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의 손이 닿는 순간 큰오빠는 아마 비명을 지르며 그의 움직임과 표정을 따라갈 준비가 되어 있었을 것이고, 소녀도 자신이 얼마나 세게 비명을 지를지 알았을 것이다. 이는 하루에도 몇 번씩 반복되는 두 사람의 암묵적인 레퍼토리와도 같다.
아마 이 커플은 결혼한 지 오래됐을 텐데, 이런 재미있는 순간을 보면 웃을 것 같아요. 이 형님은 제가 카메라를 들고 있는 모습을 보고 "조금 더 공부하는 게 좋겠다"는 듯 저를 향해 웃어주셨던 기억이 납니다.
충칭 남자들에게 귀를 기울이는 것은 미덕이자 삶을 적응하는 방법이다. 충칭 남자들은 또한 그들만의 여유로운 즐거움을 많이 갖고 있습니다. 그들은 아내를 사랑하고, 먹는 것을 좋아하고, 요리하는 것을 좋아하고, 농담하는 것을 좋아하고, 분위기를 조정하는 것을 좋아하고, 마작 게임을 좋아합니다.
몇 년 전 충칭에 가서 준펑 기숙사에 도착했어요. 서남대학교 신시연구소 기숙사는 마치 작은 도서관처럼 자연스럽게 다양한 시집으로 가득 차 있다. Junfeng은 걱정하지 마세요. 제지하지 마세요. 룸메이트는 매우 캐주얼하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저녁에 함께 냄비를 마시고 충칭 출신의 룸메이트를 만났습니다.
자리에 앉자마자 그 사람은 거의 모든 농담과 농담을 담당했습니다. 그는 시와 농담을 말하고, 말도 안 되는 일을 모두 할 정도로 잘했습니다. 테이블에서 그들은 너무 기뻐서 앞뒤로 돌아섰습니다. 그는 매주 여러 곳을 돌아다니며 일주일에 3일 밤은 교외 마작실에서 마작을 즐긴다.
충칭 사람들은 마작을 좋아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충칭에서 마작을 할 수 없다면 친구가 많지 않을 것입니다.
여름 저녁이면 충칭 강이나 다른 강둑을 따라 많은 판잣집이 물에 발을 담그고 마작을 하고, 마작을 한 후 맥주를 마시고, 생선 구이를 먹으며 편안함을 느낍니다. .
충칭 남자 하면 자오 형제, 장자오 형제가 생각난다. 그는 후난 출신으로 충칭에서 공부하고 시를 쓰고 살고 있습니다. 그는 탐욕스럽고, 먹는 것을 좋아하고, 노는 것을 좋아하고, 술과 담배를 피우고, 재미있고, 좋은 억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또 “흥미롭게 살아라”고 거듭 말했다.
처음 만난 친구 집에서 가죽 코트를 벗어 발코니에서 햄 말리기로 바꿨던 적도 있을 정도로 음식에 대한 집착이 강했다.
그의 기질은 충칭의 기질과 매우 일치합니다. 충칭에 도착하면 그의 시가 더욱 흥미로워지는 것 같습니다.
그의 시는 이름처럼 달콤하고 흥미롭다. “살면서 후회하는 일을 생각하면 남산 곳곳에 매화주가 내린다.” 이 문장은 충칭 남산의 명함이 되었습니다. 장조(張趙)의 시와 그의 원시론에 대해서는 더 이상 말할 필요가 없고, 그의 시를 읽기만 하면 된다.
그는 글쓰기에 극도로 엄격했고, 살얼음 위를 걸었고, 만족스럽지 않으면 자신의 손으로 파괴했습니다. 'In the Mirror'는 백화가 쯤 빼앗아갔습니다. 파괴됩니다.
자의식과 글쓰기의 엄격함으로 인해 그는 일생 동안 100편이 넘는 시만을 남겼다. 그의 시를 하나씩 읽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좋은 시는 생선국과 같아서 김이 모락모락 나는 열기를 느껴야 하고 생선 뼈를 골라 맛을 봐야 합니다.
(자오 형제의 잘생긴 사진을 올릴 수밖에 없다)
때로는 흥미롭고 재미있는 것은 자석처럼 만나기 마련이다. 장자오(Zhang Zao)를 만난 친구는 황커(Huang Ke)라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충칭 출신이자 사업가이자 미식가였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장짜오를 알았고, 둘 다 시와 문학을 좋아했고, 장짜오의 미뢰는 황커에 의해 해방됐다. 황가는 요리도 잘하고, 쇠고기 국도 제일 잘한다. Zhang Zao는 나중에 "Huang Ke"를 썼습니다.
충칭은 부두 문화가 강하다. 황커는 나중에 베이징으로 가서 강호 부두를 베이징으로 가져왔다.
누구인지, 어디서 왔는지를 떠나 왕징문 606호에 들어오면 모두 손님이다. 오면 먹고, 먹고 나면 입을 닦고 나가고 다시 온다. 생동감 넘치는 유수연회가 시작된 지 거의 20년이 되었습니다.
식탁에는 시인, 화가, 시나리오 작가, 감독뿐만 아니라 좌절한 젊은이들도 있었다. 행상인, 하인, 연예인, 부자 등 누구나 흐르는 물 위에서 충칭 요리를 먹습니다.
