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안 6 조 II' 는 제재에서도 대대적인 혁신을 이뤄냈고, 지능이 높은 범죄, 지능이 높은 수사의 사례가 쏟아져 전체 줄거리가 현대적인 분위기를 부각시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무거운 케이스 6 그룹 ⅱ" 는 더 세련되고 도시적인 분위기입니다. 전체 팀의 젊음은 리듬을 가속화하고 더 많은 액션 장면을 늘렸다. (인터넷 이평)
' 중안 6 조 II' 는 대본에서 형사와 서민의 현실생활에 가까워지려고 노력하는 것 외에 리듬상 더 명쾌하고, 매회 한두 가지 사건이 포함되도록 노력하며, 액션극도 늘어나 전체 드라마의 분위기를 더욱 촘촘하고 자극시켰다. (인터넷 이평)
"중안 6 조 2" 의 제작 방식은 정확히 시리즈로, 일반 TV 작품과는 달리 줄거리 전환을 중시한다. 한 가지 기실성을 부각시켜 실제 사건의 유형화를 조작한다. 이야기의 핵심 부분만 있으면 레이스의 장식을 제거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유형화, 모델화된 조작 방식은 시간과 돈을 절약한다. 다른 드라마에 비해 진정한 패스트푸드다. 하지만 예술은 좀 적다. 동작은 모두 일례일 수 있다. 극본의 창작은 집단노동, 개인색채가 약화되고, 장면상의 안배도 아무 것도 필요하지 않다. 일부 드라마 요소를 무시할 수도 있다. 중안 6 조 2' 촬영 방식은 서양에서는 흔하지만 국내에서는 아직 성숙하지 않아 우리의 시트콤과 같은 코미디에 적합하다. 국내 경찰 산적 극은 점차 이런 제작 방식으로 발전할 것이며, 많은 이점이 있다. 선형 이야기로 관객을 끌어들이지 않고, 구조가 직렬식에서 병렬식으로 전환되어 시청자의 시청 방식을 바꿀 수 있고, 공업화 생산도 속도를 높일 수 있다. 하지만 현재 국내 전문화 제작 수준은 여전히 낮으며, 이런 제작 방식은 각 부분의 협력을 중시하며, 전문수준이 낮으면 품질이 고르지 않아 시청자들에게 수준이 다른 느낌을 준다. (베이징 청년보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