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이론과 피아노를 배우는 것은 매우 중요하므로 저와 함께 기본적인 피아노 음악 이론 지식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아노 음악 이론 기본 지식 1: 오선보
오선보는 음을 녹음하는 데 사용되는 5개의 평행한 수평선입니다. 보표의 5개 라인과 5개 라인에 의해 형성되는 공간은 아래에서 위로 계산됩니다. 음악 작품이 여러 줄의 보표로 쓰여졌다면, 여러 줄의 보표는 음자리표로 연결되어야 합니다.
보표에서 소리의 위치가 높을수록 소리가 높아지는 반면, 소리의 위치가 낮을수록 소리는 얼마나 낮아지나요? 결정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보표의 음높이를 결정하려면 음자리표로 표시해야 합니다. 음자리표는 보표의 특정 줄에 표시되어 이 줄에 고정된 음 등급 이름과 높이가 있으며, 다른 줄이나 공간의 음 등급 이름과 높이도 결정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세 가지 음자리표가 있습니다.
G 음자리표: 보표의 두 번째 줄에 기록되는 소문자 g 그룹을 나타내며 높은 음자리표라고도 합니다. 첫 번째 줄의 하나는 오래된 프랑스 고음자리표라고 합니다.
F 음자리표: 보표의 네 번째 줄에 적힌 소문자 f를 베이스 음자리표라고도 하고, 다섯 번째 줄에 쓴 것을 더블베이스 음자리표라고도 합니다.
C 음자리표: 오선의 어떤 줄에도 녹음할 수 있는 소문자 c 그룹을 나타냅니다. 현재 사용되는 다음자리표는 C 3줄 음자리표(알토 음자리표라고도 함)로 알토 바이올린과 때로는 트롬본에서 사용됩니다. C 음자리표(테너 음자리표라고도 함)는 첼로, 바순, 트롬본에서 사용됩니다. 다른 다 음자리표는 일반적으로 덜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많은 음자리표를 사용하는 목적은 너무 많은 추가 대사를 피하고 악보를 더 편리하게 쓰고 읽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다양한 음자리표를 개별적으로 사용하거나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피아노 음악 이론의 기본 지식 2: 음표와 쉼표
음표는 보표에서 소리가 나는 지속 시간(길이)을 기록하는 기호입니다.
쉼표는 사운드 브레이크의 지속 시간을 기록하는 기호입니다. 쉼표도 소리를 녹음하지만 녹음하는 소리는 조용합니다. 쉼표는 "무성음"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는 음악 연주에도 큰 의미를 갖습니다.
노트는 '노트 헤드'(빈 또는 단단한 타원형 표시), '스템'(수직 위 또는 아래로 짧은 선), '노트'(줄기 끝에 연결된 얇은 끈)로 구성됩니다. . 깃발 모양의 마크)는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서로 다른 시간 값에 따라 다음과 같이 나뉩니다.
두 개의 전체 음표(드물게 사용됨): 속이 빈 음표 머리와 왼쪽과 오른쪽에 수직으로 짧은 선이 있습니다. 줄기 또는 꼬리 없음;
전체 음표: 속이 빈 음표 머리, 줄기 또는 꼬리 없음;
반음표: 속이 빈 음표 머리에 줄기 포함; 단색 음표 머리 + 어간;
여덟 번째 음표: 단색 음표 머리 + 어간 및 꼬리
16번째 음표: 단색 음표 머리음표와 두 개의 기호 추가;
30초 음표: 단단한 음표에 줄기와 세 개의 기호;
보표와 함께 음악을 녹음할 때는 단순히 악보에 있는 모든 음표와 표시를 쌓아두는 것이 아니라, 일부 표시 규칙을 따르십시오. 이러한 규칙을 올바르게 익히면 표기법이 명확해지고, 음악적 아이디어가 정확하게 반영되며, 상호 의사소통이 원활해집니다.
피아노 음악 이론 3의 기본 지식: 발음 구별 부호
기본 음의 높이를 높이거나 낮추는 데 사용되는 기호를 발음 구별 부호라고 합니다.
샵 기호(#)는 기본 피치 레벨을 반음씩 높이는 것을 나타냅니다.
플랫 기호(b)는 기본 음정을 반음씩 낮추는 것을 의미합니다.
재상승 표시(?)는 기본음 레벨을 반음 2개(온음 1개) 올린다는 의미입니다.
더블 플랫 마크(bb)는 기본 음정을 반음 2개(온음 1개) 낮추는 것을 의미합니다.
복원 표시(ヰ)는 높거나 낮아진 소리를 복원한다는 뜻이다.
발음 구별 부호는 오선의 줄과 공백에 기록할 수 있으며 음표 앞이나 음표 뒤에 기록할 수 있습니다. 음자리표 뒤에 기록된 발음 구별 부호를 조표라고 합니다. 새 키를 변경하기 전에 순서대로 발음 이름이 동일한 모든 사운드에 적용됩니다. 음악 중간에 조표를 변경하려는 경우 세 가지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악보 행 시작 부분에서 조표 변경이 발생한 경우, 변경될 조표를 미리 악보 행의 끝 부분과 마지막 마디에 명확히 기재해야 합니다. 새 키의 조표를 기록하려면 줄을 앞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원래 조의 샤프나 플랫 수를 늘릴 때는 조표가 바뀌는 바라인 오른쪽에 새 조표의 조표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원래 샤프나 내림표 수를 줄일 때는 조표가 변경된 막대 라인 왼쪽에 중복된 발음 구별 부호를 복원해야 합니다. 바 라인 오른쪽에 새 키의 조표를 적습니다.
샤프에서 플랫으로, 플랫에서 샤프로 변경할 때 조표가 변경된 막대 라인의 왼쪽에 있는 발음 구별 기호를 원래대로 복원해야 합니다
바 라인 오른쪽에 새로운 조의 조표를 적습니다. 음표 바로 앞에 배치된 발음 구별 부호를 우발음이라고 합니다. 사고는 동일한 피치의 음표에만 유효하며, 다중 성부 음악에서는 가장 가까운 마디 라인에만 유효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우연마크의 폐지를 상기시키기 위해 바라인 뒤에 또 다른 우연마크를 추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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