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절은 일찍이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의 '추자'부터 언급됐다. Qu Yuan은 그의 "Yuan Yuan"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중구절에 모여서 순 왕조 초기에 황궁에 들어가 청나라 수도를 방문했습니다." 여기서 '중구절'은 축제를 뜻하는 것이 아니라 하늘을 뜻하는 것입니다. 삼국시대 위(魏) 문제(文帝) 조비(曹節)는 『구일서(九日書)』에서 중구절 연회에 대해 다음과 같이 분명하게 기록했다. 9는 양의 수로, 서민들은 그의 이름을 칭송하고 오래도록 어울릴 것이라 생각하여 잔치를 베풀고 성회를 즐겼다." 진(晉)나라 선비(秦師)는 시 <구일의 여유> 서문에서 “한가할 때 구(九)라는 이름을 좋아한다. 정원에는 가을 국화가 가득하지만 손에는 으깬 것을 쥐고 있다”고 말했다. 하늘에서 주화를 섬기고, 내 마음을 말로 표현해 보세요." 여기에는 국화와 포도주가 모두 언급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위나라와 진나라 시대에 중구절에 국화를 마시고 감상하는 풍습이 시작되었을 것입니다. 당나라에서는 중구절이 공식적으로 민속축제로 지정되었다.
명나라 때 9월 중9절에는 궁궐 안의 모든 사람들이 함께 꽃떡을 먹으며 축하했고, 황제는 가을을 청산하기 위해 친히 장수산에 올라가곤 했습니다. 이 관습은 청나라에도 전해졌습니다.
중9절의 전설
대부분의 전통 축제와 마찬가지로 중9절에도 고대 전설이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동한시대 여허강에 역병이 나타나자마자 집집마다 누군가가 병에 걸리고 사람들이 매일같이 죽는다고 한다. 지역은 역병 악마에 의해 황폐화되었습니다.
역병이 어린 헝징의 부모를 앗아갔고, 그 자신도 병으로 죽을 뻔했다. 그는 병에서 회복된 후 사랑하는 아내와 마을 동료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사람들의 역병을 퇴치하기 위해 불사신을 방문하고 기술을 배우기로 결심했습니다. 헝징은 길을 찾기 위해 곳곳의 스승들을 방문했고, 전국의 유명한 산사들을 방문했고, 마침내 그는 동쪽에서 가장 오래된 산 중 하나가 있고, 그 산에 무한한 힘을 지닌 불멸자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위험과 여행의 거리를 두려워하지 않고 학의 인도하에 마침내 마법의 힘으로 산과 불멸을 발견했습니다. 불멸은 그의 영혼에 감동되어 마침내 형징을 데려와 그에게 검술을 가르쳤습니다. 귀신을 제압하고, 귀신을 제압할 칼을 그에게 주었습니다. Hengjing은 음식과 잠을 잊고 열심히 연습하여 마침내 뛰어난 무술을 개발했습니다.
이날 불멸자는 형징을 불러 “내일은 9월 9일인데 역병귀신이 다시 악을 행하러 나올 것이다. 돌아가서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는 일을 없애라." 선인은 행징에게 층층나무 잎 한 갑과 국화주 한 잔을 주면서 몰래 악귀를 쫓는 방법을 가르쳐 주고, 행징에게 학을 타고 집으로 돌아가도록 부탁했습니다.
항징은 고향으로 돌아와 9월 9일 아침 선인의 지시에 따라 마을 사람들을 인근 산으로 인도하고 각자에게 산딸나무 잎 한 조각과 국화주 한잔. 악마를 정복할 준비를 하세요. 정오가 되자 이상한 비명소리가 몇 번 울리더니 역병귀가 여허강에서 뛰쳐나오는데, 역귀가 산을 내려오자마자 갑자기 층층나무와 국화주 냄새가 풍기며 산을 따라 내려왔습니다. , 그리고 몇 차례에 걸쳐 웬모를 찔러 죽였습니다. 그 이후로 9월 9일에 전염병을 피하기 위해 높은 곳에 올라가는 풍습이 해마다 전해졌습니다. 양(梁)나라 출신의 우준(吳君)은 그의 저서 『서치서기』에 이 내용을 기록했다.
나중에 사람들은 중구절에 등산하는 풍습을 재난을 피하기 위한 활동으로 여겼습니다. 또한 중부평원 사람들의 전통적인 관념에서 Double Nine은 장수, 건강, 장수를 의미하기도 하므로 Double Ninth Festival은 나중에 노인들을 위한 축제로 제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