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여행정보 - 지난 2년 동안 매일 밤늦게까지 자다 보니 온몸이 허약해졌고, 외모도 더욱 초췌해져서 미래가 상상조차 되지 않습니다.

지난 2년 동안 매일 밤늦게까지 자다 보니 온몸이 허약해졌고, 외모도 더욱 초췌해져서 미래가 상상조차 되지 않습니다.

'상자 속의 사나이'(조계련) 감상

'상자 속의 사나이'는 1898년에 쓰여졌으며 체호프의 뛰어난 걸작 중 하나입니다. 이 작품은 체호프의 단편 중에서 비교적 길지만, 1만 단어가 조금 넘는 분량이다. 그 이야기도 복잡하지 않습니다. 주인공은 중학교에서 그리스어를 가르치는 벨리코프(Belikov)라는 중년 교사이다. 현실 생활은 항상 그를 불안하고 두렵게 만듭니다. 자신을 세상으로부터 고립시키고 외부 세계의 영향을 받지 않기 위해 그는 항상 자신을 껍질에 싸서 소위 안전한 덮개를 만들고 싶어합니다. 화창한 날 외출도 항상 하고, 우산도, 회중시계도, 연필깎이도 항상 케이스에 넣어 가지고 다닌다. 항상 뒤집어진 칼라로 얼굴을 가리고, 검은 안경을 쓰고, 귀에 솜을 집어넣고, 택시를 타면 기사에게 즉시 후드를 올려달라고 부탁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단순히 두려움에 대한 그의 저항을 외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반면에 금지된 모든 것은 그에게 안전하고 분명한 느낌을 주지만, 정부가 명시적으로 금지하지 않은 모든 것은 그에게 의심스럽고 두려운 느낌을 줍니다. 그의 입에 항상 나오는 캐치프레이즈 중 하나는 "문제를 일으키지 마세요"입니다. 이 짧은 소설에서 이 문장은 마치 주문처럼 압도적입니다. 특히 참을 수 없는 것은 그가 항상 귀신처럼 초대받지도 않고 모든 교사 숙소를 방문하고, 한두 시간 동안 아무 말도 없이 앉아 있다가 귀신처럼 사라진다는 점이다. 그의 두려움은 암처럼 조금씩 퍼져 주변의 모든 사람을 감염시켰다. 그는 15년 동안 학교에 머물렀고, 15년 동안 학교 전체와 심지어 도시 전체가 그의 감정에 지배당했습니다. 학생들은 그 15년이 어땠는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도시 전체의 사람들은 모든 것을 두려워했습니다. 감히 큰 소리로 말하지도 않았고, 감히 편지를 보내고, 친구를 사귀고, 책을 읽지도 않았고, 감히 도와주지도 못했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사람들에게 책을 가르치지 않았고, 감히 고기를 먹지도 않았고, 감히 오락 활동에도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가장 무서운 점은 이 모든 것이 점차 습관이 되고 자연스러운 일이 됐다는 점이다. 우리는 소설의 끝에서 이를 분명히 이해할 수 있다. Belikov가 죽었고 그의 죽음은 매우 극적이었습니다. 우크라이나에서 새로운 역사 및 지리 교사가 학교에 왔고 그와 함께 그의 여동생 Varenka가 왔습니다. 물 웅덩이. 우크라이나는 기후가 쾌적하고 태양이 항상 밝은 러시아 남부에 있으며, 그곳 사람들의 성격은 대담하고 행복하며 활기가 넘칩니다. 소설은 그녀를 다음과 같이 묘사합니다. 그녀는 마치 설탕에 절인 과일과 같고 매우 활기차고 항상 리틀 러시안 서정적 노래를 부르고 큰 소리로 웃고 있습니다. 그녀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리틀 러시안 여성과 같습니다. 울거나 웃을 수만 있고 울지도 웃지도 않는 기분은 불가능합니다... 그러한 행복은 심지어 "갇힌 남자" 벨리코프까지 감염시켰고, 모든 사람 앞에서 그는 아내의 선동으로 바렌카에게 청혼할 계획까지 세웠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단지 계획일 뿐이었습니다. 결혼 후 져야 할 의무와 책임, 특히 Varenka와 그의 형제가 롤모델이 되어 자전거를 타고 길을 건너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생각했습니다. Valianka의 활발한 성격으로 인해 그는 장래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바렌카 형한테 와서 이러면 안 된다, 저건 해서는 안 된다, 이건 안 된다, 저건 안 된다고 했고, 결국 화를 잘 내는 형이 그의 멱살을 잡고 밀어냈다. 계단을 내려오는데 우연히 Varenka가 이것을 보았습니다. Belikov는 두렵고 부끄러워서 한 달 후에 죽었습니다. Belikov는 그렇게 극적인 방식으로 사망했습니다. 학교와 도시 사람들은 안도의 자유를 누릴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슬프게도 이 두려운 감정은 모두의 혈액 속에 스며들었습니다. 생활이 재개되기까지의 좋은 기분은 여전히 ​​우울하고 우울했습니다. 따분한.

