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 명곡 TOP 10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아미 폴로네즈'
'아미 폴로네즈'는 '아미 폴로네즈'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폴로네즈 3번'. 쇼팽은 이 곡을 1838년 10월에 작곡했습니다. 그가 창조한 폴로네즈의 음악적 내용은 댄스음악 장르의 범위를 훨씬 뛰어넘었다. 그의 폴로네즈는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한 유형은 활기차고 웅장하며 극적이며, 다른 유형은 비극적이고 섬세하며 우아하고 시적입니다. 이 작품과 쇼팽의 "Eroica Polonaise"는 모두 첫 번째 범주에 속합니다. 리스트는 이 두 곡을 가장 좋아했고 그가 준 거의 모든 피아노 연주회에서 이 두 곡을 연주했습니다. 이 곡은 3박자 A장조의 복잡한 3부작 형식으로 되어 있으며, 승리와 승리의 행진곡이다.
폴란드 민족투쟁의 영광스러운 성취를 칭송하는 이 곡은 쇼팽의 음악에서 민족정신을 가장 강하게 구현한 작품 중 하나로 꼽힌다. 테마는 강렬하고 강력하며 군대의 고상하고 결단력 있는 분위기를 표현합니다. 중앙의 멜로디는 땅을 울리는 나팔처럼 강력하고 시끄럽습니다. 3부는 1부를 완벽히 재현한 것으로 곡 전체를 장엄하고 활기찬 분위기로 통일시켰다. (연주시간은 약 4분)
2. "파가니니 주제에 의한 랩소디"
"파가니니 주제에 의한 랩소디"는 작곡가의 개인적인 스타일을 뛰어난 실력으로 표현하고 있다. , 이 작품에서 가장 잊혀지지 않는 것은 현란한 기교가 아니라 느린 18번 변주곡인데, 여기서 랩소디 전체가 갑자기 느려지며, 단순하고 서정적인 멜로디가 경쾌하고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물론, 결코 사라지지 않는 '러시안 멜랑콜리'도 있습니다. 이 멜로디는 처음에는 단순하고 평화롭게 피아노로 불려지고, 이어 현악부로 넘어가며 점점 열정이 커집니다. 낭만적인 열정에 대한 찬가로 발전합니다.
이 곡은 심오한 예술적 매력을 지니고 있으며 특히 낭만이 가득하다. 비록 악장이 아닌 단순한 곡임에도 불구하고 일부 로맨틱한 음악 앨범으로 추출되기도 했다. 이 음악의 스케치는 발레 무대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3. "사랑의 꿈"
리스트는 자신의 노래 세 곡을 "사랑의 꿈"이라는 제목의 세 곡의 피아노 곡으로 다시 썼습니다. 원곡을 피아노곡의 제목시로 사용하였습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시는 독일 시인 울란트(Uland)의 '호헤 리에데(Hohe Liede)'와 '행복한 죽음(Seliger Tod)'이고, 세 번째 시는 '올리에드(Olied, so land du lieder kannst)'이다. " Leili Grath의 작품입니다.
세 곡의 '사랑의 꿈'은 모두 녹턴 장르인데, 특히 세 번째 곡이 유명하다. 원곡은 1845년에 작곡된 서정적인 곡으로, 피아노로 '불러'진다. 음악 Freiligrath 시의 예술적 개념을 깊은 감동과 완곡한 표현으로 표현합니다.
4. "피아노 협주곡 21번"
전체 곡은 1악장, 알레그로, C장조, 4/4박자, 소나타 모드의 세 악장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 주제는 매우 밝은 색상의 합창 행진곡과 유사한 리듬으로 시작되며, 이어서 리드 피아노와 도입부가 동시에 나타나 첫 번째 주제를 다시 제시합니다. 악장의 두 번째 주제는 매우 흥미롭고, 피아노는 화려한 연주 기술을 보여줍니다.
두 번째 악장 안단테(Andante)는 F장조, 2/2박자로, 발라드 형식의 3부로 이루어져 있다. 먼저 음소거된 현악기가 발라드풍의 주제를 제시하고 이어서 리드 피아노가 다시 등장한다. 주제에 수반되는 삼중주 리듬은 악장 전반에 걸쳐 거의 중단되지 않습니다. 세 번째 악장은 2/4박자의 C장조의 매우 생동감 넘치는 알레그로입니다.
밴드의 에너제틱한 첫 번째 주제가 두 번 반복된 후 다시 피아노가 주제를 제시했다. 악장 중간에는 오케스트라 반주와 피아노 리드가 번갈아 등장하며 서로를 보완한다. 마지막으로 피아노는 압도적인 상승음계로 곡 전체를 웅장하게 마무리한다.
5. "피아노 협주곡 1번"
차이코프스키의 "피아노 협주곡 1번"은 가장 대중적인 협주곡이지만 그 구상의 웅장함과 곡의 복잡성으로 인해 작품 규모 면에서는 피아노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교향곡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작품에는 작가의 삶에 대한 사랑과 빛과 기쁨에 대한 열망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그 기본 이미지는 깊은 국가적 특성을 담고 있으며, 동시에 특히 독특합니다. 이는 작가 협주곡의 특징, 즉 막강한 힘과 웅장한 스케일, 진실되고 직설적인 서정성이 결합된 특징을 보여준다.
이 작품의 풍부한 이념적 내용과 예술적 이미지, 주제의 다양성과 반대, 강렬하게 전개되는 음악적 아이디어의 위대한 내면적 힘이 모두 이 작품의 흥미로운 매력입니다. 이 협주곡은 작가의 생애 동안 널리 유포되었습니다.
