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세월 동안 사람들은 '가을'을 찬양하거나 저주해 왔으며, 일부는 그것에 의미를 부여하거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고대와 현대, 북쪽과 남쪽 땅, 굵은 의미와 얇은 의미가 있으므로 '가을'도 모양, 색, 소리, 맛이 다릅니다. "고도의 가을"에서 Yu Dafu는 독특한 표현 기법을 사용하여 "가을"에 대한 독특한 스타일, 독특한 색상, 독특한 소리, 독특한 매력 및 독특한 예술적 개념을 표현했습니다. 『고도의 가을』에 나오는 '가을'은 이런 가을이다. "특히 맑고, 조용하고, 쓸쓸하다." 이 '맑음', '고요함', '슬픔'은 옛 도읍의 가을에 대한 작가의 생각이다. 기사의 톤과 배경을 구성하는 페이지의 전체 투영입니다. 전문을 보면, 저자는 가을을 찬양하려는 의도가 왜 처음부터 독자들의 감정에 한 겹을 칠하고 있는 걸까. 그것은 삶의 논리에 위배됩니까? 아니, 이런 '청(淸), 고요함, 황량함'이 바로 옛 도읍 가을의 특징이고, 작가가 표현하는데 중점을 두는 것은 색 자체가 일종의 아름다움이기 때문이다. 떨어지는 메뚜기 잎은 사람의 감정을 움직일 수 있고, 가을 벌레의 울음소리는 사람의 영혼을 더욱 감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 깊은 슬픔과 외로운 사람에 대한 방치의 감정은 바로 그 당시 유대푸의 마음 상태였습니다.
가을의 사랑과 매력을 표현한 아름다운 글입니다. "고도의 가을"은 작가가 북쪽의 가을에 대한 애정 어린 찬가입니다.
글의 시작 부분에서는 고향 가을의 '청량함, 고요함, 슬픔'의 특징을 면밀히 집중하여 고향의 '가을의 정취'와 '가을의 의미'를 설명했습니다. 나의 "가을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 예를 들어, 그는 “내가 칭다오를 따라잡기 위해 항저우에서 수천 리를 여행했고, 더 나아가 북평을 따라잡기 위해 칭다오에서 수천 리를 여행한 것은 단지 가을의 맛, 가을의 정취를 내 마음속에 맛보기 위해서”라고 썼습니다. 옛 수도." 이곳의 북가을에 대한 깊은 애정은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물론 북가을은 이곳에 온 지 10년이 넘었습니다. 북녘의 가을을 기대하는 것도 작가의 간절함이다.
고도의 가을에 대한 독자의 설렘과 매혹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작가는 대표적이고 개성 넘치는 가을꽃, 가을풀, 가을매미, 가을비, 가을과일 등을 선택해, 옛 수도의 가을을 상징하는 화려하고 다채로운 풍경, 조용하고 슬픈 분위기, 암시적이고 강인한 성격이 자연스럽게 독자의 심금을 사로잡는다. 그러다가 글쓰기 방향을 바꾸어 남쪽의 가을은 "24교의 밝은 달, 전당강의 가을 조수, 보타산의 시원한 안개, 리치만의 잔존 연꽃"과 같다고 썼다. "그런데 색이 강하지 않고 뒷맛이 지속되지 않아요." 이런 영리한 비교는 모두 작가의 고향에 대한 순진한 사랑을 과장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큰 강과 산에 대한 작가의 사랑과 찬미가 아닐까요?
베이핑 가을의 '색', '맛', '예술적 관념', '자세'에 대한 묘사에서 저자는 고향의 자연 풍경에 대한 향수와 아름다움에 대한 집요한 추구를 형상화하고 있다. , 일종의 평온함을 드러냅니다. 언어는 신선하고 동떨어져 있으며 색채감과 리듬감이 담겨 있어 유대복 산문의 독특한 개성과 미적 가치를 구현하고 있다.
주관적인 감정과 객관적인 묘사의 통일성이 이루는 조화로운 색감과 회화미는 <고도의 가을>의 첫 번째 특징이다.
미학적 개념으로서의 색에는 두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자연의 모든 것은 그 자체의 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객관적인 존재는 사람들의 색깔에 반영됩니다. 어느 정도의 주관성을 갖고 있으며 우리는 이를 주관적인 색이라고 부릅니다. 이 두 가지 색상은 Yu Dafu의 그림에서 서로를 보완하고 서로를 보완합니다.
가을은 어디든 좋지만, 북부의 가을은 유난히 맑고 조용하며 황량합니다.