이런 삶은 언제 끝나나요? 그 뿌리는 무엇입니까? 소설 끝부분에서 수의사 이반 이바노비치(Ivan Ivanovich)의 분석은 매우 합리적이다. , 나도 나 자신을 속였다. 웃으며 이렇게하는 것은 단지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따뜻한 가정을 갖기 위해, 무가치 한 공무원이 되기 위한 것입니다. "이것이 자기 보존과 자기 보호를 위해 인격을 잃는 근본 원인입니다.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을 상실하고, 인간으로서의 기본 원칙을 상실하고, 벌레처럼 버티고 있는 것입니다.

체호프의 소설에는 그러한 예가 많이 있습니다. "카멜레온"에서 개 주인이 다르기 때문에 경찰관 오추멜로프의 시시각각 변하는 태도는 품위 있는 속물의 추악한 얼굴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공무원의 죽음>의 관료는 극장에서 연극을 보다가 재채기를 하고 앞에 있는 거물의 머리에 침을 뿌린다는 이유만으로 앉은 오리가 되었고, 장군은 하루 종일 불안하고 걱정스러웠다. 장군은 개의치 않았지만 계속해서 찾아와 설명을 했고 결국에는 장군을 매우 짜증나게 하고 그에게 가혹한 말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사건으로 목숨을 잃었고, 그 장면은 도저히 읽을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체호프는 주인공의 심리적 변화를 섬세하게 묘사하면서 영적 노예화가 얼마나 해롭고 무서운지, 인간의 영혼에 얼마나 유독한지, 인격을 잃은 사람이 얼마나 하찮은 존재인지를 드러내는데...

이것들은 모두 체호프 창작물의 고전입니다. 체호프는 예속과 역사적 뿌리, 예속의 ​​심리학이라는 동일한 주제를 표현하는 단편 소설과 극 작품을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체호프는 아마도 돈, 직위, 권위, 권력이 단지 예속의 외적인 원인일 뿐이며 예속의 실제 도구는 두려움이라는 것을 깨달은 최초의 러시아 작가일 것입니다. 두려움은 『상자 속의 남자』를 인간도 귀신도 아닌 삶을 살게 만들고, 두려움은 그의 동료들이 감히 화를 내면서도 감히 입을 열지 못하게 만든다. 두려움의 뿌리는 인간의 뼈에 스며드는 굴종과 무관심입니다. 생각해 보세요, 소설 『상자 속의 남자』에 등장하는 모든 사람이 자신을 건전한 사람으로 여기고, 서로를 배려하며, 사람 사이의 장벽을 허물 수 있다면, 다른 사람에게서 행복을 추구할 수 있다면(학교에서 Belikov를 Varenka와 결혼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한 것은 그들이 그를 돌 보았 기 때문이 아니라 단지 지루한 삶에 대한 향신료를 찾는 것뿐이었습니다. 그러면 만물의 영인 인간의 마음이 어떻게 두려움에 의해 굳건히 통제될 수 있습니까? 왜 사람들은 자신을 "격리"에 넣어야 합니까?

이는 1892년에 완성된 체호프의 소설 '공포'와 연관 지어 이해할 수 있다. 『공포』라는 이 소설은 『컨테이너 속의 남자』의 탁월한 해석이라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컨테이너 속의 남자』가 표현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더욱 깊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그렇죠. 이 소설의 주인공은 하루 종일 두려움 속에 살아가며 모든 것을 두려워합니다. 그런데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자신의 말에 따르면: "나는 나의 생활 조건과 교육이 나를 작고 위선적인 집단에 국한시켰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나의 평생은 매일 나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속이려고 최선을 다하는 것에 지나지 않았으나 나는 그것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 나는 죽을 때까지 이 위선을 지울 수 없을 것이라고 상상했고 두렵다... 우리는 종종 불공평하고, 남을 비방하고, 서로의 삶을 망치고, 필요하지 않은 일에 모든 힘을 낭비한다 지루한 일들을 방해하고... 사람을 이해하지 못해서 무서워요... 사람들이 왜 살고 싶어하는지 모르겠어요."

체호프는 일기에 이렇게 적었습니다. 그는 인생의 마지막 몇 년 동안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우리와 같이 권위에 의해 사람들이 억압받는 곳은 세상에 없습니다. 러시아인들은 여러 세대에 걸쳐 노예 생활을 하며 타락했으며 자유를 두려워합니다... 우리는 노예화와 위선으로 너무나 비참하게 고문당했습니다.” 두려움과 두려움의 결과는 사람들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하고,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격리’에 자신을 가두는 것입니다. Belikov와 마찬가지로 그는 규칙을 고수하고 규칙을 따르며 "결코 문제를 일으키지 않기 위해"모든 수단을 시도합니다. 수의사 이반 이바니치(Ivan Ivanich)는 이렇게 말합니다. “그게 문제입니다.

