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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두의 강산 휴후어 다음 문장

아두의 강산 휴후어 다음 문장: 백송

아두에 관한 휴후어:

아두의 강산-백송

류선 (sh n) (207 -271 년), 촉한 후주, 자공사, 별명 아두. 유비의 아들, 어머니는 소열황후 감씨, 삼국시대 촉한 제 2 의 황제였다. 유년시절 많은 재난을 겪었고, 다행히 대장 조운은 두 번이나 구조되어 유비 () 가 익주 () 를 정하고 촉 () 에 입촉하여 촉한 () 이 건립된 후 태자 () 로 세워졌다. 기원 223 년에 황제로 계승하여 재위 42 년. 그동안 제갈량을 상부로 모시고 강위 북벌을 지지했고, 재위 후기에 황호를 총애하여 촉한이 점차 쇠약해졌다.

경요 6 년 (263 년), 위장등애 () 는 음평 () 에서, 크면죽 () 으로, 제갈첨 부자를 죽이고, 유선 () 이 항복했다. 촉한 멸망 후, 유선 () 과 일부 촉한 () 대신들이 낙양 () 으로 이주하여 안락공 () 으로 봉쇄되어 낙양 () 에서 세상을 떠났다.

이름의 유래

유선, 별명 아두입니다. 유선의 어머니 간 부인이 밤의 꿈으로 북두를 삼키고 임신한 것으로 전해져 유선의 별명은' 아두'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흔히' 아두' 나' 부축할 수 없는 아두' 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평범하고 무능한 사람을 묘사한다.

이름 발음

유선중의' 선' 자는 현재' shàn' 과' chán' 이라는 두 가지 발음이 있다. 역사적 실정과 결합해' shàn' 을 읽는 이유는 최소한 세 가지가 있다.

1, 유선자 공사. 이름, 글자의 배합은 고대인들이 글자를 취하는 관례이다. 삼국 인물만 예로 들면 제갈량 () 자 공명 (), 황개자 공복 (), 주유자 공근 () 등이 수없이 많다. 만약 shàn 을 읽는다면, 사자와의 상호 보완적인 관계가 된다. 선 () 과 선 () 의 후계자 () 가 연이어 양보하다.

2, 선자의 chán 의 독음은 불교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공식 문헌에 따르면 불교는 한나라에서 중국에 막 들어왔고, 동한 말년에 불교는 중국에 들어온 지 100 여 년 만에 도교와 유교 사상이 매우 성행하여 불교의 영향이 매우 미미했으며, 유비가 불교를 믿는다는 명확한 증거도 없었다.

셋, 유선자 공사, 유선명과 글자의 의미는 상속의 뜻이다. 동시에, 유비는 아들이 없을 때까지 나허우 코우 씨의 아들 코우 () 를 의자 () 로 봉한 뒤 유봉 () 으로 개명했다. 유봉과 유선이 합치면 마침' 봉선' 을 구성하지만, 단지 우연의 일치일 뿐이다.

유랑난세

' 위요 건안 16 년 (211 년), 부풍인 유곽이 한중 () 에 난동을 피했고, 난잡하게 헤어진 유비 장남 유선 () 을 사서 아들을 키우고 장가를 가기 위해 집을 세우자 유선은 아버지 현덕 () 만 기억한다. 이웃 은 한 사람 의 성 제인, 나중에 유비 공격 Yizhou 제인 이 장군 이 될 때, 유비 는 장 루 반환 Yizhou, 유비 리 왕자 로 전송, 한중 과 리우 선 대회 에 제인 을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