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나무 가사
유유시
강가의 버드나무는 푸르고 물가의 노래가 들리는구나.
동쪽의 비, 동쪽의 일출은 하늘이 맑지 않다고 말하지만 여전히 맑다.
[감상]
대나무 가지 가사는 바유 지방의 민속 발라드입니다. 유유가 구주(九州)에 있을 때 이 가락을 바탕으로 십여 편의 가사를 지었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이 이 가사입니다.
고대부터 사람들은 노래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는 일방적이거나 두 당사자 사이에 이루어집니다. 생각해보면 이런 유형의 노래는 정말 미묘합니다. 일반적인 언어와는 달리 적절한 분위기와 적절한 대우, 그리고 어떤 결과를 고려해야 하며, 갑자기 튀어나오기도 하고, 우아하게 헤엄치기도 하고, 윙크하기도 하고, 멀리 날아가기도 하고, 그럴듯하게 날아가기도 하고, 서로를 시험하기도 하고, 서로를 바라보기도 하고, 버튼만 누르면 후퇴하거나 엉켜 엉망으로 얽혀 있기도 하는 기분의 촉수와 같은 것이죠. 가사를 단순히 명확한 합의로 받아들일 수는 없지만, 그렇다고 거짓 게임이라고 말할 수도 없습니다. 노래는 시작에 불과하고 그 뒤에 숨겨진 이야기는 아직 양 당사자가 작성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사랑은 말하기도 어렵고 지속하기도 어렵습니다. 아마도 감성과 무정함 사이의 흐릿한 상태에 있을 때 가장 설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한때는 말할 필요도 없이 서로 사랑했던 사람들이 결국 서로에게 등을 돌리고, 즉 남편과 아내가 되고, "동쪽은 해가 뜨고 서쪽은 비가 내리고, 길은 (감상적이지만) 맑고 (감상적인)", 돌아보면 정말 꿈과 같은 날이 많습니다.
2Q&A
2016-03-22에 수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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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道)는 분명하지만 명확하다, 류유시. "도는 무자비하지만 사람에게는 감정이 있다"라는 대사가 또 있습니다. 누구의 말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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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에게 사랑이 없다"의 마지막 줄은 누구의 시일까요?
당나라 낙양(현 허난 낙양)의 이름인 여산(洛山)의 후명인 유유시(劉劉錫, 772-842)가 쓴 '동이서락(東夷西落)'입니다. 그는 스스로 한중 산징왕의 후손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류씨 가계도의 기록은 지역마다 다릅니다. 복건성은 유방의 동생인 초나라 자오왕의 후손이라고 하며, 안휘성은 유방의 장남인 제나라 유비왕의 후손이라고 합니다. 흉노 후손에 대한 기록도 있습니다. 정확히 어떤 삶을 살았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그는 당나라 중기와 후기의 유명한 시인이자 철학자였으며 '대시인'으로 불렸습니다. 그의 집안은 오랜 학문의 역사를 가진 유교 집안이었어요. 그는 왕학파의 정치 개혁 활동의 중심 인물 중 한 명이었습니다. 나중에 용전의 개혁이 실패한 후 랑저우의 장관으로 강등되었습니다. 그는 방종에 빠지지 않고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정신으로 글을 썼으며, 민요를 적극적으로 배워 '채령싱' 같은 민요를 모방한 시를 짓기도 했습니다. 한때 유유시가 황실의 명령으로 수도로 돌아왔을 때 "유랑이 떠난 후 두수안관리에 복숭아나무를 모두 심었다"는 대사로 인해 롄저우의 암살자 직책으로 강등된 적이 있습니다. 