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는 복잡한 기계이며, 근육, 관절, 뼈는 기계의 기어가 맞물려 돌아가는 것처럼 작동합니다.
모든 피트니스 기술과 이론은 운동 과학을 기반으로 합니다.
과학적 실험과 선수들의 경기 데이터를 바탕으로 비교 및 분석이 가능합니다.
음악을 연주하려면
사람의 팔다리에 의존하여 동작을 수행해야 합니다.
감정을 표현하려면 연주 테크닉에 의존해야 합니다.
음악은 움직임이기 때문에 운동 해부학을 통해 분석할 수 있습니다.
손의 생리학은 우리가 어떻게 그립을 잡는지를 결정합니다.
피아노는 어떻게 연주하나요?
상완, 팔꿈치, 팔뚝, 손목, 손바닥, 손가락, 너클의 구조는 건반을 만지는 동작에서 어떤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지를 이미 결정합니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운동역학적인 관점에서 피아노 교육에 스포츠 해부학과 신체 훈련을 통합하고 적용하는 것입니다.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삶의 파악.
연주하는 동안 건반을 누르는 것도요?
우리는 모두 손가락의 굴곡근을 수축시켜야 합니다.
굴곡근이 약하면 건반을 누를 때 리듬이 고르지 않게 됩니다.
굴곡근 조절이 약하면 건반에 '파손' 문제가 발생합니다.
명확하게 보이지 않는 경우 이미지를 클릭하면 더 큰 버전을 볼 수 있습니다.
인체의 생리학에 따르면 네 번째와 다섯 번째 손가락이 가장 약하고 특히 다섯 번째 손가락은 손 끝에서 가장 작습니다. "선천적 결핍"과 부적절한 방법이라는 전제하에 약한 손가락은 여러 번 연주하고 가르치는 과정에서 선수, 교사 및 어린이를 괴롭 혔습니다. 유전학이나 장기간의 잘못된 연습으로 인한 오목한 첫 번째 손가락의 문제는 연주에서 옥타브와 코드의 지지력과 강도에 영향을 미칩니다.
프랑스 학파의 코르토는 피아노 테크닉의 소리 원리를 다섯 가지로 나누었습니다.
1. 손가락의 독립성, 균등성 및 손재주
2. 엄지 회전-전진-음계-아르페지오
3.? 온음계 및 다성 테크닉
4. 스트레칭 테크닉
5. 손목 테크닉 - 화음 연주
좋은 옥타브 연주법 (1/4) BP 초급 기능 훈련
좋은 옥타브 연주법 (2/4) BP 고급 기능 훈련
좋은 옥타브 연주법 (3/4) 코르토법(큰 손을 위한)
4. >옥타브를 단계적으로 향상시키는 방법은? -현대 피아노 교육의 아버지 레셰티츠키가 피아노 연주법을 알려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기사 제목을 클릭하세요.
이 분류 방법에는 피아노 연주의 특징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체의 구조에 따라 분류합니다.
피아노 소년의 손을 빠르게 훈련하는 방법
* 자세한 리뷰를 보려면 기사 제목을 클릭하세요(굴곡 제어 기술 중 하나)
경쟁 스포츠에서는 먼저 표준화된 동작을 완성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점진적으로 동작을 구축한 다음 근력 트레이닝 동작으로 기본 체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전문 분야(마라톤, 농구, 배드민턴, 역도 등)를 찾습니다. .
전문화를 통해 이전의 축적된 실력을 발휘하세요.
피아노 연주도 마찬가지입니다.
먼저 기본적인 피아노 테크닉과 동작을 익힌다.
둥근 손가락 : 둥근 손가락은 일반적으로 21, 321, 31, 4321을 사용하지만 연습을 위해 다섯 손가락을 추가하여 더 편안하게 테크닉을 익힐 수 있다.
1. 같은 흰색 또는 검은색 건반에서 1, 2, 3, 4, 5번 손가락을 손끝으로 줄넘기하여 쉽게 연주합니다.
60 메트로놈 템포로 각 손가락을 100회 연습합니다.
2. 동일한 흰색 또는 검은색 건반에서
손끝으로 줄넘기를 하여 21, 32, 43, 54, 31, 41, 51을 쉽게 연주합니다.
전통 휠 손가락에는 이러한 종류의 핑거링이 없지만 1 프렛과 아르페지오의 손가락 전치를 연습할 수 있으며
60의 속도로 각 손가락을 100회 반복 연습합니다. 메트로놈.
3. 동일한 흰색 또는 검은색 건반에서
손끝으로 줄넘기를 하여 321, 432, 543을 쉽게 연주합니다.
60 메트로놈의 속도로 세트당 100개의 핑거링 연습을 합니다.
아르페지오:
1. 아르페지오를 트라이어드로 줄이고,
다른 옥타브의 코드를 긴장을 풀고 연주하며,
두 개의 인접한 세트는 50배의 길이로 연주합니다.
2. 아르페지오를 1 24/23 1 조합으로 나누고, 긴장을 풀고 인접한 두 그룹을 50회 연주합니다.
3. 아르페지오의 각 음을 손가락 끝으로 건너뜁니다.
60 메트로놈의 템포로 각각 4회씩 5세트를 반복하여 연습합니다.
비브라토: 양쪽의 단일 음을 두 개 이상의 음으로 두껍게 하여 인접한 두 음 사이의 거리를 넓힙니다. 비브라토/비브라토는 피아노 연주 기법에서 어려운 문제입니다. 다음은 이해하기 쉬운 몇 가지 방법입니다.
1. 다섯 손가락으로 양손에 CDEFG를 잡고 1, 2, 3, 4, 5번째 손가락을 각각 손가락 스윙과 손가락 끝 점프로 연주합니다.
이 두 가지 키 입력을 손가락당 300회 연습합니다.
연주하지 않는 다른 손가락은 그대로 두고 메트로놈은 60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연습의 목적은 개별 손가락을 연습하는 것입니다.
특히 전통적으로 약한 4번과 5번 손가락의 힘과 힘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2. 양손에 다섯 손가락으로 CDEFG를 잡고 각각 손가락 스윙과 손가락 끝 점프로 연주합니다.
12, 13, 14, 15, 23, 24, 25, 34, 35, 45 비브라토 조합
두 가지 유형의 터치로 각 비브라토 조합을 300회 연습합니다.
연주하지 않는 다른 손가락은 가만히 있고 메트로놈은 60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각 트릴 조합의 손재주와 힘을 연습하기 위한 것입니다.
3. 다섯 손가락으로 CDEFG를 양손에 쥐고 각각 손가락 스윙과 손가락 끝 점프로 연주합니다.
24-35, 13-24, 12-34, 12-45, 23-45
이 두 가지 터치로 각 트릴 조합을 300회 연습합니다.
연주하지 않는 다른 손가락은 가만히 있고 메트로놈은 60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각 디프통과 트릴 조합의 유연성과 강도를 연습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리고 다성 연주 기술을 연습합니다.
마지막으로, 피아노 교육과 연주에서 실제로 사용되는 일련의 운동요법 테크닉을 살펴봅시다
교육 전후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