우리는 오염되고 극도로 혼잡한 도시에 살고 있으며, 불필요한 공식 문서를 작성하고, 항상 카드 놀이를 하고 있습니다. 이것도 함정이 아닙니까? 게으른 남자들, 까닭 없이 문제만 찾는 남자들, 멍청하고 게으른 여자들 사이에서 살아가며 남의 온갖 말도 안되는 소리를 듣는 우리들, 이것도 함정이 아니겠습니까? "실제로 대부분의 사람들과 일치하려고 모든 수단을 다하고, 나타나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대부분의 사람들과 같은 삶을 사는 것은 실제로 사람들이 평생 동안 평화롭게 살 수 있게 해줄 수 있지만, 그것은 얼마나 많은 영혼에 해를 끼치고 심지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죽이게 될 것입니다. 사람들." 천재! 그런 삶이 어떻게 사람들을 지루하게 만들지 않을 수 있겠는가? 시간이 흐르면서 그러한 삶은 사람들의 게으름과 게으름, 지루함을 키워준다. 러시아 국민의 심리적 특성과 나쁜 본성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가진 위대한 작가로서. 체호프는 그것을 표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는 또한 러시아인의 예속성과 그 기원을 표현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이것은 그의 창작에서 또 다른 매우 중요한 주제입니다. 다시는 안 돼." 우리는 더 이상 이렇게 살 수 없습니다. “이 진심이 담긴 문장이야말로 체호프가 이 소설을 쓴 궁극적인 목적이 되어야 한다. 이 소설의 가장 강력한 목소리이자 그가 비슷한 소설을 쓰는 목적이기도 하다. 푸쉬킨, 프루츠 골리 등 19세기 러시아 고전 거장들을 이야기하면, 도스토옙스키 등은 일련의 '작은 사람들'(하급 관료, 사회의 밑바닥에 있는 가난한 사람들 등)의 이미지를 창조하고 그들에 대한 깊은 동정과 연민을 표명했다. 그러다가 체호프의 경우 상황은 큰 변화를 가져왔다. 우리가 인용한 몇 편의 소설 속 주인공들은 모두 '작은 사람들'이지만, 작가의 글에 표현된 비판은 동정을 훨씬 뛰어넘는, 자신의 나약함과 무능함을 비판하고, 그들을 무지하다고 비난하는 것이다. -존중, 강자 앞에서 굴복하므로 체호프는 "작은 사람"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실제 사람이되는 것을 방해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체호프의 생각에는 사람이 "작은 사람"이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사람은 "자신의 존엄성을 알아야 한다", 정직한 사람은 "작고 하찮을 수 없다", 사람은 자신의 겸손한 지위 때문에 자신의 존엄성을 얕잡아 볼 수 없으며 누구나 자본이 될 수 있다고 친구 체호프에게 보낸 편지에서 “청년, 농노의 아들, 전직 소상공인, 관직에서 교육을 받은 남자가 신부에게 키스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소설을 써야 한다. 중학생과 대학생이 어떻게 지내는지 보여준다. 다른 사람을 숭배하며 자란 그들은 노예의 표식을 조금씩 없애며 어느 밝은 아침에 일어났더니 노예의 피가 더 이상 그들의 혈관에 흐르지 않고 진짜 인간의 피가 흐르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체호프의 희곡 '바냐 삼촌'에 나오는 의사 아스트로로프의 말은 작가의 추구와 이상을 대변한다. 그는 "사람의 모든 것이 아름다워야 한다. 얼굴, 옷, 마음, 생각이 모두 아름다워야 한다"고 말했다. 아름다운. “체호프가 만들어낸 노예적 캐릭터가 더 생생하고 설득력이 있다면, 결국 체호프가 그런 캐릭터를 만들어내지 못했다면, 그는 밝은 아침에 깨어나 자신이 완전히 새로운 자유인이 되었음을 발견하게 된다.” 캐릭터는 시대가 이것을 결정했음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체호프가 살았던 시대는 러시아 현대 역사상 가장 격동적이고 심각한 정신적, 경제적 위기였습니다. 계약에 따라 호프는 태어난 지 2년 만에 폐지되었지만 수세기 동안 지속된 농노 제도는 러시아 국민의 민족적 성격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겼으며 이는 러시아 문학의 마지막 작가로서 하루아침에 근절될 수 없습니다. 19세기 고전의 대가인 체호프와 그의 선배들은 서로 다른 인물들을 마주했고, 그 시대의 역사무대에서 그는 평범한 사람들의 약점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그는 러시아 민족사의 맥락에서 평범한 사람들의 약점을 더욱 일반화합니다. 그는 독자들에게 이러한 약점과 추악함을 보여줍니다. 당신도 그런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까? 모든 것이 두렵나요? 당신의 아름다운 이상과는 얼마나 거리가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