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취학 아동을 위한 교실 게임. 게임은 유치원 커리큘럼 교육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교실에서 게임을 하면 아이들의 주의를 끌고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으며 모든 감각을 동원할 수 있습니다. 미취학 아동을 위한 교실 게임을 살펴봅시다.
미취학 아동을 위한 교실 게임 1(소그룹 게임)
목적
(1) 한자를 복습합니다.
(2) 전화 관용구 사용 연습.
준북
어린이마다 다른 단어 카드가 있습니다.
놀이 방법
전화를 걸면서 선생님이 동요를 들려줍니다."딩동댕 ......"그러면 모든 아이들이 이렇게 말합니다."딩동댕, 그 달콤한 목소리가 너무 예뻐요. 누가 전화했는지 모르겠어요. 수화기를 들고 들어보세요." 어린이: "여보세요, 누구세요?" 교사: "안녕하세요, 저는 XX 선생님이에요. 아기라는 단어를 찾고 있어요." 단어 카드에 해당하는 어린이가 일어나서 단어 카드를 들고 "저는 XX 단어 아기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이 게임은 차례대로 진행됩니다.
내가 누구인지 맞춰보기(중급 게임)
놀이 방법:
1, 반이 반원 모양으로 앉습니다. 한 아이에게 모두 등을 대고 앉으라고 합니다. 다른 아이는 의자 뒤로 걸어가서 의자를 세 번 두드립니다. 앉은 어린이가 "누가 내 문을 두드리는 거죠?"라고 묻습니다. 노크하는 아이가 "저예요. 내가 누군지 알아?"라고 대답합니다.
2. 아이가 맞추지 못하면 "누구니?"라고 다시 물어봅니다. 대답: "나는 너의 좋은 친구야."
3. 아이가 정답을 맞히면 아이를 바꾸고 게임을 다시 시작합니다.
힌트:
1. 아이가 목소리에 따라 동료를 구별하고 질문 문장을 말하는 연습을 하게 합니다.
2. 문을 두드리는 아이가 일부러 목소리를 낮추거나 두 아이가 동시에 문을 두드리면서 동시에 질문에 답하고 두 동반자의 목소리를 추측하는 등 게임의 요구 사항을 점차 심화할 수 있습니다.
게임: 매듭
목표: 실패에 대한 두려움 없이 밧줄에 묶인 매듭을 풀 수 있어야 합니다.
준비물: 아이들이 구슬을 꽂은 줄을 준비합니다. 각 끈마다 5~8개의 매듭을 묶고, 시계를 세팅하고, 작은 사과 데칼을 붙입니다.
컵 인형: 인형 별 (고학년용)
게임 목표: 인형을 일정한 눈으로 조종하여 '골'을 조준하고 쏘는 것, 게임에서 숫자의 크기를 비교하는 것.
게임 목표: 인형을 조종하여 '골'을 조준하고 쏘는 것.
게임 목표: 인형을 조종하여 인형을 조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준비물: 젓가락, 스타킹, 면, 종이컵, 플라스틱 포크, 다양한 장식 재료, 작은 신발 상자, 가죽 밴드, 탁구공.
방법 :
1. 젓가락 머리에 솜을 감싸고 스타킹으로 감싸고 단단히 묶어 인형의 두 다리를 만듭니다.
2. 종이컵 바닥에 작은 구멍을 세 개 뚫습니다.
3. 골판지에 머리를 그려서 오려서 젓가락 위에 붙입니다. 두 다리를 컵 양쪽 구멍에 삽입합니다.
4. 종이컵의 양쪽에 두 개의 포크를 손처럼 설치합니다. 고무 밴드를 사용하여 안쪽에서 고정할 수 있습니다.
5. 필요에 따라 다양한 재료로 인형을 장식합니다.
미취학 아동을 위한 교실놀이 2 쥐잡기
목적: 아이들의 대근육을 발달시키고, 아이들의 신체 유연성, 민첩성, 빠른 반응 능력을 기르며, 아이들의 상호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놀이입니다.
