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 비율은 머리 길이 단위로 계산됩니다. 인체는 보통 7 개 반 머리 길이이며 비율은 다음과 같다.
1. 턱에서 유두까지 연결 = 유두가 배꼽구멍에 연결됨 =1 머리 길이
2. 큰 회전자에서 무릎까지 = 무릎관절부터 발끝까지 = 2 머리 길이 손목은 손을 팔뚝에 연결합니다. 손목 골격은 손의 다른 골격과 연결되어 볼륨, 손목, 손이 함께 움직입니다. 팔뚝의 뒷면, 손목, 손바닥, 손가락은' 하강식' 이다. 운동 중 손목의 모양 변화에 주의해야 한다. 손의 비율은
전면 손바닥 길이: 전면 손의 가운데 손가락 길이 = 4: 3
머리의 3 정지 5 안
● 눈의 머리 1/2 입니다. 눈 길이 = 두 눈 사이의 거리 = 코 폭.
● 3 정지: 헤어 라인을 눈썹 라인으로 = 눈썹 라인을 코 밑줄로 = 코 밑선에서 턱선으로.
● 다섯 눈: 그림과 같이. 머리 왼쪽에서 왼쪽 눈 외곽까지의 폭 = 왼쪽 눈 폭 = 두 눈 사이의 거리 폭 = 오른쪽 눈 폭 = 오른쪽 눈 바깥쪽 눈가에서 머리 오른쪽 윤곽까지의 폭입니다.
머리 해부 구조에 따라 머리 모양을 형상으로 요약합니다. 이러한 형상 사이의 구조와 조합은 머리의 기본 체형 구조입니다. 먼저 머리를 직사각형 육면체로 이해하거나 머리의 윗부분을 구, 얼굴을 사다리꼴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목구비의 묘사는 이미지 형성에 매우 중요하다. 스케치 속 이목구비화법은 긴 스케치 사생과 비교했을 때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스케치는 주로 선으로 이목구비를 묘사하며, 그림을 그릴 때 대상의 이목구비 크기 위치와 개성 특징을 파악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 곧게 펴서 구조를 잡고 개성적 특징을 반영하고 생동감 있게 전달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얼굴 근육의 수축작용으로 외형에 미묘한 변화를 일으켜 다양한 표정을 짓는다. 표정 변화는 대부분 입씨름, 눈가, 미간 사이에 나타난다. 표정을 묘사할 때 이런 중요한 부위의 변화에 주의해야 한다.
선 위주의 스케치
수험생들이 서로 다른 것을 추구하기 때문에, 어떤 선은 강건하고, 어떤 선은 연약하며, 어떤 선은 우둔하고, 어떤 선은 매끄럽다. 어떤 화가의 선은 스케치 관계에 초점을 맞추고, 굵고, 실하고, 무겁고, 딱딱한 선으로 물체의 앞과 두드러진 곳을 표현하고, 가늘고, 허무하고, 가볍고, 부드러운 선으로 뒤로 물러나고, 약해지는 작용을 한다. 어떤 화가들은 미세한 공간 관계를 고려하지 않고, 선의 원근 위치를 이용하여 형체의 전후를 결정짓는 굵고 균일한 선만을 사용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선 위주의 스케치는 점과 면을 완전히 밀어내지 않는 경우도 있고, 어떤 화가들은 종종 점을 이용하여 화면을 활성화시키고, 어떤 면 (색조) 으로 형체를 보조하는 것을 좋아한다.
선 기반 스케치는
1. 선으로 일관하고 정돈해야 한다. 끊고 깨지는 것을 삼가다.
2. 선으로 적절하고 소박해야 한다. 부침을 피하고 미끄럼을 피하다.
3. 실로 활발하고 솔깃해야 한다. 죽음, 금기를 피하다.
4. 실로 강력하고 튼튼해야 합니다. 가볍게 떠다니는 것을 피하고 연약하다.
5. 실로 변화하고, 강건하고, 부드럽고, 허실이 어우러져야 한다.
6. 선으로 리드미컬하고, 억양이 있고, 기복이 있어야 한다.
물론, 그림을 그릴 때 이 많은 원칙들을 다 고려할 수는 없고, 왕왕 쉽게 서로를 돌볼 수 있고, 견실한 것을 추구하면 쉽게 굳어지고, 활발하고 쉽게 떠다니는 것을 추구하는 것은 모두 정상이다. 다년간의 연습이 있어야만 기예가 뛰어난 지경에 이를 수 있다.
