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력 7 월 30 일은' 땅장왕절' 이다.
음력 7 월 30 일 (또는 29 일) 은 정확히 7 월 그믐일로, 땅장왕 열반의 득도의 날이라고 전해져' 땅장왕절' 이라고 불리며, 라이언인은' 땅장왕보살 생일' 이라고 부른다. 땅속, 그 뜻은' 안참는 것은 대지와 같고, 고요함은 땅속 같다' 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 즉, 그는 대지처럼 무수한 선근 씨앗을 품고 있다. 땅장왕은 원래 고대 인도의 토지신이었다. 이 속절은 외래문화와 본토문화를 결합한 산물로 불교와 민속심리의 * * * 같은 수요에서 유래했다.
전설에 따르면 땅장왕은 염라왕의 화신으로 자상한 얼굴로 나타난 음부 주재이다. 과거 각지에는 모두 땅장왕을 모시는 사당이 있었는데, 매년 7 월 30 일에 선남신녀들이 반드시 경배할 것이다. 특히 난징의 청량산은 지장보살수련소로 전해져 월초부터 분향 경배자가 끊이지 않고, 25 일 이후에는 특히 번창하고, 청량산 상하 유람객이 많아 곳곳에 찻집을 설치해야 한다고 전해진다. 찻집은 월말이 지나서야 향불을 멈추고' 개산문' 이라고 불렀다.
각지의 땅장왕절에 관한 풍속
1, 여고현과 태현은 밤에 여러 가지 색종이로 꽃잎 모양으로 자르고, 그릇을 일주일 동안 붙이고, 그릇에 술잔을 넣고, 심지로 문 앞에 불을 붙이고, 집집마다' 지장등' 이라고 부르며' 사발등' 이라고도 한다.
2, 쑤저우 지역, 저녁 사람들은 각각 정원 사각에 있고, 몇 개의 문과 담장 아래 바닥에 막대기 향을 꽂고, 동시에 불을 붙여야 하며,' 불타는 지두향' 이라고 불리며, 흔히' 개 화살향' 이라고 부른다. 원나라 말년, 장사성이 쑤저우 시대를 통치할 때 비교적 민심을 얻었고, 죽은 후 쑤저우 사람들은 그를 그리워하고, 땅장절 불타는 향의 형식을 빌려 애사함을 기탁했다. 장사성유는' 구사' 라고 불리기 때문이다. 날이 오래되자,' 구사향을 태우다' 는 와해되어' 개 화살향을 태우다' 로 쓰였다. 위 내용은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