이후 그는 장저우의 암살자로 임명되어 수많은 주자 가사를 작곡했습니다. 824년 여름, 그는 서성 언덕에서 "왕이 이주에서 우뚝 솟은 배를 내리고 난 후, 왕의 귀신은 남경시에 머물러 있다"라는 유명한 '옛 생각'을 썼습니다. 긴 장첸 사슬이 강 바닥에 가라앉고 돌담에서 깃발이 내려왔다. 인생에 얼마나 많은 슬픈 과거가 있는지, 높은 산은 변함없이 차갑습니다. 오늘날 모든 바다는 고향이고, 오래된 요새는 폐허와 가을 갈대로 가득하다." 이 시는 후대의 문학 평론가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으며 무한한 우화적 의미를 지닌 당나라 시의 걸작으로 꼽혔습니다. 이후 몇 번의 전근 끝에 유유시는 암살자로 쑤저우로 파견되었습니다. 당시 쑤저우는 홍수로 홍수가 났고 사방이 굶주림에 시달렸습니다. 그는 권력을 잡은 후 창고를 열어 굶주린 사람들을 먹이고 세금을 면제하고 노동력을 줄였으며 곧 백성들을 재난에서 벗어나 평화롭고 행복한 삶을 살게 했습니다. 소주 백성들은 그를 사랑하고 고마워하여 소주에서 암살자로 활동했던 위와 백주를 '삼현자'라 칭하고 삼현자당을 세웠습니다. 당의 문종 황제 역시 그의 업적을 높이 평가하여 자색과 금색의 물고기 주머니를 하사했습니다. 말년에 유유는 낙양으로 돌아와 객주이자 학사로서 여행과 시를 짓는 등 여유로운 삶을 살았습니다. 사후에 그는 내무부 장관에 임명되었습니다. 현존하는 그의 시는 800편이 넘습니다. 그의 시는 민중들의 삶과 풍습을 반영하는 민요를 연구하여 다양한 주제를 다루었으며, 문체적으로는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건강하고 활기차고 삶의 기쁨이 넘치는 바수 민요의 암시적이고 단순하며 아름다운 특성을 살렸다. 그의 풍자시는 종종 아이러니한 구실을 사용하여 혁신 정신을 가진 용전의 강력하고 귀족적인 사람들을 공격하고 억압했으며 광범위한 사회 현상을 다루었습니다. 말년에는 그의 스타일이 더욱 미묘해지고 노골적이지 않으면서도 풍자적이 되었습니다. 또한 민요가 특징인 40여 편의 시를 남겼습니다. 류유시가 뤄양에 있을 때 백주이와 함께 '강 남쪽을 기억하며'를 작곡했습니다. 그가 죽은 후 류유시는 허난성 싱양(현재의 정저우 싱양)에 묻혔습니다. 그렇습니다.
165 좋아요 28407 조회 2017-10-04
'도에는 감정이 없지만 감정이 있다'에서 '도'의 뜻은 무엇인가요?
"도에는 감정이 없으나 감정이 있다"의 '도'는 '타오'입니다.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두 개의 대나무 단어. 첫 번째는 푸른 버드나무에 관한 것이고, 강물은 랑장강가에서 노래하고 있다. 동쪽의 비, 동쪽의 일출은 하늘이 맑지 않다고 말하지만 여전히 맑습니다. 양류 강은 넓고 평평하며 강에서 내 사랑이 노래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동쪽의 일출과 서쪽의 비는 하늘이 맑지 않다고 말하지만 맑습니다. 저자:류유시당나라 지주 가사:지주 가사는 바수와 쓰촨 사이의 고대 민요에서 발전한 시적 형식입니다. 당나라에서 유유시는 민요를 문학적 스타일의 시로 바꾸어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지주가사의 오랜 역사적 발전 과정에서 사회적, 역사적 변화와 작가의 개인적인 사상과 감정의 영향으로 그 작품은 크게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 문인들이 수집하고 보존한 민요, 둘째, 문인들이 지주가사의 본질을 흡수하고 통합하여 민요의 색채가 강한 시를 창작한 것, 셋째 유형은 오늘날까지 인기가 있으며 여전히 '지주가사'로 알려진 지주가사 양식에서 빌린 7언 절구 시입니다. 세 번째 유형은 지주 가사 스타일로 쓰여진 일곱 글자 연으로, 오늘날까지 인기가 있으며 여전히 "지주 가사"라고 불립니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지주 가사를 점점 더 좋아하게 되었기 때문에 "지주"라고 불립니다.
25 잔 414 조회2019-11-14
가사 내용:도(道)는 맑은 날인데도 또 맑다. 저 길은 어디에서 왔을까?
