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레이창싱은 이전에도 종이껍질, 쇠판 등을 이용해 그릇 입을 만들려고 했으나 우연히 자동차 경적이 수나 그릇 입의 대체품이 가장 좋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결국 레이창싱은 원래 음악에 예민한 것인지, 아니면 연주법을 익히기 위해 일반인보다 더 노력한 것인지도 모두가 추측했다. 모두 실제로 전자 키보드, 수나 등 여러 악기를 연주할 수 있습니다. 최근 기자들이 완저우구 신천진에 있는 레이창싱의 집을 방문했습니다. 그는 악기를 연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놀랍게도 연주도 할 수 있습니다. 수오나는 말린 밀짚을 휘파람으로 사용하고, 야생 비파가지에 구멍을 뚫어 수오나를 만들었는데... 지난 30년 동안 수백 개의 수오나를 만들었습니다.
?
p>생필품을 사용하여 악기 만들기
어제 아침 신천진 문화 서비스 센터 원장 Wang Dafang의 지휘 아래 기자들이 Xinsheng 지점에 왔습니다. 레이창싱이 사는 길 " "틱틱틱" 레이창싱의 집 문은 살짝 열려 있었다. 밖에 서 있던 기자는 경쾌한 음악 소리를 들었다. 문을 열자 레이창싱이 수나에서 연주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레이 창싱은 양손으로 수오나 막대를 가볍게 쥐었고, 몇 개의 손가락이 막대에 있는 공기 구멍 사이를 빠르게 전환했습니다. 기자는 레이 창싱이 연기한 수르나가 이전에 본 것과 약간 다르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 조금 더 거칠었고, 집에 있던 수오나가 크기도 다양하고, 심지어 반으로 자른 것도 있어요.
“이 수나는 제가 직접 만들었어요. "레이 창싱은 기자의 마음속에 있는 의심을 간파한 것 같았습니다. 그는 손에 있는 수로나를 집어 기자에게 소개했습니다. 그는 13세 때 수로나를 시작했습니다. 올해 나이 47세이고 현재까지 연주하고 있습니다. “저도 수오나를 사러 시장에 갔는데 직접 만든 걸 쓰는 게 익숙해서요. 시중에서 대량 생산되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습니다. "Lei Changxing은 전후에 수백 개의 수오나를 만들었지만 대부분은 포기했습니다. 지금도 가끔 만들기는 하지만 더 이상은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제가 만들기 시작한 것이 하나 있습니다. 외관이 연마되었으며 첫 번째 단계는 막대 중앙을 뚫는 것입니다. "레이 창싱은 가스레인지를 켜고 쇠막대를 붉게 가열한 다음 쇠막대를 나무 막대기 중앙에 뚫었습니다. 잠시 후 나무 탄 냄새가 공기를 가득 채웠습니다. 레이 창싱은 기자들에게 수나 막대가 그는 지난 수십 년 동안 수십 종류의 목재를 선택해왔고, 마침내 야생 비파 가지가 인성과 밀도 측면에서 수나 막대를 만드는 데 가장 좋은 재료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제 구멍을 뚫을 수 있습니다. 구멍을 뚫으려면 이 얇은 쇠막대를 사용하세요. 작업은 구멍을 뚫기 전에 붉게 태워야 합니다. "
수나폴은 만들어졌지만 다른 부분은요? 레이창싱은 취재진을 침실 발코니로 데려갔습니다. 발코니에는 마른 밀짚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는 기자들에게 휘파람 부분이 수오나는 이 밀짚으로 만들어졌다. 기자의 의심을 본 레이 창싱은 주머니에서 비닐봉지를 꺼냈고, 거기에는 2센티미터로 자른 밀이삭의 한쪽 끝을 철판으로 대접했다. 밀이삭을 집어 입술에 대고 가볍게 불면 소리가 납니다.
"수나의 그릇 입이 어디서 나오는지 맞춰보세요." 레이창싱은 수나 바닥에 있는 원뿔 모양의 그릇을 가리키며 기자에게 물었다. 기자는 그것을 만져보니 철로 만들어졌는데, 어디서 나온 것인지는 몰랐다. 자동차 수리점에서 구한 스크랩이에요." 자동차 경적, 내 수나 그릇 입은 모두 자동차 경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레이 창싱은 이전에도 종이 껍질, 쇠판 등을 사용하여 그릇 입을 만들려고 했으나 우연히 자동차 경적을 사용하여 수나 그릇 입을 대체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악보는 네 가지 악기를 안다
레이창싱의 '회춘' 이후, 원래 생활에 흔했던 이런 것들이 연주할 수 있는 수오나로 바뀌었는데, 이는 일반 수오나와 다를 바가 없다. 수르나를 직접 만드는 것이 레이 창싱의 가장 뛰어난 기술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나는 수르나를 연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자 키보드, 플루트, 얼후도 연주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악기를 연주할 수 있는 것도 특이한 일이 아니었는데, 기자를 충격에 빠뜨린 것은 레이창싱이 초등학교 학력만 갖고 직원 음악도 전혀 모르고, '도레미'도 모르고, 핵심이 무엇인지도 몰랐다는 점이었습니다. C의 키와 D의 키는 Lei Changxing에 따르면 악기로 음악을 연주할 때 전적으로 자신의 감정에 의존합니다.
레이창싱은 현장에서 기자에게 피리를 꺼내 악보를 들려주었고, 기자는 이 곡을 들어본 적이 있어 레이창싱이 연주하는 곡의 음색이 대략적이라고 판단했다. 정확하지만 기자가 레이창싱에게 악보를 어떻게 쓰는지 묻자 레이창싱은 뒤통수를 만지작거리며 기자에게 모른다고 말했다. 어쨌든 TV나 방송을 들으면서 차츰 알게 됐다. 다른 사람들이 놀고 있어요. 비록 레이창싱이 라이브로 자신의 재능을 뽐낼 수 있는 전자 키보드나 얼후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이전에 녹음된 영상을 기자들에게 들려주었고 실제로 음악을 몰라도 이러한 악기를 연주할 수 있었습니다.
레이창싱의 집에 손님으로 온 왕윤화 역시 기자들에게 레이창싱은 음악을 모르지만 모두가 함께 연주하면 리듬을 조화롭게 따르고 다른 악기와도 잘 협력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왕윤화는 "그래서 우리를 더욱 궁금하게 만드는 건 그가 어떻게 한 일인가?"라고 말했다. 왕윤화는 수년간 모두가 레이창싱에게 같은 질문을 했고, 레이창싱은 항상 "감정에 달려 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모두는 레이 창싱이 이미 음악에 예민했을 수도 있고, 연주를 위한 운지법을 외우기 위해 보통 사람들보다 더 많은 노력을 기울였을 수도 있다고 추측했습니다. ——Longhua.co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