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제너는 소문을 퍼뜨리려고 입을 열었지만, 소문을 반박하려다 다리가 부러졌다. 악보도 모르는 무리가 입을 열어 똑같다며 표절하고 취했다. 혹시 표절의 정의를 모르시나요? 다음 내용은 Zhihu Deng Ke에서 복제되었습니다.
상업적 재인쇄의 경우, 비상업적 재인쇄의 경우 저자에게 연락하여 출처를 표시하십시오.
저자: Deng Ke
링크: /DKLearnsPop/20135804
출처: Zhihu
Harmony:
'Firework'라는 곡 전체는 마디마다 코드가 바뀌며, 화음 연결은 4마디의 주기로 매우 규칙적입니다. (소위 순환이란 개발 후 메인 코드가 다시 메인 코드로 해결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메인 절의 각 문장은 하나의 섹션으로, 각 섹션은 4개의 문장으로 구성됩니다***4마디
p>각 코러스 섹션은 2마디의 문장으로, 각 섹션은 4개의 문장과 8마디로 구성됩니다.
'뉴 하트비트' 전곡은 2마디마다 코드가 바뀌며, 8마디마다 한 주기가 있습니다. .
메인 절은 문장당 2마디, 각 절은 4행***8마디
코러스는 한 줄에 4마디, 각 절은 4행입니다*** 16마디
p>
2. 멜로디:
화성학 구조가 너무 다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유사한 멜로디가 나올 가능성은 없습니다. 우선 악구의 길이도 다르고 당김점이나 선율의 방향도 전혀 다릅니다(악보를 읽을 수 없다면 최소한 음표를 연결해서 모양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앙'에 대해 가장 의문이 드는 것은 사실 '앙~앙'(악보 29절 참조)은 긴 소리를 짧게 자르고 반복하여 감정을 높이는 기술이다. 첫째, 이 방법은 특정 가수의 독창적인 창작이 아니며, 둘째, 멜로디에 있어서 두 사람의 시간, 위치, 형태가 다르다는 점이다.
3. 구조
두 곡의 메인 구조와 코러스 구조의 차이점을 자세히 나열해 보겠습니다. (바는 바를 의미합니다)
(두 곡 모두 제가 악보를 입력한 곡의 전반부만 나열되어 있습니다.)
'Firework'의 구조: 16 + 8 + 16
A(4bar) * 4
Pre-Chorus(4bar) * 2
B(8bar) * 2
'New Heartbeat'의 구조: 16 + 16 + 8
A(8bar) * 2
B(8bar) * 2
브리지(8bar) * 1
참고: 사전- 'Firework' 후렴구 B구간(불을 켜서~빛나게 하라) 앞에 구간이 등장하고, 'New Heartbeat'에서는 막간 역할을 하는 Bridge 구간이 B구간 뒤에 쓰여서 배치된다(새로운 심장박동 있음) ~새로운 하트비트가 있습니다). 세그먼트 B에서 다음 세그먼트 A로 전환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래서 이 두 곡은 사실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유일한 "유사성"은 그들이 사용하는 퍼커션 파트가 기본 전자 사운드와 다소 유사하다는 것입니다. 이는 댄스 팝의 특징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두 곡은 4/4박자의 다른 댄스팝 곡들과 거의 유사하다.
다음은 에드윈이 이 노래를 표절했다고 주장하는 93단어로 된 원문이다. (실제로 '표절'이 무엇인지는 한두 문장으로 모호하다)
덩쯔치가 최근 발표한 내용이다. a new 싱글 'New Heartbeat'는 그녀의 자작곡이라고 주장하는 곡으로, 가사와 작곡은 한 사람이 작곡했지만, 잘 들어보면 코러스 부분과 기타 여러 부분의 드럼 비트를 다룬 것을 알 수 있다. 케이티 페리(Katy Perry) 2010과 마찬가지로 2010년에 발매된 싱글 'Firework'는 놀랍게도 가사도 'Firework'와 같은 의미를 갖고 있을 정도로 비슷하다.
그리고 '나는 표절하지 않았다'는 걸 분명히 하고 싶다면 위와 같은 말을 많이 써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