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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칭삼협박물관은 잃어버린 황금왕국을 환영합니다. 그 안에 정말 금이 들어있나요?

저도 다유 같은 생각이 들 정도로 삼협박물관에 세 번 이상 가봤지만 한 번도 들어가 본 적이 없어요.

그런데 오늘 처음으로 충칭에 상륙한 신비한 문명이 있는 나라가 있다. 세계 문명의 잃어버린 황금 왕국과 예술 시리즈가 쓰리에서 정식으로 열렸다. 협곡 박물관.

안데스 문명은 오래되고 신비롭다. 잉카 제국은 유럽 식민지 개척자들이 가져온 총과 전염병으로 멸망한 후 더 이상 연속성을 갖지 못했다. 불행하게도 내가 지식에 열중하고 몇 가지 과장된 세계 미스터리를 읽었던 10대 시절, 금에 대한 나의 자연스러운 열정은 부라는 사실을 제외하고는 이에 대한 나의 이해는 탐험으로 가득 찬 사람들이 돈을 벌고 싶어하게 만든다는 것입니다. 낯선 남미 대륙에서의 행운, 정말 귀중한 이해를 찾을 수 없습니다.

그럼 삼협박물관에 들어가서 독수리의 나라를 잘 살펴봐야겠죠? 페루는 3000년을 거슬러 올라가는 문명을 치밀하게 정리한 셈이죠.

삼협박물관

산악 도시 충칭의 뜨거운 햇살은 태평양 건너편 수만 킬로미터 떨어진 페루에서도 빛날 것입니다. 안데스 산맥은 아마존 강이 발원하는 페루 전체 영토를 관통합니다. 고대 잉카제국이 탄생하고, 발전하고, 마침내 이곳에서 멸망했습니다.

미스테리한 과거를 지닌 잃어버린 나라다. 그러나 자세히 살펴보면 이곳 사람들은 외모, 의복, 문화, 음식, 음악 등에서 우리와 많은 유사점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세계.

페루 티티카카 호수

여행을 좋아하는 나에게 페루에는 잃어버린 도시 마추픽추, 고원의 진주, 티티카카 호수, 티티카카 호수 등 훌륭한 관광 자원이 충분하다. 티티카카(Titicaca), 신비한 아마존 열대우림과 우뚝 솟은 안데스 ​​산맥이 매혹적입니다. 여기에는 높이 6768m의 세계에서 가장 높은 열대 산이 있으며, 이곳은 전 세계 서퍼들의 천국입니다. 세계. 페루에는 일년 내내 다양한 ​​규모의 6,883개의 축제가 있으며, 하루 평균 18개 이상의 축제가 열립니다. 페루는 남미의 음식 천국이기도 합니다. 월드 트래블 어워드(World Travel Awards)에서 수년 연속 세계 최고의 음식 목적지로 선정되었습니다.

오늘날 페루에는 풍부하고 다채로운 고대문명이 있으며 삼협박물관 1층 임시전시관 A홀에서 나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다.

페루 속으로

1. 안데스 문명이란

안데스 문명은 오늘날 페루의 쿠스코 분지와 페루 국경의 티티카카를 기반으로 한다. 볼리비아는 호수를 중심으로 페루 대부분, 볼리비아 일부, 에콰도르, 아르헨티나, 칠레를 포함합니다. 15,000년 전, 아시아의 사냥꾼들이 베링 해협을 건너 이 마법의 땅에 왔습니다. 그들은 기본적으로 다른 문명과 격리되어 고대, 성장기, 지역 발전기, 국가 시대의 긴 과정을 거쳐 결국 잉카를 탄생시켰습니다. 제국과 안데스 문명이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안데스 문명에는 문자는 없지만 장엄한 마추픽추 궁전 건축물, 웅장한 고대 도시 쿠스코, 신비한 나스카 그림은 물론 화려한 직물, 화려한 도자기, 정교한 금은이 있습니다. . 제품은 어디에서나 지혜의 빛으로 빛납니다.

