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연봉 20만 받는 사람은 대부분 관리직에 있다. 일부 중소기업의 경영자들은 이 정도 연봉(물론 더 높은 직위)도 거의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그뿐만 아니라 배당금과 옵션도 더 많이 갖게 될 것입니다. 또는 일부 수석 엔지니어 등도 있습니다.
특히 IT 업계에서는 3~5년 간 시니어 개발자라면 1급 도시에서 연봉 20만 위안을 받는 것이 흔한 일이다. 디렉팅 측면에서 보면 일반적으로 연봉 15만 위안 이상을 받을 수 있는 사람들은 프로젝트 매니저와 프레임워크 엔지니어들이 포함되며, 다른 일반 프로그래머들의 연봉도 10만 위안에서 15만 위안 사이입니다. 개발 업무를 담당합니다.
다음은 내 직장 경험을 바탕으로 프로젝트 관리자와 프레임워크 엔지니어의 주요 업무를 간략하게 소개한 것이다.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프로그래머가 완성하는데, 기업에서 이 두 사람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먼저 프로젝트 관리자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이 사람은 주로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작업을 할당하고, 지정된 시간 내에 완료될 수 있도록 전체 프로젝트의 프로세스와 진행을 제어하는 역할을 합니다. 외부와의 소통이나 회사 고위 경영진의 보고 등 모든 것이 그들에 의해 이루어져야 합니다. 처음에는 그들이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고 개발자들에게 무엇이든 하라고 지시할 뿐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서 사실 그게 쉽지 않다는 걸 알게 됐다.
상사와 부하직원 모두 좋은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 부하직원과의 관계가 좋지 않으면 감정이입이 생기기 쉽고, 프로젝트를 제때에 완료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기본적으로 회사의 프로젝트 관리자 문제입니다. 제 개인 직장에서 이런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프로젝트 관리자와 일반 개발자 간의 관계가 좋지 않고 의사 소통이 부족하며 많은 문제가 발견되지 않습니다. , 즉각 처리되어 프로젝트가 계속 지연되었습니다. 결국 프로젝트 관리자는 상사의 초대를 받아 다음날 퇴사하고 새로운 프로젝트 관리자로 교체되었습니다.
또 하나는 건축가다. 소통이나 대처에 능숙하지 못한 많은 엔지니어들이 가고 싶어하는 길이기도 하다. 프로젝트에 적합한 프레임워크를 선택하거나 프레임워크를 직접 설계하고 구축한 후 일반 개발자가 그 위에 특정 기능을 개발하도록 하는 동시에 개발 중에 발생하는 몇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주요 업무입니다. 혹은 좀 더 쉽게 설명하자면, 이 직업은 집의 모양을 디자인하는 하우스 디자이너와 비슷하고, 일반 개발자는 벽과 타일을 만드는 일을 담당합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연봉 20만 위안이 기준이 되는 셈이다. 이 기준을 넘는 사람은 직장에서 특정 분야에 상대적으로 능력이 있다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