이 '맑음', '고요함', '슬픔'은 옛 수도 북경의 가을을 작가의 생각에 투영 한 일반적인 투영이며 기사의 톤과 배경을 구성합니다. 독자들은 이런 질문을 할 수도 있다. 전문을 보면 작가는 가을을 찬양하려는 의도인데 왜 처음부터 독자의 감정에 슬픔의 겹을 칠하는 걸까? 그것은 삶의 논리에 위배됩니까? 아니, 이런 순수함과 고요함, 슬픔이 바로 옛 도읍의 가을의 특징이고, 작가가 표현하고자 하는 것이기도 하다. 색 자체가 아름다움의 표현이기 때문이다. 유설은 『문신초용·기물』에서 “춘추시대 서문에는 음양이 처참하게 이완되고, 사물의 움직임이 마음을 흔들게 한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외부 사물의 변화는 사람을 행복하게 만들고, 늦가을은 사람을 감성적으로 만듭니다.
<고도의 가을>에는 이런 감성적인 문장이 많다.
거리 청소부가 나무 그늘 아래를 한동안 쓸고 지나간 뒤 먼지 위에 빗자루 줄이 남아 있는 것 같다. 섬세하고 한가로운 느낌이 들지만, 무의식적으로는 약간 쓸쓸한 느낌도 듭니다.
가을 매미의 가냘픈 울음소리는 더욱 이북의 특산품이다...
'섬세하다'는 표현으로 '빗자루에 남겨진 비단 무늬'를 표현한다면 먼지" 아직 어느 정도 객관성이 있다면 "여가"와 "외로움"은 완전히 주관적이고 개념적인 것입니다. 떨어지는 메뚜기 잎은 사람의 감정을 움직일 수 있고, 가을 벌레의 울부짖음은 마음을 감동시키기에 충분합니다. 이 깊은 슬픔과 외로운 사람의 방치감은 바로 그 당시 Yu Dafu의 마음 상태였습니다. 객관적인 사물의 묘사에 작가의 감정이 집약되어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외롭고 쓸쓸한 느낌이 든다. 고향인 북경처럼 작가의 감정 역시 가벼운 가을 정취를 풍긴다.
고대인의 가을에 대한 슬픔에 대해 기사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이는 감정이 있는 동물과 감정이 있는 인간이 항상 가을에 대해 같은 감정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 주며 깊은 감동을 줄 수 있습니다. , 멀고 먼 감정은 가혹함과 황량함에서 비롯됩니다.
위에서 언급 한 주관적인 단어를 수집하면 : 청, 여유로운 - 조용하고 조용한, 이것은 오래된 수도의 가을의 "청"입니다. 섬세하고 먼 - 조용하고 심오한, 이것이 "깊은"입니다. 가을의 ; 외로움, 나약함, 우울증 - 우울증과 황량함, 이것이 바로 가을의 "슬픔"입니다. Yu Dafu는 자신의 감정을 사용하여 기사의 뼈대를 형성하는 섬세하고 심오한 주관적인 예술적 개념을 그렸습니다. 독자들은 가을의 색채와 풍미, 예술적 구상과 몸짓을 감상하면서 작품이 주는 아름다움의 힘을 느낄 수 있다. 뛰어난 산문 작가들은 시적인 예술적 구상을 창조하는 데 중점을 두는 경우가 많지만, 대부분은 객관적인 삶의 묘사로 완성되지만, 유대부는 주관적인 감정에서 북평 가을의 특징을 보여주는 데 중점을 두는데, 이는 아마도 일반인이 달성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
위의 주관적 색채를 독자의 문학적 소양과 일정한 감상 능력이 있어야만 완성될 수 있는 '합리적 사고'라고 한다면, '고도의 가을' 역시 마찬가지라고 볼 수 있다. 목적 색상의 묘사를 "자연스러운 재현"이라고 하며 독자의 감각에 직접적으로 호소합니다. 이 산문은 짙은 화장으로 자연 풍경을 그리거나 의도적으로 색상 수준을 새겨 넣지 않고 삶의 부정적인 부분을 조금 건드릴 뿐이며 자연이 북경의 가을에 부여한 다양한 매력을 독자들에게 충분히 설명합니다. 가을의 배경을 반영하면서도 텍스트의 톤과도 조화를 이룹니다.
임페리얼 시티의 인파 속에서도... 아침에 일어나 진한 차 한 그릇을 끓여 안뜰에 앉아 있으면 높고 푸른 하늘과 파란 하늘 아래 길들인 비둘기가 날아다니는 소리를 들어보세요... 나팔꽃은 파란색이나 흰색이 가장 좋고, 보라색과 검은색이 가장 좋고, 연한 빨간색이 가장 나쁜 것 같아요.