놀이 방법 :
1, 교사와 아이들이 큰 원을 그리며 손을 잡고 서서 '쥐장'을 만들고, 3~5명의 아이들이 큰 원을 그리며 서서 '쥐' 역할을 합니다. '쥐장' 역할을 맡은 어린이는 손을 잡고 동요를 읽어주고, '쥐' 역할을 맡은 어린이는 '쥐장' 주위를 들락거리며 동요를 들려줍니다.
"딸깍"하고 소리 내어 읽으면 '쥐장' 역할의 어린이들은 즉시 손을 내려놓고 동시에 웅크려 앉습니다. '쥐장'의 '쥐'는 잡힌 아이로 계산하여 루틴을 수행한 후 큰 원을 그리며 서서 '쥐장'을 만듭니다. 게임은 모든 '쥐'가 잡히고 일부 역할이 바뀌고 게임이 다시 시작될 때까지 계속됩니다.
2. 게임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쥐' 역할을 하는 아이는 머리 장식을 쓰고, '쥐장' 역할을 하는 아이는 동요를 시계 방향으로 읽으면서 원을 그리며 걷기 때문에 쥐가 빠져나가기 어렵게 만듭니다. 이렇게 하면 '쥐'가 빠져나가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모래 주머니를 "음식"으로 넣을 수도 있으며, "마우스"의 조항은 모래 주머니를 "음식"으로만 가져갈 수 있으며 "음식"을 꺼낼 수 있습니다. 다음 "음식"바구니에 "음식"을 넣으십시오. 어린이 노래 : 쥐와 생쥐는 모두 나쁜 것, 야채와 쌀을 훔치는 것입니다. 쥐장을 만들어 클릭 한 번으로 쥐를 잡아보세요.
전화로 대화하기
목적: 관련 한자를 복습하고, 전화 관용구를 사용하는 연습을 합니다.
준비물:어린이마다 다른 단어 카드.
놀이 방법: 교사가 전화 통화를 하면서 "딩, 딩"이라는 운율을 말합니다. 그러면 모든 아이들이 "딩동, 딩동, 그 달콤한 소리가 너무 예뻐요. 누가 전화하는지 모르겠어요. 수화기를 들고 들어보세요." (전화) 어린이: "여보세요, 누구세요?" 선생님: "여보세요. 디지몬을 찾고 있어요." 적절한 단어 카드를 가진 어린이가 일어서서 카드를 들고 "저는 디지털 아기예요."라고 말합니다. 차례대로 게임을 진행합니다.
카메라
목적: 관련 어휘를 복습합니다.
준비물:해당되는 큰 카드와 작은 카드(작은 카드 한 세트당 한 장씩).
놀이:모두가 선생님을 마주보고 앉아서 동요를 함께 부릅니다."나한테 카메라가 있는데 그 사진이 정말 너를 닮았어. 선생님 사진을 찍어서 바로 선생님께 보내드릴게요."라고 말합니다. 교사가 큰 카드를 보여주면 아이들은 양손으로 사진을 찍습니다. 아이들은 "클릭"이라고 말한 다음 작은 카드에서 해당 카드를 찾아서 들어 올립니다. 게임이 반복됩니다.
미취학 아동을 위한 교실 게임 3 1, 길 위의 오리
12명으로 구성된 각 팀에서 두 번째 사람은 차례로 첫 번째 사람의 허리를 잡고(또는 어깨에 손을 얹고) 출발선 뒤에 웅크려 앉습니다. 진행자의 지시에 따라 앞으로 쪼그려 앉습니다. 좋은 연대가 필요하며 왼발과 오른발이 나란히 있어야 합니다. 쓰러지기 전에 결승선에 먼저 도착하는 팀이 승리합니다.
토론: 승리를 위해 발걸음을 맞춰야 합니다.