맹창씨는 식사하는 사람이 고작 3천 명에 불과했고, 황커는 '왕징의 준몽창'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연예인 패션이든, 자유롭고 쉬운 공연 예술이든, 혀끝에 문화 살롱이든, 황문연회는 독특한 존재이다.
세상을위한 가족 잔치와 흐르는 생명은 일종의 영웅주의와 관용, 삶에 대한 철저한 이해입니다.
목적이 무엇이든, 무엇으로 진화하든 원래 의도는 황커의 재미에 대한 사랑, 음식에 대한 사랑, 친구 사귀는 사랑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것이 충칭 남자들의 특징 중 일부입니다.
강과 산의 풍경도 충칭 사람들의 성격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충칭 남자들의 대담함과 관대함은 북방의 위대한 남자들과는 다릅니다. 그 대담함 속에는 아내를 사랑하는 것과 같은 섬세함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귀를 기울이는 것은 맛있는 음식의 식탁을 요리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베이징에는 황먼 충칭 훠궈가 많습니다. 왕징의 작은 훠궈에서 먹어봤습니다. 환경도 편안하고, 재료도 신선하고, 쇠고기 국물도 정말 맛있습니다.)
베이징에 갔을 때 신간 출간 회의에 참석했는데, 깜박이는 불빛이 있는 연회에서 황커가 적포도주 잔을 들고 명상하는 모습을 보았는데 마치 황커가 쓴 '마른 채 앉아 있는 것'처럼요. 그의 산문에서 장자오(Zhang Zao).
나중에 황유의 영화 모임에도 여러 차례 참석했습니다. 영화가 상영된 후 그는 웃으며 고개를 끄덕이고 모두 함께 극장을 나갔다. 그는 검은 모자를 쓰고 바람막이를 정리한 뒤 한겨울 베이징의 찬바람 속으로 사라졌다.
내 기억이 맞다면 아청은 베이징에서 태어났고 그의 고향은 충칭이다.
아청아라오(Acheng Ah Lao)는 작가 중의 작가임은 말할 필요도 없다. Wang Shuo는 베이징에서 수십 년에 한 명씩 영혼이 되고, 아청은 이 수십 년 동안 영혼이 된 사람이라고 말했습니다.
말할 필요도없이 아청 삼왕, 단편 소설, 수필, 수필 등은 모두 고전입니다. 나는 그의 책을 여러 번 읽었지만 매번 다른 느낌을 받았습니다.
가끔 기분이 안 좋을 때 아라오의 책을 다시 읽게 되는데, 읽고 나면 마음이 훨씬 차분해진다. 치료법도 없고, 닭국도 없다. 때로는 그의 재미와 지혜, 이야기 자체, 혹은 읽는 즐거움에 위로가 된다.
그는 노인이나 스승처럼 솔직하게 이야기를 들려준다. 몰입할 때 파이프 솥으로 머리를 치면 갑자기 깨달음이 나고 뇌가 깨달은 듯한 느낌을 받는다.
나는 왜 항상 아청의 책을 읽는가? 가끔 남의 책을 읽다가 중간에 읽다가 더 화가 나기도 한다. 아라오만큼 믿을 만한 사람은 없기 때문이다. 그는 솔직하게 이야기를 하고, 그가 하는 말은 뿌리 뽑기의 원칙이기 때문이다.
(아라오 사진을 올릴 수밖에 없다)
재미는 충칭 사람들의 본능이자 타고난 기질인 것 같다. 충칭 남자들은 자유롭고 편안하며 흥미롭고 재능이 있습니다. 그들은 농담을 하고, 술을 마시고, 말도 안 되는 이야기를 하고, 시를 쓰고, 더러운 농담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충칭 소녀들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장난기 많은 사투리를 갖고 있어 좀 더 흥미를 유발합니다. 충칭 사람들에게 인생은 흥미로운 경험인 것 같습니다. 내가 만난 충칭 사람들은 남자 여자 할 것 없이 성격이 좋은 사람들이다. 언론에 여러 곳의 자살률 통계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충칭이 최하위에 있을 것 같아요.
충칭의 남자들은 매운 음식을 좋아하고, 먹는 것을 좋아하고, 요리하는 것을 좋아하고, 아내를 사랑하고, 친구 사귀기를 좋아하고, 재미있는 것을 좋아하며, 자유롭고 편안하며 대담하고 흥미로운 삶을 살고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친구가 많아요.
명나라 사람 원홍도는 "세상 사람들이 보기에 맛없는 말투와 혐오스러운 외모를 갖고 있는데, 그들도 모두 사람의 귀를 갖고 있고 장대도 있다"고 말한 적이 있다. 『도안 꿈의 추억』에서 “사람에게는 중독이 없다”고 했습니다. 흠이 없는 사람은 중독이 없기 때문에 친구가 될 수 없습니다. 진정한 에너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
사람은 취미가 있고, 호기심이 있고, 충동이 있고, 끈기가 있으면 좋은 것입니다. 눈에 아무것도 없으면 가볍게 맛만 보고, 아무 것도 열정이 없다면 어떻게 될까요? 그는 사물과 사람에 대한 자신의 진정한 감정을 보여줄 수 있습니까? 우리는 어떻게 좋은 것을 만들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