명암 위주의 스케치
스케치로서 그려야 할 명암톤은 물론 스케치보다 훨씬 간결하다. 그래서 명암한 5 개 음조 중 기본적으로 그 중 명면, 어두운 면, 회색 면의 세 가지 주요 요인만 있으면 된다. 명암경계선에 주의를 기울이고 중간 층을 적당히 약화시켜야 한다. 명암 위주의 스케치에서는
명암 위주의 스케치, 물상의 빛과 그늘을 잡는 요소 외에도 물상 고유색이라는 요소도 주목한다. 초심자는 스케치에서는 명암음조 관계와 물상의 고유색을 유연하게 활용해야지 뻣뻣하게 처리하지 말아야 한다.
면 위주의 스케치에서는 흑백법칙을 이용해 화면을 운영하는. 흑백을 표현 수단으로 자주 사용하는 몇 가지 명암표현 방법으로 독특한 심미적 재미를 형성하므로 초보자에게는 명암 법칙을 이해하는 것 외에 흑백구성의 비례법칙도 이해할 필요가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명암 표현 방법:
① 흑백은 대비를 중시해야 한다. 흑백이 선명하고 어둡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② 흑백은 호응을 중시해야 하고, 흑백이 엇갈리고 한쪽이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P > < P > ③ 흑백은 평형을 중시해야 하고, 조밀한 사이에만 주의해야 하며, 아무런 연락도 하지 말아야 한다.④ 흑백은 운율을 중시해야 하고, 기복 리듬에 주의해야 하며, 고지식한 것을 피해야 한다.
명암 위주의 스케치.
1, 조밀한 선으로 배열한다. 정확하게 그릴 수 있다.
2, 스미어 면으로 표현한다
4, 붓을 잉크에 찍어서 넓은 영역에 바르세요. 그리고 짙고 연한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선과 음영이 결합된 스케치
예를 들어 오브젝트에 큰 음영톤이 있을 때 음영 처리, 구조, 체형의 얼굴 빛과 그늘의 교차점과 인체의 각 관절 부위는 또 명암법으로 문지를 수 있다.
다시 한 번: 한 화면에 사람이 있을 때도 선면이 결합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뒤의 풍경이 깊은 곳은 거의 모두 명암법으로 조각면으로 그려져 있지만, 앞의 인물은 다시 선으로 표현되어 큰 덩어리로 표현된다
그림을 그릴 때 다음 사항에 유의하십시오.
lt; 1gt;; 물체는 빛으로 인한 명암 변화를 적당히 약화시키고 물체 자체의 조직 구조 관계를 적절히 강조하며 중점을 둘 수 있다.
lt; 2gt;; 선으로 윤곽을 그리고, 덩어리로 구조를 표현하고, 덩어리의 명암을 요약하고, 요점을 잡고 명암을 가미하며, 분석 없이 선별적으로 명암을 베껴서는 안 된다.
lt; 3gt;; 물체 자체의 색조 대비, 가볍고 무거움, 허무실함, 평균, 어떤 실화를 그려야 하는지, 밝은 체크 라인 어두운 페인트
선 활용
① 선 산재
② 선 취사 정제
< P > 스케치 훈련에서 기본형 긍정 후, 선 처리에 대해 다음과 같은 점을 주의해야 한다.' 무늬선' 은 평행을 피하고, 조밀한 대비를 주의하고, 구조를 반영해야 한다. "구조선" 은 정확해야 하고, 피부에 붙이는 곳은 좀 단단하고, 선은 정확해야 한다.
관성선' 은 묘사할 때 너무 많이 그리지 말고, 너무 무겁게 그려서는 안 된다.
③ 선 대비
스케치에서는 비교로 물체의 체형 비율, 원근 관계의 정확성 여부를 발견하였다. 스케치에서는 형체 축척, 동적, 원근 등 여러 방면에서 정확한 점을 강조하면서 선의 대비를 이용하고 강조하는데, 일반적으로
선의 곡직 대비, 선의 농도 대비,
선의 허실 대비, 선의
④ 구조
스케치의 목적은 올바른 관찰 방법과 엄격한 모델링 능력을 배양하는 것이다. 사생자는 반드시 견실하고 숙련된 인체 해부 지식을 갖추어야 사생에서 여유를 가질 수 있고, 인체의 내부 구조는 변하지 않고, 변화할 수 있는 것은 인체 운동의 동태, 의류 패턴 등뿐이다. 따라서 선의 운용은 구조와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표현 방법은 표현 구조를 위해 서비스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