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교수진으로서 지도의 설계도를 제시하고 수업 효율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는 수업안 활용이 가능하다. 우수한 수업계획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다음은 제가 꼼꼼히 정리한 디디 박사님의 소규모 수업 계획입니다. 읽어보시고 수집해 보시기 바랍니다. 디디 박사의 소규모 수업 계획 1
활동 목표:
1. "Dr. Diddy" 이야기를 즐겨보세요.
2. 주사를 맞고 약을 먹을 때 울거나 소란을 피우지 않는 법을 배우고, 용감하고 착한 아이가 되는 법을 배우세요.
3. 동료들과 함께 연기하는 것에 대해 기꺼이 생각하고 함께 공연하는 데 대한 관심을 자극하십시오.
4.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하고 관련 어휘를 풍부하게 합니다.
활동 하이라이트:
"Dr. Didi" 이야기를 즐겨보세요.
주사나 약을 먹을 때 울거나 말썽을 부리지 않고 용감하고 착한 아이가 되는 법을 배워보세요.
활동 준비:
코스웨어 "Doctor Didi".
활동 과정:
1. 이야기 감상
1. 교사는 전체적인 감상을 위해 코스웨어를 연주합니다. 아이들은 교사의 말을 들으면서 코스웨어를 시청합니다. "닥터 디디"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
2. 교사는 아이들이 토론하도록 안내합니다:
(1) 숲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나요? 디디 박사는 어떻게 했나요? 그런 다음 코스웨어의 첫 번째 단락을 클릭하고 만화 버튼(토끼, 거북이, 코끼리, 원숭이)을 각각 클릭하세요.
(2) 아이들은 이야기의 두 번째 문단을 높이 평가합니다. 교사는 코스웨어의 두 번째 단락을 클릭하고 만화 버튼(토끼와 거북이)을 각각 클릭한 다음 "이야기 보기"를 클릭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 거북이 할아버지는 무슨 병이 있어요? 디디 박사는 그를 어떻게 대했습니까? 거북이 할아버지는 주사를 무서워하시나요? .
(3) 아이들은 이야기의 세 번째 문단을 높이 평가합니다. 교사는 코스웨어의 세 번째 단락을 클릭하고 만화 버튼(토끼와 코끼리)을 각각 클릭한 다음 "이야기 보기"를 클릭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 코끼리 삼촌은 무슨 병이 있어요? 디디 박사는 그를 어떻게 대했습니까? 코끼리 삼촌은 물약을 떨어뜨릴 때 무엇을 하나요? 두렵나요?
(4) 아이들은 이야기의 네 번째 문단을 높이 평가합니다. 교사는 코스웨어의 네 번째 단락을 클릭하고 만화 버튼(토끼와 원숭이)을 클릭한 다음 "이야기 보기"를 클릭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 원숭이는 무슨 병에 걸렸나요? 디디 박사는 그를 어떻게 대했습니까? 꼬마 원숭이는 약을 먹을 때 무엇을 하나요? 두렵나요?
2. 토론과 소통
1. 아이들이 감기에 걸리면 어떻게 될까?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한다. 증상은 무엇입니까? 다양한 증상에 대해 의사는 무엇을 합니까?
2. 아이들은 아플 때 주사와 약을 먹는 것이 두려운지, 울어본 경험이 있는지 이야기한다.
3. 교사는 아이들이 용감하고 착한 아이가 되기 위해 주사와 약을 복용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토론하도록 지도한다. 닥터 디디의 소규모 수업안 2
내용 및 요구사항 :
1.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하고 자신의 생각을 대담하고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2. 주사와 약을 두려워하지 말고 롤플레잉 게임을 통해 행복하고 성공적인 경험을 쌓아보세요.
활동의 포인트와 어려움:
포인트 : 주사와 약을 두려워하지 말고 게임에서 행복하고 성공적인 경험을 얻으십시오.
