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와이어'를 세 번째로 봤다. 이번에 보고 나서 한동안 우울한 기분이 들었어요. 마이클 만(Michael Mann)의 카메라가 밝게 빛나는 로스앤젤레스 도시 위로 번쩍이는 모습이 그를 슬프게 만든 적도 있었습니다. Michael Mann의 거의 모든 영화에는 이러한 도시적인 빛이 있지만 이 영화가 가장 슬프다. 마이클 만이 이 영화를 능가하는 것은 너무 어렵다. 그가 이전에 선보였던 TV 시리즈 '마이애미 바이스'를 영화로 각색했다고 해도 '더 와이어' 수준에는 7점도 못 미칠 것이다. 아마도 그는 자신이 <더 와이어>에 얼마나 많은 디테일과 감정을 무심코 부여했는지 깨닫지 못했을 가능성이 있다.
제가 처음 <더 와이어>를 본 것은 몇 년 전이었습니다. 당시에는 기술이 가져다주는 짜릿함을 그 당시에는 많이 본 적이 없었는데, 그것을 보고 매우 기뻤습니다. 마이클 만(Michael Mann)은 액션 장면의 디테일에 큰 관심을 기울이는 기술적으로 정교한 감독이므로 배우들에게 사격 및 총격전 전략 교육을 제공할 장교를 찾아야 합니다. 그 유명한 7분간의 총격전에서 양측의 위치 파악, 엄호, 구조, 돌격 및 기타 행동은 흠잡을 데 없이 정확했습니다. 진동 감각의 강도는 어떤 트릭도 없이 이러한 실제 감정에서 반영됩니다. 마이클 만(Michael Mann)의 폭력은 깨끗하며,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추가 효과를 위해 피가 튀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두 번째로 봐도 재미있는 부분은 있지만, 이 영화의 초점은 전혀 액션에 있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세 시간짜리 영화. 영화의 대본은 빈센트 형사와 두 번째 강도 크리스의 지저분한 결혼 생활, 강도들 사이의 가족 모임 등의 시나리오를 포함하여 끊임없이 잔소리하는 대화와 길고 상세한 플롯으로 멋진 경찰 영화와는 다릅니다. 친구들과 동료 경찰관들. 이 영화는 강도나 경찰 중 한 명이 전능한 인물로 등장하는 일반 상업영화와는 다르다. 비록 그가 매우 전문적인 강도였음에도 불구하고 두 강도 사건 모두 성공으로 끝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영화 초반에 경찰을 제멋대로 살해한 Wengrue 놈이 가장 큰 실패의 토대를 마련했기 때문입니다. 그 사이에 웬루의 복수, 탈출 경로 유출, 여자들이 온갖 문제를 일으키고, 이 강도 집단은 오션스 일레븐이나 오션스 일레븐처럼 모든 것을 통제할 수 있을 것처럼 설계된 그런 강도와 도둑이 아닐 운명이다. 번 요원이나 뉴욕 경찰 존 맥클레인, 이건 미션 임파서블이 아닙니다. 그들은 멜빌의 "The Red Circle"에 나오는 다이아몬드 강도에 더 가깝습니다. 비록 그들은 극도로 전문적이지만, 결국 패배한 경찰의 총구를 피하는데 실패합니다. 이것이 바로 마이클 만이 처음부터 마련한 그들의 운명입니다. 이 운명 속에서 투쟁해야만 우리는 이 사람들의 자질을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라이벌이지만 서로를 존중하는 두 남자의 우정이 돋보인다. 영화가 끝날 무렵, 드니로는 총격을 받고 "당신이 나를 체포하도록 놔두지 않겠다고 했어요."라고 말한 뒤 알 파치노에게 손을 내밀었고, 알 파치노는 마지못해 이 말에 동의하며 악수했다. 드니로의 죽음을 말하고 받아들인 후 그의 눈에는 서서히 눈물이 가득 고였다. 이때 액션 장면에 대한 설렘과 설렘은 사라진 지 오래다.