입체적인 아름다움이 담긴 거대한 사진이다. 광대한 녹색 하늘이 그림의 배경이 되고, 땅에는 형형색색의 나팔꽃이 하늘과 땅 사이에 모여 화려한 야생화를 이루고, 가끔 흰색 또는 회색의 길들인 비둘기 한두 마리가 넓은 지역에 점을 찍는다. 여백의 중앙에는 촘촘하고 적절하게 나타나며, 적절한 색조를 띠고 있어 하늘의 일에 비견될 정도이다. 사람들은 마당에 앉아 찻그릇을 들고 푸른 하늘을 바라보며 몸을 굽혀 피튜니아를 따고, 가끔 비둘기 날아다니는 소리를 듣습니다. 그림은 고요하고 감동적이며, 생생하며, 가을의 아름다움과 맛은 푸른 하늘과 하얀 꽃 사이로 완전히 통합되었습니다. 이 가볍고 약간 "게임 같은" 분위기는 옛 수도의 단순하고 독창적인 가을 아름다움을 반영합니다. 표면적으로는 그냥 아무렇지도 않게 꾸미는 것뿐이다. 사실 작가의 색상 선택은 꽤 독창적이다. 이 그림에 사용된 청록색, 파란색, 회색, 흰색 등 대부분의 '차가운' 색상은 깊고 무심한 특성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대신 빨간색, 노란색, 주황색 등 '핫 컬러'를 사용하면 주관적인 색상의 조화와 통일성이 파괴되고, 옛 수도 특유의 가을 정취와 정취가 희석된다. 작가의 미학적 관점이 문학 작품에 반영된 것이다.
대추나무에 대한 설명을 다시 보면:
작은 타원형 잎 사이에 연한 녹색과 노란색이 나타나면 가을의 전성기 등이다. 대추잎은 떨어지고 대추는 붉게 물들었습니다... 7월과 8월이 바뀌는 북한은 가을이 아름다운 날입니다.
날짜의 색상 변화를 통해 계절적 특성을 표현하고, 색상을 역동적인 관점으로 표현한 섹션입니다. 독자는 텍스트의 미묘한 색상 변화를 통해 상상력을 확장하고 사물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분명히 이전 사진은 공간의 여러 색상 포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연한 녹색에서 연한 노란색, 빨간색까지 날짜의 색상은 물리학의 스펙트럼처럼 의심할 여지 없이 선 위에 있으며 약간의 차이도 구별할 수 있습니다.
사물을 세심하게 관찰하고 미묘함을 느끼지 않으면 그토록 정확하게 표현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고도의 가을'은 투명한 유리 조각과 같으며 무채색도 전달합니다.
아침에 일어나 그릇을 만드세요. 진한 차...
메뚜기나무 잎 밑에서 동쪽을 바라보며 새어 나오는 햇빛의 세기를 세어본다...
뿌리 몇 개가 희박한 것이 가장 좋다 나팔꽃 아래 자라고 있는 뾰족하고 긴 가을풀..
북서풍이 불어오려 한다. 북쪽은 그냥 먼지와 먼지의 세계다...
위의 문장들은 직접적으로 색을 표현한 것은 아니지만, 작가가 독자들에게 어떤 특징적인 것들을 특정한 색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독자들이 따라갈 수 있는 부분이 있다. 작품의 예술적 영역은 자신의 삶에 대한 관찰과 경험과 결합되어 사물에 그 색(객관적이든 주관적이든)을 "추가"합니다. 그렇지 않나요? 위의 이야기를 통해 사람들은 날아다니는 모래와 먼지를 보면서 황금빛 햇살과 시든 풀의 이미지를 갖게 될 것이며, 독자들 역시 저자와 같은 생각을 갖게 될 것입니다. 집으로 돌아갑니다." "황폐함과 황량함의 슬픔. 기사의 내용 역시 내부적으로 지속적으로 확장되면서 점차 그 깊이를 보여주고 있다. 또 다른 예로는 "24대교의 밝은 달", "보타산의 시원한 안개", "여치만의 잔존 연꽃" 등이 있으며, 이들 역시 이러한 특징을 갖고 있다.