난이도 :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하고 자신의 의미를 대담하고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재료와 환경 조성:
1. 아이들은 의사를 만나러 병원에 가는 삶의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동화책 1권,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역할놀이 '병원' 교재, 바구니 4개, 각종 동물 장난감, 동물 그림, 낱말카드 등
디자인 아이디어:
1. 이 활동은 "작은 의사들"이라는 주제 활동의 맥락에서 진행됩니다. 아이들은 의사를 만나러 병원에 가는 삶의 경험을 하게 됩니다. , 의사에 대한 특별한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역할 게임에서 의사를 기꺼이 모방합니다. 이 활동은 어린이의 관심을 기반으로 하며 어린이가 자신의 욕구를 표현하고 표현할 수 있는 조건을 제공합니다.
2. 활동의 주요 목표는 아이들의 정서를 자극하고 주사와 약을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 있는 자질을 기르는 것입니다. 당신의 기술을 소통하고 보여주고, 성공과 행복을 공유하고 경험하세요.
본 활동은 주제활동의 마지막 단계에 있는 언어활동으로, 주제활동의 무대목표와 본 수업에 참여하는 아이들의 실제 상황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자신의 기존 경험을 과감하게 표현하고 표현하도록 지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성공의 기쁨을 누리고 주제의 핵심 목표를 달성하세요.
3. 활동 지도 방법으로는 영감, 격려, 질문 방법, 상황별 방법을 사용합니다. 그림을 감상함으로써 아이들은 기존 경험을 회상하고 작업에 대한 열정을 동원하도록 영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놀이를 지도할 때 소학급 아이들의 연령 특성, 즉 소학급 아이들은 혼자 놀기와 병행놀이가 가장 왕성한 시기라는 점을 고려하여 특히 그렇다. 성인의 행동이나 장난감을 흉내내는 데 관심이 있고 역할 인식이 그다지 강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아이들에게 놀이를 지도할 때 병렬 게임에 대한 그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한 게임 자료를 제공합니다. 동시에, 평행 게임 방법은 어린 아이들을 안내하는데도 사용됩니다. 게임에 참여하는 캐릭터로 게임에 참여하고 아이들과 함께 게임 중에 안내 목적을 달성합니다.
활동 과정:
흥미 자극 → 이야기 감상 → 혼자 읽기 → 게임 경험
활동 과정:
1. 흥미 자극
1. 선생님: xx가 오나요? (아니요) 그 사람이 왜 안 왔는지 아세요? (아프다) 아픈 적이 있나요? 어떤 질병이 있나요? (어린이들이 그 경험을 적극적으로 회상하도록 안내합니다.) 결국 어떻게 치유되었나요? (의사가 주사도 맞고 약도 먹습니다)
2. 선생님: 알고 보니 의사들이 정말 능력이 대단하네요! 숲 속에는 디디 박사도 있는데, 그 사람은 어떤 능력을 갖고 있나요? 살펴 보겠습니다.
2. 이야기 감상
교사는 아이들이 페이지별로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이야기 내용에 따라 질문을 합니다.
1. 이 사람은 누구입니까? (디디 박사) 그가 의사인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백의를 입고 청진기를 들고)
2. 가장 먼저 의사를 만난 사람은 누구인가요? (우그웨이 할아버지) 그 사람은 어떤 병을 앓고 있나요? 어떻게 보러 오셨나요? 디디 박사는 그를 어떻게 대했습니까? (생활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상상하고 과감하게 말할 수 있도록 지도) 거북이 할아버지가 주사 맞을 때 울었나요?
3. 위와 같이 교사는 아이들에게 코끼리 아저씨와 꼬마 원숭이 형제의 치료 과정을 담대하고 명확하게 알려주도록 지도한다.
4. 선생님이 물으셨습니다. 결국 작은 동물들은 모두 치료되었나요? 그 답을 찾기 위해 함께 책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3. 독립적 읽기
1. 교사는 어린이들에게 책을 구겨주지 않고 한 페이지씩 읽으라고 상기시킵니다. 아이들은 교사의 개별 지도를 받아 독립적으로 책을 읽고 답을 찾습니다.
