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일본 공포영화의 얼터너티브 스타일과 동양적 색채, 스토리와 캐릭터에 의존해 심리적 공포를 만들어내는 방식은 할리우드가 특수효과나 고어에 의존하는 것과는 크게 다르다. 오늘 Dexin Movies에서는 사이키델릭한 "악마의 동굴 탈출"과 "일본 유령의 저주"를 일본어 문단의 괴담 루틴과 함께 선보일 예정입니다. . 아이디어가 담긴 이야기입니다.
'일본 귀신의 저주'는 버스 운전사가 노파를 태우는 것으로 시작되며, 노파가 이런 괴담을 들려주기 시작한다. 첫 번째는 거미여인이다. 잡지사에서 일하면서 조심하지 않으면 대포알이 될 수도 있다. 스파이더우먼을 추적하는 과정에서 편집자 두 명이 죽고 한 명이 돌연변이가 되어 큰 피해를 입었다고 할 수 있다. 두 번째 이야기는 Gap이라고 불리며 역시 일본식 밀실을 배경으로 합니다.
이런 종류의 일본 괴담은 일본의 전통 민담과 현대 도시 판타지를 완벽하게 결합한 새로운 차원의 영화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첫 번째 스파이더우먼은 아주 전형적인 일본 스타일이고, 두 번째 장면은 짧고 서스펜스가 없고, 여자 귀신이 얼굴을 보여주지 않은 것이 아쉽다. 세 번째 이야기는 단 하나의 괴물인 희생의 저주이다. 머리는 매우 창의적이고 사람들을 약간 감동하게 만듭니다. 네 번째 남자는 약간 멍청하고 매우 웃기며 가짜인 것 같습니다. 다섯 번째 남자는 유령 시어머니가 매우 행복할 것이라는 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주 순수한 일본 괴담 분위기를 지닌 이런 종류의 괴담 스케치는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으스스한 미소가 가장 무서운데, 마지막에 할머니의 미소를 보고 웃지 않을 수 없었다. 대담하고 구역질이 두렵지 않은 분들에게 추천한다. 조금 이해가 안 되는 건 왜 스파이더우먼이 쌍꺼풀 있는 사람들과 어울리지 못하는 걸까요? 테이프를 붙인 남자주인공은 도라에몽의 타임머신에 들어갔나봐요 헐리우드 금발도 괴담과 팬이 될 수 있고 마지막에 엘리베이터에 탄 소녀도 너무 예뻐요.
일본의 공포영화도 '카이탄 뉴이어백'의 표현방식처럼 만화처럼 짧고, 간결하고, 꽤 풍미있게 만들 수 있다. 문단 하나하나가 강박장애, 희생, 죽음의 감정이라는 매우 명확한 주제를 갖고 있지만, 이야기는 감동적이지만 공포의 정도는 상대적으로 낮다. 이 분할된 일본 도시 전설에는 친숙한 배우들이 많이 참여하고 이야기 분위기와 줄거리가 잘 처리됩니다. 약간의 믿음, 약간의 끈기와 희생, 평범하고 냉정한 이것이 일본의 공포에 대한 나의 인상입니다.
'탈출'은 폭탄 테러와 엘리베이터 살인 사건을 수사하는 영화로, 색감이 어둡고 얼룩덜룩하며, 폭력적이고 잔혹하지만 포르노적인 느낌은 아니다. 결코 빛을 볼 수 없는 머리 위의 세계는 마치 모두가 초고층 건물에 살고 있고, 각 층이 기능적인 공간이고, 엘리베이터가 기차가 되는 것 같은 차가운 기계 미래 세계인 것 같습니다. 결국 여주인공은 흉악범이 되어 기억을 지우기 위해 1층으로 보내져 0층으로 유배됐다. 마지막 장면에서 고개를 들자 화려한 도쿄타워가 순식간에 지나가는 모습이 보였다. 아이러니가 가득하다.
초현실적인 준실존주의 영화입니다. 영화 전체는 환상과 현실을 오가며 혼란으로 가득 차 있다. 현세에 대한 은유와 인간 본성에 대한 조롱을 90분 안에 응축하여 제시한다. 영화가 끝날 때 지하에서 지상으로 올라오는 것은 사실 하나의 뒤틀린 세계에서 또 다른 좀 더 현실적인 뒤틀린 세계로의 여행일 뿐이며, 그것은 범죄와 형벌을 운반하는 엘리베이터이고, 자유는 궁극적인 사형이다.
사실 이 영화는 공포영화가 아니다. 종말적이고, 어둡고, 신비롭다. 최종적으로는 여전히 인간의 본성에 관한 생각이다. 도발적이다. 세상의 끝은 불필요한 고어를 제외하면 서스펜스와 블랙 호러를 모두 갖고 있어 매우 생각을 자극한다. 일본의 컬트는 눈길을 끌 뿐만 아니라 인간 본성에 숨겨진 컬트의 잠재력을 반영하고 컬트에 대한 시청자의 욕구를 유혹한다는 점에서 유럽이나 미국의 컬트와 다릅니다. 우리가 유배되었던 가장 어두운 제로 레벨은 사실 우리의 세계였습니다. 우리는 악마의 동굴에서 탈출하여 지상의 지옥에 왔습니다.