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여행정보 - "다만"은 잊어버리세요. 자녀와 손주들은 200년 동안 중국에 정착했습니다. 그들이 2003년에 시민권을 취득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다만"은 잊어버리세요. 자녀와 손주들은 200년 동안 중국에 정착했습니다. 그들이 2003년에 시민권을 취득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2003년 5월 26일은 다만족에게 잊을 수 없는 날입니다. 우리는 태어나는 순간부터 중국인이었지만, 그들에게는 그날이 바로 중국인이 된 날이었으니까요.

다만족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한 민족입니다. 처음에는 히말라야 산맥 서쪽, 지금의 네팔에 살았습니다. 청나라 때 전쟁으로 인해 고향을 떠나 수천 마일을 이동해 중국으로 이주했고, 마침내 지금의 티베트 기룡현에 정착했습니다. 현재 다만족은 51가구에 175명이 살고 있으며, 6~7대에 걸쳐 계룡현에서 번식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티베트인들과 함께 살고 있어 티베트인들과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그들은 티베트 옷을 입고 티베트어와 그들의 언어를 사용합니다. 다른 점은 다만의 눈은 파랗고 크고 어둡고 백인 인종에 속한다는 것입니다. 피부색은 그가 살고 있는 환경 때문에 짙은 갈색입니다.

2004년 이전에는 많은 다만족이 집이나 경작지, 소와 양을 소유하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주로 지역 티베트 주민들을 도와 농사를 짓고, 농작물을 모으고, 동물을 방목하고, 잡일과 배낭여행, 목공 등을 했습니다. 식사는 호스트 가정에서 제공하지만 호스트 가정과 같은 식탁에서 식사하는 것은 물론 현지 티베트 주민의 집에도 출입할 수 없으며, 현지 티베트 가정의 허름한 오두막에서 생활할 수 밖에 없습니다.

질롱에 대해? 다만? 에 대해서는 많은 주장이 있습니다. 관련 소식통에 따르면 다만이라는 명칭의 유래는 기병대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다? 를 의미하는 티베트어 ? 말? 남자? 티베트어로 ? 군대? 또는? 얼마나? ,? 다? 그럼 뭐? 남자? 그리고? 기병대? ,? 다만? 티베트어로 무슨 뜻인가요? 고대 기병대의 후예?

1791년 7월 네팔 부족 중 하나인 구르카족이 티베트가 조약을 어겼다는 이유로 티베트의 계롱, 족항, 냘람 국경 지역을 침공하기 위해 2차 전쟁을 일으켰다는 설이 있습니다. 청 정부는 외적과 싸우기 위해 부강안 장군을 보내 만주, 한, 몽골, 다우르, 에웬키, 오로첸 등 수십 개의 민족으로 구성된 군대를 이끌고 티베트로 들어가 구르카 군을 격파했습니다. 청군은 지롱, 냘라무, 좀하이 국경에서 잃어버린 땅을 되찾고 지롱, 네팔 국경 열소까지 장거리 진격하여 피의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전체 전투에서 수많은 청군이 사망하고 부상당한 것 외에도 수백 명의 기병을 포함하여 수천 명의 군인이 깊은 계곡에 빠지거나 광활한 정글에서 사라졌습니다. 이들은 당시 열악한 통신과 교통 수단으로 인해 국경에 발이 묶여 고국으로 돌아가지 못했습니다. 남은 병사들은 1년 이상 인적이 드문 고산 지대의 숲에 갇혀 야생 과일, 새, 작은 야생동물, 산속 샘물로만 연명하며 지냈습니다. 90% 이상이 굶어 죽거나 얼어 죽었고 100명만 살아남았습니다.

이 병사들은 오랜 세월 동안 히말라야 남쪽 산기슭의 국경 마을에서 네팔 국경의 주민들과 함께 번영을 누리며 살아왔습니까? 다만족의 후손인 리가제 지역 지롱현의 지롱 마을이 바로 그곳입니다.

그러나 이 지역에서 사업을 하는 현지 티베트인과 네팔인들은 남아시아 민족인 이 사람들이 아니라고 생각하나요? 정말? Daman? 아니면? 다망족? 아니면? 소와? 아니면? 구미? 라는 뜻으로 다리미가 뜨거울 때 공격하는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네팔인과 네팔의 티베트인들은 이 사람들을 ? 주미?