질문: 작은 동물들의 질병은 모두 치료되나요? 어디서 봤나요? (동물들이 얼굴에 미소를 띠고 있다고 어린이들에게 안내합니다.)
2. 교사 요약: 의사를 만날 때, 작은 동물들은 주사나 약 복용을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 아이들은 미래에 주사와 약을 두려워합니까? 우리도 용감한 아기가 되고 싶어요!
3. 선생님: 다시 이야기를 즐기면서 동물들이 병이 나았는지 확인해 볼까요?
아이들은 다시금 이야기를 충분히 감상하고 내용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IV. 게임 체험
1. 선생님: 꼬마 의사가 되어 환자를 치료하고 싶나요? 우리 함께 '작은 병원' 게임을 하는 건 어때요?
아이들은 그룹으로 자유롭게 놀 수 있습니다. 교사는 환자 역할을 수행하고 어린이 게임에 참여하여 아이들에게 암시적인 지도를 제공합니다.
2. 교사는 아이들에게 자신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이야기해보라고 합니다. 당신은 무엇을 했나요? (아이들이 담대하고 명확하게 말하도록 지도합니다. 교사는 먼저 능력이 강한 아이들에게 시연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교사는 담대하게 말하는 아이들을 격려하고 칭찬합니다.
3. 병원의 각종 자료를 정리하고 분류합니다.
선생님: 우리 꼬마 의사들은 병원에서 많은 환자들을 치료했어요. 이제 퇴근 시간이 됐는데, 장난감 아기들이 들어있어요. 병원도 집에 가야 해요.
교사는 각각 '백의', '주사기', '약', '청진기'라고 적힌 바구니 4개를 보여주며 아이들은 바구니에 적힌 '아기'라는 단어를 읽고 분류하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아기"라는 단어에 따른 장난감은 집에갑니다.
아이들을 4개 그룹으로 나누어 장난감을 분류하고 정리하며, 교사가 개별적으로 지도한다.
4. '꼬마 의사'는 장난감을 정리한 뒤 퇴근해 집으로 돌아갔다.
디디 박사의 소규모 수업 계획 3
설계 의도:
따뜻한 봄에는 박테리아가 쉽게 번식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에는 각종 호흡기 질환도 따른다. 수업 점점 더 많은 아이들이 바늘을 맞고 있습니다. '작은 의사'라는 주제의 주요 목표는 일반적인 의약품을 식별하고, 아플 때 회복하기 위해 치료가 필요하다는 것을 이해하고, 주사와 약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입니다. 처음에 많은 어린이들은 의사를 만나면 주사를 맞고 약을 복용하는 것이라고 생각했으며 의사가 의사를 대하는 단계와 과정에 대해 거의 알지 못했습니다. , 힌트나 수사적 질문으로 질문 상황을 설정하고 "점-국수-점" 모델을 채택하여 아이들이 이 분야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예를 들어, 의사가 환자를 볼 때 사용하는 도구를 기억함으로써 어린이에게 먼저 이러한 의료 용품과 그 기능을 이해하게 한 다음 전체 그룹을 마주하고 각 어린이에게 동등한 연습 기회를 제공하여 어린이가 보고, 말하고, 관련 경험을 축적해 보세요.
3~4세 아이들은 따라하기 쉽습니다. 일상적인 사례와 격려를 통해 몸이 아플 때 주사를 맞아야 한다는 사실을 심리적으로 점차 받아들이게 되고, '주사 맞을 때의 고통을 참고 용감한 아이가 되라'는 정서가 자라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일부 어린이가 보여주는 배려와 용기는 많은 또래에게도 영향을 미칠 것이며, 그러면 그들은 다른 사람을 돌보는 기쁨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동시에 아이들은 자신을 건강한 인형으로 만들고 질병을 예방하는 방법도 알고 있습니다. 교사는 또한 몇 가지 위생 습관을 인형에 접목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야기와 작은 동물 이미지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학습 방법 중 하나입니다. 더 많은 의료 경험을 축적하고 기존의 생활 경험을 더 잘 개선하고 요약하기 위해, 그리고 책을 넘기고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하는 우리 반 아이들의 독서 관심을 고려하여 교사는 "독서"를 디자인했습니다. 책' 링크를 활동에 추가하세요.
