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 사적:
1, 청소년기
(1) 청광서 25 년 10 월 22 일 (1899 년 11 월 24 일) 에서 태어났다는 것을 들었다. 다섯 살 때 사립학교 계몽에 들어갔고, 열 살 때 무창까지 양호사범부속고등초등학교에 다녔다.
(2)1912 년 13 세 때 재시험 후베이 1 위 성적으로 베이징 칭화류미 예비학교 (칭화대 전신학교) 에 입학해 청화대에서 10 년 동안 학생 생활을 했다. 중국 고대 시집, 시화, 사서, 노트 등을 즐겨 읽는다. 그 당시, Wen Yiduo 의 혁명 주장은 폐성이었고, 친구들은 그 이름을 직접 불렀고, pan guangdan 은 그에게 더 많은 이름을 바꾸라고 제안했다. 그는 선함에서 흐름처럼 즉시 웃었다.
(3)1916 년부터' 청화주간지' 에 시리즈 독서노트, 총칭' 2 월려만기' 를 발표하고' 청화주간지',' 신화학보' 의 편집장과 교내 편집부의 책임자로 활동하고 있다.
(4)1919 년' 오사운동' 의 발발, 캠퍼스 운동의 트렌드에 따라 냄새를 맡는다. 그는 수서 악비' 만강홍' 을 학교 식당 문 앞에 붙이고, 이후 이 위대한 투쟁에 의연하게 몸을 던져 연설을 하고, 새로운 시를 창작하며,' 5 4' 신문예원의 개척자 중 하나가 되고, 칭화학생 대표로 상해에 가서 전국학생연합회 성립대회에 참가했다.
(5)1920 년 4 월 첫 백화문' 여행객식 학생' 을 발표했다. 같은 해 8 월 첫 신시' 웨스트 뱅크' 를 발표했다.
(6)1921 년 11 월 양실추 등과 칭화문학사 설립을 발기했다.
(7)1922 년 3 월' 율시의 연구' 를 집필하며 새로운 시율화 이론을 체계적으로 연구하기 시작했다.
2, 미국으로 유학
(1)1922 년 7 월, 그는 미국으로 유학을 가서 시카고 미술학원, 코천 콜로라도 대학과 뉴욕 예술대학에서 공부했고, 미술을 전공하고 성적이 두드러졌을 때 문학에 대한 표현을 더 많이 했다 연말에 양실추와 공동 저술한' 겨울밤 초아 평론' 은 신시에 대한 초기 견해를 대표한다.
(2)1923 년 9 월 첫 시집' 홍촉' 을 출간해 반제 애국의 주제와 미학주의의 형식을 모범적으로 결합했다.
3, 귀국교교
(1)1925 년 5 월 귀국한 후 베이징예술전문학교 교무장으로 재직하며' 조간신문' 부간지' 시용' 편집업무를 하고 있다.
(2)1928 년 1 월 두 번째 시집' 사수' 를 출간해 퇴폐적 속에서 깊은 애국주의 격정을 보여 그가 새 시에서 이룬 진보와 성과를 상징한다.
(3)1930 년 가을, 국립 칭다오 대학교에 고용되어 문학원 원장 겸 국문과장으로 임용되었다.
(4)1932 년 남경국민당 정부와 산둥 지방세력의 권력 쟁탈투쟁이 청도 대학 내부로 확대되면서 파벌 분쟁, 풍조가 이어지면서 많은 공격과 비방을 받아 사퇴를 강요당했다.
(5)1932 년 가을, 그는 모교인 칭화대 (칭화대) 로 돌아가 중국문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중국 고전문학 연구에 종사했다.
4, 혁명
< P > (1) 혹독한 현실에 직면하여 그는 의연하게 문화 구원의 환상을 버리고 항일구제와 민주 쟁탈, 반독재 투쟁에 적극 뛰어들었다.(2)1943 년 그는 중 * * * 쿤밍 지하당과 민주동맹의 도움을 받기 시작했고, 당은 다른 경로를 통해 마오쩌둥의' 신민주주의론' 등의 저서를 보냈다.
(3)1944 년 중국 민주동맹에 입단한 뒤 민맹중앙집행위원, 민맹운남 지부 홍보위원 겸' 민주주간지' 사장으로 적극적인 민주투사가 됐다.