대나무 시대:당저자:류유시스타일:일곱 가지 불가사의, 버드나무, 녹색, 노래하는 랑장. 동쪽의 비, 동쪽의 일출, 하늘이 맑지 않지만 여전히 맑다고 말합니다. 대나무 가지 가사는 바유(현재 쓰촨성 동부에 있는 충칭시)의 민요 중 하나입니다. 피리와 북의 반주에 맞춰 춤을 추면서 부르는 노래입니다. 가사가 감동적입니다. 유유시가 구이현의 암살자로 있을 때 이 곡조를 바탕으로 12편의 시를 지었는데, 이는 민속 사랑 노래의 모방 중 하나입니다. 첫사랑에 빠진 소녀의 분위기에 관한 것입니다. 그녀는 누군가를 사랑하지만 그 사람의 태도를 잘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희망적이면서도 회의적이며 행복하면서도 걱정스럽습니다. 시인은 이 미묘하고 복잡한 심리를 자신만의 언어로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첫 행은 눈앞에 보이는 풍경을 묘사합니다. 강가의 버드나무는 초록색 줄무늬를 매달고 있고, 강물은 거울처럼 평평합니다. 아름다운 풍경이었습니다. 두 번째 문장은 그녀가 들은 이야기에 관한 것입니다. 이 감동적인 배경에서 그녀는 갑자기 강에서 흘러나오는 노래를 들었습니다. 너무나 익숙한 소리였습니다! 귀에 닿자마자 누가 부른 노래인지 알 수 있습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줄은 이 익숙한 노래를 들은 후의 소녀의 정신 활동입니다. 소녀는 오래 전부터 마음속으로 그 청년을 좋아했지만 상대방은 지금까지 아무것도 보여주지 않았습니다. 오늘 그는 강에서 걸어 오면서 노래를 부르며 자신에게 관심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이것은 그녀에게 큰 위로와 격려를 주었기 때문에 그녀는 생각했습니다.이 남자는 황매 시즌의 흐린 날씨와 비슷합니다. 서쪽은 맑고 비가 내리고 동쪽은 여전히 맑다고 가정 해 보겠습니다. 조금 예측할 수 없습니다. 여기서 '맑다'는 말은 '맑다'와 '길이 맑다'의 의미로 '사랑'이라는 단어, 즉 '감정이 없는 길'과 '사랑'이라는 의미를 내포하는 데 사용됩니다. 길은 맑고 깨끗하다", 즉 "길은 감정이 없고 감정이 있다"는 뜻입니다. 이 두 편의 매우 생생하고 단순한 시를 통해 그녀의 혼란, 애착, 불안, 희망, 기다림이 모두 묘사됩니다. 중국어 발음의 특성을 바탕으로 한 이러한 표현은 예로부터 민속 사랑 노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표현입니다. 긍정적인 연상을 바탕으로 한 말장난과 생생한 은유를 담고 있습니다. 그들은 종종 눈앞의 친숙한 풍경을 사용하여 미묘한 감정을 명확하고 암시적으로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남조의 일부 무술 노래는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이러한 말장난을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아들과 밤의 노래'에서는 '자비롭고 지각이 있어 한 마을을 감동시키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퉁셩 앞에서 나는 다섯 아들을 보러 드나든다." (후안은 당시 여성들이 연인에게 애정을 표현하는 용어였습니다. 우즈는 '내 아들, 내 남자'라는 말장난을 했습니다.) 그리고: "나는 기쁘고 나의 행동은 사랑으로 준비되어 있다. 안개 이슬이 히비스커스를 숨기고 연꽃은 불분명하다." (예, 외모는 분명합니다. 유비가 망설이는 표정으로 말했다. 연꽃은 연꽃이라고도 합니다. 연꽃, 말장난을 참조하십시오. 딸들의 노래, 일곱 밤 : "그레이스프는 전야에 멈추지 않습니다. 기념일 당일에는 누에는 밤낮으로 고치를 걸지 않습니다." 점점 더 떠나게 될 당신이 그리워요. 비단 걸기는 생각 걸기에 대한 말장난입니다.) 말장난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이 민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작가들이 가끔 패러디하기도 하는데 참신하고 유쾌하며 매력적입니다. 이것이 바로 류위시의 시가 독자들에게 인기가 있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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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정이 없지만 감상적인 타오인가, 아니면 햇살이지만 햇살 같은 타오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