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에서 사용하는 과일은 '신선하고 깨끗해야 한다'며, '땅에 심은 것보다 나무에 달린 것이 더 낫다'고 말했다. '네 줄기 네 물', 즉 말린 과일 4종(대추, 용안, 잣, 호두 등)과 과일 4종(사과, 배 등)을 공양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
석류, 사탕수수 등 더러운 물건은 사용하지 마세요. 또한, 먹은 음식, 겨울 참외, 매실(노군에게 바치지 않음), 석류(진무제에게 바치지 않음) 등은 신에게 제사하는 데 사용할 수 없습니다.
도교에서는 향, 꽃, 등불, 물, 과일 등 다섯 가지 제물을 사용하여 제단에 바치는 경우가 많으며 이를 단식제라고 합니다.
확장 정보:
도교는 핵심 개념인 "도"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이는 중국의 역사가인 사마 탄(Sima Tan)의 "육파의 본질에 대하여"에서 처음으로 나타났습니다. 서한(西汉)은 초기에는 도덕주의자라고도 불렸다.
넓은 의미에서는 크게 노장종, 황노종, 양주종의 세 종파로 나누어진다. 그 중 노장종은 대도를 뿌리로 삼는다. 자연을 동반자로 삼고, 하늘과 땅을 스승으로 삼고, 자연을 존중하며, 무위(無爲)를 바탕으로 순수와 자기 보존, 자기 변혁, 만물 통일, 도교와 자연을 옹호하고, 정치를 멀리하며, 자유롭고 편리함은 "사용과 신체 사용을 분리"하는 특성을 구현하므로 모든 연령대의 문인과 학자가 잔인한 영적 고향에서 벗어나는 방법이 되었습니다.
대표적인 인물로는 노자, 장자, 열자 등이 있는데, 황노학파는 무(無)에 기초하고 순응을 근본으로 하며 유교와 묵가의 선함을 받아들이고 법의 본질을 요약한다. , 풍속·포용·포용을 바탕으로 한 예절의 단순함을 제창하고, 시대의 변화에 부응하며, 도에 따라 법을 제정하고, 법에 따라 나라를 다스리며, 복잡함을 없애고 단순화하며 회복하는 것을 주장한다. "체외 사용"의 특성을 구현하고 있으며, 이는 이전의 혼란 이후 정부가 세계를 통치하는 구급 상자가 되었으며, 이는 고대 중국의 번영 시대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인물은 Shen Dao, Tian Pian, Huan Yuan 등입니다. Yang Zhu School은 평생 동안 피해를 피하고 자신을 소중히 여기며 개인 생활 보호를 중시하며 침해에 반대합니다. 스스로 남을 침범하는 것은 양주(楊朱)와 자화자(紫华子)로 대표되는 도교의 또 다른 분파에 속한다. 춘추시대와 전국시대 이후에는 세상에 용납되지 않았기 때문에 나중에 소멸되어 없어졌습니다. 그러나 평생과 성을 보존한다는 사상은 도교에서 완전히 계승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