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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즈텍 제국의 종교: 뱀신을 주신으로 믿었다

아즈텍 제국은 멕시코 계곡 원주민의 문화를 계승하면서 발전했다. 그 문화는 자국의 특성뿐만 아니라 다른 부족의 특성도 갖고 있었다. 테오티 벌컨, 톨텍. 종교적 신념은 더 중요한 측면 중 하나입니다.

종교적 신화는 아즈텍 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사람들은 영혼의 영원한 존재와 최고의 주님의 존재를 믿습니다. 그들의 주된 신은 태양과 전쟁의 신인 우이칠로포크틀리(Huitzilopochtli)였습니다. Huitzilopochtli는 Tenochtitlan이 설립된 이후 주요 신으로 확인되었으며, 그 이전에는 사냥을 대표했습니다.

신화에서 우이칠로포크틀리는 아즈텍인들을 이끌고 '선인장 위에 서서 뱀을 쪼아먹고 있는 독수리'를 찾아 나섰다. 그에 의해 아래의 선인장은 호수에 던져진 코필의 심장에서 자라서 우연히 테노치티틀란 주변의 호수에 나타났습니다. "선인장 위에 서서 뱀을 쪼고 있는 독수리"는 오늘날 멕시코의 국장에도 등장하는 문양이다.

아즈텍인들은 구기 게임인 tlachtli(또는 ollamaliztli)도 발명했습니다. 이 게임은 단단한 고무공(올리)을 사용하며, 선수들은 엉덩이, 무릎, 팔꿈치를 사용하여 공을 치고, 공을 스톤 링 안으로 보내 승리합니다. 이 운동은 종교 신화에서 파생된 것으로도 간주됩니다.

신 시스템

토나티우(Tonatiu)는 '다섯 태양주기'의 마지막 시대인 아즈텍 신화에 나오는 불타는 태양의 신이다. "네 가지 변화". 해와 달이 탄생하기 전에, 낮은 신 Nanahuat-Zin은 스스로를 희생하고 헛된 신 Tekuhistkatell과 함께 타오르는 불 속으로 뛰어들었고, 강력한 태양신인 Tonatiu가 되어 그를 숭배하겠다고 제안했습니다. 다른 신들의 마음과 피를 가지고. 또한 전쟁의 신을 갖고 있으며 우이칠로포치틀리, 디스크트리포카와 함께 전쟁 수호의 신이기도 하다. 고대 아즈텍인들은 전쟁 포로를 붙잡고 살아있는 인간의 마음을 토나티우에게 희생시키기 위해 자주 싸웠습니다.

아즈텍인들은 뱀신을 가장 숭배했다. 이런 종류의 뱀신을 '케찰코아틀'이라 부른다. 그는 톨텍족의 주요 신으로, 그의 역사는 테오티우아칸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또한, 아즈텍의 주요 신으로는 테노치티틀란의 수호자인 전쟁의 신 베로포치틀리(Veropochtli)와 비를 담당하는 비의 신 트랄록(Tlaloc)이 있는데, 그 역사는 테오티우아칸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위에서 언급한 신들 외에도 아즈텍에는 다른 신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이 신들은 모두 사람들의 희생이 필요합니다.

인간 희생

아즈텍의 가장 중요한 종교적 희생은 인간 희생 의식이었습니다. 인간 희생은 아즈텍의 독특한 희생 방법이 아니었습니다. 초기 인디언들은 인간 희생의 습관을 갖고 있었습니다.

