 설명하세요. 그는 “식물은 너무 복잡하지 않게 심고, 사계절 내내 일정하게 심으면 그림에 다 들어맞는다”는 꽃과 나무 심기의 원칙을 제시했다. 또한, 작약, 작약, 목련, 게사과, 동백, 복숭아, 자두, 살구, 자두, 다프네(수면향), 장미, 목향, 장미, 바우히니아, 디탕, 계수나무, 석류, 히비스커스, 치자나무에 적합하며, 재스민, 자스민, 밤 백합, 진달래, 소나무, 히비스커스, 계화, 버드나무, 회양목, 느릅나무, 플라타너스, 툰, 은행나무, 흑절구, 대나무, 국화, 난초, 해바라기, 양귀비, 원추리, 호스타, 돈, 연꽃 , 수선화, 봉선화, 단풍(맨드라미), 질경이, 화병, 화분 장난감 등을 하나하나 묘사하며 그 모양, 성장 습성, 미적 성격과 정원에서의 역할을 설명하고 글을 쓴다. 이 희귀한 꽃과 나무들.
제3권 '물과 돌'. 정원의 물과 돌의 예술과 산을 쌓고 물을 관리하는 것에 대한 관심을 설명합니다. 그는 "돌은 사람을 고대로 보이게 하고, 물은 사람을 먼 곳으로 보이게 만든다. 물과 돌은 정원에서 가장 없어서는 안 될 요소이다. 돌은 고리 모양이고 가파르고 적절하게 배치되어야 한다. 봉우리는 수천 리의 태화를 가져올 수 있고, 숟가락은 수천 마일의 강과 호수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는 정원의 물과 돌의 미학에 대한 작가의 통찰력을 보여줍니다. 그런 다음 정원은 넓은 웅덩이, 작은 웅덩이, 폭포, 파낸 우물, 하늘 샘, 지하 샘, 유수, 단취안, 핀시, 영비석, 영시, 태호석, 야오펑석, 곤산석, 금천석, 강준석으로 구분됩니다. 돌, 곰보석, 흙 마노, 대리석 및 영구 돌 및 기타 모양, 미적 속성 및 원예 관심.
제4권, "가금류와 생선". 새와 물고기의 즐거움 없이는 정원이 완성될 수 없다는 점을 지적합니다. "노래하는 새는 정자에서 낮게 날고, 헤엄치는 물고기는 노를 저으며 길을 가로질러 날아갑니다. 이는 사람들을 이해하게 하고, 종종 피곤함을 잊게 만들기 위한 것입니다." 따라서 두루미, 독수리(시험 예정), 앵무새, 흰혀, 아구창, 원앙, 오징어, 등푸른 생선, 흰살 생선 및 기타 여러 관상용 물고기를 포함하여 다양한 희귀 조류와 미세한 비늘이 순서대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또한 물고기를 키우는 재미, 수조를 선택하는 방법, 물고기를 관찰하는 즐거움을 기억하세요.
6권, "여러 개의 소파". 정원 건물의 가구와 가구에 대해 설명합니다. 여러 개의 소파로 구성된 시스템은 "고풍스럽고 사랑스러워야 하며 앉거나 누울 때 편안해야 한다"는 것이 요구됩니다. 저자는 다양한 가구(소파, 소파, 테이블, 좌의자, 내츄럴 테이블, 책상, 벽걸이 테이블, 사각 테이블, 테이블 테이블, 의자, 스툴, 스툴, 크로스베드, 찬장, 선반, 불교식탁, 불교식탁, 침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 상자, 스크린 및 발판)과 그들의 미적 통찰력이 전시됩니다.
10권, '포지션'. 첫 번째는 정원 건물의 다양한 가구의 진열 위치를 말하며, 앉을 테이블, 좌석, 의자, 소파, 스크린, 선반, 그림 걸기, 스토브 설정 및 병 배치에 대한 적절한 배치가 필요합니다. 두 번째는 정원건축과 정원 전체의 위치적 관계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것이다. 침실, 정자, 개방형 방, 불당 등의 사업장 위치는 "적절"해야 하며 소위 "입지 방법"을 따라야 합니다. 다양한 전통과 단순한 스타일, 다양한 추위와 더위, 높은 홀, 넓은 정자, 곡선 방 및 오스트리아식 각 객실에는 고유한 적합성이 있습니다." 원칙적으로.
'창우지'의 사상적 내용과 글 표현에는 세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1) 정원 건축, 꽃과 나무 재배, 물과 돌 모양, 새와 물고기 관찰 , 사업장 위치 및 기타 정원 예술은 전형적인 정원 미적 취향과 봉건 서기관의 미적 이상을 반영하여 우아함과 자연을 반복적으로 강조합니다.
(2) 정원 가꾸기의 여러 가지 사항에 대한 설명이 지루하지 않고, 이론적 목적이 간결하게 요약되어 있다. 또한 책에 기록된 내용의 대부분은 실증적이기 때문에 책에 기록된 내용을 바탕으로 정원 가꾸기 실천을 지도하는 데 활용될 수 있다는 점에서 실천적인 의미가 있다.
(3) 현대인의 정원미술 개념에 따른 서화, 기구, 의복, 배와 수레, 과일과 채소, 향차 등의 내용은 위의 내용과 전혀 맞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정원 업무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으며 일시적으로 외부에 상장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대 중국인의 견해에 따르면 소위 정원이란 무엇보다도 건축, 꽃과 나무, 풍경, 새와 물고기, 가구, 서예, 회화 등 다양한 요소가 통합된 생활 환경과 생활 방식을 의미합니다. 식기, 의복, 차 마시는 것 등
그러므로 문진행의 견해에 따르면 서예, 그림, 기구, 의복 및 기타 항목을 책에 포함시키는 것은 중복되지 않습니다. 이 책 스타일의 중복성과 단편성을 설명하지 않습니다.
1984년 천지의 『장무지 주석』 이후 중국에서는 책장에 꽂을 만한 『장무지』의 또 다른 판본이 출판되지 않았다. 따라서 1984년판 "Long Things Chronicles"가 현재 고대서 가격에 팔리는 것은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 텅 윤 2010-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