파치노와 드니로의 놀라운 연기력도 돋보이며, 어느 쪽도 다른 쪽의 장면을 훔칠 수 없을 만큼 2차선 최고의 남자를 연기한다.
이번에 보니 또 여러 가지 디테일이 눈앞에 드러났지만, 그 뒤에는 이들 남자들의 강인하고 용감한 면모가 숨겨져 있었고, 부부의 위기도 그리 뚜렷하지 않았다. 이 남자들의 마음이 갑자기 눈 앞에서 뛰었습니다. 주인공이든 눈에 띄지 않는 조연이든 모든 남자는 마음 속에 이상하게 부각되는 약간의 부드러운 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알 파치노 형사 빈센트는 늘 둔한 눈빛을 갖고 있었지만, 사건을 분석하고 부하들에게 명령을 내릴 때면 극도로 명쾌하고 빠른 사고력을 발휘해 현장을 관찰하고 단시간에 상대를 제압했다. 부하들이 임무를 맡길 때 적의 동기를 빨리 알아차리며 큰 소리로 말하고, 제보자와 범죄자들에게는 항상 무자비하다. 당신은 전남편의 우스꽝스러운 포스트모던 디자인 하우스에 있는 그녀의 소파에 앉을 수 있지만, 내 TV를 보는 것은 허락되지 않습니다!" 마지막 문장이 맹렬한 목소리로 말했습니다. 땅이 치켜 올라가고 그의 눈이 들렸습니다. 마치 사람을 잡아먹으려는 것처럼 활짝 열려 있었습니다. 남자는 그 기세에 너무도 흔들려서 목을 조르고 싶은 듯 몸을 움츠렸다.
빈센트의 내면적 약점은 자신의 일의 성공이나 실패를 친척들에게 공유하지 못하는 데 있다. 성공하든 실패하든 그 뒤에는 살인 사건, 시체, 이상 현상이 깔려 있기 때문이다. 친척들에게 이 말을 하지 마세요. 이 때문에 결국 결혼 생활을 유지할 수 없게 되었고, 영화에 등장한 사람은 이미 그의 세 번째 부인이었다. 그의 아내는 그가 평범한 공무원처럼 출퇴근하고 하루의 일을 '공유'할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적어도 이것은 그가 이 빌어먹을 가족 생활에 '존재'했다는 것을 보여줄 것입니다. 퇴근하면 얘기해야 하나, 아 오늘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아기가 너무 시끄러워서 한 남자가 전자레인지에 넣었다”는 말을 아내가 들었다. 저는 "당신은 실제로 매일 시체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Vincent는 이러한 추악함을 마음 속에 숨기고 "사건 처리에 대한 나의 민감성을 유지하도록"하고 그를 둘러싸고 일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는 어둠 속을 헤쳐나가는 뛰어난 요원이기 때문에 일과 인간관계를 제대로 처리하지 못한다. 그가 늘 포기하는 것은 가족이고, 그보다 작은 TV와 더 가까워지기 때문이다. 집에 돌아온 그는 아내에게 불평할 수 없었고 TV만 켤 수 있었습니다. 빈센트는 가정생활이 원만하지 않아 손목이 잘린 의붓딸을 구해냈고, 병원에서 호출기가 울렸을 때 그는 곧바로 일어나지 않았다는 말만 했다. 그녀와 함께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의 아내는 여전히 이 일 중독자를 이해하고 그에게 일하러 가라고 요청했습니다. Vincent는 일어나서 계단을 내려가 매우 빨리 현장으로 달려갔습니다.