(4)1945 년 12 월 1 일 쿤밍에서 국민당 당국이 학생 애국운동을 진압하는 1, 2, 1 참사가 발생했고, 많은 사람들이 죽은 열사를 위해' 인민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죽음에 대한 두려움' 이라는 만사를 직접 썼다. 장례를 치를 때, 그는 지팡이를 짚고 퍼레이드 대열 앞을 걷고,' 121 운동 전말기' 를 써서 참사의 진상을 폭로하고' 죽지 않은 전사들, 사열사의 핏자국을 밟고' 전투를 계속하라고 호소했다.
(5)1946 년 6 월 29 일, 민맹 운남 지부에서 사회 각계 리셉션이 열렸고, 그는 회의에서 민맹의 결의에 응하여 * * * 의 호소에 응하여' 민주단결, 평화건국' 의 입장을 견지하며' 각계 친구들이 친밀하게 함께 모인다' 는 입장을 고수했다
5, 총살 사망
(1)1946 년 7 월 11 일 민맹책임자, 유명 사회교육자, 그해 구국회 칠군자 중 한 명인 이공박은 쿤밍에서 국민당 특무에 의해 암살당했다. Wen Yiduo 는 즉시 전국에 전기를 공급하고 반동파의 범죄를 고소했다. 그는' 학생보' 의' 이공박 선생의 사난 특집호' 라는 제목으로' 반동파! 너는 한 사람이 쓰러지는 것을 보았지만, 수천 개가 이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
(2)1946 년 7 월 15 일 운남대에서 열린 이공박 추모대회에서 그는' 마지막 연설' 을 열렬하게 발표하고 국민당 특무를 비난하며 오후' 민주주간지' 사의 기자회견을 주재했다 회의가 끝난 후, 귀갓길에 갑자기 국민당 특무에게 매복을 당하여 몸에 10 여 발의 탄환이 있었고, 불행히도 조난을 당했다.
확장 자료:
Wen Yiduo 씨의 애국시' 붉은 촛불' 에 대한 감사:
1, 시는 1923 년에 쓰여졌다. 시인은 자신의 첫 시집을 출판할 준비를 하고 있으며, 몇 년 동안의 이상 탐구 과정과 시 성과를 회고하면서, 이 시' 홍초' 를 동명 시집' 홍초' 의 서시로 썼다.
2, 시의 시작은 붉은 촛불의 이미지를 돋보이게 하고, 붉은 것은 붉은 마음과도 같다. 시를 좀 맡아 시인들에게 묻자, 너희들의 마음에는 이런 적성과 열정이 있을 수 있다. 너희들은 너의 진심을 이 붉은 촛불과 비교할 용기가 있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뱉다" 라는 글자는 생생한 이미지로 시인의 헌신과 적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3, 시인은 이어서 붉은 촛불을 묻고, 그 몸이 어디서 왔는지, 그 영혼이 어디서 왔는지 물었다. 이런 몸, 이런 영혼은 왜 불타고, 불빛 속에서 자신의 몸을 파괴해야 하는가? 시인은 혼란스러웠다. 생활 속의 막막함처럼 방향을 찾지 못하고 많은 문제를 꿰뚫어 볼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시는 4 절부터 줄곧 붉은 촛불을 찬양하며, 붉은 촛불의 책임과 생활의 곤혹을 써내려 실망했다. 촛불을 태우고, 세상의 공상을 불태우고, 잔혹한 감옥을 불태우고, 자신의 연소로 살아 있지만 자유롭지 못한 영혼을 구해야 한다. 시인은 이 붉은 촛불을 찬양하고, 이 헌신의 정신을 찬양하며, 이 어려운 빛을 노래해야 한다. 이런 노래에서 시인과 붉은 촛불이 교류하고 있다.
5, 이 시는 강한 낭만주의와 미적 색채를 가지고 있다. 시는 표현 수법에서 환상과 주관적 감정의 렌더링을 중시하며 서정적인 감탄사를 대량으로 사용하여 아름다운 언어로 마음속의 감정을 강하게 표현했다.
6, 시 형식에서 시인은 시의 형식미와 시의 리듬에 극력 주의를 기울여 시에서 표현해야 할 감정과 일치한다. 예를 들면, 반복문의 사용, 어느 정도 중국 전통시의 압운 형태를 채택하고, 앞뒤가 각 절의 시구와 대조되는 것 등이 있다. 시인이 주창한 중국 신시의 격율화, 음악성의 주장은 이 시에서 어느 정도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