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모로 (1892 년-1978 년), 본명 곽개정, 자상무, 중국 당대 유명 문학가, 고문학자, 역사학자, 국학 거장.
< P > 10 곽모약에게 비교적 튼튼한 구학의 기초를 다졌다. 초등학교와 중학교 시절 곽모약씨는 중외 문학 작품을 광범위하게 읽고 자산계급 사조의 영향을 받아 반제애국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1914 년 곽모로가 일본 도쿄에 와서 10 년 동안 유학생활을 시작했다. 일본에서는 곽모약도 노신처럼 의학을 공부했지만 문학에 대한 취향을 포기하지 않았다. 곽모로는 타고르, 하이네, 괴테, 쉴러, 셰리, 휘트먼, 투그네프, 스피노자 등의 저서를 접했다. 1918 년 봄 곽모로는 첫 소설' 양치기 애화' 를 창작했다.신문화 운동 중 그는 일본 후쿠오카에서 구국 단체' 하사' 를 결성하기 시작했다. 1919 년 하반기와 1920 년 상반기에' 시의 창작 발발기' 가 나타났다. 이 기간 동안 곽모로는' 봉황네반',' 천안',' 지구' 를 썼다. 우리 어머니',' 지구 가장자리에 서서 나팔을 꽂는다',' 천개',' 심등',' 난로 속 석탄',' 거포의 교훈' 등 시편은 1920 년 전한, 종백화통신집인' 삼엽집' 을 출판했다. 또' 창조주간지' 와' 창조일' 을 잇는다. 창조사의 활동은 전성기에 이르렀고, 사회, 특히 청년 사이에서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사회적 원인과 창조사 내부의 분열로' 창조일' 이 중단되었다. 1924 년 그는 강에서 발간된' 사회조직과 사회' 를 번역함으로써 마르크스주의를 체계적으로 이해했다.
대혁명시대의 곽모로
1926 년 곽모로의 첫 연극집인' 세 반항적인 여성' 이 상하이에서 출간돼' 탁문군' 을 포함했다 그는 대혁명의 폭풍우에 투신하기 시작했다. 광저우 기간 동안 곽모로는 광저우에서 농민운동 강습소를 운영하고 있는 마오쩌둥을 알게 되었다. 광저우에서 그는 주은래와 만나 주은래의 영향과 도움으로 문학원장직을 사퇴하고 북벌에 참가했다 .1927 년 장개석 반란 혁명 이후 곽모로는 토벌문장' 오늘의 장개석 참조' 를 썼다 남하 도중에 중국 * * * 산당에 참가했다. 1928 년 국민당 정부에 지명수배를 받아 일본으로 도피해 10 년 동안 망명생활을 시작했다. 그 사이 곽모로는 역사 유물주의적 관점을 이용하여 중국 고대 역사와 고문학을 연구하며' 중국 고대 사회 연구',' 갑골문 연구' 등의 저서를 저술했다. 곽모로는 무산계급 혁명 문학 운동을 제창하는 데 참여했는데, 그 사이에' 표류삼부곡' 등 소설과' 소품 6 장' 등 산문을 썼고, 작품은 주관적인 서정적인 개성으로 가득 차 있었다. 시집' 별빛',' 병',' 전모',' 회복' 도 출간돼 있다 곽모약별녀는 병아리를 버리고 홀로 조국으로 돌아가 진보문화인들을 조직하고 단결하여 항일구조활동에 종사하고,' 구망일보' 를 조직하고, 국민정부 군사위 정치부 제 3 청장과 문화업무위원회 주임으로, 항전 문화홍보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그 사이에 해당화, 굴원, 호랑이가 적혀 있다.
부',' 공작담',' 남관초',' 고점리' 등 낭만주의의 특색을 충분히 보여주는 6 편의 사극 민주와 자유를 쟁취하기 위한 투쟁.
이상은 기본적으로 곽모로 씨의 혁명시대의 작품을 포함한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곽모로는 과중한 국가사무, 과학문화교육, 국제교류 등 방면의 리더십을 짊어지고 수많은 과학 문화 교육 등 노동자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도왔다. 우리나라의 과학문화교육사업에 대해 국무원 부총리 겸 문화교육위원회 주임, 중국과학원장, 전국문련 제 1, 2, 3 대 의장, 그리고 중국 * * * 산당 제 9, 10, 11 회 중앙위원, 제 1 ~ 5 회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부위원장, 전국정협위원, 상무위원, 부주석 등을 맡고 있습니다. 바쁘고 있습니다 시집' 신화송',' 백화일제방',' 낙타집', 문예론' 읽기',' 이백과 두보' 등 중국 문화전선에는 또 한 편의 빛나는 깃발이 있다. 저작은' 모약문집' 17 권 (1957 ~ 1963 년), 신작' 곽모약전집', 분문학, 역사, 고고학 3 편, 1982 년부터 속속 출판되었다. 많은 작품들이 일,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