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쓸 때 독자가 그곳에있는 느낌을 가질 수 있도록 에세이 "이후 일어난 일"의 포인트-면 조합을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작성하십시오. 여섯 가지 요소에서 위치는 독자가 무엇을 이해하게 할 수 있습니다.
(1) 작성 방법. 첫째, "이후" 부분은 여러 단계로 나뉩니다. 그 중 하나가 전체 텍스트의 성공 또는 실패의 열쇠입니까? 글에는 명확성, 과정, 인물, 사건의 원인이 필요합니다.
어떤 일이 일어납니다. 동시에.
어떤 중요한 과정에서는 항상 시간에서 벗어나는데, 이것이 중요한 원인과 결과 중 하나입니다. 초등학교 학생의 연속은 진리에 초점을 맞춘 사건이나 몇 가지 사건을 통해 감동하지 않습니다.
결과는 초등학생 에세이에서 문제의 주요 부분과 과정입니다. 이 여섯 가지 측면을 명확하게 작성하십시오.
이를 흔히 '서술의 여섯 가지 요소'라고 합니다. "통해" 부분이 구체적이지 않은 것이 일반적인 문제입니다. 둘째, 자료의 세부 사항에주의를 기울이고 지루한 다음 레이어별로 명확하게 작성하기 위해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내러티브는 두 가지 종류로 나뉘며 장면을 자세히 설명해야합니다.
2. 대면 구성을 작성합니다. 꿈속에서든 깨어 있는 시간에서든 우리는 그것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저 먼 녹색을 유지하세요. 스모그와 콘크리트 모래에 가려 우리 마음속의 초록을 찾을 수 없는 날까지 세상에 남은 것은 무엇일까요?
이것은 앞서 언급한 모든 환경 관련 책들이 우리에게 일깨워주고자 하는 것이며, 제 마음속의 가장 큰 걱정거리입니다.
우리는 초록색과 파란색의 세상에 태어났습니다. 하늘, 바다, 숲, 산은 모두 우리 성장의 증인입니다. 그들은 우리가 번성하는 것을 지켜봐 왔고, 초토화와 노숙자에서 현대적인 위성 도시로 성장하는 것을 지켜봤으며, 메르세데스-벤츠 BMW를 아무렇지도 않게 운행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우리의 기본적인 생존 환경을 지켜주었고, 우리는 차갑고 고급스러운 '콘크리트 숲'에 집착하기 위해 그들을 파괴했습니다.
우리는 나무의 생명을 끝내는 데 무표정했고, 다양한 동물의 삶을 무자비하게 방해했으며, 심지어 호수의 녹색 의지와 하늘의 푸른 권리를 '무의식적으로' 박탈했습니다.
가족의 노인이 병으로 죽었을 때 우리는 슬픔에 잠겼고, 피 웅덩이에있는 가젤이 어미에게 달려 가면 항상 악의 총을 보충 할 사람이있을 것이며, 새 옷이 찢어지면 우리는 행복하지 않지만 양 무리의 과도한 방목은 풀을 약탈하여 새 옷의 겨울을 쌓아 올렸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오염과 파괴로 녹색을 회색으로 둘러싸고 생명력을 죽음으로 대체하고 마침내 언젠가 우리 자신의 파종의 쓴 열매를 기다렸습니다.
첫째, 숲과 초원의 사라짐은 먼지 폭풍의 오만함을 부추겼습니다. 그들은 녹색의 힘에서 벗어나 푸른 하늘에서 자신을 과시했습니다. 그 결과 '천산 * * * 색'의 아름다운 하늘색이 노랗게 변했습니다. 이 노란 색은 석양의 아름다움과는 비교할 수 없습니다. 이 색의 공기를 마시면서 많은 사람들의 폐가 차례로 공격을 받아 마지못해 세상과 작별을 고했고, 공장 파이프 라인에서 배출되는 폐수에 오염된 검은색은 점차 순박한 성격을 잃고 복수심에 찬 분노를 포효하며 내려앉았습니다. 이 물이 가정용 식수로 사용되면 어떤 질병이 생길지는 자명합니다. 그리고 도시의 회색 하늘에서 새들이 더 이상 노래하기를 원하지 않을 때, 우리는 영원히 맛을 잃고 빠르게 움직이는 도시 개미를 향해 더 멀리 나아갑니다....