활동 목표:
1. 상황에 맞는 이야기 내용을 인지하고 이해하며, 아플 때는 주사를 두려워하지 말고 용감하게 맞서야 한다는 점을 이해합니다. 그리고 의학.
2. 책을 읽는 올바른 방법을 익히고 선생님과 함께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합니다.
활동 준비:
1. 환경 생성: 숲 배경의 3D 모델
2. 디디 박사, 거북이 할아버지, 코끼리 삼촌, 원숭이 형제 사진.
3. 주사기, 콧물, 손수건, 냅킨.
4. '닥터 디디' 동화책(1인당 1부), 각 페이지의 전환점에 작은 손이 그려진 팻말이 있습니다.
활동 과정:
1. 생각해 보세요 - 작은 동물들이 아프다
1. 소개: 아침에 긴급 전화를 받았는데, 숲에 긴급전화가 왔습니다. 그 작은 동물이 아파서 지금은 숲 게임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그들을 위한 해결책을 생각해 볼 수 있나요?
2. 아이들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방법. 아이들이 친구들 앞에서 자신의 방법을 과감하게 소개하고 즉시 칭찬하도록 격려하십시오.
가치 지향:
모든 어린이는 아픈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 활동을 시작할 때 우리는 아이들이 동물을 돌보고 보호하도록 격려하기 위해 아픈 동물에 대한 전화를 받는 것부터 시작했습니다. .
아이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동안 교사는 아이들이 자신의 인생 경험을 바탕으로 생각하도록 지도합니다. 예를 들어, 즉시 병원에 가서 120에 구조를 요청하고, 조부모, 부모, 가족에게 물어보세요. 도움을 받기 위해 환자를 돌보는 방법을 아는 부모. 소규모 학급의 3~4세 아동은 아직 언어 표현이 명확하지 않고 완전하지 않기 때문에 교사는 아이들이 자신의 생각을 과감하게 표현하도록 격려해야 하며, 첫째로 자신의 원래 생활 경험을 개선하고 요약할 수 있어야 하며, 둘째로 간접적인 표현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어린이의 언어 표현 능력을 지도합니다.
2. 듣기 - 이야기 감상, 전체적인 인식
1. 전환 언어: 아이의 생각이 정말 좋다는 것을 알아내는 가장 빠르고, 가장 좋고, 안전한 방법입니다. 아프면 바로 병원에 가세요. 숲 속에 흰 수염을 기른 늙은 의사가 살고 있었는데, 모두가 그를 '닥터 디디'라고 불렀습니다. 디디 박사는 작은 동물들이 아프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매우 바쁩니다.
2. 질문:
(1) 의사를 처음 만난 사람은 거북이 할아버지였습니다. 디디 박사가 그에게 주사를 놓았는데 거북이 할아버지의 껍질이 벗겨졌습니다. 너무 힘들었어, 어떡하지? 어린 아이들과의 의사소통과 토론.
(2) 할아버지 거북이는 껍질이 딱딱하고 피부가 거칠기 때문에 들어가려면 주사를 여러 번 맞아야 합니다.
당신도 거북이 할아버지 옆에 있었다면 그에게 뭐라고 말하시겠습니까?
가치 지향:
인생 경험과 거북이 주사의 줄거리를 연결해야 하는 의사소통 플랫폼을 여기에 만들어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요약할 수 있도록 합니다. 주사는 약간 고통스럽지만, 그 병을 잠시 견디면 나아질 것입니다. 아이들이 아플 때 주사를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한 어린이가 되도록 지도하기 위해, 아플 때 주사를 맞을 만큼 용감한 현 수업의 어린이들을 칭찬해 줄 수도 있습니다. "소리를 내지 마십시오"라는 단어를 이해하십시오.