이 곡은 유럽과 미국의 콘서트 무대에서 다양한 피아니스트가 연주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저자는 1878년까지 이 작품을 직접 연주하기도 했습니다. N. 루빈스타인은 마침내 이 작품의 장점과 가치를 이해하고 훌륭하게 연주함으로써 이 작품이 콘서트 무대에서 더욱 확고히 자리매김하게 만들었다.
6. "헝가리 무곡 5번"
브람스는 독일 고전주의의 마지막 작곡가이다. 그는 함부르크의 음악 가문에서 태어나 두 창작을 모두 소중히 여기는 작곡가였다. 브람스는 슈만, 리스트 등 낭만주의 음악가들과 긴밀한 접촉을 가졌으며 그들의 감상과 지지를 받았다.
브람스의 작품은 고전적인 기법과 낭만적인 정신을 동시에 갖고 있다. 그의 작품은 웅장하고 장엄하다. 그의 작품 중 다수는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바흐, 베토벤과 함께 독일 음악사에서 '3B'로 불린다.
그는 다수의 피아노곡과 주제변주곡, 협주곡을 창작했는데, 그 중 '바이올린 협주곡 D장조'가 가장 유명하고, '헝가리 무곡 5번'이 대표적인 작품이다. 세련된 맛과 대중적인 맛 모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헝가리 무곡> 5번은 자유로운 리듬과 다양한 선율의 장식, 급격한 속도의 변화, 어느 정도의 즉흥성이 특징인 브람스의 작품 중 가장 널리 알려진 곡이다.
당시 비엔나의 집시음악에 관심이 많아 집시음악의 선율을 많이 썼다. 1869년에 그는 "헝가리 무용 모음집"을 출판하기 시작했습니다. 실제로 그 중 대부분은 집시 음악 멜로디를 빌려 편집하고 정리했습니다.
7. "비창 소나타"
독일 작곡가 베토벤의 작품 13번 피아노 소나타 8번 다단조 "비창"은 1798년부터 1799년 초까지 작곡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그의 후원자이자 추종자인 Lichnovsky 왕자에게 헌정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베토벤 초기 피아노 소나타의 정점이자 드라마틱하고 아름다운 선율로 세계적으로도 친숙한 작품이다.
내용이나 선율, 구조 등 여러 면에서 이 작품에는 게르만 민족 특유의 일종의 합리성이 스며들어 있고, 이는 베토벤 등 독일 음악가들의 독특한 특징이기도 하다. 이 곡의 연주기법은 그리 어렵지 않아 연주할 기회가 많아 피아노 초보자들이 즐겨 연주하는 곡이기도 합니다.
8. 'The Mark of the Rain'
Kiss The Rain은 중국어로 번역하면 'The Mark of the Rain'으로, 최고의 음악가 이루마가 작곡한 곡입니다. 한국의 사랑을 노래하던 중 별이 빛나는 밤, 갑자기 비가 내리는데, 이를 계기로 이루마는 'Kiss The Rain'이라는 곡을 작곡하게 되었습니다.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이루마는 한국에서 태어나 영국에서 자랐다. 그는 영국 런던의 특수음악학교 'The Purcell School'에서 수학하고, 이후 'King's College of London University'에서 작곡을 전공했다.
그의 음악 작품에서는 동양의 서정성과 서양의 우아함, 세심함을 결합한 음악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다.
클래식 피아노와 작곡을 전공한 이루마는 자랑스러운 클래식 재능과 유럽적 감성을 동시에 보여주며, 그의 음색에는 순수하고 신선한 동양적 특성도 담겨 있다. 세심한 음악적 탐구와 절묘한 연주 실력을 통해 사람들에게 비범한 예술가로서의 깊은 인상을 심어준다.
9. '피아노 협주곡 8번'
1776년 4월에 작곡됐다. 잘츠부르크시 사령관 루주오 백작부인 안토니아를 위해 작곡됐다고 한다. 당시 모차르트는 이 작품의 1악장과 2악장에 카덴차가 3개 있습니다. 음악은 3악장으로 구성됩니다: 1. 밝은 알레그로, C장조, 소나타 형식.
앙상블이 첫 번째 주제를 제시한 후 주연이 이어받아 고조로 전환한 후 모티브에 반음 진행이 있는 멜로디가 등장하며, 두 번째 주제는 주연 간의 대화로 표현된다. 피아노와 현악기. 전개 부분의 주요 부분은 단조의 전개이며, 요약 부분의 세 가지 테마는 모두 원조로 재현됩니다. 카덴차에는 세 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2. 안단테, F장조, 소나타 형식.
첫 번째 테마는 처음에 현악기로 연주되며, 메인 파트가 이어진 후 첫 번째 테마가 변형되고 다양해집니다. 제2주제는 다장조로 되어 있으며 전개기법은 제1악장과 동일하다. 3. 론도, 미뉴에트 템포, 다장조.
10. "뻐꾸기 왈츠"
"뻐꾸기 왈츠"는 노르웨이 작곡가 요나손이 작곡한 동명의 피아노 곡을 이식한 아코디언 곡입니다. 조나단 (1886~1956) 노르웨이의 작곡가. 그는 독일에서 음악을 공부하고 몇몇 음악 작품을 썼지만, "뻐꾸기 왈츠"가 가장 널리 유통되어 조나단을 세계적으로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뻐꾸기 왈츠'는 곡조와 리듬 면에서 노르웨이 민속무용 음악의 스타일을 갖고 있다. 전체 곡은 3박자 왈츠 장르를 채택하고 있으며 세 개의 작은 왈츠로 구성되어 있다. 아름다운 멜로디와 생생한 음악적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