녹음을 잃은 자연은 어머니를 정복하려는 사람들에게 환경 파괴로 보복하고 결국 우리를 패닉에 빠뜨립니다. * * * 대부분의 사람들을 대신하여 우리는 자연에 진심으로 사과하고 우리의 행동으로 우리의 실수를 보상합니다. 사람들의 노력 덕분에 세계 곳곳에서 행복한 변화가 조금씩 나타나고 있습니다: 도시의 녹지가 조금씩 늘어나고, 사파이어빛 하늘이 우리의 시야로 돌아오고 있으며, 쫓겨난 동물들이 자연보호구역으로 이사할 때 우리는 미소를 짓고, 우리 마음속에는 '너에게 다시 집이 생겼어, 우리 마음도'라는 목소리가 들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많은 개선 조치를 취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자신의 이익을 위해 자연의 비극이 계속되도록 방치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각자가 행동에 나서야 합니다. 우리가 노력해야만 자연과의 관계를 진정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녹색은 우리 문명의 근간이자 자연과 우리 사이의 최선의 합의이자 기다림입니다.
3. 사찰 박람회 방문과 구정에 관한 에세이를 써보세요. 이러한 슬로건은 TV 광고에서 자주 볼 수 있으며 춘절의 즐거운 분위기를 더하는 것은 바로 이러한 슬로건입니다.
모두가 춘절 전에 새 드레스, 새 신발 등을 사기 위해 쇼핑을 하러 갑니다. 저도 예외는 아닙니다.
새해가 바뀌고 행운이 찾아온다는 의미라고 들었습니다. 구정에는 좋은 면과 나쁜 면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우리에게도 좋은 면이 있습니다. 휴일이 있으면 모으는 것이 유익합니다. 청소부들에게 구정은 매우 힘든 시기이고, 구정 기간 동안 청소해야 하는 쓰레기가 많이 늘어납니다.
사실, 우리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동안 물건을 파괴하거나 버려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의 고통 위에 우리 자신의 행복을 쌓아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공공장소에서 놀 때는 물건을 던져서는 안 됩니다. 이런 식으로 만 청소부도 "새해 전야"를 할 수 있습니다.
* * * * 또한 사람들이 "구정을 축하"할 수있는 특별한 불꽃 놀이 파티를 조직했습니다. 파티는 19일 저녁에 열렸습니다.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도로까지 사람들이 몰려들었습니다.
불꽃놀이가 시작되었습니다. 먼저 눈앞에서 형형색색의 불꽃 다발이 하늘로 솟아오르더니 아름다운 꽃처럼 공중에서 폭발했습니다. 그리고 더 많은 불꽃이 다양한 포즈를 취하며 공중에서 폭발했습니다.
사람들은 이따금씩 "와우"라는 감탄사를 연발했습니다. 하지만 불꽃놀이가 끝나고 사람들이 해산한 후, 백강(현지 이름)은 쓰레기가 여기저기 널려 있는 '쓰레기장'이 되었습니다.
청소부들은 매우 바빴습니다. 그들은 허리를 구부려 쓰레기를 줍고 있었습니다. 저는 이 장면을 보면서 청소부들이 쓰레기를 줍느라 정말 피곤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내일은 설날 첫날인데 이렇게 피곤하다니 정말 고통스럽습니다! 그러니 쓰레기를 버리지 말고 환경미화원들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설날에 가족과 함께 광저우에 가게 되어 기뻤습니다. 광저우에 왔을 때 광저우에 대한 인상은 많은 사람들이 거리를 오가는 분주한 국제 도시라는 것이었지만, 동시에 상당히 절제된 도시라는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말을 하는 이유는 사람들이 원치 않는 물건을 쓰레기통에 버리는 것을 느낄 수 있었기 때문인데, 일부 사람들은 그다지 절제된 모습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제 고향인 자오칭과 비교하면 여전히 격차가 있습니다. 자오칭은 진전을 이루었고 TV에서 환경 보호를 홍보하고 몇 가지 규칙과 규정을 제안할 수 있지만 여전히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 규칙과 규정은 아직 일반 대중에게 효과가 없었고 환경 보호에 대한 우리 자신의 인식이 충분히 강하지 않기 때문에 교육을 강화해야하며 교육을 강화하는 유일한 방법은 사람들의 환경 인식을 개선하는 것이 주된 방법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환경 인식 교육을 강화하여 문명화 된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청소부도 "봄 축제를 축하"하여 우리 집이 더 아름답게 될 수 있도록해야합니다.