3. 두 번째는 코끼리 삼촌이었는데 감기로 인해 비염이 생겼다. 코끼리는 어떻게 될까요? 어린 아이들과의 의사소통과 토론.
(1) 비염에 걸리면 기분이 어떤가요? (코가 가렵고 불편하고 재채기 하고 싶어요)
(2) 콧물 떨어뜨리면 어떤 느낌이 드나요? (멋지다, 편하다...)
가치지향:
아이들에게 코를 보호하고 코를 다치게 하는 행동을 하지 않도록 지도하세요. 이는 자신의 신체를 보호하는 것까지 확장됩니다.
4. 마지막으로 살펴본 것은 꼬마 원숭이 형제가 "재채기, 재채기"를 연속해서 했고, 디디 박사는 그에게 약을 주었다. 꼬마 원숭이 형제에게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어린 아이들과의 의사소통과 토론.
(1) 디디 박사는 작은 원숭이가 재채기를 하는 것을 보고 뭐라고 말했을까요?
(2) 우리 아이들은 어떻게 재채기를 하나요?
가치 지향:
좋은 생활 습관과 위생 습관은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어른들의 천천히 올바른 관찰과 지도가 필요합니다. 어린 아이들은 좋은 행동 습관의 발달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입니다. 줄거리와 실제 생활 사례를 사용하여 모든 사람 앞에서 재채기를 하는 방법(예: 손수건, 휴지 사용, 손으로 입을 가리고 돌아서기)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아침 점검과 함께 오늘 깨끗한 손수건을 가져온 사람은 누구인지, 손수건을 올바르게 접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3. 보고 이야기 나누기 - 책을 보면서
1. 전환언어 : 디디 박사가 작은 동물을 치료한다는 소식이 숲 전체에 퍼졌고, 책으로도 만들어졌습니다. 이야기의 책. 오늘도 우리는 이 책을 읽고 디디 박사의 기술을 배워보겠습니다.
2. (누구나 책은 있다): 어느 페이지가 표지이고 어느 페이지가 뒷표지인지 알려주세요. 이야기의 이름을 식별하는 점 —— "디디 박사".
3. 교사와 어린이가 함께 책을 읽고 내용을 지적하면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가치지향:
줄거리에 대해 소통하고 토론하는 것부터 완전한 이야기를 듣는 것까지 단계별로 진행되는 과정으로, 이전의 듣기 형식을 먼저 버리고 그런 다음 아이들의 참여에 초점을 맞추고 이야기하면서 아이들이 경험을 설명하고 더 나은 인식을 가질 수 있는 자신만의 방법을 찾도록 하십시오.
책의 각 페이지에는 작은 손 기호가 있으며, 집단 독서 중에는 '작은 손을 잡고 있는 작은 손' 형식을 사용하여 올바른 독서 방법을 공고히 하고 개별 지도를 제공합니다. 책코너에서 아이들의 독서를 일상생활과 연계하여 관찰하며 점차 좋은 독서습관을 길러주세요.
아이들의 책 읽는 자세와 방법을 관찰하고 지도하며, 표시에 따라 책을 넘기는 방법을 배웁니다.
IV. 찾아보세요——활동 확대
오늘 유치원에 안 온 사람, 아파서 옐로 카드를 받은 사람을 찾아 인사하세요. 또는 기꺼이 전화하여 다른 사람을 돌보는 기쁨을 경험하십시오. 디디 박사의 소규모 수업 계획 4
1. 교재 분석 :
"디디 박사"는 "주사를 두려워하지 않는다"라는 작은 주제의 두 번째 중요 포인트입니다. 주제 목표에 주요 목적은 어린이들에게 아플 때 의사를 만나야 하고, 주사를 두려워하지 말고, 약을 복용해야 한다는 것을 알리고, 청진기, 주사기, 약병 등과 같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의료 장비에 대해 배우는 것입니다. .