쿠스코의 고대 도시

페루 땅을 직접 걸을 수는 없더라도 세심하게 계획된 이 국제 전시회는 페루 내 11개 박물관에서 수집한 중요한 고고학 발굴 문화 유물을 한 자리에 모았습니다. , 고대 페루 원주민의 지혜가 담긴 절묘한 예술 작품을 통해 세계 문명사에서 빛나는 진주의 광채를 감상할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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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안데스 문화의 맥박

전시관에 들어서자마자 안데스 문명의 발전사가 눈앞에 선명하게 펼쳐진다. 기원전 1200년에 시작된 쿠비스니크 문화부터 서기 1572년 잉카 문화까지 약 2,800년이 걸렸다.

문화적 데이트

기록이 부족하여 그 신비한 땅은 잊혀진 역사를 담고 있습니다. 기록에서 볼 수 있는 것은 16세기 스페인이 금과 부를 놓고 경쟁하기 위해 남미 땅에 발을 디딘 과정이다. 잉카제국이 멸망하면서 스페인인들의 잊혀지지 않는 '엘도라도'는 비밀이 되었고, 잉카인들의 조상에 대한 기억도 수수께끼가 되었다.

현대고고학이 심화되고 출토문화유물이 분류·분류되면서 잃어버린 안데스문명은 명확한 맥락을 갖기 시작했다.

이번 위대한 전시회에서 우리는 안데스 문명의 발전을 볼 수 있고, 사회 생활과 생산, 종교 의식 장면을 복원하고, 예술과 문명의 변화, 고전의 불멸성의 혼합에 놀라게 될 것입니다.

여성도자상(만치문화)

이 여성도자상은 이번 전시에서 가장 오래된 도자기 유물이다.

석장붓구멍과 장부설(차원문화)

이 두 석제품은 이번 전시에서 선보인 최초의 인류 생산 도구로 기원전 2000년에서 기원전 200년 사이에 탄생했다.

금박(차원문화)

이 금박은 이번 전시에서 가장 오래된 금제품이다.

전체 전시는 안데스 문명을 탐구하는 '첫 번째 새벽', 지역 문화의 다양성을 드러내는 '밝은 별들', '영웅들의 경쟁', 그리고 '영웅들의 경쟁'이라는 네 개의 유닛으로 구성된다. 잃어버린 잉카제국의 '운명의 종말'을 향해.

2. 나스카 문화

첫 번째 전시실을 지나면 두 번째 전시실의 문화가 오늘날과 더 가까워진다. 첫 번째 맛은 나스카 병

깃털 부채와 라마 무늬 그릇

위의 두 전시물은 기원전 100년부터 서기 800년 사이의 나스카 문화 유물에 속합니다.

3. 모체 문화

이 전시관 중앙에는 모체 문화의 절묘한 출토 문화 유물이 놓여 있습니다. 이는 나스카 문화의 발전과 대략적으로 일치하며 안데스 문명의 다양성을 반영합니다.

타피오카 모양의 송곳니신수 용기

서기 100년 이후 모체문화를 대표하는 대표적인 것으로, 송곳니신수를 담은 카사바 모양의 용기로 국립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페루 라스 자카스의 사원.

전시장의 조명은 전시물만을 강조하며 은은하고 어두컴컴한 어둠 속에서 역사의식을 증폭시키며 가슴속에 묵직한 경외심을 불러일으킨다.

입술이 잘린 남자가 컵을 들고 있으면 냄비를 만들 수 있다

이 모체 문화 냄비를 보니 마음의 엄숙함이 희석되었습니다. 많은.

이 도자기와 깃털 제품은 높은 수준의 장인정신을 보여주고 있으며 매우 놀랍습니다.

다음 전시장으로 이어지면 여전히 나스카 문화의 문화 유물이 훌륭하게 전시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페루의 국보인 범고래를 형상화한 전설의 다색병이 정식으로 등장한다.

다색병

이 병을 처음 봤을 때 첫 반응은 눈이 반짝반짝 빛났다는 것이었습니다. 남미 문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모호함과 원시적인 종교적 힘은 전혀 없습니다. 알파카 같은 느낌. 귀엽고 친근해요. 나는 몇 군데를 더 둘러보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제 홀의 문화 유물이 더욱 풍성해지면서 사람들에게 눈부신 느낌을 선사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공식적으로 모체문화의 전성기에 접어들었습니다.