2. 방향 전환
쌍을 이루어 서로의 어깨에 손을 얹고 이마에 배구공을 대고 마주보아야 합니다. 선생님의 신호에 따라 출발 지점에서 옆으로 달려 반대편 마크를 돌고 다음 짝에게 공을 넘깁니다. 방법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팀원 12명이 모두 완주할 때까지 각 팀은 어느 팀이 더 빠르고 잘 할 수 있는지 게임을 합니다.
토론: 어떻게 하면 실수를 줄이고 승리하기 위해 협동할 수 있을까요?
3. 애벌레
12명으로 구성된 팀 전체가 기둥을 세우고 바닥에서 팔굽혀펴기를 한 다음, 리더의 다리가 두 번째 줄의 다리 어깨를 가로질러 땅에서 떨어지도록 대형을 조이고, 그 후 두 줄이 세 줄로, 세 줄이 네 줄로, 팀의 마지막까지 '애벌레'의 대형을 이룹니다. 모두가 함께 리드미컬하게 "1, 2! 1, 2!"를 외치며 떨어지지 않고 양손으로 기어갑니다 (줄의 끝은 양손과 발에있을 수 있음). 거리가 길수록 좋습니다.
토론: 포스트마다 하중과 취향이 다릅니다. 각 사람의 상황을 고려하는 방법, 합리적인 배열?
4. 거울놀이
몇 명의 그룹에게 무대에 오도록 요청하세요. 한 사람은 거울을 보는 사람이 되고, 다른 한 사람은 거울이 되고, 거울을 보는 사람은 거울을 보는 사람의 동작을 배워야 합니다.
5. 이동 수단
진행자는 각 팀에게 폐신문지 50장, 테이프 두 롤, 가위 한 쌍을 주어 이동 수단을 디자인하고 만든 다음 모든 팀원이 탑승하여 출발점에서 25미터의 공간을 이동합니다. 제한 시간은 30분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그런 다음, 팀원 전체를 강 건너편까지 이동하는 동안 쉬지 않고 이동할 수 있는 혁신적인 '이동 수단'을 만든 팀에 대해 의견을 말하세요.
팁: 신문지와 끈적끈적한 풀로 큰 트랙을 만들 수 있고, 탱크 바퀴처럼 조심스럽게 트랙을 움직일 수 있으며, 여러 개의 종이배를 접어 플레이어의 발에 놓고 기둥에 줄을 세우고 손을 허리 머리에, 사람의 손등을 앞으로 나아가는 첫 번째 사람의 어깨에 얹고 큰 판지 상자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안에 서서 상자를 뒤에서 앞으로 이동하고 사람들은 한 번에 한 상자 씩 앞으로 이동합니다....
6. 승마 농구 게임
각 팀에는 12명의 선수가 있으며, 이 중 6명은 말 2마리, 2명은 기수로서 말에 올라타고 나머지 4명은 지나가는 사람으로 구성됩니다. 이 두 팀은 농구 코트에서 농구 경기 규칙에 따라 농구를 합니다.
단, 패스하는 사람은 슛이 아닌 패스나 드리블만 할 수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슈팅은 오직 라이더만 할 수 있습니다. 라이더는 공을 들고 바구니로 직접 달려가서 슛을 할 수 있지만(뛰지 않고), 말의 루즈 프레임은 유효하지 않습니다. 할당된 시간 내에 가장 많은 바스켓을 획득한 팀이 승리합니다.
7. 도망자 쫓기
두 사람을 테이블의 반대편 모서리에 배치하고 한 사람은 도망자, 다른 한 사람은 경찰관으로 정한 다음 천 등으로 눈을 가리고 두 바퀴를 돌게 합니다. 경찰관은 가볍게 무장해야 하는 도망자를 찾기 시작합니다. 잡히면 새로운 후보로 게임이 시작됩니다. 규칙: 구경꾼은 미소만 지을 수 있고 말을 할 수 없으며, 그렇지 않으면 쇼를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