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호연(689-740)(첨부된 우학조의 매화를 찾는 맹호연의 그림은 왕웨이가 그린 맹호연의 초상화와 매우 유사할 것이다)
당시 Sun Runfu의 집 소장품에 Wang Wei가 그린 Meng Haoran의 초상화, "Yunyu Yangqiu"의 저자 Ge Lifang에 따르면 그에 따르면 첨부 된 세 개의 비문조차도 매우 열악한 사본입니다. 왕웨이 자신과 루위, 장지에가 한 손으로 베꼈다. Gurdjieff의 신원은 아마도 정확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는 "평신도"가 의존한 원작, 즉 Zhang Bo가 자신의 눈으로 본 Meng Haoran 동상이 실제로 Wang Wei의 원작이라는 것을 부정하지 않았습니다. 장지에(Zhang Jie)의 비문에 따르면 이 그림은 고대의 것이지만 아직도 얼핏 볼 수 있다고 합니다. You Cheng의 손글씨를 보면 정말 훌륭합니다. Xiangyang은 키가 크고 가늘고 날씬하며 흰 옷을 입고 무거운 부츠와 모자를 쓰고 말을 타고 있습니다. 뿔 달린 소년이며 책을 들고 하프를 들고 있습니다. .
오늘날 맹호란이 실물과 같다고 믿는 데는 증거가 거의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하오란이 아프다는 것을 안다는 의미는 아니기 때문에 그가 날씬한 것이 틀림없다고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실제 경험을 통해 Shijiu 사람들은 시적이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맹호연의 시에서 눈에 띄는 시인의 모습은 "가늘고 길며 가파르고 가늘다"는 것이 아닐까? 그 흰옷도 아마 하늘에서 지은 것이므로 움직일 수 없는 부품이 없을 것입니다. 백의, 장화, 모자는 물론 '서민' 맹호연의 특별한 의상이며, 특히 시인 맹호연의 등장은 피할 수 없다. 『맹호연집』을 편찬한 왕시원은 하오란을 매우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네, 그는 서문에서 시인의 "뼈가 맑고 바람이 고요함"을 소개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서문"에서 "정교하고 독특한 요소"라고 불리는 것은 모두 초상화의 정신과 일치하고 맹호연의 시적 분위기와 일치합니다. 요컨대 시는 사람과 같고, 사람은 시이며, 맹호연보다 더 구체적인 예는 없다.
장구는 "향양은 호연에 속한다"고 말한 적이 있지만, 우리는 호란도 향양에 속한다고 말해야 한다. 아마도 Zhengwei Haoran은 Xiangyang에 속하므로 Xiangyang도 그에게 속할 것입니다. 나는 내 인생의 대부분을 이곳에서 보냈고, 대부분의 시는 이곳에서, 이곳 때문에, 이곳을 위해 쓰여졌습니다. Meng Haoran보다 Xiangyang에 더 충성하고 Xiangyang을 더 사랑하는 Xiangyang 사람은 없습니다. 말년에 남북을 여행하며 유명한 곳을 많이 보았지만 결국 풍경은 여전히 아름답고 Xiangyang과 Kuaiji는 아름다웠습니다.
사실 샹양의 뛰어난 사람들과 장소들은 아름다운 풍경보다 더 칭찬받아 마땅할 것 같습니다. 한인의 시아버지부터 방덕공까지, 매혹적인 낭만적인 인물이 너무나 많습니다. 우리는 "양양기의 옛 전기"가 젊은 맹호란에게 얼마나 심오한 영향을 미쳤는지 상상할 수 없습니다. 이 수준을 이해한 후에야 인간으로서의 맹호연과 맹호연의 시를 이해할 수 있다.
은둔은 그 시대의 일반적인 추세였지만 다른 사람들에게는 단지 기대에 불과했고 기껏해야 일시적인 조정이나 기한이 지난 보상이었지만 맹호란에게는 완전한 사실이었다. 이러한 사실을 구성하는 복합적인 요소 중에서 나는 고향의 역사적, 지리적 배경이 매우 중요한 점이라고 생각한다.
방덕공 시대와 같은 어려운 시기에 어떤 특별한 성격을 지닌 사람들에게는 약을 모으러 나가서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이 유일한 탈출구이다. 하지만 '개원 전성기'에 태어난 맹호연에게 꼭 필요한가? 그런데 친구들은 왜 몇 번이고 서로의 말을 인용했지만 거절당했는가? 결국 한조종은 혼슈도 면접관 한조종과 함께 베이징으로 가기로 약속까지 잡았다. 기다리다 지친 한공, 화내면서 먼저 혼자 떠날 건가요? 당시 은둔적 성향을 지닌 많은 학자들처럼 맹호연도 본래 은둔과 낭만적 이상, 고대인과의 신성한 암묵적 이해를 위해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그의 경우 암묵적인 이해관계를 맺고 있던 사람이 방더(Pang De) 선생임이 틀림없다. 물론 맹호연은 한조종을 위해 방공을 버릴 수 없었다. 루멘산은 그가 그렇게 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을 것이고, 그의 집인 '방공의 은거'가 있는 루먼산도 결코 그를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
루먼의 달빛이 연기나무를 열었고, 갑자기 방공의 은신처에 이르렀다. 옌페이의 소나무 길은 한적한 사람들만 오가는 멀고 외로웠다.
이 유령은 누구일까요? 방공의 정신인가, 아니면 시인 자신인가? 유감스럽게도 그 자신도 그 당시에는 그 차이를 구분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는 이미 심리적으로 그 현자와 하나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역사적인 방덕공(Pang Degong)은 그에게 영감을 주었고, 지리적인 루멘산(Lumen Mountain)은 그에게 편리함을 주었고, 이 두 가지 중요한 조건이 갖춰져 있으면 은둔의 사실을 달성하기가 훨씬 더 쉬울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말이 아니라 말하는 사람의 '서두르지 않은' 태도입니다. “구하는 것은 얻을 수 없고 달과 달의 노래로 돌려준다”를 읽을 때, 장걸이 초상화에서 얻은 “태도는 낮고 엄숙하다”는 인상을 받는다. 이미지를 얻으면 당신의 말을 잊어버릴 수 있고, "멍호연의 시"를 얻으면 "맹호연의 시"를 잊어버릴 수 있습니다. 이는 앞서 말한 '시는 사람과 같다', '사람은 시와 같다'에 대한 또 다른 설명이다.
시를 초과하든, 시에 미치지 못하든, 어디에서 보든 상관없습니다. 어쨌든 맹호연(孟浩然) 외에는 고대와 현대의 어떤 시인도 이 경지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동포는 재능이 없다고 했지만 자신의 문제는 재능이 너무 많다는 점이었다.
장자는 웃으며 "주장군은 물질과 무자격 사이에 있을 것이다. 물질과 무자격의 차이가 다른 것 같아서 피곤할 것 같다"고 말했다.
누구? 장자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면 맹호연의 시도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비슷하지만 같지 않은 것'과 '피로를 피하는 것'에 대해 도연명 외에 누가 할 수 있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