아이들은 이야기와 동물 이미지를 좋아하며 그림을 관찰하고 이야기를 이해하게 하는 과정에서 디디 박사가 아픈 동물을 어떻게 대했는지, 동물들이 어떻게 그들을 받아들였는지 알게 됐다. 의사를 만나는 경험을 더 많이 하고, 더 중요한 것은 아이들이 병에 걸리는 것이 끔찍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경험하게 하여 작은 동물처럼 용감하게 의사의 치료를 받아들여야 건강을 회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동시에, 교재에 동봉된 작은 책들도 주의 깊게 관찰했습니다. 비록 위의 동물 이미지가 다소 과장되어 있기는 하지만, 그 특징은 여전히 비교적 뚜렷하여 아이들이 관찰하고 발견할 수 있는 상황을 안내할 수 있습니다. 원숭이는 감기에 걸리면 계속 재채기를 하고, 작은 거북이는 열이 나고 얼굴이 붉어지며 머리에 찬 수건을 두르는 등 작은 동물도 아프다는 사실을 아이들이 쉽게 관찰할 수 있습니다. 질문을 통해 어린이의 관련 경험을 동원하여 관찰하고 이해합니다.
2. 아이들의 분석
소규모 학급의 아이들은 대부분 의사, 주사, 약을 무서워해서 의사를 만나면 울기도 하고 치료를 받기를 꺼린다. 우리는 먼저 이 주제의 맥락에서 "작은 의사" 역할 게임을 진행했으며, 아이들의 삶과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아플 때 주사를 맞아야 한다는 사실을 점차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게 했고, 그 다음에는 아이들이 그렇게 하도록 했습니다. 알아두세요: 주사, 약, 관용. 인내심을 갖고 용감한 아기가 되세요. 둘째, 거북이, 원숭이, 코끼리 등 주사를 두려워하지 않고, 약을 복용하며, 용감하게 진료를 받는 『닥터 디디』 속 인물들의 긍정적인 사례를 통해 아기에게 격려와 동기를 부여합니다. 주사와 약을 두려워하지 않는 그들처럼 용감한 아기가 되려면, 아플 때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아야 한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활동 목표:
1. 이야기 상황을 인식하고 아플 때 의사를 만나야 한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2. 그림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등장인물의 표정과 심리에 대해 추측하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활동 준비:
코스웨어, 의료 장비(주사기, 물약, 손수건, 냅킨 등)
활동 초점: 아프면 의사에게 연락하고 치료를 받으십시오.
활동 난이도: 그림을 주의 깊게 관찰하며 이야기 속 인물들의 표정과 심리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활동 과정 :
1. 동물들이 아프다
1. (동물이 아픈 사진을 보여준다) 숲속의 동물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 (어린이들이 그림을 주의 깊게 관찰하도록 안내합니다.)
감기에 걸린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코가 훌쩍훌쩍)
그들이 누구인지 아시나요? (동물의 지역적 특성을 토대로 추측해 보세요)
2. 자신만의 방법을 과감하게 소개해보세요.
3. 교사 요약: 자신이 아픈지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즉시 의사를 만나는 것입니다.
가치 분석:
여기에서는 그림 1을 직접 보여주고 어린이들이 자신의 경험과 관찰을 바탕으로 작은 동물에게 일어난 일에 대해 이야기하게 합니다. 상황은 매우 명백하며, 동시에 아픈 동물이 어떤 것인지 이야기하도록 안내하고, 무기력하고 게임을 하고 싶지 않은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지 상상하도록 안내합니다. 아프고 치료를 받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그것이 어떤 동물인지는 말하지 않았습니다. 아이들에게 스스로 동물을 관찰하고 어떤 동물이라고 생각하는지 설명하게 하세요.
