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과 옥의 조합은 남성의 강인함과 여성의 부드러움을 상징하므로 금과 옥의 조합은 남성과 여성의 결합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원래 '금가지, 옥엽'은 아름다운 가지와 잎을 가진 꽃이나 나무를 가리키는 말로, 이후 왕실의 후손을 가리키는 말이 되었습니다. 지금은 고귀하거나 고상하게 태어난 사람을 비유하는 말로 쓰이고 있습니다. 그 유래는 포포의 에서 "왕과 싸우고 황제에게 올라가는 것"이라는 구절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당나라 왕건(王建)의 "궁궐의 유혹"에는 "나비야, 나비야, 황금 가지로 날아가라"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용과 봉황의 짝을 "황금 가지와 옥 잎"이라고 하고, 전형적인 재능 있는 남녀를 "황금 옥 행운"이라고 합니다. "행운"은 원래 봉건 질서에 따른 결혼을 의미하며, 나중에 좋은 결혼을 의미합니다. 또한 금과 옥은 부와 재능을 상징하는 "이제부터 행복과 번영"이라는 의미로 중국 옥 공예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옥 장신구 생산에서 금과 옥의 조합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금과 옥에 옥을 상감"하여 연인이 마침내 결혼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서양의 보석 보석 문화와 동양의 옥 문화가 융합되어 점점 더 많은 옥 주얼리가 상감되어 있으며 옥으로 조각 된 관음상과 불상에도 18k 금이 상감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경옥이 밝은 녹색을 띠고 경옥 자체도 보호 역할을 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시장에는 옥 단추, 옥 구슬 튜브 등과 같은 저급 장신구가 많이 있으며 종종 금 상감 경옥을 만드는 데 사용되며 국빈의 선물조차도 종종 금 상감 경옥의 형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