티베트의 민주화 개혁 이전에는 티베트 정착촌 전체에서 대장장이의 지위가 매우 낮았습니다. 중국과 네팔의 티베트 지역 모두에서 현지인들은 다만족을 차별했고 일반적으로 다만족과 결혼하지 않았습니다.

2003년부터 우리 정부는 이 사람들의 국적을 인정하고 더 이상 차별하지 않나요? 거대한 미국인? 또는? 소와? 로 부르지 않고 그들의 이름을 ? 다만? 다만 주민들에게 이날은 역사에 기록될 특별한 날입니다. 이 날 그들은 공식적으로 중화인민공화국의 시민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로써 다만족은 불행과 노숙자의 역사를 끝냈습니다.

다만족의 40%만이 한족 친구가 있지만, 79%는 한족과 의사소통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언급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은 지롱 타운십의 자연 마을에 불과하기 때문에 다만족의 98%는 현지 티베트인들과 다양한 수준의 접촉과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네팔에서 온 다만족은 거의 없으며, 특히 젊은 다만족의 98%는 네팔 친구가 없습니다. 친구를 사귈 의향에 대해서는 담만의 72%가 담마를 가장 신뢰하고, 18%가 티베트인을 친구로 선호하며, 9%는 한족을 선호한다고 답했습니다. 다른 민족과의 결혼에 대한 태도에서는 91%의 담마가 한족과의 결혼에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만족과 한족 간 결혼의 현재 상황은 여자가 일하러 온 한족과 결혼하는 것입니다. 그들이 생각하는 한족과 결혼하면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첫째, 2003년 이전에는 한족과 결혼하면 국적을 취득하고 중국인의 대우를 누릴 수 있었고, 둘째, 한족 남자들은 술을 남용하지 않고 아내를 때리지 않으며 근면하고 검소하며, 셋째, 한족과 결혼하면 본토에 들어가 일하거나 살 수 있고 생활 여건이 개선될 수 있다는 점 등이 있습니다. 또한 다만족의 33%는 네팔인과 결혼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뜨거울 때 쇠를 두드리는 것은 다만족의 오랜 전통입니다

다만족은 단조 기술로 유명합니다. 다만 대장장이가 만든 냄비와 프라이팬, 도끼와 마체테 같은 생활 도구와 현지 여성들의 옷에 달린 구리 장신구는 계롱 마을의 거의 모든 주민 가정에서 볼 수 있습니다. 현지인들에 따르면, 다만 사람들의 조상 대대로 내려오는 장인 정신은 생계 수단일 뿐만 아니라 마을 안팎의 존경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다만 대장간은 다만 마을 바로 뒤에 위치해 있습니다. 실제로는 약 10평방미터 크기의 작은 아무 창고입니다. 주먹보다 약간 두꺼운 나무 몇 개를 선반 위에 올려놓고 그 위에 널빤지를 깔고 그 위에 돌을 눌러 대장간을 만들었습니다. 매우 소박하지만 다만 마을에서 가장 활기찬 곳입니다. 사람들은 아침부터 밤까지 이곳을 드나들었습니다. 인근 마을 주민들은 언제든지 고철을 가지고 이곳을 찾아와 다양한 생활용품을 만들었습니다.

담만 사람들의 가치가 크게 반영되는 시기입니다. 마을 사람들은 철을 가져와 원료를 가져올 뿐만 아니라 보리술과 다양한 음식과 음료도 가져와야 합니다. 누가 어떤 장비를 연주해야하는지, 우선 대장장이가 담배와 술의 공급을 보장 할 수있을만큼 충분히 먹고 마시게하십시오. 도구가 배치 된 후 대장장이에게 그에 따라 지불해야합니다.

다만 사람들의 손에서는 돌 몇 개와 간단한 도구만 있으면 훌륭한 도구를 만들 수 있습니다. 130달러에 팔 수 있는 낫을 만드는 데는 4시간, 500달러에 팔 수 있는 도끼를 만드는 데는 하루, 80달러에 팔 수 있는 난로 뚜껑을 만드는 데는 하루, 25달러에 팔 수 있는 쟁기를 만드는 데는 2시간, 50달러에 팔 수 있는 쟁기를 만드는 데는 30분, 50달러에 팔 수 있는 괭이를 만드는 데는 2시간이 걸리는 등 다양한 연장이 있습니다. 기술 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대장장이의 수입도 다릅니다. 1년에 1,000위안 정도밖에 벌지 못하는 대장장이도 있고, 1년에 10,000위안을 버는 대장장이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