2. 겨울 방학 동안 무슨 일이 일어났습니다(사원 박람회). 음력설 둘째 날, 어머니는 저를 디탄의 사원 박람회에 데려가 주셨습니다. 방금 사원 박람회 입구에 도착하여 올해 봄 축제가 예년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발견했습니다 (뭐?). .
가서 보니 올해 디탄 사원 박람회는 다른 사원 박람회와 달랐습니다. 홍루, 룽탄, 창뎬 같은 사원 박람회는 모두 큰 노점상이지만 디탄 사원 박람회는 모든 것을 판매합니다. 목걸이, 사수, 기념품, 꽃을 파는 노점도 있었어요. 최근에 디탄 사원 박람회에는 시솽반나 나비 생태공원도 있다고 들었어요. 한참을 놀다가('어' 추가) 풍선 4개를 쐈어요. 사람들이 저에게 유령 마스크를 줬어요.
(중략) 바구아 지층을 깨기도 했는데 사람들이 조랑말 열쇠고리를 선물해줬어요. 좋은 일이 끝나고 마침내 인파를 뚫고 시솽반나 나비 생태공원으로 향했습니다. 표를 사서 들어가니 여전히 사람이 많았어요.
사람도 많았지만 나비도 많았습니다. 온실 안에는 나뭇잎, 온실 벽, 꽃, 인공 둥지 등 사방에서 나비를 볼 수 있었어요. 정말 아름다웠어요. 나비는 녹색, 노란색, 보라색, 검은색, 흰색이었습니다.
공중을 날아다니는 아름다운 나비를 보고 사진을 찍으려고 카메라를 들었는데, 조준을 하려고 카메라를 들자마자 흐릿한 부분이 보였습니다. 지우자마자 다시 화가 났습니다. 아쉽네요! 행복한 기분으로 디탄의 사원 박람회를 떠났습니다. 춘절이 거의 다 왔으니까요.
대부분의 중국인에게 춘절은 정말 축하할 만한 '한 해'이기 때문에 육체적으로는 바쁘더라도 정신적으로도 바쁩니다. 새해 분위기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한 해를 어떻게 보내야 할지 고민합니다. 새해를 어떻게 축하할지 고민하게 됩니다.
노숙인과 그 가족들은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잘 알고 있습니다. 새해 전야에 맞춰 집으로 돌아가 가족들에게 큰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가족들은 방랑자에게 돌아가서 그를 따뜻하게 해줄 방법을 찾기를 고대합니다. 바쁘고 알차고 보람찬 한 해였습니다.
이것은 스크린에 수없이 등장했던 2008년의 고전적인 접근 방식입니다. 우리 평범한 사람들은 식물처럼 스리랑카가 고향이고 고향으로 이사 가는 일이 거의 없어서 새해를 맞이하지 못합니다.
도시로 이주한 이주 노동자들이 가족을 위한 선물과 갓 받은 인민폐를 주머니에 가득 채우고 고향으로 가기 위해 춘절 특별 급행 열차에 몸을 싣고 있는 모습을 보세요. "새해에 고향에 간다"고 그들은 행복하게 외쳤습니다.
중국 설날입니다. 새해 전날과 똑같습니다. 그들은 새해의 기쁨을 위해 일 년 내내 열심히 일했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부러워할 만한 기쁨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새해는 그저 무언가를 먹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주부들이 마지막으로 듣는 말입니다. 그들은 "램프의 먼지를 먹는 것"이라고 말하는데, 이는 가벼운 단어입니다. 먹을 것을 구하기가 얼마나 쉬운가요? "사실 오늘 식탁에 닭고기, 오리, 생선, 제철 채소가 없는 날이 어디 있겠어요?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신선한 음식을 찾기가 어렵죠.