드니로가 맡은 닐은 빈센트만큼 파워풀하지만 질서에 더 신경을 쓴다. 말투는 감정적이지 않지만, 옷차림은 항상 단정하고 단정하다. , 영화 말미에는 자신이 사랑했던 여자와 자신을 쫓는 빈센트를 바라보며, 이 관계를 포기할 수밖에 없었던 그는 영웅처럼 행동하고 차에 몰리게 된다. 장군을 때려눕혀? 그는 원칙적인 도둑이고 나가야합니다. 그는 사랑하는 사람을 안전하게 데려가는 대신 고속도로를 끄고 Wengru에게 복수하기로 결정했으며 이는 그가 전문적이고 규칙에 기반한 강도임을 보여줍니다. 그는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알았기 때문에 식당에서 도둑질을 하지 말라는 빈센트의 충고를 거부하자 "나는 내가 가장 잘하는 일을 하고, 너는 가장 잘하는 일을 하고, 나 같은 사람을 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멀리서 차 소리가 들리자 즉시 경계하며 행동을 포기하고, 친구들을 위해 부모처럼 모든 것을 챙겨주고, 집안일까지 도와준다. 동생의 아내가 바람을 피운다. 물론 그는 필요할 때 무자비해야합니다. Wengru의 무원칙한 살인은 불필요한 추격과 문제로 이어질 것입니다. 그는 Wengru의 머리를 식당 테이블에 박살 내고이 사람을 죽이려고했습니다. 밖에 있었지만 실패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이 남자의 뱃속에 총알 몇 발이 박혔습니다. 투자회사 사장이 폐지로 속인 뒤 수화기를 들고 전화를 걸어 "전화 반대편에서 내 얘기를 듣고 있는 사람은 이미 죽은 사람이다"라고 엄하게 말했다.
닐의 약점 빈센트처럼 삶에서 공유할 수 없는 외로움도 있어요. 그 자신도 처음에는 인정하려 하지 않았다. 소녀 이디를 만났을 때 그는 "나는 혼자다, 외롭지 않다"고 말했다. 끝없는 바다, 빈 방에는 소파 외에는 가구가 없습니다. 이 장면의 예술 디자인은 그의 외로운 마음 상태와 완벽하게 들어 맞습니다.
이디를 만난 후 그는 조용히 떠났고 오랫동안 그녀에게 연락하지 않았습니다. 가족 모임에서 아직 결혼하지 않은 사람이 자신뿐이라는 것을 알게 된 그는 갑자기 조금 슬퍼졌습니다. 그는 실제로 정서적 안정을 갈망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일어나서 Edie에게 전화를 걸어 장거리 여행을 계획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그는 전문 범죄자가 되려면 "깨끗한" 것이 가장 좋고, 엉성하지 않고, 가족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무슨 일이 생기면 날아갈 수 있다는 것을 심리적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철인이 아닌 남자.. 사람은 오래 살다 보면 점점 무뎌지지 않고, 마음의 가장 약한 부분, 물론 남자들에게 의지할 수 있도록 점점 더 강렬하게 관계를 기대하게 될 것이다. 때로는 의지해야 합니다. 이것은 Neil이 Vincent보다 훨씬 더 비참한 곳입니다. 적어도 Vincent는 세 번 결혼했습니다. 카페에서 대화를 나누던 중 빈센트는 "그래서 평범한 삶을 원하는 게 아니냐"고 물었고 닐은 "대체 그게 뭐야? 바비큐랑 축구 경기?"라고 웃었다.
닐은 평범한 삶을 경멸하지만 Edie를 데리고 가서 Edie를 위해 "자신의 디자인 회사를 열고"평범한 사람이되는 데 주저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이 어른이 해결할 수 없는 모순, 그의 약점이다.
닐의 절친한 친구 크리스는 일반 재료를 사용하여 현금 수송 트럭의 장갑을 폭파할 수 있는 강력한 폭발물을 만드는 데 능숙합니다. 그는 총격전에서 닐과 협력할 수 있습니다. 서로. 그는 덩치가 크고 아내 Charlene에게 소리를 지르고 성질이 나쁘고 도박을 좋아했습니다. 그는 강도 사건으로 많은 돈을 카지노에 투자했지만 몇 센트를 잃었습니다. 그의 운명은 더 좋았고 부상을 입었지만 결국 탈출했습니다. 그의 아내는 도박과 성질 때문에 그를 속였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그를 깊이 사랑했기 때문에 그녀는 발코니에서 조용히 손바닥을 움직였으며 Chris는 발코니가 있다는 것을 알고있었습니다. 뒤에서 경찰들이 매복해서 기다리고 있었기 때문에 나는 침착하게 떠났습니다. 그의 약점은 아내를 깊이 사랑한다는 점에도 있다. 부상을 입은 후 닐은 탈출을 준비했지만 "샤를린 없이는 떠나지 않겠다"고만 말했다. 팡팡은 위험에도 불구하고 아내를 찾으러 갔는데, 샤를린이 위험하다는 몸짓으로 그녀에게 재회의 미소가 얼어붙는 것을 보고 그녀는 눈물을 흘리며 떠났다.