아즈텍 인간 희생의 역사는 테오티우아칸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테오티우아칸 시대에는 멕시코 계곡과 메소아메리카에서 금성 숭배가 인기를 끌었습니다. 군사적 정복 외에도 비너스 숭배의 전통에는 피가 물로 변하고 수확을 거두는 것을 상징하는 전쟁 포로의 의식적 처형도 포함됩니다. 테오티우아칸의 케찰코아틀은 금성을 상징합니다. 금성 주기 희생에 대한 소름끼치는 실제 증거는 깃털 달린 뱀 피라미드(Feathered Serpent Pyramid) 건물 아래에 있습니다. 1925년에 멕시코 고고학자 페드로 도살(Pedro Dosal)은 피라미드의 각 모서리 밖에서 단 하나의 매장지를 발견했습니다(깃털 달린 뱀 피라미드). 이후 1983~1984년 멕시코 국립 인류학 및 역사 연구소가 주최한 발굴 작업에서 수구이아마와 카브레라는 참호를 파다가 피라미드 남쪽을 따라 대칭적인 매장 구덩이 3개를 발견했습니다. 가장 큰 것은 18명의 청년들의 해골이 있는 190구덩이이다. 그들은 18개의 해골 중 대부분이 등 뒤로 손목이 교차되어 있는 것을 발견했는데, 이는 무덤 구덩이에 안치되기 전에 묶여 있었음을 의미합니다.

수사관들은 이들이 희생 제물로 묻힌 군인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190호 구덩이 양쪽에 있는 두 개의 작은 구덩이에는 한 사람만 묻혀 있는데, 이들도 순교자로 확인될 수 있다. 1988~1989년 동안 수많은 멕시코 인류학자와 역사가들이 케찰코아틀 피라미드에 들어가 테오티우아칸의 전투 정신과 인간 희생에 대한 결정적인 증거를 제공했습니다.

톨텍족에게도 인간을 제물로 바치는 전통이 있었습니다. 멕시코 유카탄 반도 북단에 위치한 고대 도시 치첸이차는 마야인과의 전투 당시 톨텍인들이 점령했던 고대 도시의 흔적이 남아 있다. 인간 희생의. 사찰 안에는 거대한 불상이 있는데, 전설의 신 차물(Chacmool)이 반은 누워 있고 반은 뻣뻣한 자세로 땅에 앉아 빈 접시를 손에 들고 두 눈이 서쪽을 응시하고 있다. 이 신의 가슴에 있는 빈 접시는 인간의 몸에서 방금 파낸 심장을 담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한 스페인 사람에 따르면, "피해자의 심장이 찢겨지기 전에, 그것을 순회한 다음... 제단 위에 올려 놓았습니다. 네 사람이 그의 손과 발을 잡고 바깥으로 뻗었습니다. 사형집행인은 한 줌을 쥐었습니다. 단단한 돌칼이 다가와서 몸의 왼쪽 갈비뼈와 가슴 아래 사이를 능숙하게 절개한 다음, 배고픈 호랑이가 양을 잡듯 손을 뻗어 때리는데… 일부는 전쟁 포로였으며 일부는 자신의 부족에 속해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선택된 사람들은 희생의 날에 제단에 보내지는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톨텍인들이 전쟁의 신에게 산 심장을 바치는 이유는 그것을 바치는 것이 세상의 종말을 지연시킬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아즈텍인들은 테오티우아칸과 톨텍의 인신공양 전통을 계승하며 비너스 숭배를 이어갔다. 16세기 스페인 연대기 작가 베르나르디노 파 사하군(Bernardino Fa Sahagun)은 예배를 위한 아즈텍의 인간 제사 의식을 생생하게 묘사했습니다. 모두가 매우 두려워하며 모든 출구와 (집) 통로가 닫혀 있습니다. 가끔 (밝은 빛)이 질병, 재난 등을 가져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때로는 자비로운 것으로 보입니다. 그것이 나오면 포로들을 죽이고 그것을 먹인다. 그들은 포로들의 피를 그 위에 뿌리고 그 위에 공물을 바쳤다."

이러한 아즈텍의 종교적 숭배에는 피비린내가 나지만, 당시 원시 부족의 이런 행위 역시 인간의 발전이었다. 현 단계에서 피할 수 없는 것은 고대 중국에서도 인간 제물이 사회로서 존재했다는 점이다. 진행되면 이러한 인간 희생 행위는 자연스럽게 사라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