희귀 동식물을 위한 새로운 식량 공급원을 개척하는 것이 아닐까요? 다른 것들은 제쳐두고, 너무 많이 먹는 것은 현대 문명과 맞지 않습니다. 20~3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면 춘절에는 정해진 루틴이 있었고, 그 루틴을 구성하는 모든 요소가 아이에게 큰 기쁨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춘절 보름 전부터 어른들은 춘절을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손에 쥔 '티켓'을 세어보니 닭과 오리 한 마리, 생선과 달걀 반 마리, 튀긴 음식과 과자는 정확히 두 마리 정도밖에 살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어른들은 항상 무언가를 얻었고 항상 일년 중 최고의 새해 전야 저녁 식사로 끝났습니다.
4. 점-면 조합의 구성
점-면 조합 방법, 즉 기사는 설명의 얼굴이면서 동시에 설명의 포인트가되어야하므로 둘이 서로를 보완하고 세상의 모든 사물은 전체와 부분, 일반과 개별 사이에 변증 법적 관계가 있어야합니다. 따라서 글쓰기 선택에서 면과 점 또는 점과 면을 결합하여 사용하는 것은 이러한 관계를 구체화 한 것입니다. 글쓰기에서 다소 포괄적 인 설명은 글쓰기 대상이 전체적인 스타일과 구체적인 자세를 가질 수있을뿐만 아니라이 설명은 객관적인 것의 본질적인 법칙을 보여주고 글의 표현 능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점과 표면의 조합은 전체적인 관찰에서 핵심 포인트를 강조하는 것이므로 표현의 다양성이 풍부하여 기사가 단조 로움과 단조 로움을 피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점과 면의 조합은 둘 사이의 대비를 형성할 수도 있습니다. 점은 표면의 특성을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반영 할 수 있고 표면은 점의 의미를 명확하고 심오하게 표현할 수 있으므로 대비의 점과 표면이 표면에서 더욱 완벽하게 구체화되어 기사의 전염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요컨대,이 표현 기법은 사람들에게 전체 얼굴의 구체적인 느낌을 줄뿐만 아니라 핵심적인 것에 대한 깊은 인상을줍니다. 양메이가 쓴 '신실한 거울'은 포인트와 얼굴을 결합한 좋은 기사입니다.
이 글은 <거울의 간략한 역사>를 읽고 난 후의 반성입니다. 이 기사는 물에서 은도금 유리 거울에 이르기까지 거울의 "전기"에 대한 일반적인 소개를 제공하고 거울의 간략한 역사의 주요 요소와 적용 범위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것은 간단한 설명입니다. 그러면서 저자는 "특히 '거울은 얼굴에 얼룩이 있는지 없는지를 알려주는 역할을 충실히 해왔다'는 구절이 가장 인상 깊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에세이는 거울의 은유적 의미와 파생적 의미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는 에세이의 핵심을 형성합니다. 이것이 읽은 후의 여운입니다. 글을 읽은 후에는 읽고 있는 대상에 대한 일반화와 소개를 해야 하므로 젊은 작가에게 거울에 대한 설명은 매우 필요합니다. 그러나 작가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교육의 관점에서 '사랑'의 깊이를 탐구합니다. "충실하다"라는 단어에서 시작하여 저자는 인생에서 거울의 역할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리고 거울을 "충실하다"와 "불충실하다"로 분류 할 수 있음을 지적하고 다음과 같은 말로 결론을 내립니다. 마지막으로 "충실한 거울과 친구가 되자"는 아이디어를 표현합니다. 이것은 거울의 물리적 특성과 일치 할뿐만 아니라 작가의 참신함과 외로움의 감정을 정확하게 표현하여 유기적으로 융합 된 얼굴의 포인트가 특히 심오합니다. 점과 표면을 결합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점과 표면의 변증법 적 관계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글쓰기 지점의 전반적인 통제에 직면하여 얼굴을 쓰는 지점의 심오한 중요성을 강조하여 둘이 성장하고 어울리지 않고 결코 포인트가 포인트가 아니고 얼굴이 얼굴이고 관련이없고 모순되지 않도록합니다. 그렇다면 기사의 내용이 흩어지고 지저분 해지고 중심이 명확하지 않습니다.