2. '디디 박사' 스토리 감상하기
1. (디디 박사 사진 보여주기) 디디 박사는 어떻게 생겼나요? 소개 숲 속에는 유명한 박사 디디가 살고 있어요. 그는 동물들을 치료하느라 바쁘죠!
2. 거북이, 코끼리, 원숭이 사진을 순서대로 보여주세요. 교사는 이야기를 들려주고 아이들은 그 이야기에 감사합니다.
3. 질문:
거북이 할아버지에게 무슨 문제가 있나요? 디디 박사는 그를 어떻게 대했습니까? 거북이 할아버지는 울었나요? 울어줄래?
코끼리 삼촌은 어떤 병을 앓고 있나요? 디디 박사는 그를 어떻게 대했습니까? 코끼리 삼촌은 무엇을 했나요?
꼬마 원숭이 형제는 어떤 병을 앓고 있나요? 디디 박사는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하나요? 꼬마 원숭이 형제는 무엇을 했나요?
가치 분석:
이 링크에서는 주로 아이들에게 기존 경험을 바탕으로 동물이 어떤 질병을 앓고 있는지, 어떻게 치료를 받는지 관찰하도록 안내합니다. , 작은 원숭이는 약 복용을 두려워하지 않고, 코끼리는 콧물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치료를 받아들여 아이들에게 주사와 약 복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참으면서 아이에게 “울까?”라고 물었더니 당연히 그렇다는 대답이 아이들에게도 동물처럼 용기를 북돋워준다. 꼬마 원숭이 형제가 감기에 걸렸을 때 마스크를 쓴다는 이야기를 할 때, 꼬마 원숭이 형제가 마스크를 써야 하는 이유를 아이들에게 이야기하라고 했고, 아이들에게 재채기나 기침을 할 때는 마스크를 쓰거나 손수건으로 입을 가리라고 했습니다. .
3. 디디 박사에게 배워보자
1. 작은 병원의 약상자를 꺼내고 의사와 환자가 게임을 한다.
2. 먼저 선생님이 디디 박사가 되어달라고 하고, 아이가 환자가 되어 달라고 부탁한 뒤 교환을 합니다.
가치 분석:
마지막 단계에서는 몸이 아플 때 의사를 만나 불편한 점을 말해야 한다는 점을 더욱 내면화하기 위해 작은 게임을 디자인했습니다. 또한 의사의 치료에 협력하여 "롤 게임 소규모 병원"에 대한 관련 경험을 축적합니다.
활동 후 반성 :
오늘 활동에서는 질문과 질문을 통해 아이들에게 그림 속 동물의 특징과 표정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추측하고 상상하도록 했습니다. 내 지도 하에 아이들은 여전히 주의 깊게 관찰하고 이야기를 할 수 있었지만, 많은 아이들의 목소리가 상대적으로 부드럽고 약간 자신감이 없어 큰 목소리로 대답하도록 아이들에게 다섯개 별을 보상으로 주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 꼬마 원숭이가 약 먹는 걸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언급했을 때, "약 먹는 게 두렵나요?"라고 물었는데, 대답을 보면 많은 아이들이 자신의 대답에 자신감이 없어서 두려워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부드러운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엄지손가락을 치켜드는 방법은 아이들이 "나는 주사가 두렵지 않아요"라고 큰 소리로 외치도록 유도합니다.
또한, 아이들은 사진을 보며 첫 번째 사진이 얼룩말인지 호랑이인지, 기린인지 표범인지, 이 사진 속 사진은 무엇인지 등 많은 논쟁을 벌였다. 결과적으로 우리 아이들은 그것이 작은 원숭이라는 것을 매우 잘 관찰했고, 그 이유도 설명했습니다. 그것은 붉은 얼굴과 노란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언어 활동 시 아이들을 앞세우고 아이들이 주의 깊게 관찰하고 과감하게 말할 수 있도록 격려하며,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도록 격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교사는 아이들의 대답을 너무 성급하게 긍정하거나 거부하지 말고 아이들이 스스로 발견하도록 격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