눈부신 볼거리의 배열

정말 지금 이 순간의 기분을 말로 표현할 수가 없어서 그냥 눈을 부릅뜨고 방문했습니다. 그 세계에서 육성된 문명은 절묘하고 생생한 예술적 품질의 이 작품들에 붙어 결코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모체 문화를 떠돌며 도자기 제품 제작 기술을 완성하고 금속 제련과 생산을 탐구하기 시작했습니다.

금 마스크와 종

눈에 띄는 금 주얼리의 스타일이 절묘합니다. 이는 안데스 산맥의 금세공인들이 오랫동안 매몰 주조, 조각, 용접, 도금, 상감 등의 기본적인 야금 기술.

위 사진의 금박 종 장식은 '전사'의 무덤에서 출토된 것입니다. 중앙 이미지는 모체족에 의해 무서운 신으로 변신한 의인화된 거미입니다.

4. 디아와나쿠 문화와 와리 문화

모체문화전시관을 떠나 문명의 발전이 계승되고 개선되었다. 디아와나쿠 문화와 와리 문화가 번갈아 발전하면서 두 문화가 합쳐져 ​​하나의 전시관에 전시되었습니다. 이 단계에서 청동기 제품이 등장했다.

도자기와 청동도끼

디아와나쿠 문화의 금속 제련은 어느 정도 수준에 이르렀고, 만들어진 청동도끼는 상당히 정교하며 와리문화는 그런 것인지 알 수 없다. 타일이라는 단어가 붙은 이유는 도자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부스를 하나씩 둘러보세요. 모두 아름답게 장식된 도자기 제품입니다. 그 중에서도 장례문화는 와리 문명의 중요한 부분임은 분명하다.

Wali 대형 다채로운 항아리

이 거대한 항아리는 재를 담는 상자여서 할 말을 잃게 만들었습니다. 아무리 아름답고 예술적이라 할지라도 갑자기 마음이 조여졌습니다. 여전히 두렵습니다.

그는 서둘러 시선을 돌리고 다른 곳으로 시선을 돌렸다. 전시장 한가운데에 있는 조용하고 귀여운 알파카도 너무 사랑스럽습니다.

와리 화려한 라마 모양의 그릇

이 두 문화의 금속 제품은 얼핏 보면 다음 문명으로 넘어갈 것입니다.

5. 서칸 문화

서칸 문화의 금속 제련은 훨씬 더 성숙해졌습니다. 여기서 나는 아래와 같이 구리 희생 칼과 굴착 도구를 보았습니다.

구리 도구

서칸 문화의 도자기 생산 기술은 더욱 향상되었으며, 이는 정교한 가구 유물을 통해 입증되었습니다.

이중 입 게 모양의 병

사실 제 생각엔 이게 인간미 넘치는 디자인의 찻주전자인 것 같아요.

서칸 문화에는 큰 귀를 아름답다고 여기는 미학적 기준이 있습니다. 현지인들은 큰 귀를 아름다움과 고귀함의 상징으로 여기며 귀 피어싱의 크기는 그들의 지위를 나타냅니다. 귀 피어싱은 모든 왕족과 귀족이 성인식에서 겪어야 하는 시험입니다. 그들은 금 바늘을 사용하여 귀에 큰 구멍을 뚫었고, 성인임을 상징하는 거대한 금 귀걸이를 착용했습니다. 그 이후로 금 귀걸이의 크기는 날이 갈수록 커져갔습니다. 실제로는 오렌지 모양의 귀걸이 크기의 반지를 수용할 수 있습니다. 스페인 사람들이 처음으로 그들을 보았을 때 그들은 "큰 귀"를 의미하는 "Arejons"를 외쳤습니다. 아레존 사람들의 금은 단조 기술은 당시 남미에서 최고조에 이르렀습니다.

왕의 금 머리 장식

금 귀걸이

왕관 장식, 이마 장식, 금 가면으로 구성된 왕실 머리 장식 세트로 무게는 2kg이며, 중심 요소는 왕권의 상징인 박쥐입니다.

이 보물은 고대 페루에 전해지는 금속 장식품 중 가장 크고 가장 아름다운 것입니다. 페루의 국보이자 세계의 보물입니다.

부와 권력의 정점이 예고도 없이 갑자기 우리 눈앞에 나타나 사람들을 큰 충격에 빠뜨렸다.

'엘도라도'를 기억이 아닌, 역사적 책임감을 지닌 고고학자와 역사학자들의 노력으로 되찾아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