오늘 오후, 4학년 8반은 또 다른 흥미로운 활동을 했습니다. 이 활동의 주제는 겨울을 예로 들어 시나 산문을 모으는 것이었습니다. 더 흥미로운 점은 학부모님들이 이 활동에 심사위원으로 직접 참여하고 싶어 하셨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모두들 주먹을 불끈 쥐고 활동이 시작되기를 초조하게 기다렸습니다.
선 선생님은 우리 반을 13개 그룹으로 나누었습니다. 선생님은 조별 공연 순서를 공정하게 나누기 위해 제비를 뽑아 순서를 나누기로 했습니다. 우리 조는 일곱 번째 공연자였고, 이번에 낭송한 글은 '겨울 운율'이었습니다.
활동이 시작되고 교실 분위기는 긴장감이 감돌았지만, 그 긴장감 속에 모두의 설렘이 담겨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6개 조의 공연을 보고 나니 모두 큰 목소리와 일관된 동작 등 장점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단점은 대본이 없고, 내용이 너무 많다는 점 등입니다. 제 자신에 대해 기분이 좋았습니다. 나중에 결과가 발표되었을 때 우리 조는 29점을 받았습니다. 1점이지만 "한 발에는 단점이 있고 한 뼘에는 장점이 있다"는 말처럼 높은 점수를 받은 사람은 교만해서는 안 되고 낮은 점수를 받은 사람은 낙담해서는 안 됩니다.
이 활동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고 앞으로도 이런 활동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6. 신년회 에세이는 특정 기간 동안 특정 공연장에서 펼쳐진 사람들의 다양한 공연에 대한 묘사를 말합니다. 장면 묘사는 등장인물을 강조하고 분위기를 연출하며 사건의 전개를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장면을 잘 묘사하려면 우선 우선 순위를 각각 올바른 각도를 선택해야하며, 모두 다 쓸 수도없고 나머지보다 조금만 쓸 수도 없습니다. 둘째, 전체 장면의 파노라마보기뿐만 아니라 주인공의 활동에 대한 선택적이고 구체적인 설명을 작성하기 위해 포인트와 얼굴의 조합에주의를 기울이고 장면의 분위기를 조성하는 다양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장면 설명에서 인간의 표정, 언어, 심리 등도 함께 써야 합니다. 그래야만 생생한 삶의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첫째, 사건의 시간, 장소, 환경 등 장면의 배경을 설명하여 사람들이 장면이 어떤 사회적 또는 자연적 환경에서 일어나는지 알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둘째, 큰 그림을 바탕으로 세부 사항을 작성하세요. 장면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장면을 작성하세요. 독자가 큰 그림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세요. 하지만 장면에는 핵심적인 부분도 있어야 하고, 그 부분은 조금 더 포괄적일 수 있도록 자세히 써야 합니다. 셋째, 분위기를 살리는 글쓰기. 분위기는 특정 환경에서 사람들이 보거나 느끼는 분위기나 감정입니다. 축하 장면의 즐거운 분위기, 게임 장면의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 이별 장면의 아련한 분위기 등 어떤 장면이든 분위기가 있을 것입니다. 넷째, 장면을 순서대로 작성하세요. 장면은 사람, 사건, 풍경 및 사물로 구성된 포괄적 인 그림이므로 동시에 모두 쓸 수 없습니다. 따라서 장면을 쓸 때는 순서를 정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장면에 대한 설명은 얼굴에서 얼굴로 배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승의 날 축하 장면을 설명하려면 먼저 축하 행사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작성하여 "얼굴"을 스케치 한 다음 공연의 교장, 교사 및 학생을 작성하여 일관되고 명확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장면 설명은 장면과 장면의 활동에 대한 집중적이고 구체적인 설명을 말합니다. 핵심은 사람들이 거울 속에있는듯한 느낌을 가질 수 있도록 올바른 분위기, 보여줄 멋진 장면에 대한 장면 설명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장면 설명에는 한 명이 아닌 두 명 이상의 캐릭터가 등장해야 합니다. 장면 설명은 캐릭터의 연기에 도움이 되고 중심을 강조해야 합니다. 장면 설명은 필수 불가결한 요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