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절의 유래에 대한 설명 중 하나:
9는 양의 수이고, 9월 9일은 이중구절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9월 9일을 중9절로 지정하고, 1980년대부터 우리나라 곳곳에서는 음력 9월 9일을 노인절로 지정하여 온 사회가 공경문화를 정착하자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 노인을 존중하고 사랑하며 돕습니다. 1989년 중국 정부는 매년 이날을 '노인의 날'과 '노인의 날'로 지정했다.
중구절의 유래에 대한 두 번째 설명:
중구절의 유래는 진나라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노춘추기』의 『계추기』에는 “(9월) 집사에게 추수 준비를 명하고 다섯 가지 중요한 사항을 제시한다. 황제의 책은 신창에 모아두어야 하며 반드시 "이 날은 대식황제가 무엇인가를 제사하여 천황에게 보고한 날이다." 당시에는 가을과 추석에 천황과 조상들에게 제사를 드리는 활동이 있었음을 알 수 있다. 9월에는 곡식을 수확하여 천황과 조상들에게 은혜를 베푸는 감사의 날입니다.
한나라 때 서한나라의 궁중 관리인 가패란이 “9월 9일 층층나무를 차고 미끼를 먹고 국화주를 마시고, 사람이 오래 산다고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때부터 중구절에 장수를 기원하는 풍습이 생겨났습니다. 이는 불멸을 추구하고 약을 모아 약을 복용하던 고대 마법사(훗날 도교 승려)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동시에 진나라 이전의 수확을 축하하기 위해 사용된 연회에서 발전된 대규모 연회 활동도 있습니다. 《징추년기》에는 "9월 9일에 모든 백성이 모여 소풍을 갔다"고 기록되어 있으며, 수나라의 도공잔은 "9월 9일 연회가 언제 시작되었는지는 알 수 없으나, 송나라 말기부터 송나라 말기까지." 장수를 추구하고 잔치를 벌이는 것이 중구절의 기본이다.
중구절의 기원에 대한 세 번째 설명:
중구절의 원형 중 하나는 고대의 불제사 의식입니다.
고대 계절 별자리의 상징인 '대불'별은 가을철 9월에 퇴각했다. '하소정'은 이를 '9월 불'이라고 불렀다. 생산과 계절적 삶은 시간의 좌표를 잃었습니다. 동시에 불을 신으로 숭배했던 고대인들은 설명할 수 없는 두려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계절, 사람 불의식이 나타나면 그에 상응하는 송별제를 거행해야 한다. 고대 제사 의례의 정황은 파악하기 어렵지만, 후세의 중구절 의례에서는 고대 관습의 흔적을 일부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장강 남쪽의 일부 지역에는 중구절에 난로를 숭배하는 풍습이 있는데, 이는 고대 9월의 '불'에 대한 제사에 대한 단서를 보여줍니다. 고대인들은 항상 중구절과 9월 9일과 3월 3일을 봄과 가을에 상응하는 축제로 여겼습니다. 한나라 유신(劉信)이 지은 《시경기(西智節)》에는 "3월 상사제와 9월 중구절에 하녀들이 악귀를 쫓고 높이 오르기 위한 놀이를 했다"고 적혀 있다. , 한시와 중구절은 '대화재' 발생을 바탕으로 한다.
민생기술의 발달로 사람들은 시간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가지게 되었고, '불달력'은 일반 달력으로 바뀌었다. 9월에 불을 숭배하는 의식은 쇠퇴했지만, 9월 양기의 쇠퇴로 인한 자연적인 신체 상태의 변화에 대해 사람들은 여전히 특별한 감정을 갖고 있기 때문에 높은 곳에 올라가 금기를 피하는 고대 풍습이 여전히 전국적으로 퍼져 있습니다. 세상에는 새로운 설명이 있지만.
중구절은 사람들의 삶에 여름과 겨울이 넘겨지는 시대적 랜드마크가 되었습니다. 상시와 한시가 긴 겨울을 보내고 물놀이를 하는 봄 축제라면, 중구제는 가을 추위가 찾아와 사람들이 푸르른 은둔 생활을 하게 될 때의 가을 나들이를 의미합니다." Double Ninth Festival 관습은 이번 시즌에 대한 사람들의 감정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중9절의 역사적 발전:
중9절은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구절의 유래는 춘추시대와 전국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전국시대 사람들은 중구절을 진지하게 받아들였지만 그것은 단지 황궁에서 행해지는 활동에 불과했습니다.
한나라에서는 중구절을 기념하는 풍습이 점차 대중화되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한 왕조의 시조인 유방(劉浦)의 첩인 기부인이 여황후에게 살해당했고, 그녀의 전 시녀였던 가(嘉)는 궁궐에서 쫓겨나 가난한 사람과 결혼했습니다. Jia는 Double Ninth Festival 활동을 사람들에게 가져왔습니다. Jia는 사람들에게 말했습니다. 매년 9월 9일에 궁전에서 사람들은 장수하기 위해 층층나무를 입고 천막 미끼를 먹고 국화주를 마십니다. 그때부터 Double Ninth Festival의 풍습이 사람들 사이에 퍼졌습니다.
'쌍구절'이라는 명칭은 삼국시대에 처음 기록됐다. 조비(曹皇)의 『구일서(九日書)와 종야오』에 따르면, “세월이 가고 달이 지나면 갑자기 9월 9일이 돌아옵니다.
구(九)는 양수(陽數)로 해와 달이 서로 상응하여 서민들이 그 이름을 칭송하여 오랫동안 지내기에 적합하다고 하여 잔치를 벌이거나 성회를 즐긴다.
금나라 학자 도연명은 시 '구일여가'의 서문에서 "나는 구선거라는 이름을 좋아한다. 가을 국화가 정원을 가득 채우고 으깬 것을 들고 돌아다니며 공중에서 구화를 모시고 마음을 표현합니다." 여기서는 국화와 술을 동시에 언급합니다. 위나라와 진나라 시대에는 국화와 술을 감상하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당대에는 중구절을 정식 명절로 지정하고 이후 궁중과 백성이 함께 중구절을 기념하며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송나라 시대에는 '도쿄'가 더욱 활발해졌습니다. '몽화루'는 한때 북송 시대의 이중 나인 축제를 기록한 적이 있습니다. 무림사건'에도 남송 궁궐이 다음날 성대한 오락을 기대하며 '여덟째 날에 아홉 가지를 마련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명나라에서는 내시와 후궁들이 궁궐에서는 음력설 첫날에 함께 꽃과자를 먹으며 중구절을 기념하기 시작했고, 황제는 가을의 소망을 재충전하기 위해 직접 만세산에 가서 경치를 즐기곤 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도 청나라의 풍습이 성행했습니다.
1980년대부터 중국 일부 지역에서는 음력 9월 9일을 노인절로 지정해왔습니다. 1989년 중국 정부는 음력 9월 9일을 '노인의 날'과 '노인 공경'으로 지정했다. >
2012년 12월 28일,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상무위원회는 개정된 노인권익보호법을 통과시켰습니다. 음력 9월 9일임이 분명합니다. 노인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