리듬감과 음악적 아름다움은 '고도의 가을'에서 더욱 강렬하게 표현된다. 운(韻)은 시를 가리키는 전문 용어로, 여기서는 이 산문의 시적 아름다움을 드러내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산문의 자연스러운 리듬에 대해서는 유대복이 『중국신문학시리즈·산문2권·서문』에서 명확히 설명했다. 그는 "산문에서 왕위양이 말하는 매력은 음악의 죽은 리듬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넓은 의미에서 자연적인 리듬을 가리킨다... 하지만 그런 것도 있을 수 있다. 사계절이 오가고 음양이 조화를 이루기 때문에… 자연의 리듬에 어긋나는 것은 없다.” 이는 자연의 모든 사물의 움직임이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일정한 법칙과 리듬을 따른다는 것을 의미한다. 자연의 풍경, 자연을 묘사하는 산문으로서 이러한 미적 특징을 가질 수 있다. Yu Dafu가 "Old Capital의 가을"을 썼을 때 "Liangyou"Book Company의 수필집 두 권을 편집하고 선택하기 직전이었으므로 이 작품은 이러한 예술적 제안을 더 잘 반영합니다.
먼저 작품 속 가을비에 대한 묘사를 살펴보겠습니다.
회색 하늘 아래 갑자기 시원한 바람이 불더니 천천히 비가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비가 내린 뒤 구름이 점차 서쪽으로 굴러가더니 다시 하늘이 맑아지고 해가 다시 얼굴을 드러냈습니다...
메뚜기나무 설명을 다시 보세요:
아침에 일어나면 떨어진 암술이 온 땅에 널려 있는 것처럼요. 밟으면 소리도 없고 냄새도 없고 아주 작고 부드러운 촉감만 느낄 뿐입니다.
이 두 문단을 읽고 나면 작가가 시를 쓰고 있다는 느낌이 들지 않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유창한 서사 속에서 무한한 시가 탄생한다. 우선 작가가 선택한 것들은 움직임(시원한 바람, 내리는 비, 지나가는 구름)과 고요함(회색 하늘, 조용히 떨어지는 암술)뿐 아니라 감정과 풍경까지 시적인 정취를 담고 있다. 글은 잔잔하게 떠 있는 흰 구름 같기도 하고, 찰랑거리는 산의 샘 같기도 하고, 잔잔하고 섬세한 묘사 속에 자연의 리듬과 음악이 녹아든다. 왕우양이 언급한 '정신'도 '잠자고 내리는' 가을비 속에 교묘하게 구현되어 있고, '가늘고 부드러운' 떨어지는 암술 속에는 소리든 침묵이든, 사물이든 감정이든, 가을의 말은 은밀하게 담겨 있다. 가을의 의미가 스며들었습니다. 이것은 자연에서 가장 아름다운 리듬이다.
시의 운율과 리듬이 '고도의 가을'의 음악적 아름다움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물론 장강 남쪽에는 가을이 있습니다. 그러나 초목은/천천히 시들고, 공기는/오고/습해지며, 하늘의 색은/나타나/빛나고..." 위의 세 문장은 같은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 동사 뒤에 구조 조사 "de"가 추가되어 형태가 깔끔하고 균일하며 전체적으로 미적인 느낌을 줍니다. "느린", "촉촉한", "가벼운" 등 술어로 사용되는 형용사는 모두 단순하고 섬세한 의미를 표현합니다. 그것들은 모두 큰 음절입니다. "천천히"(màn), "런"(rùn), "단"(dàn)은 성조가 같고 앞뒤의 두 단어는 운율이 있으므로 이렇게 읽으면 소리가 울려 퍼지고 언어가 일관성이 있고 음악적 감각이 강해요. 톨스토이는 “수식어를 강력하게 사용하면 수식어뿐만 아니라 동사, 심지어 괄호까지 매우 강력하게 나타난다”고 말한 적이 있다.(<창조에 관하여>) <옛 수도의 가을> 때문에 이 특성(예: 위의 "실행", "빛" 등)이 있으며 매우 리드미컬하게 읽혀집니다.
다음을 보십시오: "남쪽 가을마다 나는 늘 도란정의 갈대꽃, 조어대(釣魚台)의 버드나무 그림자, 서산(西山)의 노래하는 벌레, 위취안(玉泉)의 밤달, 탄저사(桂河寺)의 종소리를 늘 생각한다." 명승지를 하나하나 올바른 문구로 가지런히 배열하고, 밝고 경쾌한 리듬으로 진주줄처럼 앞뒤로 소용돌이치게 합니다.
모든 풍경언어는 사랑언어이다. 이 산문에 나타난 '사물'과 '나'의 완벽한 조화와 통일성은 작가의 뛰어난 예술적 재능을 보여준다. 이 작품은 북평의 가을을 객관적으로 묘사한 것일 뿐만 아니라 당시 작가의 기분을 반영한 작품이기도 하다. 장면을 다룬 유대복의 수많은 서정적 산문 중에서는 매우 독특한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