은행 강도 사건 당시 임시 교체된 흑인 운전자 부리단은 등장 장면이 거의 없어 빠르게 사망했지만, 그에 대한 몇 장면에서 그가 괴로워하는 모습이 여실히 드러난다. 감옥에서 풀려난 후 그는 식당에서 일하도록 소개받았으나 식당 주인은 그를 노예처럼 대했습니다. 그의 여자 친구는 그를 싫어하지 않았습니다. 그의 여자 친구는 "당신이 자랑스러워요"라고만 말했고 그는 거의 울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호텔 주인의 반복적인 경멸, 조롱, 정신적 모욕을 참을 수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여전히 강한 사람이었기 때문입니다. Neil이 그를 발견했을 때 그는 이 일을 그만두고 갱단에 합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의 여자친구는 TV에서 그의 사망 소식을 보고 깜짝 놀랐다.
움직일 수 없을 때까지 구타를 당하고 탈출 경로를 유출 한 파트너 트레 요도 있습니다. 닐이 총을 들고 질문하는 것을보고 가장 먼저 물어 본 것은 아내의 안부였습니다. 닐은 아주 괴로운 표정으로 가늘게 신음소리를 낸 뒤, 찾아온 사람이 아내를 죽이겠다고 협박했기 때문에 비밀을 누설했다고 닐에게 말했다. 역시 이 터프가이의 약점은.
극도로 촘촘하고 긴박한 대본보다는 이렇게 사소하고 긴 대본만이 표면적으로 극도로 하드코어해 보이는 영화에서 남자들이 이토록 풍부한 질감을 보여줄 수 있게 해준다. 영화 속에서는 거의 모두가 눈물을 흘리거나 흘리려고 할 때 마음의 가장 약한 부분이 찔렸다.
하지만 이 영화를 가장 좋아하게 된 것은 같은 '열'을 갖고 있지만 서로 다른 길을 가는 두 남자의 교감이 도저히 이루어질 수 없다는 점이다. 친구 여러분, 제가 가장 좋아하는 장면은 알 파치노와 드니로가 카페에서 자신의 꿈에 대해 이야기하는 장면입니다. 하나는 그가 잡은 범인에 대한 꿈이고, 다른 하나는 물에 빠져 죽는 꿈입니다. 그리고 그 꿈의 의미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드니로를 죽인 후 서서히 촉촉해지는 알 파치노의 눈빛. 그는 적을 죽이고, 친구를 잃고, 혼자가 되어야 했다.
이런 영화를 보면 보통 사람들은 힘과 용기, 심지어는 총을 든 진짜 강도까지 생각하게 되는데, 이런 생각을 한다는 것은 아마도 이 남자들만큼의 힘과 지혜가 없다는 것을 의미할 것입니다. , 하지만 나에게는 그런 상처가 있고 그것을 제거할 수는 없습니다. 그들은 남자들과 똑같은 취약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영화에서 마이클 만은 이 남자들의 마음속에 있는 약점을 너무나 자세하게 보여줍니다. 그는 극도로 좋은 남자들이 어떤 것인지 아주 잘 알고 있습니다. 공리 이모가 '마이애미 바이스'에 출연했을 때, 마이클 만은 여성 촬영에 능숙하지 않았지만 그녀에게 그렇게 무거운 역할을 주었기 때문에 영화가 확실히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알았어야 했습니다.
게다가 기사를 쓰면서 <더 와이어>의 사운드트랙을 듣던 중 우연히 마이클 만이 편곡한 록 음악과 오케스트라 사운드트랙이 영화 속 남자들의 마지막 운명만큼이나 암울하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됐다.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